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경매 공부
미리보기 공유하기

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경매 공부

리뷰 총점 8.8 (40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48.1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5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경매에 대해 한번은 꼭 해보자 평점8점 | s*****4 | 2016.12.27 리뷰제목
경매를 관심있게 생각하거나 현재 경매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나역시 경매에 대해 큰 관심은 있지만 적극적으로 투자에 나가지는 못하고 있다. 왜냐하면 모를 두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작은 소액 물건부터 시작을 해보고 실전감각을 익힌다면 경매는 투자를 위한 하나의 방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월급만으로는 살수 없는 세상이 되
리뷰제목

경매를 관심있게 생각하거나 현재 경매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나역시 경매에 대해 큰 관심은 있지만 적극적으로 투자에 나가지는 못하고 있다. 왜냐하면 모를 두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작은 소액 물건부터 시작을 해보고 실전감각을 익힌다면 경매는 투자를 위한 하나의 방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월급만으로는 살수 없는 세상이 되었다. 모두들 힘내고 화이팅!!!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태어나서처음하는경매 평점10점 | d******6 | 2017.02.16 리뷰제목
리뷰나 후기 이런거 안쓰는 내가 블로그까지 개설해서 강츄하는책이다.정말이지 요즘은 책들도 거짓이많다.,.나에게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준다는 느낌보단내가느끼기엔 모든책들의 대부분이 장삿속이고 결국에 자기자랑,성공사례를 써놓았을뿐,, 제대로된 정보나 내가 알고싶고 얻고싶은 지식은 가르쳐주지않는것같다.방송매체나 미디어매체를 통한 자기네들 돈벌이수단에만 이용되는게
리뷰제목

리뷰나 후기 이런거 안쓰는 내가 블로그까지 개설해서 강츄하는책이다.

정말이지 요즘은 책들도 거짓이많다.,.나에게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준다는 느낌보단

내가느끼기엔 모든책들의 대부분이 장삿속이고 결국에 자기자랑,성공사례를 써놓았을뿐,, 

제대로된 정보나 내가 알고싶고 얻고싶은 지식은 가르쳐주지않는것같다.

방송매체나 미디어매체를 통한 자기네들 돈벌이수단에만 이용되는게 현실인듯.

재테크에 관심은 있었지만 이런 거짓허세작렬투성이들이 난무하는데 정말 이책만큼은 나에게 경매란 무엇인지 내게 필요한정보와 경매이외에도 부동산관련 지식들까지도 머리속에 쏙쏙 들어왔다.부동산경매의

낯설고 어려운 용어나 법률적 지식도 많이 배울수있어서 일석이조이다. 

소송은 기본이되었다.ㅎㅎㅎㅎ 

 실제로 경매를 하는듯한 기초부터 실전까지..

 아낌없이 모든것을 공개하셨다.

태어나서처음하는 진짜경매공부를 다읽고나니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이라는 제목을 붙여주고싶다ㅋㅋㅋㅋㅋ


 태어나서처음하는진짜경매공부!!

돈이 아깝지않다. 주변지인들에게도 선물하자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태어나서 처음하는 진짜 경매공부 평점10점 | c******a | 2016.10.30 리뷰제목
나이가 들수록 생전 흥미가 없던 분야에 자꾸 관심을 가지게 됨을 느낀다. 결혼을 하고 난 이후엔 조금더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 에 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정말 남의 얘기 같았던 부동산, 경매에도 조금씩 관심이 자라났다.돈 좀 있는 사람들은  그저 월급쟁이로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다. 월급만으론 내 집하나 마련하기도 힘든게 요즘의 현실이다. 돈있는 사람들이 돈을 어디에 어
리뷰제목

나이가 들수록 생전 흥미가 없던 분야에 자꾸 관심을 가지게 됨을 느낀다. 결혼을 하고 난 이후엔 조금더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 에 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정말 남의 얘기 같았던 부동산, 경매에도 조금씩 관심이 자라났다.


돈 좀 있는 사람들은  그저 월급쟁이로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다. 월급만으론 내 집하나 마련하기도 힘든게 요즘의 현실이다. 돈있는 사람들이 돈을 어디에 어떻게 쓰는지를 알면 어떤 방법들이 돈을 많이 벌수 있는지 알 수가 있다.


