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이스트 NOWIST
미리보기 공유하기

나우이스트 NOWIST

지금 당장 시작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

리뷰 총점 8.3 (14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32.2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0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나우이스트 by 맥스 맥케온 - 지금을 놓치지 않는 사람들, 나우이스트 평점8점 | s******n | 2018.02.28 리뷰제목
<2018년 2월 23일>* 나우이스트 by 맥스 맥케온 - 지금을 놓치지 않는 사람들, 나우이스트* 평점 : ★★★★우리의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로 나뉜다.내가 자랄 때 그 중 제일 중요하게 여겼던 시간은 미래였다.그 누구도 '지금'이라는 시간을, '현재'라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는 말을 해주지 않았다.언제나 앞을 보며 '지금 조금만 참으면..' , '대학에 가고 난 후에..' , '○○이
리뷰제목

<2018년 2월 23일>

* 나우이스트 by 맥스 맥케온 - 지금을 놓치지 않는 사람들, 나우이스트

* 평점 : ★★★★


우리의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로 나뉜다.

내가 자랄 때 그 중 제일 중요하게 여겼던 시간은 미래였다.

그 누구도 '지금'이라는 시간을, '현재'라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는 말을 해주지 않았다.

언제나 앞을 보며 '지금 조금만 참으면..' , '대학에 가고 난 후에..' , '○○이 된 후에..' , '어른이 된 후에..'라는 말만 조언이라고 해주었다.

그때 그것에 대해 반감을 가졌지는 않았다.


무엇이 옳은 것인지 잘 알지 못했었고, 그때는 그저 말마따나 어른이 되면 모든 것이 뒤집힐 거라고 생각했던 것인지도 모른다.

남들이 말한 것처럼 '지금'은 참기만 하면 되는 거였다.

'지금'은 아끼고 여행은 나중에, '지금'은 애들 키워야 하니 내 생활은 나중에 아이들 다 크면, '지금'은 아이가 있으니 깨지지 않는 그릇 대충 쓰고 나중에 사고 싶은 그릇을 사면,

그렇게 '지금'은 아무것도 하지 말라 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지금'이란 시간은 만족스럽지 못한 채 흘러가버리고, 그렇게 외쳐댔던 꿈같은 미래는 손에 잡히지 않았다.

왜???

다들 그렇게 미래에 올인을 하는데, 미래는 왜 바뀌지 않는 거지?

왜???

열심히 산다고 사는데, 변하는 것도 없으면서 행복하지도 않은 거지?

이런 의문을 가졌고, 이제서야 하나씩 깨달아간다.

'행복'이라는 것이 미래만 바라봐서는 잡을 수 없다는 것을 말이다.

'지금'을 놓치면 '미래'도 놓친다는 것을..

'지금'이라는 소중한 시간을 충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미래' 역시 나의 것이 된다는 것을..

흥미로우면서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피할 수 없고, 놓쳐서도 안 되는 공간이 바로 지금이다.

현재라는 순간은 모든 것인 동시에 아무것도 아니다. 평생에 걸쳐 수없이 찾아오는 순간이기도 하다. 나우이스트는 지금 이 순간을 피하지 않는다.

대신 과거와 현재, 미래의 힘을 사용해 긍정적인 행위를 만들어낸다.


우리도 '지금'을 놓치지 않고 즐기는 나우이스트가 될 수 있을까?
속성으로 '나우이스트'가 되는 법 배우기 스타트!
 Part 1. 지금 이 순간을 즐기며 발전해 나가기
① 꾸준히 나아가려면 속도가 필요하다.
- 높은 성과를 거두는 사람들은 생각하면서 행동하고, 행동하면서 생각한다.
- "만족을 지나치게 오래 늦춘 삶은 만족을 충분히 늦추지 않은 삶과 마찬가지로 불행하다."
② 꾸준히 나아가는 과정을 즐겨라.
- 발전하고자 하는 욕구가 기회를 만든다 : 시작이 없으면 끝도 없다.
-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즉시 시작하라 : 최대한 일찍 시작한다는 말은 절대 늦장을 부리거나 꾸물거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 해야 할 일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반경 내에 두고, 어차피 해야 할 일은 즉시 처리하는 것이 좋다.
- 후회 최소화 전략 : 지나가버린 기회를 후회하는 대신 지금 눈앞에 놓인 기회를 붙잡도록 노력해야 한다.
(P. 62) 많은 사람들이 과거가 이미 지나가버렸음을 인정하지 못한다. 그리고 괜한 걱정을 하는 데 너무 많은 에너지를 낭비하느라 좀처럼 기회를 잡지 못한다. 놓쳐버린 기회, 했어야 하는 말이나 일을 걱정하느라 바로 눈앞의 기회마저 놓치고 만다.
③ 편안하게 생각하며 빠르게 행동하라.
- 완벽주의가 추진력을 방해한다. : 완벽하기보다 완수하는 것이 더 좋다.
: 천천히 한다고 해서 반드시 더 정확한 것은 아니다. 완벽한 답을 찾느라 오래 생각하고 천천히 노력한 시간이 그냥 낭비한 시간만도 못할 때가 많다.

