부동산 경매 처음공부
공유하기

부동산 경매 처음공부

리뷰 총점 9.7 (42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78.0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안내사항
2024년 3월 1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전자책 도서에서는 무료쿠폰이 증정되지 않는 점,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경매를 공부하는 사람이 ‘진짜’ 궁금해하는 이론과 풍부한 사례만 담았다. 권리분석부터 임장, 대출과 명도, 세금까지 전체를 다루었다. 이를 이용해 직접 경매 물건을 찾아보고 실전 감각을 쌓을 수 있다.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추천사
들어가는 글

부동산 투자, 경매로 완성된다!
부동산 경매 투자 시 유용한 사이트 11선
초보 경매 투자자, 경매 용어부터 알고 가자!

^^1교시 - 경매 물건의 지역분석과 물건분석^^
부동산 투자, 입지가 가장 중요하다
아파트의 지역분석과 물건분석은 어떻게 해야 할까
실제 사례로 보는 문제없는 아파트 vs. 문제 있는 아파트
상가의 지역분석과 물건분석은 어떻게 해야 할까
실제 사례로 보는 문제없는 상가 vs. 문제 있는 상가
오피스텔의 지역분석과 물건분석은 어떻게 해야 할까
실제 사례로 보는 문제없는 오피스텔 vs. 문제 있는 오피스텔
토지의 지역분석과 물건분석은 어떻게 해야 할까
실제 사례로 보는 문제없는 토지 vs. 문제 있는 토지
1교시 Q&A
경매 성공 사례 vs. 실패 사례 1

^^2교시 - 경매 절차^^
경매 절차의 핵심 포인트
2교시 Q&A
경매 성공 사례 vs. 실패 사례 2

^^3교시 - 주택임대차보호법 vs.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주택임대차보호법은 경매에서 왜 중요할까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핵심 포인트, 환산보증금
3교시 Q&A
경매 성공 사례 vs. 실패 사례 3

^^4교시 - 권리분석^^
권리분석의 핵심, 말소기준권리
경매는 소멸주의다
권리분석의 핵심, 인수주의
경매는 잉여주의다
권리분석의 최종 검수 자료, 매각물건명세서
말소기준권리, 등기부에서 확인하자
선순위임차인을 조심하자
선순위전세권, 매각물건명세서에서 확인하자
유치권, 진짜일까 가짜일까
대지권미등기, 감정평가 여부를 확인하자
집합건물 입찰 시 체납관리비를 주의하자
권리분석, 제대로 알고 가자!
4교시 Q&A
경매 성공 사례 vs. 실패 사례 4

^^5교시 - 대출^^
대출, 필요하다면 제대로 알고 받자!
5교시 Q&A
경매 성공 사례 vs. 실패 사례 5

^^6교시 - 경매의 하이라이트, 입찰 절차^^
입찰법정 가기 전 준비물은 꼭 확인하자
입찰표 작성하는 방법
입찰표 제출과 입찰 절차
개찰과 낙찰 그리고 패찰
입찰법정에서 절대 실수하지 말자
6교시 Q&A
경매 성공 사례 vs. 실패 사례 6

^^7교시 - 명도 절차v
명도란 무엇일까
명도합의서 작성하는 방법
명도합의는 언제 해야 할까
인도명령과 인도소송의 차이점
인도명령
인도소송
7교시 Q&A

^^8교시 - 세금^^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세금, 무엇이 있을까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구, 투기지역
8교시 Q&A

^^부록 - 추천 지역^^
각 지자체의 도시기본계획을 확인하자
도시기본계획(생활권계획)을 중심으로
교통호재를 중심으로
사진으로 보는 임장 노하우 & 팁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부동산 경매는 실전이다!
대한민국 최고 배터랑 설춘환 교수의 한 권으로 끝내는 부동산 경매의 모든 것!

