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맥스&언리얼 교과서
미리보기 공유하기

인생 맥스&언리얼 교과서

3D 그래픽의 신세계 3ds Max 2024로 고퀄리티 그래픽 디자인

리뷰 총점 9.5 (10건)
분야
IT 모바일 > 그래픽/멀티미디어
파일정보
PDF(DRM) 51.9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0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인생 맥스 언리얼 교과서 평점10점 | s*****2 | 2023.08.20 리뷰제목
인생 맥스 언리얼 교과서 이책은 3dsmax와 언리얼앤진을다룬다.다 최신버전 2024이기 때문에 최신의 것들에 맞춰배울수가있다.언리얼앤진과 3dsmax의 구성원리와 기초부터 배울수있다.그리고 모델링에 관해 많이 다루는데 따라하기 어렵지않게 잘나와있다.3dsmax와 언리얼 게임개발 디자인 모델링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보면 좋겠다 제목그대로 인생교과서다.YES24 리뷰어클럽 서평
리뷰제목
인생 맥스 언리얼 교과서 이책은 3dsmax와 언리얼앤진을다룬다.다 최신버전 2024이기 때문에 최신의 것들에 맞춰배울수가있다.언리얼앤진과 3dsmax의 구성원리와 기초부터 배울수있다.그리고 모델링에 관해 많이 다루는데 따라하기 어렵지않게 잘나와있다.3dsmax와 언리얼 게임개발 디자인 모델링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보면 좋겠다 제목그대로 인생교과서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서평] 인생 맥스&언리얼 교과서 평점10점 | y**********5 | 2023.08.19 리뷰제목
인생 맥스 & 언리얼 교과서 최근 들어 언리얼 엔진은 주목적인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교육, 애니메이션, 건축, 가상 및 증강 현실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엔진을 활용하여 실사 같은 퍼포먼스를 구현하면서도 사용자들에게 친화적인 정책을 통해 파이를 넓혀가는 언리얼을 활용하기 위해선 프로그래밍, 사운드, 이펙트, 다양한 분야를 꼽을 수
리뷰제목

인생 맥스 & 언리얼 교과서

최근 들어 언리얼 엔진은 주목적인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교육, 애니메이션, 건축, 가상 및 증강 현실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엔진을 활용하여 실사 같은 퍼포먼스를 구현하면서도 사용자들에게 친화적인 정책을 통해 파이를 넓혀가는 언리얼을 활용하기 위해선 프로그래밍, 사운드, 이펙트, 다양한 분야를 꼽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모델링을 제작하기 위해 3ds Max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이 책은 그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언리얼 공인 강사들이 모여 제작한 책입니다. 그렇기에 디자인 툴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3ds Max의 기초부터 설명을 곁들여 차근차근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내용 자체도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벽시계, 책상, 컵, 소파 등을 제작하면서 3ds Max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각 기법을 익히면서, 친절한 설명과 함께 페이지마다 꼼꼼하게 배치된 그림으로 툴을 활용하는 법을 손쉽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실제로 언리얼 엔진을 통해 이전에 제작했던 다양한 모델링들을 에셋으로써 환경에 배치해 보고, 언리얼 엔진만의 기능을 이용하여 실제로 실무에서 사용하는 건축 인테리어 환경을 제작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실습하실 수 있습니다.

3ds Max 활용하여 자신만의 모델링을 통해 이를 에셋으로 활용해 보고 싶거나, 기초를 다시 한번 배워나가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인생 맥스 & 언리얼 교과서 평점10점 | f*******e | 2023.08.18 리뷰제목
<인생 맥스 & 언리얼 교과서> 3ds Max 2024 고퀄리티 그래픽 디자인 일반적으로 3D라고 하면 가장 먼저 영화가 떠오르고 애니메이션, 가상현실 등이 연상된다. 이런 기술들은 누군가의 노력과 기술의 발전으로 이룩된 작업인데 이 책은 그것을 공부하고 작업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3D 모델링, 렌더링,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직종을 가진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
리뷰제목

