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는 설렘이다
미리보기 공유하기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리뷰 총점 9.6 (46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34.5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 김학주 교수가 들려주는 필승 투자 전략 평점10점 | l*****0 | 2024.02.02 리뷰제목
주식투자와 설렘의 조합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누구나 주식을 매수할 때 많이 설레일 것입니다. 이번 매수를 통해 얼마나 많은 수익을 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니까요. 하지만 현실은 그런 기대를 많이 깨트립니다. 왜 기대가 현실이 되지 못할까요?     저자는 투자를 하는 것인지, 도박을 하는 것인지 생각해 보라고 합니다. 해당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고 투자를 한 것인지,
리뷰제목

주식투자와 설렘의 조합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누구나 주식을 매수할 때 많이 설레일 것입니다.

이번 매수를 통해 얼마나 많은 수익을 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니까요.

하지만 현실은 그런 기대를 많이 깨트립니다.

왜 기대가 현실이 되지 못할까요?

 


 

저자는 투자를 하는 것인지, 도박을 하는 것인지 생각해 보라고 합니다.

해당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고 투자를 한 것인지, 누군가의 말이나 뉴스에 현혹되어 도박을 한 것인지...

 

저자는 현업에서 최고의 애널리스트로 명성을 떨쳤고, 지금은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에게 ‘투자'에 대한 귀한 조언을 남기고 있습니다.

 


 

주식투자는 오늘의 운세가 아닙니다.

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가 아니라 꼭 되어야 할 분명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단지 많이 떨어졌다는 이유로, 새로운 사업을 전개한다는 것은 매수의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보다 분명하고 명확한 이유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이유가 사라졌다면 팔면 됩니다.

어쩌면 상당히 간단한 원리지만 이것을 지키기란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성장주 투자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대박은 가치주보다는 성장주에서 만들어 집니다.

성장주는 미래의 산업을 주도할 기업을 찾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특정 종목을 언급하고 있지는 않지만 미래를 주도할 몇몇 산업에 대한 분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좋은 기업이 좋은 주식일까요?

그럴수도 있지만, 아닐수도 있습니다.

저자는 좋은 기업으로 위 5가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5개가 모두 충족되는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3개라도 충족된다면 관심있게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나라 시장과 달리 국내 주식 시장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주식에 대한 관심을 계속 가져야 합니다.

어쩌면 지금이 설레임을 안고 좋은 주식을 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작성한 리뷰입니다.]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0
종이책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평점10점 | g****t | 2024.01.19 리뷰제목
주식투자가 설렘이면 얼마나 좋을까. 나는 주식을 제대로 공부해본 적 없이 초심자의 행운으로 백 만원 투자하여 칠십 만원을 벌고 자아도취되어 몇 번의 감(feel) 매매를 했는데, 실패와 운좋은 성공을 거듭했다. 주식 초보가 읽는다는 책을 읽고 나름 몇 가지 지표를 보고 산 모 회사의 주식은 2020년 매수하여 작년에 결국 손절했다. 큰 금액으로 하진 않아서 손실 자체는 남들이 실패
리뷰제목
주식투자가 설렘이면 얼마나 좋을까. 나는 주식을 제대로 공부해본 적 없이 초심자의 행운으로 백 만원 투자하여 칠십 만원을 벌고 자아도취되어 몇 번의 감(feel) 매매를 했는데, 실패와 운좋은 성공을 거듭했다. 주식 초보가 읽는다는 책을 읽고 나름 몇 가지 지표를 보고 산 모 회사의 주식은 2020년 매수하여 작년에 결국 손절했다. 큰 금액으로 하진 않아서 손실 자체는 남들이 실패했다는 수준보다는 적긴 하지만 3년이란 시간을 들고 있으면서도 손실을 주면서 스멀스멀 거북이처럼 내려가는 주가를 가끔 체크할 때마다 스트레스였다. 주식은 내게 두려움, 짜증, 그러면서도 일말의 운을 기대하게 하는 것이었다. 수많은 주식책의 제목을 봐도 이젠 안 끌렸다. 그러던 와중에 이 책을 만나게 됐다. 시중의 책들은 주로 과거의 이야기를 하는데 이 책은 미래에 대해 얘기하는 게 인상적이었다.