경매는 이론과 실전을 따로 분리할 수 없다. 이론에만 집착하거나 실전만 강조해서는 경매라는 시장에서 승리하기 어렵다. 다시 말해 이론과 실전이 잘 어우러질 때 성공할 수 있는 재테크 분야라는 것이다. 많은 사람의 이러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책이 바로 《부동산 경매 처음공부》이다. 저자 설춘환 교수는 부동산 경매 직접 투자 24년, 강의 경력 20년으로 대한민국 경매 수업 최고의 원탑이다. 경매를 공부하는 사람이 ‘진짜’ 궁금해하는 이론과 풍부한 사례만 쏙쏙 뽑아 책에 담았다. 게다가 권리분석부터 임장, 대출과 명도, 세금까지 전체를 다루어 《부동산 경매 처음공부》 한 권으로 경매를 마스터할 수 있다.

설 교수의 현장중심 경매강의, 부동산 경매는 실전학습이 중요하다!

최적의 입지 조건에 감정가 3억 원, 45평 상가 사무실이 유찰되어 최저매각가격이 약 1억 원 정도라면 누구라도 구미가 당긴다. 수학학원을 운영하는 꼼꼼한 한 원장선생님은 일단 낙찰받아 학원을 운영하다가, 향후 권리금도 받고 매매하면 차익을 얻을 수 있겠다 싶었다. 임대차 시세도 보증금 4천만 원에 월세 120만 원이라 싸게 낙찰받는다면 대략적인 연수익률도 14%가 넘었다. 건물의 외관도 멀쩡하고 수익률도 훌륭해 보였다. 조바심이나 경매에 뛰어들었고, 2대 1의 경쟁을 뚫고 낙찰을 받았다. 과연 이 원장선생님은 어떻게 되었을까? 해당 사무실은 사우나 겸 헬스장과 연결되어 있음을 알았고, 명도를 위해서는 목욕탕 일부를 철거 후 별도 칸막이를 설치해야 했다. 결국 잔금 납부를 포기하고 입찰 보증금 1천만 원을 고스란히 날려버렸다.

이 사례는 저자가 책에서 직접 소개하는 경매 실전 사례다. 직접 한 번 그곳에 방문하여 조사만 했더라도 그러한 손해가 없었을 것이다. 이처럼 경매는 물건 선택부터 법원에서의 입찰 및 명도까지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는 것이다. 아무리 이론을 잘 다진다하여도 현장에서 벌어지는 일에 대한 학습이 반드시 필요하며, 실전에서 어떤 점을 고려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체크해야 한다. 《부동산 경매 처음공부》의 차별점은 바로 이 지점에 있다. 아파트, 빌라, 상가, 토지 등 풍부한 실제 사례를 통해 물건분석부터 권리분석, 임장까지 독자 스스로 마칠 수 있도록 경매의 기초 체력을 탄탄히 해준다는 점이다. 게다가 다른 책에서 거의 다루지 않는 대출과 세금, 임장 노하우까지 낱낱이 공개하였다. 즉, 이 책으로 독자는 부동산 경매의 자생력을 갖출 수 있어, 다른 경쟁자보다 늘 한 발 더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왕초보도 이해하기 쉬운 경매 이론, 누구나 따라하면 나도 경매 전문가

“사람들은 막역하게 경매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요. 하지만 끈기 있는 열정과 배우려는 노력만 있으면 누구나 경매에 성공할 수 있어요.”