부동산을 활용한 투자를 통해 우리는 월급으론 누릴 수 없는 돈을 가져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나 역시 그렇다. 하지만 나처럼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 하나 없는 상태의 사람들은 부동산 시장, 경매의 세상 속에서 이른 바 먹이가 되기 딱 쉽다. 너나할 것 없이 많은사람들이 달려들어 '수익'을 원하는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제대로 된 공부는 필수이다.


이 책은 제목처럼 부동산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자들이 따라읽으며 경매를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진 책이다. 경매에 대한 여러 방법들에 대하여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경매 입문서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부동산 경매 절차, 부동산 경매 전 확인사항, 권리분석,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임대차보호법, 배당순위, 부동산 경매 실전투자 시 필수확인사항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어려운 부동산 공부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을 돕는다. 경매는 무엇보다 실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성공적인 경매를 위해선 이론뿐아닌 실습, 발품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모든일이 그렇겠지만, 이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고 경험해보고자 한다면, 정말 보다 정확한 지식과 판단력이 필요하다고 보인다. 특히 책에서도 강조한 '발품'이 무척이나 중요하게 여겨진다. 서류상으로 그럴싸했던 물건들도 직접 가서 보고나서는 생각이 많이 바뀌기도 한다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


꼭 큰돈이 없어도 경매를 시도해 볼수 있다는 저자의 말에 나도 좀더 부동산 시장을 관심있게 지켜볼 시기가 있겠다 싶다.

좀더 잘 공부하고 싶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경매 공부] 기초부터 실전까지 완벽 가이드북~☆ 평점10점 | h********2 | 2016.10.30 리뷰제목
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경매 공부  경매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그동안 여러 권의 경매책과 직접 수강신청을 했던 기초강의를 통해 기본적인 지식은 조금 쌓은 느낌이지만 거의 사례위주의 내용이 주를 이뤄 그 순간이 지나면 딱히 남는 것도 없을뿐더러 수박 겉핥기 식의 내용만 대충 훑은 느낌이 들어 아쉬웠더랬다. 경매 진행방식과 여러 권리들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등은 정해
리뷰제목

 

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경매 공부

 

 경매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그동안 여러 권의 경매책과 직접 수강신청을 했던 기초강의를 통해 기본적인 지식은 조금 쌓은 느낌이지만 거의 사례위주의 내용이 주를 이뤄 그 순간이 지나면 딱히 남는 것도 없을뿐더러 수박 겉핥기 식의 내용만 대충 훑은 느낌이 들어 아쉬웠더랬다. 경매 진행방식과 여러 권리들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등은 정해진 법률을 그대로 나열해 설명하기에 딱히 다른 책과 별반 다름이 없지만, 경매시 주의사항이나 여러 참고사항이 쉽게 풀어져 있으며 거기다 말소기준권리와 배당 부분이 친절히 제시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래서인지 이 책 한 권을 읽는게 훨씬 정리가 잘 되면서 그동안의 많은 궁금증들이 해소가 되어 좋았다. 정말 처음부터 다시 경매에 입문하는 마음으로 하나씩 이론을 습득할 수 있는 친절한 경매책이 아니었나 싶다. 경매에 참가하기 전부터 낙찰 후 명도에 배당과 수익률 계산까지 경매 초보자라면 여러 권의 책을 읽기보다는 이 책을 먼저 읽고 부족한 지식을 쌓는게 훨씬 이득이 아닐까 싶다.

 

 빌려서 볼 책이 아니라 소장해서 열심히 펼쳐보고 싶은 초보 경매인들을 위한 필독서! 사실 경매는 낙찰만 받으면 끝이 아닐까 싶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건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했던 생초보의 생각이었고, 그 이후는 명도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가 참 궁금했더랬다. 그런데 조금씩 경매이론을 접하다 보니 마냥 쉽게 생각했던 경매가 입찰부터 쉬운게 하나도 없다는 걸 알게 되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경매를 할 수 있다고 유혹하지만 막생 덤벼보면 넘사벽이라 금새 좌절할 수도 있다는 사실.