<인생 맥스 & 언리얼 교과서> 3ds Max 2024 고퀄리티 그래픽 디자인

일반적으로 3D라고 하면 가장 먼저 영화가 떠오르고 애니메이션, 가상현실 등이 연상된다. 이런 기술들은 누군가의 노력과 기술의 발전으로 이룩된 작업인데 이 책은 그것을 공부하고 작업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3D 모델링, 렌더링,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직종을 가진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3ds Max는 최고이며 널리 쓰이는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제대로 그리고 다양하게 운용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최신의 버전이어야 하며 그것에 맞는 최신 기술의 정보를 알아야 한다. 이 책은 2024 버전으로 앞서 인생 교과서 시리즈를 집필한 전문가들이 만들었고, 누구나 바로 적용하며 배울 수 있게 쉬운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다.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한 초보자나 기초를 넘었으나 기본 그 이상이 궁금한 숙련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게임 개발, 건축 디자인, 영화, 가상현실과 같은 실감나는 3D 분야에서 적용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다양한 예제와 함께 꼼꼼한 작업과 세심함이 필요하다. 해당 분야를 전공했거나 기초를 넘은 이들에게는 비교적 쉬운 방식으로 학습하고 따라해보며 진도를 뺄 수 있을 것이고, 아직 그래픽 디자인이 낯설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는 이들에게도 차근차근 따라하며 배울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전혀 모르는 이가 보면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관심이 있고, 이 일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이 책 정도의 교육방식이면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사실상 전문적인 일이기 때문에 어느 지점에 이르러서는 전문성이 돋보이는 단락을 마주하게 되니, 기초를 다지고 싶다면 앞에서부터 놓치지 않고 천천히 따라와야 하는 세심할을 요하는 작업이다.

예제를 보기 쉽게 그리고 이해가 쉽게 잘 정리되어 있고, 필요할 때 적혀있는 설명들이 공부하는 독자들을 세심하게 배려했다는 생각이 든다. 지나치지 않고 필요한 설명을 꼼꼼하게 실어두어 배경지식이 부족한 독자들에게고 신경 썼으며 실제 업무에 사용할 수 있게 잘 유도했다는 생각이 든다. 오랜 시간 전문적인 분야에서 어떻게 가르쳐야 어떤 활용이 가능한지를 연구한 집필자들의 노고가 예상된다. 실무와 함께 자기개발의 도서로 잘 활용 가능한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3D의 세계로 초대하는 입문서이자 교과서, 그럼에도 충분한 평점10점 | p******9 | 2023.08.18 리뷰제목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3D 모델링의 A부터 Z까지, 뭐가 뭔지 모르겠다면 이 책부터 펴 보자!  3D 프로그램을 공부하는 일은 쉽지 않다. 솔직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게 뭔지도 모를 것이다(...) 일단 나 또한 그렇다. 이 책은 3D모델러를 꿈꾸며 매일매일 정진하고 있는 언니를 위한 책이라고 직감하였고, 언니의 ㅁ굼에 내구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리뷰제목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3D 모델링의 A부터 Z까지, 뭐가 뭔지 모르겠다면 이 책부터 펴 보자! 

3D 프로그램을 공부하는 일은 쉽지 않다. 솔직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게 뭔지도 모를 것이다(...) 일단 나 또한 그렇다.
이 책은 3D모델러를 꿈꾸며 매일매일 정진하고 있는 언니를 위한 책이라고 직감하였고, 언니의 ㅁ굼에 내구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다면 기쁘겠다 싶었다. 무엇보다 현재 학원을 다니며 취준을 하고 있는 취준생의 입장에서 이 책을 본다면, 비슷한 길을 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듯했다. 이 서평은 언니에게 책을 전달한 후 남겨준 평을 최소한의 각색을 하여 작성하였다.

이 책은 3D모델러들을 위해 만들어진, 교과서같은 책이다. "How to study" 라는 섹션에서 어떻게 이 책을 보면 되고 공부하면 되는지 가이드라인을 주어, 자칫 정말 어렵고 복잡할 수 있는 3D 프로그램들을 보다 쉽게 공부할 수 있게 유도한다. 뿐만 아니라 작가의 Github에서 예제 파일들을 제공하여 보다 쉽게 책의 진도를 따라갈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툴들의 사용법만을 나열한 기존의 책들과는 다르게, 예제들을 같이 만들어보며 차근차근 하나부터 열까지 툴의 사용 방법을 배우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습의 능률을 높여 준다. 업계에서 3D 모델링 프로그램과 언리얼 엔진 프로그램의 이해도는 3D 모델러로서 필수적인 능력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원이나 책들에서는 3D모델링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만 다루었다는 한계가 있었다. 정작 3D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모델링을 가져와 진짜 게임을 만들어가는 무대인 언리얼은 같이 다루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여 두 프로그램을 매끄럽게 연결해 가르쳐 준다. 즉, 보다 쉽게 업계에서 사용되는 ‘살아 있는’ 워크플로우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하다.