저자 설춘환 교수는 이론과 실전을 고루 겸비한 국내 유일의 전문가이다. 직접 투자로 경매 실무 지식을 다졌고, 오랜 기간 대중 앞에서 강의를 해왔다. 부동산 경매 직접 투자 24년, 강의 경력 20년으로 대한민국 경매 수업 최고의 원탑이다. 권리분석부터 임장, 대출과 명도, 세금까지 전체를 다루어 《부동산 경매 처음공부》 한 권으로 경매를 마스터할 수 있다.
저자는 책의 시작인 물건분석부터 독자를 경매 현장으로 데려간다. 단순히 글로 풀어쓴 어렴풋한 개념이 아니라, 실제 사례를 두고 하나씩 분석을 해나간다. 마치 전문가의 분석법을 바로 옆에서 지켜보며, 독자가 그의 분석법을 자연적으로 흡수하게 만든다. 특히 책 전반에 걸쳐 나오는 ‘설교수의 팁’ 항목은 필기 노트에 전문가의 핵심 노하우만 따로 모아 둔 듯하다. 지도는 물론 실제 경매 시 살펴봐야 하는 매각물건명세서, 감정평가표, 등기부 등의 실제 서류도 모두 담아 독자의 간접 경험을 돕는다. 특히 입찰 절차와 임장 노하우는 모두 실제 사진으로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현장에서도 어려움 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매뉴얼처럼 알려준다. 경매 프로세스와 절차를 도식화하여 독자가 경매의 각 단계를 한 번에 이해할 수 있게 도왔으며, 임장에서 유용하게 쓰일 ‘체크 리스트’를 공개했다. 마지막 부록에는 설교수의 추천지역을 실었다. 도시기본계획부터 지역분석까지 살펴봄으로써 경매를 시작하는 사람은 저자의 전문적인 혜안을 배울 수 있다.


축구를 배운다고 책으로만 배우기는 힘들 것이다. 직접 공을 차보며 운동장에서 뛰어야 진짜 배움이다. 부동산 경매도 마찬가지다. 책으로 지식을 흡수했다면, 직접 스스로 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부동산 경매 처음공부》를 펴고 그 시작인 물건분석부터 권리분석까지 차근차근 실전적으로 직접 따라해 보자. 그렇게 실천한다면 설춘환 저자의 노하우를 어느새 체득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방문을 박차고 나가 실제 물건에 임장을 가보거나, 법원을 방문해 입찰표를 써보는 직접적인 경험까지 더한다면 이보다 더 훌륭한 학습은 없을 것이다.

회원리뷰 (15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사진이 잘못 들어가있네요. 평점4점 | YES마니아 : 로얄 l******1 | 2019.06.10 리뷰제목
내용은 좋았으나 중간중간 어설프다 생각한 부분이 있었는데아니나 다를까 마지막에 사진과 내용이 전혀 맞지 않고 앞 부분에 있었던 사진을 잘못 인쇄 하셨네요.내용은 사진으로 보는 임장 노하우인데 시진은 법원 경매 현장 사진이 들어가있습니다. 이런 초보적인 실수가 있는 책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니 놀랍네요. 탈고도 안한 책인가요? 부록에 있는 사진이 대부분 잘못되었습니
리뷰제목
내용은 좋았으나 중간중간 어설프다 생각한 부분이 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마지막에 사진과 내용이 전혀 맞지 않고 앞 부분에 있었던 사진을 잘못 인쇄 하셨네요.

내용은 사진으로 보는 임장 노하우인데 시진은 법원 경매 현장 사진이 들어가있습니다.

이런 초보적인 실수가 있는 책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니 놀랍네요. 탈고도 안한 책인가요?

부록에 있는 사진이 대부분 잘못되었습니다

반품 원합니다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0
종이책 부동산경매 처음공부! 경매기본서! 평점10점 | c******n | 2019.02.08 리뷰제목
처음에 도서를 접할때의 마음과 읽으면서의 마음 읽고나서의 마음이 계속 바뀌는 도서! 처음엔 초보 경매인을 위한 도서라고해서 , 가볍게 접근하는 도서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가볍게 읽기보단 경매 기본서라고 보는게 더 맞는거 같아요!  필요사이트와 자세한 단어 설명이 앞에 자리잡고있어서 앞부분을 먼저 읽고 접근하니 충분한 사례와 예시 체크리스트 등이 뒤에 나와도 이해하기
리뷰제목

 