1장은 왜 투자가 어려운지 설명하고 있다. 주식은 돈벌려고, 얻으려고 하는거 아닌가. 근데 이 책은 얻는 것보다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골프처럼 공격보다는 수비가 중요하다고 한다. 설레는 투자란 뭘까. 이 책에서는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일시적 조정을 거쳤을 때 접근하라고 말한다. 내가 아는 것까지만 투자하고 오늘의 운세나 도박으로 주식을 생각하지 말라는 것. 충분한 공부를 하라고 조언한다. 잃어도 되는 돈이 모일 때까진 안전한 방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그럼 싼 주식을 발굴하기 위한 가치 평가는 대체 어떻게 하는 건가. 2장에서 이 부분에 대해 본격 얘기하고 있다. 2022년말 기준 삼성전자의 예를 들어 이 기업의 적정 내재가치를 계산해보고 이를 통해 미래 가치를 계산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었다. 주가가 하향 이탈할 때 저점매집을 해볼 만한 주식은 수요가 꾸준해 이익 변동성이 적은 업종이다. 또 신성장주로의 쏠림 속에 소외되어 있는 가치주들을 낚을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하라고 조언한다.

그럼에도 우리는 신성장주를 주목하기 마련이다. 주가 상승 여력이 크니까. 3장은 이런 신성장주 발굴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다. 내가 왜 이 주식에 투자를 했는지 그 이유를 끊임없이 탐구해야 한다. 개인이 신성장 주식에 단기투자하며 공부하는 걸 말리지는 않지만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진 말고 장투를 위한 수업료로 생각하라는 조언이 인상적이었다.

4장은 에너지와 소재의 변화에 대해서다. 사실 2차전지 너무 많이 들어봤지만 구체적으로 이 원리가 어떤건지, 어떤 회사가 있는지, 그런 정보들은 알지도 않고 풍문으로 익히기만 했다. 그러나 이 장에서는 비교적 자세하게 배터리 시장의 전망, 중국에 대한 예측, 엔비디아, 나노 소재 등 많이 들어는 봤지만 정확히는 몰랐던 부분들을 설명해주어 이쪽 관련 회사 주식에 투자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5장은 부자들이 원하는 것, 인공지능, 암호화폐에 대해서, 6장은 세계 화폐 가치의 변화 양상과 선진국의 제조업, 사물인터넷, 사이버 보안, 국방 관련주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7장은 질병, 바이오 관련 주제다. 코로나 임팩트가 지나간듯 하지만 또 언제 새로운 질병이 창궐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이 분야에 대한 예측을 하고 있다.

마지막 장은 저자인 김학주 교수의 투자 습관에 대해 소개한다. 전문가는 어떻게 투자하는지 어떤 마인드로 투자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주식투자 전반에 대한 팁을 많이 얻었다.

나도 주식을 하면서 한번 설레보고 싶다. 공부 잘하는 애들도 물론 시험땐 불안하겠지만 어설프게 공부한 애들이 제일 불안하다. 나는 주식을 아예 안해본 것도 아니면서 공부는 하기 싫어서 풍문으로, 감으로 때려잡아 운으로 승부보던 주식 초보인데 이 책으로 주식투자자의 마인드와 태도 등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전반적으로 시장을 보는 눈을 배울 수 있었다. 에필로그 제목이 "스스로 공부하는 사람이 기회를 잡습니다"인데, 정말 제대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주식투자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t******g | 2024.03.31 리뷰제목
《주식투자는 설렘이다》는 주식 투자에 대한 열정과 전문적인 지식을 결합한 김학주의 책이다. 이 책은 초보자부터 숙련된 투자자까지 폭넓은 대상층을 대상으로 하며,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주식 시장의 원리와 실전 투자 전략을 다루면서 독자들에게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내용이 돋보인다. 또한, 실제 사례와 경험을 통해 주식 시장에서의 기본
리뷰제목
《주식투자는 설렘이다》는 주식 투자에 대한 열정과 전문적인 지식을 결합한 김학주의 책이다. 이 책은 초보자부터 숙련된 투자자까지 폭넓은 대상층을 대상으로 하며,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주식 시장의 원리와 실전 투자 전략을 다루면서 독자들에게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내용이 돋보인다. 또한, 실제 사례와 경험을 통해 주식 시장에서의 기본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하여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종합하면, 이 책은 주식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주식투자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t******g | 2024.03.31 리뷰제목
《주식투자는 설렘이다》는 주식 투자에 대한 열정과 전문적인 지식을 결합한 김학주의 책이다. 이 책은 초보자부터 숙련된 투자자까지 폭넓은 대상층을 대상으로 하며,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주식 시장의 원리와 실전 투자 전략을 다루면서 독자들에게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내용이 돋보인다. 또한, 실제 사례와 경험을 통해 주식 시장에서의 기본
리뷰제목
《주식투자는 설렘이다》는 주식 투자에 대한 열정과 전문적인 지식을 결합한 김학주의 책이다. 이 책은 초보자부터 숙련된 투자자까지 폭넓은 대상층을 대상으로 하며,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주식 시장의 원리와 실전 투자 전략을 다루면서 독자들에게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내용이 돋보인다. 또한, 실제 사례와 경험을 통해 주식 시장에서의 기본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하여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종합하면, 이 책은 주식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k*****l | 2024.03.03 리뷰제목
주식은 위험자산입니다.(p.  6)많은 이들이 주식을 접하지만, 누구나 성공하여 원하는 목표를 쟁취하진 못한다. 주식에 대해 공부를 한 전문가조차도 실수를 하거나 만족스럽지 않는 성과를 낼때가 있다. 그런와중에 주식에 관해 제대로 모르고, 정보력이 부족한 초보자들이라면 성급함과 초조함에 휘말려 외착에 부딪힐 확률이 높을 것이다.그렇다고 시도를 하기도 전에 주식에 겁을 먹
리뷰제목

