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미리보기 공유하기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쉽고 빠르게 바로 써먹는

리뷰 총점 9.9 (31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39.7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1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_ 쉽고 빠르게 바로 써먹는 #자기계발 #성공학 #글쓰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이달의 사락 j*******6 | 2024.03.06 리뷰제목
[기대평]『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는 업무 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책입니다.백우진 작가님께서 소개하는 '역지사지' 원칙은, 독자 중심의 명확하고 간결한 글쓰기를 통해 상사를 설득하고 한 번에 결재를 받아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접근은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실제 사례와 함께 제공되는 첨삭 강의는 글쓰기 초보
리뷰제목


[기대평]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는 업무 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책입니다.
백우진 작가님께서 소개하는 '역지사지' 원칙은, 독자 중심의 명확하고 간결한 글쓰기를 통해 상사를 설득하고 한 번에 결재를 받아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접근은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제 사례와 함께 제공되는 첨삭 강의는 글쓰기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게 해주는 큰 장점입니다. 이 책을 통해 업무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집니다.




[업무 보고서 작성의 비밀을 풀다]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로 업그레이드하는 비즈니스 글쓰기

사회 초년생부터 실무자까지 비즈니스 글쓰기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성공 원하는 직장인 위한 일타강사의 사례 중심과 첨삭레슨이 비밀노트라는 제목에 걸맞게 독자들에게 그 비밀을 가감없이 보여준다.
직장 생활을 하면 업무 보고서나 제안서를 작성할 때마다 고민에 빠지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된다. 상사의 마음을 어떻게든 사로잡고, 의견이 제대로 전달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된다.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라는 책에서는 업무 글쓰기에 날개를 달아줄 비법을 공개한다.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는 '또 다른 글쓰기 책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책을 펼쳐보니, 다른 책들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내용이었다. 저자 백우진의 풍부한 경험에서 우러나온 실용적인 조언들이 많아 인상 깊었다. 특히 업무용 글쓰기 예문 113개를 통해 어떻게 글을 개선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던 점이 마음에 들었다. 원래 글과 수정 후 글을 오답노트 방식으로 비교해 보여준 것은 정말 효과적이라고 생각했다.


[글쓰기 마스터하기]
업무 효율과 자신감을 높이는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저자가 제시한 비즈니스 글쓰기의 세 가지 원칙, 즉 1. 두괄식으로 쓰기 2. 가지런하고 짜임새 있게 구조화하기 3. 겹치지 않게 빠짐없이 쓰기는 기본적이면서도 꼭 필요한 원칙들이었다. 이 원칙들을 실천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긴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조금씩 감을 잡아가는 것 같다.
서평을쓰다보면 진심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들이 있다. 이책이 바로 그렇다. 업무 보고서나 제안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글쓰기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글쓰기가 고통'이라고 느끼는 직장인들에게도 글쓰기를 조금 더 친근하게 느끼게 해 줄 것이다.

한 권의 책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는 없겠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하는 막막함은 분명 줄어들 것이다. 책을 다 읽은 후에도 가끔씩 참고하게 될 것 같다.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은 분들, 글쓰기에 자신감을 얻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비즈니스 글쓰기 일타강사 백우진의 명품 족보]


[깔끔명료한 보고서를 만드는 3원칙]

두괄식: 핵심을 앞세우라
구조화: 갈래를 나누고 시각화하라
MECE: 겹치지 않게 빠짐없이 쓰라


[보고서 제출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포인트 13]

01. What 문제가 무엇인가요?
02. Where 어디에서 발생하고 있나?
03. When 언제 발생하나?
04. Why 원인은 무엇인가?
05. How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
06. Who 누구의 도움을 받아야 하나?
07. Change 이전과 비교해 어떻게 달라졌나?
08. Compare 그 방안이 최선인가?
09. Money 소요 금액은 얼마인가?
10. Ratio 어느 정도의 비율을 차지하나?
11. Period 기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
12. Obstacle 예상되는 방해 요인은 무엇인가?
13. Size 규모는 얼마나 되나?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도서 '협찬' 받았습니다.





