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사랑시 100선
미리보기 공유하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사랑시 100선

리뷰 총점 10.0 (5건)
분야
에세이 시 > 시/평론
파일정보
PDF(DRM) 9.7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사랑시 100선 평점10점 | q******5 | 2014.02.20 리뷰제목
신달자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꽤 많을 것이다. 나 역시도 신달자님의 시를 좋아한다. 학창시절에는 나름 열심히 읽었던 외웠던 '시'지만 나이를 먹고 생활에 쫓기면서 자연스럽게 멀리하게 된 것이 '시'다. 신달자 시인이 엄선하여 국내외 유명인들의 시를 담아 낸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사랑시 100선' 읽을수록 마음이 차분해지고 따뜻해짐을 느끼게 된다.   인간이 존재하는 한
리뷰제목

신달자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꽤 많을 것이다. 나 역시도 신달자님의 시를 좋아한다. 학창시절에는 나름 열심히 읽었던 외웠던 '시'지만 나이를 먹고 생활에 쫓기면서 자연스럽게 멀리하게 된 것이 '시'다. 신달자 시인이 엄선하여 국내외 유명인들의 시를 담아 낸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사랑시 100선' 읽을수록 마음이 차분해지고 따뜻해짐을 느끼게 된다.

 

인간이 존재하는 한 영원한 주제는 '사랑'이라고 누구나 말할 것이다. 세계인이 다 같이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의 시...  이름만 되면 아는 국내외 시인은 물론이고 대문호, 고갱과 같은 화가의 짧은 시도 들어 있다는 것이 신선하다.

 

 

 

예전에 접시꽃 당신이란 시를 읽으면서 참 좋아 여러 번 반복해서 읽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기억이 난다. 그 때 느낀 감정들이 다시 떠오르며 만나는 '접시꽃 당신' 

 

 

 

 

자전거가 남녀 관계를 친밀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도구인지 미처 생각해 보지 않았지만 낙엽과 하굣길 여학교 주변을 서성이는 시인의 모습이 저절로 연상이 되며 입가에 지어진다.

 

 

 

너무나 아름다운 시들을 담아 놓은 책이기에 읽는 내내 행복했다. 시대가 아무리 흘려도, 어떠한 고난과 역경이 있어도 우리들의 영원한 주제 '사랑' 그 사랑이 있기에 오늘도 하루가 행복한 사람들이 많다. 결혼도 하고 시간도 지나면서 사랑보다는 정이란 말이 자연스러울 정도로 정으로 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나만이 아니고 아마 옆지기도 나와 같은 마음이 아닐까 싶은데... 서로의 등에 걸린 무게가 한 없이 측은하게 여겨는 마음으로 살고 있지만 그럼에도 항상 고맙고 안쓰럽다.

 

말을 통해 기운을 얻고 좋은 기도 생긴다고 한다. 사랑의 시를 읽다보니 사랑한다는 말을 대놓고 표현한 적은 없지만 이제부터라도 한 번씩 기운 내라는 의미에서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시는 지금 사랑하는 사람, 사랑에 상처받은 사람, 사랑을 꿈꾸는 모든 이들을 위한 시라는 이야기처럼 사랑을 통한 상처와 치유, 희망이 온전히 전해지는 시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4
eBook 구매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0***j | 2021.06.28 리뷰제목
한국인이가장사랑하는시 100선.   제가좋아하던시들이한데다모여있습니다.역시제목처럼가장사랑하는시들이맞네요.시도좋고곳곳에삽입된그림들도좋고. 공감도되고치유도되고.. 조용한밤에한편씩곱씹어보고싶은시들로꽉차있어서더조씁니다.센치해지네요.사랑하는사람.상처받은사람다읽어보세요..위로와행복을느낄수있습니다
리뷰제목

한국인이가장사랑하는시 100선.

 

제가좋아하던시들이한데다모여있습니다.역시제목처럼가장사랑하는시들이맞네요.시도좋고곳곳에삽입된그림들도좋고.

공감도되고치유도되고.. 조용한밤에한편씩곱씹어보고싶은시들로꽉차있어서더조씁니다.센치해지네요.사랑하는사람.상처받은사람다읽어보세요..위로와행복을느낄수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기다려 본 적이 있는 사람은 안다! 평점10점 | l*******7 | 2012.10.31 리뷰제목
우리 시대 최고의 인생 멘토이시자 감성과 공감의 아이콘이신 신달자 선생님께서 엄선해 엮어주셨다기에 무조건 구입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랑의 향기와 빛깔을 담은 이 시선집은 제목처럼 화사해 한창 사랑하는 연인들이나 사랑의 상처를 겪어본 모든 이들을 위한 치유와 공감의 랩소디가 될 것 같다.특히 얼마 전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로부
리뷰제목

우리 시대 최고의 인생 멘토이시자 감성과 공감의 아이콘이신 신달자 선생님께서 엄선해 엮어주셨다기에 무조건 구입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랑의 향기와 빛깔을 담은 이 시선집은 제목처럼 화사해 한창 사랑하는 연인들이나 사랑의 상처를 겪어본 모든 이들을 위한 치유와 공감의 랩소디가 될 것 같다.

특히 얼마 전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로부터 <대한민국 은관문화훈장>을 수훈하시는 경사가 겹치셨고, 언제나 겸허하신 자애의 마음으로 품어주시는 우리 시대 어머니시다.

수록된 시들 모두가 아름답고 가슴 한켠이 따뜻해지는 우주의 언어들이라 더욱 동감이 된다.

 

특히 <너의 이름을 부르면>도 좋고,

기다림의 마음을 전 세계에서 가장 잘 표현한

최고의 시는 황지우 님의 <너를 기다리며>이다.

이렇게  사랑의 설렘과 기다림의 애틋함을 잘 표현하는

시인이신 줄 예전엔 미처 몰랐다.

역시 시인은 '우주의 컨덕터'이다.

 

우리 시대 최고의 시인들의 사랑시만

연금술을 모으듯 모아 선물하기에도 딱인 것 같다.

 

표지도 예쁘지만

본문 사진은 시 내용과 너무 매칭이 잘돼

휴식 같은 여유와

여행 에세이 같은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