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 명의들이 말해주는 똑똑한 건강 관리법
미리보기 공유하기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 명의들이 말해주는 똑똑한 건강 관리법

명의들이 말해주는 똑똑한 건강 관리법

리뷰 총점 10.0 (20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25.8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0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이달의 사락 p*****8 | 2023.09.23 리뷰제목
우리가 점점 오래살게되면서 우리는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건강관리 노하우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명의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멋진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는 책, 권혜령 작가님의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을 리뷰합니다. 치료보다 예방이 우선시되어야 하는 지금 건강검진으로 많은 부분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관리를 시작할수 있다고 이야기합니
리뷰제목

우리가 점점 오래살게되면서 우리는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건강관리 노하우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명의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멋진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는 책, 권혜령 작가님의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을 리뷰합니다. 치료보다 예방이 우선시되어야 하는 지금 건강검진으로 많은 부분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관리를 시작할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당뇨놔 혈압증 현대인의 고질병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사전에 관리하면 더욱 건강하게 삶을 살수 있는것과 같은 이야기로 생각됩니다. 내 몸에 경고등이 켜지기 전에 우리가 할수 있는 예방법을 생각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하면서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는것은 무엇보다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책에서는 건강검진을 똑똑하게 받는 방법을 이야기 합니다. 어떤 항목을 검진받고 어떤 부분을 검토하면서 내 몸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판단할수 있는 근거를 알게되는것 말입니다. 건강검진외 건강관리의 중요성도 이야기합니다. 걷는운동의 긍정적 효과 그리고 생활습관의 개선을 통해 더 나은 건강을 찾을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술, 담배, 걷기, 사랑, 식습관 우리가 많이 알고있는 건강에 대한 상식에서 그리 많이 벗어나고 있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하지만 식상한 소리로 생각되지만 기본이 중요하듯 우리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술 담배를 그만하고 걷기등 운동을 하면서 식습관을 건강하게 변경하면 더 건강한 상태로 오래 살수 있는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명의가 말해주는 똑똑한 건강 관리법 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k*******2 | 2023.09.23 리뷰제목
건강검진은 질병 치료보다는 질병 예방을 목표로 한다. 질병예방에 비용을 100원 지불하면 향후 600원의 질병 진료비 지출을 막을 수 있다. 우리나라 의료보험에서 전 국민을 상대로 국가건강검진을 시행하는 목적은 질병 예방에 보험 예산을 지출함으로써 질병이 생겨서 치료하느라 들어가는 치료비 지출을 절감하기 위함이다. (-12-) 여성들은 유방 X-ray 촬영을 앞두고 상당히 긴
리뷰제목

건강검진은 질병 치료보다는 질병 예방을 목표로 한다. 질병예방에 비용을 100원 지불하면 향후 600원의 질병 진료비 지출을 막을 수 있다. 우리나라 의료보험에서 전 국민을 상대로 국가건강검진을 시행하는 목적은 질병 예방에 보험 예산을 지출함으로써 질병이 생겨서 치료하느라 들어가는 치료비 지출을 절감하기 위함이다. (-12-)

여성들은 유방 X-ray 촬영을 앞두고 상당히 긴장하는 편이다. 유방에 커다란 압력을 가하는 촬영방법으로 인해 고통스럽고, 혹시 종양이 발견되면 여성성의 상징인 유방을 절제하게 될까 봐 걱정스럽다.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함께 줌으로 한 편으로 검사를 빠리 받아서 두려움을 떨쳐 내고 싶고, 또 한편으로는 고통 때문에 받기 삻다는 마음도 있다. (-54-)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근육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 상황에서 지나치게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는 내 몸의 근육량, 뼈 상태 등에 맞는 운동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노년기 운동은 분명 필요하지만 운동법 선택은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128-)

유튜브에서도 '먹방'이 대세이다.대중에게 인기 높은 유튜브 방송랭킹을 보면 먹방이 빠지지 않는다.인기 먹방 유튜버들의 구독자수는 천만명이 훌쩍 넘고 , 웬만한 영상의 조회수가 수만에서 수백만 회이다. 유튜버들의 방송을 보면 아주 재미난 요소가 있는 것이 아니다. 방송을 시청하는 이들과 별다른 소통 없이 시종일관 먹는 모습을 보여 준다. (-235-)

2023년 9월 18일 한 날에 배우 변희봉, 노영국이 세상을 떠났다. 나이가 들어가면, 하루 하루 장담할 수 없다. 어릴 적 기억 속에 남아 있는 배우들이 뇌사 상태에서, 연명치료를 받고 있는 것을 볼 때, 치료도 주요하지만, 에방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년마다 정기검진을 하는 이유는 그것이 의료비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 검징에 대해서, 종합 검진을 하거나, 새로운 일을 도모할 때, 어떤 선택을 하는지 이해한다면, 그것이 무엇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책을 읽다가 지인이 올린 글이 생각났다.건강검진에서, 유방암 검진이 제일 고통스럽다고 말하고 있었고,그글에 대해 공감을 하는 분들이 많았다. 남성은 겪어볼 수 없는 그 고통을 남자의 소중한 부위를 그렇게 다루면, 어떨까 반문하는 여성들이 상당히 많았다. 유방암 예방을 옥적이라고 하지만, 건강 검진에서, 유방암 검사는 위내시경 검사만큼 고통스럽고, 끔직한 기억으로 남아 있었다.