 #1%일잘러의글쓰기비밀노트 #글쓰기노트 #백우진지음 #세이코리아 #업무용글쓰기 #첨삭 #글쟁이 #글쓰기가이드 #비즈니스글쓰기 #채손독 #도서협찬 #도서추천 #도서제공 #문학 #책 #완역의즐거움 #날마다좋은날이루다언니 #서평 #서평단 #책리뷰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노트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h****7 | 2023.09.30 리뷰제목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노트.@chae_seongmo @saykoreabooks??#백우진/저자.??#세이코리아출판사 ??몸값을 높이려면 글쓰기에 투자하라.세 가지 원칙만 익히면 비즈니스 글쓰기는쉬워진다. 두괄식으로 핵심을 먼저 보여주자.1.두괄식은 결론이나 방안, 요청 등핵심을 앞세우는 형식이다.2.두괄식은 보고서를 읽는 사람의 시간과노력을 절약해 준다. 끝까지 읽지 않아도핵심을 빠르게 파악
리뷰제목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노트.

@chae_seongmo
@saykoreabooks

??#백우진/저자.
??#세이코리아출판사

??몸값을 높이려면 글쓰기에 투자하라.
세 가지 원칙만 익히면 비즈니스 글쓰기는
쉬워진다.

두괄식으로 핵심을 먼저 보여주자.
1.두괄식은 결론이나 방안, 요청 등
핵심을 앞세우는 형식이다.
2.두괄식은 보고서를 읽는 사람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준다. 끝까지 읽지 않아도
핵심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3.두괄식으로 '답'을 먼저 제시해야
보고서를 읽는 사람이 해당 사안을
놓고 넓고 깊게 생각할 수 있다.

??유용한 두괄식 유형 세가지 알아보자.
하나는 '큰 그림부터' 이고, 다른 하나는
'결론부터'이다.
두괄식에는 이외에 다른 유형도 여럿
있다.

1.결론을 맨 위로
2.핵심포괄
3.큰 그림 속에서 논의 대상 거론

글쓰기는 기술이다.
특정 분야의 지적인 역량과 별개로 다년간에
걸쳐 터득해야 한다.

??격식을 갖춘 사과문 쓰기에 대해 알아보자.
내용은형식을 갖춰야 온전히 표현된다.
형식이 조악하거나 난삽하다면 그 형식에
담긴 내용은 전달 과성에서 손실 되거나
왜곡된다. 형식은 내용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옷을 몸에 맞추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

사과문에도 기본 형식이 있다.
사과문의 형식을 이 글에서는 '격식'
이라고 부르자.

?????????
사업과 조직의 언어에 익숙지 않은
사회초년생이든 업무에 막 익숙해지기
시작한 3~5년차 직원이든, 보고서를
작성하고 결재받아야 할 책임자인 팀장이든
'비즈니스 글쓰기는 당신의 몸값을 높이는
핵심 무기다.

보고서를 잘 쓰는 데 특별한 재능이
필요하지는 않다.
방법을 숙지하고 단련할수록 그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이 책은 30년 경력의 전문가가 맞춤식 강의를
담았다.

?????????
잘 쓴 사업계획서가 투자자를 부른다
OPM이라는 약어가 있다.
'다른 사람들의 돈 을 가리킨다.
OPM을 주제이자 제목으로 잡은 책도 있다.
부제는'당신의 투자를 위해 다른 사람들의
돈을 어떻게 끌어들일까' 다.

당신에게 사업 자금이 부족하지 않더라도
OPM 유치는 시도 할 가치가 있다.

?????????
쉅고 빠르게 바로 써먹는 비즈니스 글쓰기는
경쟁력이다.

당신의 문서력으로 업그레이드해줄 일타
강사의 사례 중심 도움이되는 중심 첨삭
레슨 이다.

?????????
첫머리를 대충 쓰지 않았나요?
첫머리가 중요하다. 매력적인 첫 문장은
독자를 사로잡는다.

그래서 글쟁들은 첫 문장을 두고 머리를
싸맨다고 한다.
첫 문장에 버금가게 각 문장의 첫 단어나
첫 문구도 중요하다.
이를 활용한 수사법이 도치법이다.

'눈물겹게도 푸른 하늘을 그는 한참 동안
올려다보았다'라는 도치문은 그는 한참
동안 눈물겹게도 푸른 하늘을 바라보았다.'
보다 대상에 투영된 '그' 의 심리를 강조한다.

