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설계자, 호르몬 이야기
공유하기

내 몸의 설계자, 호르몬 이야기

리뷰 총점 9.5 (11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53.8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8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내 몸의 설계자, 호르몬 이야기 평점8점 | f*****j | 2022.07.10 리뷰제목
가끔씩 '내가 왜 이러지?'라고 생각할 정도의 정신, 몸 상태를 감지하는 날이 있다. 그 때마다 그냥 넘기고 넘기고 하였더니 건강을 크게 해치고 말았다. 수술 후 건강을, 나의 몸을 다시 한번 돌보고 있다. 건강 관련 책을 읽기도 하고 가벼운 운동을 한다. 하지만 제일 어려운게 식단. 원래부터 짜고 달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치킨, 피자 같은 고열량 음식을 아
리뷰제목

 

 

가끔씩 '내가 왜 이러지?'라고 생각할 정도의 정신, 몸 상태를 감지하는 날이 있다. 그 때마다 그냥 넘기고 넘기고 하였더니 건강을 크게 해치고 말았다. 수술 후 건강을, 나의 몸을 다시 한번 돌보고 있다. 건강 관련 책을 읽기도 하고 가벼운 운동을 한다. 하지만 제일 어려운게 식단. 원래부터 짜고 달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치킨, 피자 같은 고열량 음식을 아직도 끊기 어렵다. 

나는 먹방을 좋아하고, 주기적으로 SNS를 체크하며, 핸드폰을 손에 달고 산다. 책을 읽다가도 샌드위치가 나오면 먹고 싶고 짜장면이 나오면 당장 뛰쳐나가 짜장 라면이라도 사와야 한다. 그럴 때마다 '잘 먹고 운동하면 되지!'라고 생각하지만 잠 잘 때쯤이면 '내가 왜 그랬을까? 왜 참지 못했을까?'라는 자책에 빠진다. 다음 날 다시 일어나면 반복하고 반복하고.

이 사이클이 어디서 왔을까? 라는 대답을 이 책에서 찾을 수 있었다. 호르몬 이야기라는 제목만 읽고는 내가 여기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SNS 중독, 먹방, 다이어트, 가짜 식욕, 뱃살, 스트레스 등 현대인들이 대부분 고민하는 건강 문제의 답을 제시하고 있다. 

 

SNS나 핸드폰 중독을 도파민-보상심리(짜릿함)이나 코르티솔-불안감, 스트레스 같이 호르몬과 감정을 연결지은 이 책의 설명을 읽으면 '아, 그래서 내가!'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오비소겐(체중 증가와 비만을 촉진하는 모든 내분비계 교란 물질) 부분은 정말 등골이 오싹해질 정도로 무시무시한 이야기였다. '왜 이렇게 살이 안 빠지지? 몸이 찌뿌둥하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읽으면서 환경 호르몬, 화학 물질을 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앞으로 플라스틱보다는 유리 소재로 된 식기를 사용하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설탕.

책 전반에 설탕의 다양한 역할이 설명되어 있다.(당뇨, 지방, 비만, 포만감) 포도당과 과당은 식욕 조절 호르몬에 대한 영향이 다르고 간에서 대사하는 방식도 다르다고 한다. 책을 다 읽은 후 설탕은 탄수화물이라기 보다는 탄수화물 + 지방 섭취라는 인식이 생겨 요리를 할 때 원래 넣던 양보다 적게 넣거나 설탕 대체 식품, 흡수율이 낮은 식품을 구매하기도 하였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다른 건강 도서에 비해 컬러풀한 그림이 많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서술 방식 덕분에 책이 술술 읽힌다는 것이다. 또 하나 꼽자면 바로 실행할 수 있게 한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SNS 중독에서 해방될 수 있게 하는 방법도 있고, 호르몬을 다스릴 수 있게끔 내가 바로 지금 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해 주어서 좋았다. 한 줄로 설명하면 '주기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 충분한 수면'이지만 그걸 우리가 몰라서 실천 못 하는 게 아니니까. 늘 실천이 어렵다. 실천을 하게끔 만들어 주는 책만큼 고마운 건 없다.

