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이야기
미리보기 공유하기

당신이 몰랐던 이야기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이야기

리뷰 총점 9.6 (55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28.9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6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지금 읽어야 할 책 !! 평점10점 | s******7 | 2024.06.03 리뷰제목
전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사회 문제를 깔끔하게 풀어내서 쉽게 읽었습니다! 복잡한 세계정세도 재밌게 설명해 놔서 읽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목차가 세대/시대/사회/경제로 되어 있는데, 각 챕터마다 여러 사회갈등이 깊게 다루어져 있어서 빠져들듯 읽었습니다!
리뷰제목
전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사회 문제를 깔끔하게 풀어내서 쉽게 읽었습니다! 복잡한 세계정세도 재밌게 설명해 놔서 읽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목차가 세대/시대/사회/경제로 되어 있는데, 각 챕터마다 여러 사회갈등이 깊게 다루어져 있어서 빠져들듯 읽었습니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구매 ...ㅎㅎ...ㅠㅠ... 평점8점 | YES마니아 : 로얄 e********8 | 2024.06.02 리뷰제목
자주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에서 책을 출간했길래 바로 사봤습니다 배송받자마자 읽어봤는데 내용이 익숙해서 보니 이미 영상에 나와 있는 내용하고 같더라고요 영상을 틀어보면서 비교해 봤는데 몇 마디 빼고 전부 똑같아요 이 유튜브 채널 영상을 대부분 봐서 다 아는 내용이길래 굳이? 읽을 필요는 없겠더라고요... (새로운 내용을 책에 써주시지...) 만약 제 지인이 이 책을 구매한다
리뷰제목
자주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에서 책을 출간했길래 바로 사봤습니다 배송받자마자 읽어봤는데 내용이 익숙해서 보니 이미 영상에 나와 있는 내용하고 같더라고요 영상을 틀어보면서 비교해 봤는데 몇 마디 빼고 전부 똑같아요 이 유튜브 채널 영상을 대부분 봐서 다 아는 내용이길래 굳이? 읽을 필요는 없겠더라고요... (새로운 내용을 책에 써주시지...) 만약 제 지인이 이 책을 구매한다고 하면"아 그거 유튜브 내용이랑 똑같아 차라리 영상으로 보는 게 이해 잘 돼 괜히 돈 쓰지 말고 유튜브로 봐"라고 할 거 같습니다...이 책은 굿즈?용으로 갖고있을게요...ㅎㅎ...ㅠㅠ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구매 음성 지원도 함께 되는 것 같아요~ ! 평점10점 | i*****a | 2024.06.03 리뷰제목
책이 나온다는 소식에  기대하면서 책 받았네요! 화면보다 실물이 더 예뻐요.ㅋㅋㅋ  그동안 유튜브만 보다가 책까지 함께 보니, 더욱 정리되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조금은 알겠네요. ㅎㅎ 정신없이 지금을 살아가는 나에게,  정신차리라고 하는 책이네요~
리뷰제목
책이 나온다는 소식에  기대하면서 책 받았네요! 화면보다 실물이 더 예뻐요.ㅋㅋㅋ  그동안 유튜브만 보다가 책까지 함께 보니, 더욱 정리되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조금은 알겠네요. ㅎㅎ 정신없이 지금을 살아가는 나에게,  정신차리라고 하는 책이네요~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당신이 몰랐던 이야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이달의 사락 g*****s | 2024.06.30 리뷰제목
유튜브는 궁금한 영상이 있을 때나 찾아보는 경우가 다여서 어떤 채널이 유명한지 알지 못한다. 그나마도 찾아보는 경우가 정말 흔치 않아서인데 그래서인지 구독자가 수 십만에서 많게는 백만이 넘는 채널의 내용이 종이책으로 만들어질 때나 뒤늦게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당신이 몰랐던 이야기: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이야기』도 그런 경우이다. 무려 90만 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지
리뷰제목