??한 번에 통과하는 보보서의 3원칙
113개의 업무용 글쓰기 사례와 첨삭이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도서협찬

#1%일잘러의글쓰기비밀노트
#백우진##글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신간도서추천 #베스트셀러 #독서스타그램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서평단
#채손독무료독서모임 #책추천하는사람
#채속독클럽#채손독친구#book
#채손독 #채손독책읽기#책읽는여인
#채손독서평단#채손독글쓰기#긍정의말
#채손독가족#채손독긍정확원
#채손독감사일기#채손독웃음일기
#채손독운영진_장미꽃향기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내 분야에서 1%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평점10점 | s****7 | 2023.09.28 리뷰제목
“저 사람의 보고서는 어떻게 늘 한 번에 통과할까?” 일 잘하는 사람의 보고서 작성법 “이걸 보고서라고 썼어? 당장 다시 써 와!” 직장생활을 다룬 드라마를 보면 상사가 부하에게 종이 뭉치를 던지며 호통치는 장면이 자주 나온다. 문서로 시작해 문서로 끝나는 게 직장생활이라는 말도 있지만, 최소한 직장생활에서는 문서가 곧 그 사람의 능력이다. 업무에 필요한 글만 잘 써
리뷰제목

“저 사람의 보고서는 어떻게 늘 한 번에 통과할까?”

일 잘하는 사람의 보고서 작성법

“이걸 보고서라고 썼어? 당장 다시 써 와!”

직장생활을 다룬 드라마를 보면 상사가 부하에게 종이 뭉치를 던지며 호통치는 장면이 자주 나온다. 문서로 시작해 문서로 끝나는 게 직장생활이라는 말도 있지만, 최소한 직장생활에서는 문서가 곧 그 사람의 능력이다. 업무에 필요한 글만 잘 써도 능력을 인정받는다. 그렇다면 한 번에 결재를 받아내고 나아가 조직 안팎에서 회람되는 보고서는 어떻게 써야 할까?

신간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는 이런 질문에 명쾌한 답변을 제공하는 책이다. 신문사, 정부 부처, 기업체 등에서 오랫동안 글을 썼고, 사람들이 쓴 온갖 종류의 글을 다듬는 일을 해온 저자 백우진은 비즈니스 글쓰기의 비결을 ‘역지사지’라는 한마디로 요약한다. 그리고 ‘독자 중심으로, 독자가 핵심을 먼저 파악할 수 있도록 쓰자’고 제안한다. 상사나 경영진이라는 독자가 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잘 이해하고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것이 비즈니스 글쓰기의 목표라는 얘기다.

이 책은 비즈니스 글쓰기의 목표를 달성하는 비결을 세 가지 원칙으로 보여준다. 한 번에 OK를 받는 보고서, 간결하고 명쾌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해설함으로써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세 가지 원칙과 풍부한 예문을 통한 첨삭 강의를 충분히 익힌다면 골치 아픈 과제로만 여겨지던 글쓰기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고, 나아가 회사에서 업무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일잘러 느낌~~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라니~~!!!

나만 알고 싶은 비밀일텐데 이렇게 나눔을 실천하는 저자가 정말 멋지다!

 

글쓰기에 대한 강의와 책은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정말 핵심만 알려주기 때문이다.

 

업무용 글쓰기가 궁금한 신입사원

업무용 글쓰기를 보완하고 싶은 경력사원

업무용 글쓰기를 사용하는 모든 직원들이 읽어야 할 도서다...

입사하면 신규 입사자 교육에서 비즈니스 문서 작성법에 대해 알게 되지만

그땐 뭐가 뭔지 모를 때라^^

교육 내용이 잘 기억이^^;;

신규 입사자 교육 담당자였던 나도 인정하는 부분...!

현업에서 깨져보고 실수도 해보고

문서 작성은 이렇게 하는 구나를 알게되는 것 같다.

그러면서 교육도 듣고 책도 읽고 하면서

다듬고 다듬어서

나만의 비즈니스 문서 스타일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

그럴 때 이 책이 필요하다.

누군가 가이드를 해줄 친절한 책

 

이 책을 읽으면 누가 옆에서 친절하게 강의를 해주는 것 같다.

내가 부족한 부분은 내가 가장 잘 아니까

궁금한 부분 먼저 읽어서 그 부분을 먼저 보완하면 좋을 듯 하다:)

 

강사인 나에게도 필요한 책이었다.

강의 기획할 때, 강의안 만들 때, 강의 대본 작성할 때, 청중 앞에서 스피치할 때

모든 부분에서의 기본은 글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더 멋진 강사가 되어있을 것 같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m**********m | 2023.09.20 리뷰제목
현실적인 자기계발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가치에 대한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책에서도 일을 잘하는 법, 그리고 업무력 향상을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노력과 배움, 관리법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그 해답으로 글쓰기를 통한 자기계발법이 있다고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리뷰제목


 


 

 

 

 

 

 

 

 

 

 

 

현실적인 자기계발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가치에 대한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책에서도 일을 잘하는 법, 그리고 업무력 향상을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노력과 배움, 관리법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그 해답으로 글쓰기를 통한 자기계발법이 있다고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아무래도 인터넷 사용의 보편화와 온라인 시장과 환경의 성장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글쓰기의 가치와 매력에 대해선 일정한 공감대를 가질 것이다.