주식은 위험자산입니다.(p.  6)


많은 이들이 주식을 접하지만, 누구나 성공하여 원하는 목표를 쟁취하진 못한다. 주식에 대해 공부를 한 전문가조차도 실수를 하거나 만족스럽지 않는 성과를 낼때가 있다. 그런와중에 주식에 관해 제대로 모르고, 정보력이 부족한 초보자들이라면 성급함과 초조함에 휘말려 외착에 부딪힐 확률이 높을 것이다.


그렇다고 시도를 하기도 전에 주식에 겁을 먹을 필요는 없다.


 


책 '주식투자는 설렘이다'를 읽은 후엔 그 부담이 덜것이다. 책은 투자란 쉽고 설레는 것임을 말한다. 물론 이 책을 읽기만하면 투자하는 것마다 득공한다는 식의 허무맹랑한 방법을 전하는 것은 아니다. 편안한 투자를 하기위해선 그만큼 많이 알아야하고, 시행착오를 거쳐야 함을 짚는다. 무엇보다도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야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음이 포인트다.




그런의미에서 책은 개미들이 돈을 잃는 이유와 함께 개인투자자가 주식을 비싸게 사는 유형 및 실수를 줄이는 법, 투자를 쉽게 하는 노하우 등으로 서두를 연다.


겸손하자

투자 결정 빈도를 줄여라

아는 부분까지만 하라


다음으로 싼 주식 발굴을 위한 테크닉을 기르는 법, 성장주 발굴 투자, 투자 습관 등  초보들이 알아야 할 팁을 전수한다.


신성장주의 경우 더더욱 현재의 실적이 아니라 기업의 미래를 사고 팝니다.(p.  67)


이 중 신성장투자 내용은 저자의 투자 철학이 반영된만큼 주목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한다. 제2의 비O코인, 테O라, 아O존 등의 투자를 목표로 기초를 쌓을 수 있는 조언을 건넨다.



또한 책은 현 사회현상과 미래의 전망을 아우르며 주식 시장을 분석한다. 고령화, 저출생, 석유, 빈부격차, 고용 불안, 인공지능, 질병 등 급변하는 세계 정세 속에서 화두되고 있는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들과 주식 시장과 엮고, 현재까지 어떻게 주가에 반영되었는지 파악한다. 동시에 시장이 간과하고 있는 점과 관련된 기업을 제시함으로써 신성장주를 발굴할 수 있는 혜안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었다. 아직은 SF영화에서나 이뤄질 것 같은 분야도 있지만 스마트폰의 빠른 발전 속도를 보면 꼭 그렇지도 않은것 같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끝으로 각장마다 정리요약페이지 역시 책의 맥락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 요소였다.



투자에 대한 책이라 고리타분할줄 알았는데, 막상 책장을 펼치니 미래의 이슈와 실질적인 주식투자방법을 엮어 유익하고 재밌게 느껴졌다. 더하여 책의 저자인 김학주 교수님께서 전공인 금융계뿐만 아니라 바이오, 친환경 신소재, 핀테크 사업을 운영하셔어 그런지 주식시장에 접근하는 관점과 투자전략이 남다름을 알 수 있었다. 한 수 배우고자 하는 입문자들이라면 한번쯤 필독해보는게 좋을 듯 싶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1점 9.1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