건강검진도 중요하지만 식습관,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CT 검사는 방사선 피폭량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자주 검사을 하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 추가적으로 이 책에는 질병에 대해서 치료와 예방,을 소개하고 있으며,노화문제 분만 아니라 나이가 들어서 생기는 골다공증 문제도 항상 기억을 하고 살아야 한다. 건강한 삶은 누가 해결해 주지 않는다. 나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평점10점 | k*******1 | 2023.09.23 리뷰제목
100세시대. 오래 살고싶다기 보다는 건강하게 살고 싶다. 중년의 문턱을 넘어오니 20~30대에는 몰랐던 통증들이 내 몸이 불편하다고 신호를 보내고 있다. 몸에 좋은 음식,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라고는 알고 있지만 하루 일과가 빡빡한 나에게 나를 위한 시간이 그다지 여유로운 편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 같은 직장인은 거르지말고 꼭 받아야하는 [건강검진] 3년전까지만해도
리뷰제목


 

 

100세시대. 오래 살고싶다기 보다는 건강하게 살고 싶다.

중년의 문턱을 넘어오니 20~30대에는 몰랐던 통증들이 내 몸이 불편하다고 신호를 보내고 있다.

몸에 좋은 음식,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라고는 알고 있지만

하루 일과가 빡빡한 나에게 나를 위한 시간이 그다지 여유로운 편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 같은 직장인은 거르지말고 꼭 받아야하는 [건강검진]

3년전까지만해도 건강검진에서 나이에 비해 모든게 정상범위인것도 쉽지 않다고 했는데

작년 건강검진때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건강관리에 조금씩 신경써야한다는 결과를 얻었다.

나도 대사증후군에서 자유롭지 못한 나이가 되었다는게 덜컥 겁이나기 시작했다.

운동이라고는 하지도 않는 내가 건강에 왜 그리 자신 만만했을까....

그동안 잘 몰랐던 건강검진에대해 궁금해서 읽어본 책 !

여자이다보니 여성 암 발생률이 높은 유방암에 대해 궁금했다.

요즘들어 암은 젊은 사람들에게도 흔히 발생하고 있지만 책에서는 지나친 건강검진 남용이

오히려 건강을 헤치는 이유가 될 수도 있다고 경고한다.

막연한 불안감으로 필요이상의 잦은 촬영을 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요즘은 너무 잘먹어서 병도 일찍부터 찾아오는건 아닐까?

20~30대에도 대사증후군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고 한다.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복부비만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지방간등

이 모든것들이 한꺼번에 찾아올 수 있다는 것이다.

중년이후 나타날 수 있는 만성질환들이 왜 젊은 사람들에게서 늘어날까..

영양 균형을 맞추지 않는 식단과 과식 , 폭식, 자극적인 음식들이

신체 기능의 불균형을 만드는 원인이라는 것이다 ....

백번의 검진보다 올바른 생활습관 개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프기전에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40년 풍부한 경험에서 나온 건강관리의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는 책

명의들이 말해주는 똑똑한 건강 관리법을 만나보실 수 있네요.

#슬기로운건강검진 #k-health를이끄는슬기로운건강검진

#현명한건강검진방법 #예미 #권혜령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K-Health 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n********1 | 2023.09.23 리뷰제목
건강수명만큼 건강한 삶을 살다 가고픈 나, 우리는 요즘 과거와는 달리 적어도 1년에 한 번 쯤은 건강검진을 받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은 부유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의 건강검진을 국가보조로 진행,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진행하고 있음을 이해한다면 불가피한 사항이 아니면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 건강검진을 받는것이 현대인의
리뷰제목


 