처음에 도서를 접할때의 마음과 읽으면서의 마음 읽고나서의 마음이 계속 바뀌는 도서! 처음엔 초보 경매인을 위한 도서라고해서 , 가볍게 접근하는 도서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가볍게 읽기보단 경매 기본서라고 보는게 더 맞는거 같아요!  필요사이트와 자세한 단어 설명이 앞에 자리잡고있어서 앞부분을 먼저 읽고 접근하니 충분한 사례와 예시 체크리스트 등이 뒤에 나와도 이해하기 쉽더라구요 ! 아직 부동산경매 쪽을 잘 모르는 저한테는 공부할때 좋은 기본서! 교과서 같은 책이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경매의 모든 것 평점10점 | g****t | 2019.02.07 리뷰제목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생겨 강의도 듣고 책도 읽는 중입니다. 설춘환 교수는 깔끔한 강의 못지않게 책도 깔끔하네요. 경매에 관한 모든 것이 총망라되어있다고 보이는데, 구성이 알차고 실제 서류를 곁들인 예시를 적절하게 들어주고 있습니다. 책도 술술 읽히는데 예시와 유머가 적재적소에 있어서 그런지 기억에 오래 남네요ㅎㅎ저자의 다른 책들도 궁금해지는 좋은 책입니다.
리뷰제목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생겨 강의도 듣고 책도 읽는 중입니다. 설춘환 교수는 깔끔한 강의 못지않게 책도 깔끔하네요
. 경매에 관한 모든 것이 총망라되어있다고 보이는데, 구성이 알차고 실제 서류를 곁들인 예시를 적절하게 들어주고 있습니다. 책도 술술 읽히는데 예시와 유머가 적재적소에 있어서 그런지 기억에 오래 남네요ㅎㅎ
저자의 다른 책들도 궁금해지는 좋은 책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이책으로 경매를 공부하기 제일 쉬웠어요 평점10점 | d******1 | 2019.07.19 리뷰제목
미국에 거주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고 있다. 멀리서나마 한국의 부동산 경기를 유심히 살펴보며, 그 시기를 기다리고 있다가 이 책을 만났다. 경매라는 것이 개념은 쉬워도 말처럼 쉬운것이 아니다. 특히나 나같은 해외거주자에게는 실제로 임장을 나간다거나, 현장에서 무엇인가를 직접 보고 판단할 수가 없어 많은 제약이 있다.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나에
리뷰제목

미국에 거주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고 있다. 

멀리서나마 한국의 부동산 경기를 유심히 살펴보며, 그 시기를 기다리고 있다가 이 책을 만났다. 

경매라는 것이 개념은 쉬워도 말처럼 쉬운것이 아니다. 특히나 나같은 해외거주자에게는 실제로 임장을 나간다거나, 현장에서 무엇인가를 직접 보고 판단할 수가 없어 많은 제약이 있다.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나에게 더 와닫는다. 경매의 프로세스를 오로지 머릿속에 넣어야 하는데, 부동산 경매 처음공부는 그 그림을 한 번에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마치 경매의 과정을 머리속으로 시뮬레이션하는 기분이다. 물론 경매 공부를 더 깊이 하고자하면 한도 끝도 없이 어렵다. 그러나 경매에 관한 기초를 머리속에 회로 새기듯 넣기에 이만한 책이 없었던것 같다. 다시 한국에 나갈 때 좋은 물건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부동산 경매도 정말 매력적인 투자수단이네요 평점10점 | d******r | 2019.07.15 리뷰제목
요즘 서울 아파트 시세가 들쑥날쑥해서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갈팡질팡 했는데, 이 책이 제 투자방향을 잡아줬습니다. 저자의 전문적이고 깊이있는 설명, 또한 알기 쉽게 쓰여진 문장, 많은 현장 사진 등으로 쉽게 읽었는데요, 그래서 그냥 입문서로 잘 봤다고 했는데 어느새 제가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다는....요즘 틈날때마다  경매사이트에서 매물보는 재미로 지내고  있습니다.
리뷰제목

요즘 서울 아파트 시세가 들쑥날쑥해서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갈팡질팡 했는데, 이 책이 제 투자방향을 잡아줬습니다. 저자의 전문적이고 깊이있는 설명, 또한 알기 쉽게 쓰여진 문장, 많은 현장 사진 등으로 쉽게 읽었는데요, 그래서 그냥 입문서로 잘 봤다고 했는데 어느새 제가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다는....

요즘 틈날때마다  경매사이트에서 매물보는 재미로 지내고  있습니다. 이 책 강추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7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8점 9.8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