 

나의 경우 이 책을 읽고 일단 가족이 잘 볼 수 있게 거실에 이 책을 가져다놓았다. 나도 자주 읽고 경각심을 키우려고. 식기도 되도록 유리를 사용하고 SNS나 핸드폰에 있는 앱 알람도 많이 껐다. 최소한 7시간 이상 수면을 하기 위해 밤 늦게 먹는 것도 삼가고 있다. (그래도 아직 배달 음식은 못 끊겠다.ㅠㅠ 서서히 줄여보자고!)

 

혹시 먹는 것도, 움직이는 것도, 생각하는 것도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면 내가 왜 이럴까? 자책하기 보다는 가볍게 이 책을 읽고 지금 당장 바꿀 수 있는 조그마한 것부터 바꿔보면 좋을 것 같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호르몬 책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1******c | 2023.09.28 리뷰제목
호르몬에 관련된 책은 많지 않다. 그만큼 아직 호르몬에 대한 분야는 신비의 영역이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사진과 그림도 비교적 많고, 적절한 사례나 뉴스, 논문 데이터 등에 글이 많이 실려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었다. 2022년 6월에 발행된 책이라 비교적 최신 정보들이라 좋았고, 호르몬에 대해서 쓴 책들 중 손에 꼽힐만큼 잘 쓰여진 책이었다.  저자는 경희대 의과대
리뷰제목

호르몬에 관련된 책은 많지 않다. 그만큼 아직 호르몬에 대한 분야는 신비의 영역이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사진과 그림도 비교적 많고, 적절한 사례나 뉴스, 논문 데이터 등에 글이 많이 실려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었다.

2022년 6월에 발행된 책이라 비교적 최신 정보들이라 좋았고, 호르몬에 대해서 쓴 책들 중 손에 꼽힐만큼 잘 쓰여진 책이었다. 

저자는 경희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교수로 있으면서 많은 저서들이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괜찮은 강의를 듣는 듯, 술술 읽히는 그런 책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호르몬에 관한 지식과 독서의 즐거움을 주는 예쁜 책!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u*****i | 2023.07.10 리뷰제목
나의 독서 카테고리 주종목이 과학서적인데 최근에 주문한 책들이 주로 의학, 생물학쪽 도서로 치중되다 보니 중복 되는 내용도 많고 한데 복습이 되는 장점도 있기는 하다.  과학과 의학의 발전으로  인체의 많은 호르몬이 발견 됬다지만  아직도 발견되지 않은 호르몬이 10배는 많다고 한다. 의학,생물학책을 좋아하다 보니 의학의 바이블이라고 하는 전문서적 해리슨 내과학1,2권도
리뷰제목

 나의 독서 카테고리 주종목이 과학서적인데 최근에 주문한 책들이 주로 의학,
생물학쪽 도서로 치중되다 보니 중복 되는 내용도 많고 한데 복습이 되는 장점도
있기는 하다.  과학과 의학의 발전으로  인체의 많은 호르몬이 발견 됬다지만 
아직도 발견되지 않은 호르몬이 10배는 많다고 한다. 의학,생물학책을 좋아하다 보니 의학의 바이블이라고 하는 전문서적 해리슨 내과학1,2권도 소장하고 있다.  틈틈히 궁금한 부분만 추려 읽는데 같은 호르몬 얘기라도 교과서식 글보다는 이책과 같이 재미와 흥미를 만족시켜주는 독서의즐거움을 주는 책이 더 좋다. 책이 너무 마음에 든다. 예쁜 표지디자인도 딱딱한 생물학 공부를 유쾌하게 열어준다.  272쪽 분량임에도 67가지의 이야기를 충분히 담았다. 글자 크기도 커서 눈도 편하고 특히 이책과 같이 여백이 큰 책들은 빼곡하게 글을 담은 페이지 보다 독서 속도가 빨라 술술 잘 읽힌다.  밝은 흰색 종이질에 칼라풀한 삽화도 이해력에 도움을 주면서 소제목들을 초록색 분위기로 디자인을 해서 독서 분위기에 차분함을 주는것도 출판사에서 꼼꼼하게 잘 기획해서 만든 책인거 같다. 이책은 호르몬에 대한 이야기를 더 다양하고 디테일한 지식을 다른 책에서는 않나오는 내용도 많아 참으로 유익한 책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내 몸의 설계자, 호르몬 이야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k*****0 | 2023.01.24 리뷰제목
이해 쉽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 질환에 따른 원인을 먹는 음식, 스트레스 등 다각도로 접근하여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신체에서 나오는 호르몬이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어떻게 생활습관을 길러야 하는지까지 적혀있습니다. 인상깊은 것은 설탕이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나와서 설탕 섭취를 줄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리뷰제목