책애 서술된 내용들이 매우 핵심적이고 직관적이며, 이해하기 쉽게 표현되어 있어 무척 만족스러웠다. 다만, 모델링은 하드서페이스 (로봇이나 소품 등등 무생물, 직선형 개체 모델링) 와 유기체 (사람, 동물 등등 생물체) 모델링 2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이 책에서는 유기체 모델링에 관한 서술은 충분하지 않았던 듯싶다. 유기체와 하드섭 두 분야 전부, 모델러라면 기본적인 소양으로 다룰 수 있어야 하기에 유기체 모델링에 관련한 설명이나 따라할 수 있는 예제가 조금 더 추가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어렵고도 복잡한, 그러나 창의적인 모델링이라는 세계를 입문하고, 공부하는 것에 있어 훌륭한 동반자이자 교과서로서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책이다. 모델링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혹은 모델러로서 기초를 단단히 잡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서평]인생 맥스&언리얼 교과서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p*****d | 2023.08.17 리뷰제목
게임 만들기에 관심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어서 최신 맥스&언리얼 교과서를 보게 되었다! +_+ 최근에 아이 패드로 쉽게 해볼 수 있을까 하여 노마드 스컬프를 이용해봤었는데 역시 작업은 컴퓨터로 해야 제맛(?)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역시 3D맥스구나! 하는 것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느낄 수 있었다. 컴퓨터 프로그램 답게 훨씬 세부적이고 다양한 도형 제작 응용이
리뷰제목

게임 만들기에 관심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어서 최신 맥스&언리얼 교과서를 보게 되었다! +_+

최근에 아이 패드로 쉽게 해볼 수 있을까 하여 노마드 스컬프를 이용해봤었는데 역시 작업은 컴퓨터로 해야 제맛(?)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역시 3D맥스구나! 하는 것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느낄 수 있었다.

컴퓨터 프로그램 답게 훨씬 세부적이고 다양한 도형 제작 응용이 가능했다고 해야 하나? 가장 먼저 놀란 것은 홈을 파는 인셋 기능부터 시작되었다. 노마드 스컬프에서는 일일이 벽을 세웠어야 하는 걸로 기억하는데 이건 그냥 네모 만들고 홈을 파면 된다. 익숙해지면 복붙해서 돌리는거나 홈 파는 거나 큰 차이가 없을지 모르지만 사실 이건 홈을 파는 것보다도 '면 개수'와 '크기'를 굉장히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봤다.

이 얼마나 세세한 작업인지...

간단한 작업 같아보이지만 거기에 구현된 섬세함들에 계속 놀라고 집중하게 되었다.

 

아 그런데... 몇 가지 실습 예제들을 진행하면서 느낀 것이...

이거... 이렇게 해서는 게임 못 만들거 같은데? ... 이런 생각이 들었다.

동시에 고퀄리티 게임 개발에 왜 그렇게 많은 인력과 돈, 시간이 드는지도...

혼자서는.. 굳이 이렇게까지 섬세하고 다양한 물건들을 재질까지 완벽하게... 꾸며야 하나... 아니 꾸밀 수 없다...

 

물론 실제 작업을 하면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다양한 에셋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행히 이 책에는 언리얼 엔진 회사에서 제공하는 것들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도 나와있어서 어떻게 보면 1인 개발자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가 담겨 있었다.

 

3D맥스의 다양한 활용법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의 사용법까지 가볍게 다뤄주는 책이어서 어디 학원 가기 전에 독학용이든, 배우고나서 복습이나 응용용이든 '교과서'라는 이름 답게 활용 방법이 다양한 책으로 보인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0건) 한줄평 이동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첫번째 한줄평을 남겨주세요.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