유튜브는 궁금한 영상이 있을 때나 찾아보는 경우가 다여서 어떤 채널이 유명한지 알지 못한다. 그나마도 찾아보는 경우가 정말 흔치 않아서인데 그래서인지 구독자가 수 십만에서 많게는 백만이 넘는 채널의 내용이 종이책으로 만들어질 때나 뒤늦게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당신이 몰랐던 이야기: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이야기』도 그런 경우이다. 무려 90만 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지식 채널 '당신이 몰랐던 이야기'의 운영자가 영상을 통해서 모두 하지 못했던 이야기에 현재 알아두면 좋을 이야기들을 담았다고 한다.

그러니 유튜브 채널을 본 사람들은 본 대로, 못 본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흥미를 느낀다면 유튜브 채널을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는 총 4가지의 카테고리에 따라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세대유감/시대유감/사회유감/경제유감이 그것이다. 각 카테고리에 있는 이야기들은 바로 지금의 이야기라는 점이 흥미롭다. 

시사/경제/국제 등의 뉴스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들어보았음직한 이야기이고 한편으로는 요즘 시대의 문제이거나 트렌드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한 이야기들이다. 


개인적으로는 세대유감에 눈길이 간다. 우리나라 MZ세대는 물론 일본과 중국의 젊은 세대가 겪는(내지는 보이는) 현상이나 그들이 직면한 현주소가 한편으로는 안타깝다. 요즘 젊은 세대는 부모 세대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유일한 세대라고 할 정도이니 말이다.

이외에도 세계 각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 갈등과 긴장 상태, 세계 패권을 손에 넣기 위한 각국의 전략이라든가 기후 재난으로 인한 문제까지 정말 문제가 첩첩산중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시대유감이다.

사회유감의 경우에는 더이상 마약 청정국이 아닌 우리나라의 현주소를 마주하는 것 같아 무섭다. 영화처럼 너무나 손쉽게 누구라도 마약을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고 복용하는 연령대가 너무 낮아지고 있는 것도 문제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갔던 이야기다. 

마지막으로 경제유감을 보면 한때는 자원으로 부자국가였지만 이제는 오히려 빈국이 되어버린 현실, 일본, 홍콩, 중국의 경제 현주소와 가장 큰 문제점을 들여다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나라들을 예로 들어서 그들이 왜 그런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현재는 어떠한지를 보여줌으로써 그 나라들의 현재에서 우리가 무엇을 배우고 경계해야 하는가를 마주하게 되는 시간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당신이 몰랐던 이야기 평점10점 | s*******6 | 2024.06.24 리뷰제목
?매일 필사를 하고 있는 내가 많이 듣는 질문은 어떤 펜으로 글을 쓰냐는 것이다. 잘 쓰지도 못하는 나에게 만년필로 글씨를 쓰나요, 어느 회사의 볼펜을 가지고 필사를 하나요 하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쑥스럽기도 하지만 왠지 기분이 참 좋아진다. 나는 몇해 전에 국내 서점에서 직접 구입한 볼펜으로 글을 쓴다. 볼펜이 다 닳아버리면 새 심만 구입해서 교체를 해서 꾸준히 사용하고
리뷰제목

?

매일 필사를 하고 있는 내가 많이 듣는 질문은 어떤 펜으로 글을 쓰냐는 것이다. 잘 쓰지도 못하는 나에게 만년필로 글씨를 쓰나요, 어느 회사의 볼펜을 가지고 필사를 하나요 하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쑥스럽기도 하지만 왠지 기분이 참 좋아진다. 나는 몇해 전에 국내 서점에서 직접 구입한 볼펜으로 글을 쓴다. 볼펜이 다 닳아버리면 새 심만 구입해서 교체를 해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아마 지금까지 수십 개의 심을 샀던 것 같다. 다른 심은 맞지 않아서 꼭 그 회사에서 만든 심을 사서 써야만 한다. 