​"일단 당장 움직여라. 작은 일부터 성취해보라.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하라. 자신을 발전시켜주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 받아들여라. 그리고 다시 시작하라."


Part 2.지금 이 순간을 즐기며 변화해 나가기
④ 확실한 답을 찾는 길은 확실한 행동뿐이다.
- 쓸데없는 노력으로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 너무 많이 선택하거나, 선택 및 진행 과정에서 쓸데없이 많이 고민하다 보면 에너지만 낭비하게 된다.

필요 이상으로 더 노력하지 않는 것은 게으른 것이라기보다 현명한 판단에 가깝다. 제대로 노력해야 제대로 된 보상을 얻는다.

- 변화를 새로운 경험과 기회의 장으로 삼아라.
- 누군가의 지시가 아닌 변화와 기회를 좇아라.
: 자신에게 힘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할 때 행동은 더욱 강력한 습관이 된다.
⑤ 모든 경험을 즐겁게 받아들여라.
(P.146) 다른 사람들에게 잘하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스트레스를 받기보다 내면의 기쁨을 추구하는 삶을 살자. 다른 사람들에게 잘하는 것처럼 보이고 싶을 때에는 남들이 다 옳다고 생각하는 정답이자, 단 하나의 진정한 방법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추려 할지 모른다. 게다가 스스로 옳다고 느끼는 순간을 부정하려 할지도 모른다.
⑥ 하나에 과도하게 집중하지 마라.
- 현재 중요한 것 딱 3가지를 찾아라 : 현재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세 가지를 찾아 유연하게 행동하면 누구라도 여러 우선순위 사이에서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다.
* 현재 나 역시 매일 3가지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오전, 오후, 저녁 중 적당한 시간에 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 지키려고 노력중이다.
당일 안에 실천가능한 시간에 할 수 있게 마음에 유연성을 주니 훨씬 행동하기가 쉬워졌다.
- 변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여라.
** 파트별로 요약된 페이지를 매일 소리내어 읽어보기를 권한다.
딱 2장의 요약 페이지는 나우이스트로 거듭날 수 있는 마법 주문이 될 것이다.


나우이스트를 결론적으로 정의를 한다면 멈춰있지 않은 사람, 지금 현재에서 사는 의미를 찾는 사람,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 새로운 경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다.
또, 자신을 사랑하고 자기를 믿는 사람이다.
지금 나의 이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바로 나우이스트이다.
 

잠들기 전 '오늘 내가 한 일이 뭐가 있지? 딱히 한 것도 없는데 시간이 빠르네.'라는 생각을 해 보았는가?

그렇다면 우리는 '지금'을 충분히 즐기지 못한 것이다.

'지금'에 온 신경을 쏟고 싶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지금'을 놓치지 않고 당장 시작하는 사람, 즉 나우이스트가 되기 위한 지침서이다.


'지금'을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의지력에 +1을 더해주는 책일 될 것이다.

지금! 당장! 움직이는 나우이스트가 될 준비가 되었는가?

지금 이 순간부터 우리는 나우이스트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나우이스트 NOWIST 평점10점 | v********d | 2018.03.16 리뷰제목
지금을 놓치면 끝이다! 망설이고 고민할 시간에 뭐라도 해라!‘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들을 한다. 어차피 해야 할 선택 앞에서 고민하거나 망설이는 바람에 더 좋은 기회를 날려버리는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기, 과거에 대한 후회,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하느라 현재의 시간을 허비하는 이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나우이스트’가 나타났다. 그들의 주장은 한 가지다. “고
리뷰제목

지금을 놓치면 끝이다! 망설이고 고민할 시간에 뭐라도 해라!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들을 한다. 어차피 해야 할 선택 앞에서 고민하거나 망설이는 바람에 더 좋은 기회를 날려버리는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기, 과거에 대한 후회,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하느라 현재의 시간을 허비하는 이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나우이스트’가 나타났다. 그들의 주장은 한 가지다. “고민할 시간에 뭐라도 하나 더 해라!”

