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오히려 좋아 : 빛나는 인생은 이제부터다
미리보기 공유하기

60대, 오히려 좋아 : 빛나는 인생은 이제부터다

빛나는 인생은 이제부터다

리뷰 총점 10.0 (6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60대, 오히려 좋아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k********0 | 2023.07.02 리뷰제목
친구의 추천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작가는 62년생으로 같은 시대를 살아온 세대로서 공감하는 부분이 많이 있다. 대부분의 우리 세대는 참 열심히 살았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자녀 교육에도 일하는 것에서도 참 열심이었고 자신보다 가족 일이 우선이었다. 그래서 이제야 나를 돌아보고 자신을 위해 뭔가를 하려고 하는 거다. 작가가 나와 다른 점이 있다면 작가는 생각하는 바를 바로
리뷰제목

친구의 추천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작가는 62년생으로 같은 시대를 살아온 세대로서 공감하는 부분이 많이 있다.

대부분의 우리 세대는 참 열심히 살았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자녀 교육에도 일하는 것에서도 참 열심이었고 자신보다 가족 일이 우선이었다. 그래서 이제야 나를 돌아보고 자신을 위해 뭔가를 하려고 하는 거다.

작가가 나와 다른 점이 있다면 작가는 생각하는 바를 바로 실행에 옮긴다는 것이다. 나는 이리 생각하고 저리 생각하고 뒤집어 보고 앞으로도 보고 우물쭈물하기도 하고, 때로는 내가 어떻게 하면서 시도조차 하지 않을 때도 많다. 때론 생각조차 못 했음을 주변을 보고 알아채기도 한다.

작가는 이혼도, 몰타로의 영어 유학도, 과감히 글을 쓰고 책도 내고, 결혼중개앱을 깔아 뭇 남성을 울리기도 하고 위험한 연애(p140)를 하기도 한다. 그리고 마흔여섯에 재성불량성 빈혈이 결려 생과 사를 오갔지만 다행히 완치를 했다.

동네 친구와 수다 떠는 느낌이 드는 가독성 높고 가볍지만 재미있고 생각하게 해주는 책이다. 아 참, 이참에 나도 작가처럼 어학연수나 떠나볼까

그리고 책 뒷부분으로 갈수록 글이 더 맛이 있다. 작가의 다음 책도 기대된다.

 

*책 속의 한줄

p221우물쭈물하다가 이렇게 끝날 줄 알았다아일랜드 작가 버니드쇼가 묘비에 남긴 유명한 말이라고 한다. 나도 60년을 무엇을 하고 살았는지 모르겠다. 이렇게 할까 저렇게 할까 생각만으로 시간을 보냈다. 다행히 60대 이후의 삶이 심플해졌다. 이제는 나를 위해 살아도 된다. 버나드쇼우의 저 말이 유명한 건 우물쭈물 머뭇거리지 말고 바로 실행하는 일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그렇게 살아가리라 다짐한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60대, 오히려 좋아 평점10점 | d***s | 2023.02.02 리뷰제목
박희경 작가님의 60대, 오히려 좋아를 읽고 리뷰를 작성합니다. 40대에 죽을 고비를 넘기고, 60대를 맞이한 작가가 지난 세월보다 오히려 60대가 더 좋다며 발랄하고 생기있게 살아가는 이야기릉 풀어낸 책입니다. 예전에는 60대를 노년으로 치부하였지만 요즘에 60대는 중장년이라고 봐도 무방한 것 같습니다. 백세 시대에 겨우 절반 조금 넘게 산 것이니까요. 저의 60대는 어떠할지 상
리뷰제목
박희경 작가님의 60대, 오히려 좋아를 읽고 리뷰를 작성합니다.

40대에 죽을 고비를 넘기고, 60대를 맞이한 작가가 지난 세월보다 오히려 60대가 더 좋다며 발랄하고 생기있게 살아가는 이야기릉 풀어낸 책입니다. 예전에는 60대를 노년으로 치부하였지만 요즘에 60대는 중장년이라고 봐도 무방한 것 같습니다. 백세 시대에 겨우 절반 조금 넘게 산 것이니까요. 저의 60대는 어떠할지 상상하며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60대, 오히려 좋아 평점10점 | k********6 | 2023.01.21 리뷰제목
평소에 바쁘다는 핑계로 책 한권 안읽는 30대 직장인입니다.요새 MZ 세대들 흥미없으면 눈길조차 안주잖아요?평범하고 일상적인 내용이 아니라 OTT 시리즈 보듯이 술술 막힘없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작가님 본인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재미있게 풀어쓰신 것 같습니다. 한번 쯤 남녀노소 추천드립니다.작가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앞날도 응원합니다.
리뷰제목
평소에 바쁘다는 핑계로 책 한권 안읽는 30대 직장인입니다.
요새 MZ 세대들 흥미없으면 눈길조차 안주잖아요?
평범하고 일상적인 내용이 아니라 OTT 시리즈 보듯이 술술 막힘없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작가님 본인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재미있게 풀어쓰신 것 같습니다. 한번 쯤 남녀노소 추천드립니다.
작가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앞날도 응원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