건강수명만큼 건강한 삶을 살다 가고픈 나, 우리는 요즘 과거와는 달리 적어도 1년에 한 번 쯤은 건강검진을 받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은 부유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의 건강검진을 국가보조로 진행,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진행하고 있음을 이해한다면 불가피한 사항이 아니면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 건강검진을 받는것이 현대인의 삶으로 사는데 유익함을 준다 할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건강수명은 73세 이다. 그야말로 80세의 벽을 넘기도 전에 삶을 마감하는 경우가 많음을 생각하면 무엇보다 '이 먼저다' 라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받고 있는 건강검진, 혹자는 무언가 나쁜 것을 발견하게 될 까 건강검진을 두려워 하기도 하지만 그러한 경우를 조기에 발견 빠른 치료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건강검진이라 생각하면 나, 우리의 건강검진에 대한 의식, 인식을 바꾸어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는 나, 우리가 되어야 한다.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한 나, 우리의 삶을 위해 건강검진의 중요성과 건강검진의 효용성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K-Health 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은 오늘을 사는 나, 우리의 신체 건강에 대한 염려와 우려, 건강함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만큼 하나로 의료재단 40년 역사를 통해 백세건강을 위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거나 전달해 주고자 하는 건강지침 가이드 북이자 건강검진의 효용성에 대한 깨달음을 확인시켜 주는 책이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 는 말처럼 건강할 때 병에 대한 예방을 해야 한다는 말이고 보면  세상 살면서 건강의 소중함이 그 무엇보다 크다는 사실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혹자는 건강보다 돈의 중요성을 선택하는 무지한 사람들이 존재할지도 모르지만 제아무리 많은 돈을 가진 부자라 하더라도 병에 걸려 죽음을 피하지 못한 사례는 무수히 많다.
그러고 보면 우리는 건강제일주의를 신봉해야 하지만 왠지 일상에서 건강에 대한 신경씀이 그리 크지 않음을 생각해 보면 크게 잘못된 의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한류 드라마인 <대장금>, <오징어 게임> 등이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상황아래 우리나라의 K-Health 역시 두각을 나타내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사회적 환경으로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존재와 낮은 진료비와 국민건강보험의 존재등이 세계적으로 우리  K-Health가 두드러지고 권위를 높이는 환경이 되고 있다.
 K-Health 건강검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고 건강검진을 실질적으로 받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저자는  99세까지 팔팔하게,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K-Health 건강검진을 받으라고 강력한 주장을 하며 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 책에 빼곡히 실어 독자들의 건강검진에 대한 의식을 바꾸고 건강한 삶, 건강한 국가를 만들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다.

 

유비무환(有備無患), '이는 준비가 있으면 염려가 없다'는 의미로 우리는 대부분 군사적인 부분에 한해 많이 사용하고 이해하고 있지만 건강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다.
제때 건강검진을 받고 올바른 생활습관, 식습관을 갖추게 된다면 우리는 건강수명을 넘어 100세 시대의 주인공으로의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본다.
무턱대고 받는 건강검진이 아니라 건강검진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건강검진 결과를 확인, 개선하기 위한 변화로의 노력을 경주할 때 비로소 우리는  K-Health의 진정한 파워를 느껴볼 수 있으리라.
개인적으로는 전혀 운동을 하지 않는 터에 '규칙적인 운동의 힘' 에 대한 내용에 마음이 움직인다.
매 년 직장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을 받고 있지만 차일피일 미루다 어쩔 수 없이 받는 경우가 많았던 바, 이제는 건강검진에 대한 의식을 바꾸고 적극적인 건강검진 수용자가 되어야 하겠다는 다짐을 전해본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 검진 평점10점 | d****h | 2023.09.21 리뷰제목
해외에 살고 있는 지인이 우리나라에 들어왔을 때 건강검진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오히려 자신이 살고 있는 나라에서 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 우리나라가 이런 부분들은 잘 되어 있다는 것을 실감케 하는 대목인 것 같습니다. 해외는 역시나 비용도 그렇고 건강검진을 받으려면 한참 기다려야 한다더라고요.    건강검진을 2년에 한번씩 하고 있지만 그냥 해야하
리뷰제목

해외에 살고 있는 지인이 우리나라에 들어왔을 때 건강검진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오히려 자신이 살고 있는 나라에서 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 우리나라가 이런 부분들은 잘 되어 있다는 것을 실감케 하는 대목인 것 같습니다. 해외는 역시나 비용도 그렇고 건강검진을 받으려면 한참 기다려야 한다더라고요. 

 

건강검진을 2년에 한번씩 하고 있지만 그냥 해야하기 때문에 습관처럼 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건강검진도 제대로 알고 필요한 것들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냥 단순히 우리가 궁금해하는 건강검진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는 것이 아니라 건강에 대해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을 잘 짚어주고 있어서 마치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고 의사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는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무엇보다도 당뇨병도 너무나 무섭기 때문에 평상시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지 막막했는데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건강 검진만 믿을 것이 아니라 나의 건강을 잘 챙겨야 겠다는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된 것 같습니다.

 

따로 시간을 내어 운동하기가 쉽지 않은데 생활 속에서 걷기를 더 많이 실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걷기를 통해 면역력도 기르고 체력도 잘 길러야겠어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기르는 것 말고는 마땅한 방법이 없다고 하니 저도 어쩔 수 없이라도 노력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했던 것은 영양제를 잘 챙겨먹는 사람들을 보면서 너무 많은 양의 영양제를 하루에 먹는 것이 아닌지 그리고 그것이 정말 건강에 도움이 될지 아니면 너무나도 다양하고 많은 영양제를 한꺼번에 먹고 있어서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지 궁금했습니다. 영양제만 믿기 보다는 건강한 습관을 갖추는 것이야말로 영양제가 아니까 하는 생각을 잠시나마 해봤습니다. 

 

아무튼 저도 늘 미뤄두다가 연말이 다 되어서야 부랴부랴 건강검진 예약을 잡고 간신히 그 해 안에 하곤 했는데 5월까지 천천히 여유를 갖고 건강검진을 해보도록 해야겠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0건) 한줄평 이동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첫번째 한줄평을 남겨주세요.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