‘나우이스트’는 현재의 순간에 주목하고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다. 쓸데없는 고민을 할 바에는 빠르게 선택하고 실행한다. 혹시 선택이 잘못되었더라도 얼마든지 바로잡을 시간이 이들에게는 있다. 신속하게 결단했기 때문이다. 빠른 결정이 더 좋은 기회를 만들고, 더 많은 기회를 만든다. 나우이스트는 한마디로 ‘지금 당장 시작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다.

꿈의 연구소 MIT 미디어랩의 소장 이토 조이치가 강력 추천하는 나우이스트의 사고방식이 담긴 이 책은, 생각하며 행동하고 행동하며 생각하는 나우이스트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이런 노력이 우리의 인생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여러 심리학자들이나 과학자들의 경이로운 연구 결과 및 과학적인 해석들을 바탕으로 설명하며 설득력을 더한다. 이 책을 통해 나우이스트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행하면, 걱정하고 망설이는 대신 빠르게 결정하고 행동함으로써 현재의 삶이 제공하는 최고의 기회를 보다 쉽게 잡을 수 있는 ‘나우이스트’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나우이스트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r****2 | 2018.02.19 리뷰제목
최근 가장 유행하고 있는 단어를 골라보라면 아마 YOLO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욜로족 또는 혼술족 혼밥족으로 대표하는 단어입니다. 최근 1인가정에 걸맞게 혼술과 혼밥이 가능한 공간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즉, YOLO는 개인의 일탈이나 사회부적응이 아닌 자기 자신을 좀 더 사랑하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우이스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리뷰제목

최근 가장 유행하고 있는 단어를 골라보라면 아마 YOLO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욜로족 또는 혼술족 혼밥족으로 대표하는 단어입니다. 최근 1인가정에 걸맞게 혼술과 혼밥이 가능한 공간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즉, YOLO는 개인의 일탈이나 사회부적응이 아닌 자기 자신을 좀 더 사랑하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우이스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욜로라는 단어를 한번 되짚어볼 필요가 있어 언급하였습니다. 지금 현재만 사는 사람이 아니라 그런 개념에서 조금 더 발전하여 미래가치를 위해서 자신에게 투자를 한다면? 이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었던가요? 최근들어서 대한민국의 술소비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책맥"이라는 단어가 급부상하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 둘의 상관관계는 전혀 없어보이기도 합니다만 제가 보기엔 아마 미래를 위해서 무의미한 인간관계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실을 다지기 위한 변화로 인식을 하였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저의 모습을 보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도 최근에는 사람보다는 내면이라는 생각으로 불필요한 만남을 극도로 자제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정말 사회성을 잃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 적도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지금 당장의 즉흥적인 만남보다는 미래의 저에게 투자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자기계발에 시간을 더 투자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책에서도 나우이스트를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 나우이스트는 방해가 무언가 다른 일을 할 기회라고 생각한다. 방해 자체가 이미 새로운 것이기 때문이다."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저는 완벽한 나우이스트는 아니지만 적어도 자기계발을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고 있기에 지금 저의 선택이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재차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시작의 중요성을 누차 강조하고자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시작하는 것이 정말 힘들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마음 먹은 바가 있으면 생각한 즉시 바로 하는 것입니다. 저는 저의 계발을 위해서 과감히 포기할 것은 포기하고 취할 것을 취하는 작업부터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시간을 아껴쓰려는 노력을 하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무것도 없다는 생각을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분명 5년 10년 후에는 좀 더 발전한 자신을 찾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저는 오늘도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나우이스트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a*****0 | 2018.02.13 리뷰제목
'나우이스트'라는 제목을 보았을 때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를 떠올렸다. 한 번 사는 인생이니 현재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는 욜로에 대한 이야기가 아닐까 추측했다. 하지만 나우이스트는 현재를 즐긴다는 점에서는 욜로와 유사하지만, 미래의 발전과 변화를 위해서 현재에 집중한다는 점에서는 조금 달랐다.보통 '충동성'이라고하면 성격이 급하고 신중하지 못하고 실수가 많
리뷰제목

'나우이스트'라는 제목을 보았을 때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를 떠올렸다. 한 번 사는 인생이니 현재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는 욜로에 대한 이야기가 아닐까 추측했다. 하지만 나우이스트는 현재를 즐긴다는 점에서는 욜로와 유사하지만, 미래의 발전과 변화를 위해서 현재에 집중한다는 점에서는 조금 달랐다.