 

하지만 개인마다 사용법과 능력, 수준 등도 다르며 때로는 분야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방식으로 인해 제법 어려워 한다는 점에서도 책에서는 이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생각보다 쉽게 접할 수 있고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열거나 자신을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도 가능하다고도 표현하고 있다.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물론 글쓰기에 있어서도 다양한 유형과 분야도 존재하며 때로는 대중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거나 상대를 설득하기 위한 방안으로도 활용해야 한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또한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전략적 마인드, 구체적인 보고서 작성 등 기획이나 마케팅 등의 영역에서도 그 활용 가치가 높고 이런 과정을 통한 자신의 경쟁력 강화,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 확보 등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일정한 배움적 가치가 중요하며 때로는 이론적인 부분으로 보이는 영역에 있어서도 최대한 집중하며 관리해 보는 자세도 필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글쓰기에 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을 통해 기본적인 틀을 잡는 방식과 여기에 더해지는 자신만의 가치나 색깔, 개성 등은 어떤 형태로 구현해야 하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실무 가이드북일 것이다.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기본적인 정보관리 및 문서관리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는 점과 업무력 향상 자체를 꿈꾸거나 더 나은 실무 역량강화 등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도 해당 도서는 유의미한 가치를 제공해 줄 것이다. 글쓰기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성장과 자기계발적 요소가 무엇인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개인이 원하는 그리고 우리 모두가 인정하고 공감하는 방법과 방향성 등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이나 실무적 활용법 등도 느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평점10점 | r******3 | 2023.09.18 리뷰제목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는 업무 글쓰기에 대한 강력한 지침을 제시하는 책으로, 특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글쓰기 마스터 백우진의 통찰력을 통해 비즈니스 글쓰기의 핵심을 '역지사지'와 '독자 중심' 두 가지 주요 원칙으로 요약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한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정리된다. 1. 간결한 글쓰기의 원칙: '두괄식' 첫 번
리뷰제목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는 업무 글쓰기에 대한 강력한 지침을 제시하는 책으로, 특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글쓰기 마스터 백우진의 통찰력을 통해 비즈니스 글쓰기의 핵심을 '역지사지'와 '독자 중심' 두 가지 주요 원칙으로 요약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한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정리된다.

1. 간결한 글쓰기의 원칙: '두괄식' 첫 번째 원칙으로 '두괄식'을 소개한다. 이는 독자에게 핵심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결론을 간단히 도출하기 위한 원칙이다. 두괄식은 문단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구에서도 적용되며, 글의 시작에서 핵심을 짚어주고 요약을 제시하여 독자의 이해를 촉진한다.

2. 체계적인 글 구조: '가지런하고 짜임새 있게 구조화하기' 두 번째 원칙은 글의 구조를 가지런하게 만드는 것이다. 문단을 단위로 글을 작성하고 목차를 사용하여 각 목차 내에서 문단을 나누고 정보를 적절하게 배치함으로써 글이 체계적으로 완성된다. 이러한 구조화는 문단을 구성하고 정보를 계층적으로 배치하는 형식을 통해 시각적으로 명확하게 표현된다.

3. 불필요한 중복 피하기: '겹치지 않게 빠짐없이 쓰기' 세 번째 원칙은 불필요한 중복을 피하고 모든 정보를 빠짐없이 포함하는 것이다. 이 책은 MECE(Mutually Exclusive Collectively Exhaustive) 기법을 활용하여 중복과 반복을 피하도록 가이드한다. 또한 숫자, 표, 그래프 작성에 대한 기본적인 규칙과 함께 정보의 누락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여 보고서의 정확성을 높인다.

이 책은 업무 글쓰기에 관련된 예시와 해설을 풍부하게 제공하며, MECE 기법과 구체적인 글쓰기 가이드를 통해 업무용 글쓰기를 현저히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비즈니스 글쓰기 능력'은 누구나 향상시킬 수 있는데, 이 책은 그 과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업무 성과를 향상시키는 핵심 도구로 자리잡을 것이다. 글쓰기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업무에서 성과를 이루고 싶은 독자에게 추천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0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8점 9.8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