이해 쉽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 질환에 따른 원인을 먹는 음식, 스트레스 등 다각도로 접근하여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신체에서 나오는 호르몬이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어떻게 생활습관을 길러야 하는지까지 적혀있습니다. 인상깊은 것은 설탕이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나와서 설탕 섭취를 줄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내 몸의 설계자, 호르몬 이야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h******i | 2022.08.01 리뷰제목
호르몬이라고 하면 '알고 있다'라고 말할 수 있으면서도 정확하게 '어떤 것이다' 라고 말하기는 힘든 분야다. 우리 몸에 중요한 작용을 하고 균형이 깨어지면 몸에 이상이 생긴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지만 왜 중요한지, 어떨때 균형이 깨어지고 몸에 이상이 생기는지에 대해서는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이다.  요즘 들어 병원에서 호르몬 불균형에 대한 이야기
리뷰제목



 호르몬이라고 하면 '알고 있다'라고 말할 수 있으면서도 정확하게 '어떤 것이다' 라고 말하기는 힘든 분야다. 우리 몸에 중요한 작용을 하고 균형이 깨어지면 몸에 이상이 생긴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지만 왜 중요한지, 어떨때 균형이 깨어지고 몸에 이상이 생기는지에 대해서는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이다.

 요즘 들어 병원에서 호르몬 불균형에 대한 이야기를 심심찮게 듣다보니 이 책에 관심이 가게 되었다. 여러 매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좀 어렵지않을까? 지루하지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긴 했다. 다행히 이 책은 컬러 삽화가 많으며 단락이 잘 나뉘어져있어서 읽기가 편하고 쉬웠다. 크게 12파트로 나누어져있고 그 안에 62개의 소챕터들이 각각 1~3장 분량으로 길지않게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다.

 모든 것은 때가 있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호르몬의 양이 적절한 때에 알맞은 양으로 잘 만들어져 제대로 분비되어야 하며 그 균형이 깨지면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진다. 또한 노화와 같이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증상들도 생겨난다. 이러한 것들을 예방하고 잘 넘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이 책에서는 호르몬의 불균형을 가져오는 식습관이나 생활패턴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잘 알려주고 있다. 

 사랑은 정말 호르몬에 의해 변할까?
 어릴 때 찐 살은 키로 가는 걸까?
 현대인들의 뱃살이 늘어나는 이유도 호르몬 때문일까?
 설탕과 당뇨병의 상관관계는?
 뼈에서도 호르몬이 나온다!
 오비소겐은 어떻게 비만을 유도하는가?

 개인적으로 흥미로웠던 부분은 배고픔과 식욕, 오비소겐, 인슐린과 당뇨병, 나잇살과 호르몬 분야였다. 아무래도 생활속에 크고 깊이 들어와있는 부분이다보니 더 관심있게 읽게 되었고 문제점과 개선해야 할 점도 한눈에 파악되었다.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평소에 궁금해 할 법한 내용들을 쉽게 설명해 주고 있는 책이다. 그리고 그 해결방법이 어렵지 않고 생활의 작은 변화와 실천으로 가능하다는 것도 알려준다. 어려운 과학책 느낌이 아니라 궁금한 것을 1:1로 알려주는 듯한 느낌의 구성이라 어른들은 물론이고 학생들까지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7점 8.7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