보통 '충동성'이라고하면 성격이 급하고 신중하지 못하고 실수가 많은 부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르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충동성은 "기꺼이 실수를 하고 또 그것을 바로잡을 의향(p.20)"을 가진 것을 이야기하는 긍정적인 것이다. 책의 띠지에 적힌 말처럼 나우이스트들은 '행동하면서 생각하고 생각하면서 행동'하여 고민하는 데에 소요되는 에너지를 최소화한다. 실패를 성공을 촉진하는 요소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그들은 '기꺼이' 실패하는 경험을 즐기고, 그 경험으로부터 배운다. 라이온킹에 나오는 원숭이 라피키의 유명한 대사가 생각난다. "Ah, yes, the past can hurt. But the way I see it, you can either run from it, or learn from it." 실패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지만 나우이스트들은 그러한 경험으로부터 도망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의 경험을 통해서 배우는 것이다.
'Here and Now'에만 집중하는 욜로와는 달리 나우이스트들이 현재를 즐기는 이유는 미래를 자신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가기 위해서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우이스트들은 '일단' 움직이라고 말한다. 행동을 하는 그 자체에 고유의 힘이 있으며, 행동을 하지 않으면 이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것도 없기 때문이다. '시련이 때때로 성공을 촉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스트레스를 즐길 수 있다면 성공하지 못할 이유가 없을 것이다. 내가 그려오던 미래의 모습을 현실화시키기 위해서, 나중에 후회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실패를 겁내지 말고 지금 현재의 시간을 보다 가치있게 적극적으로 즐겨야겠다는 다짐을 해 본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나우이스트 평점8점 | s*******6 | 2018.02.11 리뷰제목
학창시절부터 주구장창 들어왔던 이야기 중에 망설이거나 고민할 시간에 뭔가를 시작하라는 이야기가 있었다. 나의 경험을 반추해보면 꼭 시험기간 즈음에 “공부할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 이제 포기해야 겠다”라는 시점이 있었는데 시험 하루 전날이 되면 그때로만 돌아가면 내가 시험을 참 잘치겠다는 생각이 들곤 했다. 결국, 내가 그런 생각을 했을 즈음에만 실행에 옮겼어도 나는
리뷰제목

학창시절부터 주구장창 들어왔던 이야기 중에 망설이거나 고민할 시간에 뭔가를 시작하라는 이야기가 있었다. 나의 경험을 반추해보면 꼭 시험기간 즈음에 공부할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 이제 포기해야 겠다라는 시점이 있었는데 시험 하루 전날이 되면 그때로만 돌아가면 내가 시험을 참 잘치겠다는 생각이 들곤 했다. 결국, 내가 그런 생각을 했을 즈음에만 실행에 옮겼어도 나는 지금보다 훨씬 나은 사람이 됐을 거라는 이야기다.

 

아주 흥미로운 것은 인간들 대부분이 그렇게 산다는 것이다. 지금 당장 한발만 더 움직이면, 지금 당장 하나만 더 읽으면 모든 것이 변할텐데 그게 하기 싫은 것이다. 이는 너무나 재미있는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우리는 지금보다 나은 사람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고 있음에도 실행에 옮기지 않는 부류의 사람들이었던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보자면 이 책 나우이스트가 전달하는 내용들은 결코 가볍게 넘길만한 내용들이 아니다.

 

이 책은 지금 당장, 망설이고 고민할 생각이 있으면 실행에 옮기라를 역설하는 책이다. 많은 사람들이 해보지도 않고 이 일이 잘 될까 안될까를 고민하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쏟는다. 너무나 흥미로운 것은 그 고민을 해서 실행을 하면서 쓰는 시간보다 고민하는데 쓰는 시간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이다. 이는 굉장히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그럼에도 생각하지 않고 움직이는 것이 너무나 힘들다는 사람들을 위해서 행동을 하면서 생각하라는 단순하면서도 명쾌한 해답을 내놓는다. 사실, 더 좋은 것은 일단 저질러 보는 것이라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이라고 할 것이다. 결국 이 책이 말하는 것은 실패를 두려워 하지말고 그 실패의 경험마저도 아주 즐겁게 생각하고 받아들여라고 하는 것이 아닐까 한다. 그것이 사실 인생을 즐겁게 살아가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딱 한가지 건진게 뭐냐고 물어본다면 결국 이게 아닌가 한다. 나는 과거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현재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살았다. 그런데 이 책은 지금 현재를 조금만 바꾸면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는 아주 단순한 진리를 내게 던져준다. 이러한 진리를 깨닫게 된다면 사실 그리 두려울 것이 없다. 내가 조금 움직이는 것 만으로도 내가 후회했던 과거가 완전히 바뀌고 또 내가 두려워했던 미래가 나의 뜻대로 움직여 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러한 측면에서 아주 좋은 책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많은 이들이 한번쯤 이 책을 접해보길 바라본다. 일독을 권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4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0점 9.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