 

 혼자서 경매정보지를 보면 막상 어떻게 물건을 고르고 선택을 해야 될지 막막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권리관계부터 누가 살고, 얼마의 배당을 받는지, 인수되는 권리는 있는지, 시세파악과 임장을 통한 입찰가 산정에다 대출여부까지, 그리고 낙찰 후 어떻게 물건을 진행할지, 매각물건명세서와 등기부등본, 전입세대열람, 무상거주확인서, 관리비 미납 등도 확인하면서 하나의 물건에 입찰을 하기까지 여러가지 주의를 기울이는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건 자신의 형편에 맞는 자금을 굴려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물건을 고르는 안목이 필요한데 이건 처음부터 쉽지 않겠지만 경험이 쌓이면 바로바로 눈에 들어온다고 하니 열심히 관심을 가지며 하나씩 직접 참여해보는 수밖에 없겠지만, 가끔 이론보다는 실전경험이 더 중요하다고 하는 사람도 자주 접하는데 아는게 있어야 미리미리 걸러내고 대비를 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개인적으론 경험도 중요하지만 이론을 먼저 쌓은 후 천천히 시작해도 전혀 늦지 않다고 생각한다. 초보기에 조금만 방심해도 큰 실수를 할 수 있고,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 말이다. 물론 너무 신중해도 문제가 되겠지만 소액투자라고 해도 부동산은 금액이 크기에 기본기라도 확실히 다지고 덤비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 

 

 경매물건은 얼마든지 쏟아지고 그중에 좋은 물건도 수두룩하다고 한다. 경쟁이 아무리 심해지고 있다고 해도 그중에서 열심히 낙찰받는 일반인들을 경매장에 가보면 쉽게 만날 수 있다고. 그들이 대단해서도 아니고, 그들이 경매박사로 타고나서도 아니다. 이론을 바탕으로 그들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를 했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다. 법원에서 입찰금을 고스란히 떼이는 사람처럼 섣부른 판단 미스로 돈은 잃고, 경매 의욕은 상실되는 한순간의 실수.. 더 많은 실수들이 경매판에서는 비일비재하다고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매는 참 재밌는 것 같다는 생각이다. 소액으로도 얼마든지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는 분명히 있으니까 말이다. 꼭 경매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경매를 좀 더 제대로 알고 싶은 초보자라면 우선 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태어나서 처음하는 진짜 경매 공부 평점10점 | j******i | 2016.10.26 리뷰제목
이론이 탄탄하지 않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책 표지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책은 부동산 경매에 대한 이론을 알려주는 책이다.  부동산 경매와 관련된 다른 책을 본 적이 없지만 이 책을 읽어본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전세나 월세에 사는 사람들은 한번쯤 꼭 읽어봐야 한다는 것이다. 전에 나도 원룸전세에 살고 있었는데, 이 집이
리뷰제목

   이론이 탄탄하지 않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책 표지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책은 부동산 경매에 대한 이론을 알려주는 책이다.

  부동산 경매와 관련된 다른 책을 본 적이 없지만 이 책을 읽어본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전세나 월세에 사는 사람들은 한번쯤 꼭 읽어봐야 한다는 것이다.

전에 나도 원룸전세에 살고 있었는데, 이 집이 부동산 경매에 넘어간 적이 있었는데, 이 때의 막막함은 상상을 초월한다. 평소 부동산에 대한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인터넷 블로그를 검색해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금씩 지식을 쌓아서 간신히 전세자금을 건진 적이 있었다. 그 때 느낀 것이 이 부분에 대해 자세한 부분들 구체적인 사례들을 알 수 있는 블로그가 없었던 사실이다. 인터넷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한계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례가 있듯이 나만의 특수한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 것들까지 세세하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곳은 별로 없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런 부분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부동산 경매 전에 이 책을 읽었더라면 마음고생을 많이 덜 수 있었을 것이다. 사람에게 의식주 모두 중요하다. 그 중 주는 우리의 보금자리와 관계있어 누구나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 돈이 부족해서 월세나 전세에 있는 경우가 많다. 월세나 전세에 있으면 언제든 사기의 위험과 경매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그런 부분에서 읽다보면 아! 이런 부분에서 조심하면 되겠구나 하는 부분이 많았다. 예를 들자면 가등기에 해당하는 부분이 있다. 사실 집을 구입하게 되었을 때 이 부분 때문에 사기당하는 사례를 TV에서 본 적이 있다. 이 것이 나를 피해가리라는 보장은 없다. 이 때 가압류 설정, 이중 계약 등 해당 부동산의 권리 변동사항이 일어나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없는 것이다. 이 때 가등기라는 것을 사용해서 내 권리를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배웠다.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꼭 필요한 집과 관련된 부분, 꼭 경매가 아니더라도 우리들이 꼭 알아야할 상식이 있기 때문에 성인이고 전세계약이나 집 계약을 염두에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5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5점 8.5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