내가 사용하는 펜은 일본에서 만든 것으로 내구성이 아주 좋고 매끄럽게 쓰여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애용하게 되었다. 펜을 만든 이 회사는 내가 어렸을 때부터 많이 접해 보았던 일본의 한 기업이다. 우리나라 역시 오래된 문구 생산 기업들이 몇 군데 건재하고 있지만 정말 기발한 기획력으로 똘똘 뭉친 새로운 벤처들도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그래서 문방구를 가면 넋을 놓고 이 펜 저 펜 만져보고 테스트를 해본다. 그런데 일본제 볼펜은 종류는 많이 있어도 거의 손을 꼽는 몇 개의 회사들에서 만든 것들이다. 특별히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내는 벤처 기업의 제품은 수입이 되지 않는 것인지 생산되지 않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모든 일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우리는 그 부분에 대해 크게 생각해 보지 않는다. 나는 이번에 「당신이 몰랐던 이야기」 책을 읽으면서 이런 생각을 해보았다. 저자는 일본에서 만들어지는 볼펜들이 대부분 동일한 회사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현 상황을 똑같이 이야기 해준다. 더 나아가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를 현 사회 현상에서 찾아내고 있다. 일본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정서적으로 별 감흥이 없는 세대의 이야기는 읽다 보면 왜 그들이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내기 보다 옛날부터 유명세를 타고 있는 기업의 제품에만 매달리는지 잘 알 수 있다.


유튜브 방송도 즐기지 않는 나로서는 이 책이 지금 세상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 책이다. 일본의 청소년들이 지금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는 우리에게도 아주 중요하다. 보통 일본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이 우리 한국으로도 흡수되어 비슷한 패턴으로 보여지기에 책을 읽으며 숨이 막힐 지경이었다. 


세대 간의 갈등은 비단 우리나라에서만 일어나는 것은 아닌 듯 하다. 일본의 기성세대들 역시 아랫 세대들을 보는 시선이 곱지만은 않다. 그들과 융화되어가는 과정은 유쾌하지 않지만 우리도 일본도 결국에는 성취해야 하는 과제와도 같다.


IMF만 세 번을 겪었다는 이집트의 이야기, 국가를 탈출해 나가고 있는 베네수엘라의 국민들의 이야기 등 세계 곳곳의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저자는 독자들이 현 상황의 원인을 파악하게 한다. 얼마전 AP 뉴스를 읽다가 멕시코에서 마약으로 인한 문제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고 정부에서도 손을 놓았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었다. 미국은 이미 예전부터 마약 위험국이었지만 우리나라 역시 마약 청정국은 아니다. 얼마 전 마약과 얽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유명 연예인도 있지 않았나. 아직까지 그가 삶을 마감하게 된 안타까운 이유는 수사를 통해 속속 밝혀지고 있기는 하지만 길거리에서 가볍게 나눠주는 음료로도 아이들이 마약에 중독이 되는 무서운 세상이다.


이 책에서 우리가 납득할만한 사회현상에 대해 알려주는 방식과 그러한 현상이 일어나게 된 이유를 파헤쳐 주는 방식은 인과 관계를 알기에 충분하다. 워낙 뉴스기사에 관심이 없는 나 이지만 나 역시 사람들과 함께 이 세상을 함께 살아가고 있기에 사람들과의 관계를 제대로 형성하기 위해서라도 현상과 그 원인에 대해 살펴보는 것은 꽤나 중요하다. 나에게만 중요한 것은 아닐 것이다.


세상사에 어두운 사람들이나 현재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해 그 원인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뉴스를 통해 현상을 듣는 것은 참 쉽다. 하지만 그 현상들이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원천에 대해 알고 싶다면 바로 이 책이다.



※ 세상사를 알려주는 이 흥미로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쫑쫑은 이 책을 읽고 개인적인 견해로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19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5점 9.5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