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엔진 교과서 : 제트 여객기를 움직이는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
공유하기

비행기 엔진 교과서 : 제트 여객기를 움직이는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

제트 여객기를 움직이는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

리뷰 총점 9.3 (3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PDF(DRM) 15.6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1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비행기 엔진 교과서 - 나카무라 간지 평점10점 | b********3 | 2017.07.20 리뷰제목
제트 여객기를 움직이는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 지난 봄날 설레게 한 책 한 권을 만났다.어쩌면 인생 책 중 하나로 선택하게 될지도 모르겠다.비행기를 좋아하지만 그동안 비행기 엔진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쓰인 책은 없었던 것 같다.비행기의 종류와 비행기의 역사 또는 이야기들은 많이 접했지만 비행기 엔진만을 따로 떼어내서 오로지 엔진을 중심으
리뷰제목

제트 여객기를 움직이는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


비행기 엔진 교과서 - 나카무라 간지.jpg

지난 봄날 설레게 한 책 한 권을 만났다.
어쩌면 인생 책 중 하나로 선택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비행기를 좋아하지만 그동안 비행기 엔진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쓰인 책은 없었던 것 같다.
비행기의 종류와 비행기의 역사 또는 이야기들은 많이 접했지만 비행기 엔진만을 따로 떼어내서 오로지 엔진을 중심으로 쓰인 책은 처음 접했다.

어릴 때부터 하늘을 나는 것에 대한 동경이 있었다.
수업시간에 괜히 창가에 앉아 날아가는 새들을 하염없이 쳐다 보기도 했고, 노을 사이로 비행하는 새무리를 보는 걸 즐기기도 했다. 그러다 독수리에 빠졌었고, 그다음 곤충의 비행에 관심을 가졌었다. 그러던 와중 우연히 보게 된 스타워즈가 내 관심을 우주선으로 옮겼다.
초등학교 때 스케치북을 보면 우주선이 가득했다.  하늘을 나는 것을 넘어서 우주에서 비행을 한다니!!
엄밀히 말하자면 우주에선 비행이 아니지만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로써 인생에 많은 시간을 쏟아부었다.

장난감도 비행기였다.
연날리기에 빠졌다가 모형 글라이더 날리기에 빠지기도 했고, 고무동력 비행기를 만들면서 비행기 동력에 관심을 살짝 가지기도 했었다. 매년 과학의 달에 있던 물로켓 발사 대회도 빼먹지 않고 참가했던 기억들이 생생하게 살아난다.

어느 날 프라모델에 빠지면서 비행 자체보다도 비행기에 담긴 이야기들이 좋았었다.
세계 최초 동력비행이라는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전쟁에서 활약한 비행기, 대한민국 최초의 비행기, 국내 최초 비행사, 여자 비행사, 블랙이글 곡예비행 등등

꽤 오래전 푹 빠졌던 비행기에 대한 꿈.
지금은 다른 것 꿈을 꾸며 잊혔던 그 기억들이 "비행기 엔진 교과서"라는 책을 만나면서 다시 살아났다.
오래전 기억이지만 여전히 '비행기'라는 단어에 심장이 뛴다.
수많은 처음 이란 설렘들 중에서도 처음 접한 비행기에 대한 설렘이 가장 뚜렷하다.

"비행기 엔진 교과서"는 순수하게 비행의 원리부터 엔진의 발전사를 전부 담고 있다.

가끔 공항에서 거대한 비행기를 마주할 때면 그 거대한 동체가 중력을 거슬러 공중에 떠 있다는 것.
하늘을 날아간다는 것이 신기했다. 과학시간에 잠깐 배운 양력이란 것 때문이라곤 하지만
정확한 원리를 알고 있던 것은 아니었다.

"비행기 엔진 교과서"는 말 그대로 교과서다.

비행기의 엔진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기 전에 우선 비행기가 어떻게 해서 하늘에 뜨고 하늘에서 빠른 속도로 움직일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고도의 수학적 지식이 없더라도 책의 설명을 차근차근 읽다 보면 머릿속에 느낌표가 번쩍하고 켜진다.

다시 살아난 비행기에 대한 열정 때문일까.
요즘 가는 곳마다 비행기 모형이나 책들이 눈에 들어온다.
최근에는 '드론'이란 녀석이 비행기 못지않게 관심이 한다. 
날개가 직접 움직여서 비행하는 것과 공기의 흐름을 날개로 바꿔주면서 비행하는 것에는 분명 커다란 차이가 있지만 비행이라는 공통점 하나로 설레게 하는 것은 하늘을 날고 싶은 인류의 오랜 소망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찾아 보니 나카무라 간지의 다른 책들도 번역되어 있다.
비행기 구조 교과서, 비행기 조정 교과서. 알기 쉬운 항공역학 등.

혹시 비행기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꼭 읽어 보길 추천한다.
다른 책을 찾아 볼 필요도 없이 나카무라 간지의 책으로도 비행기의 원리부터 비행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은 충분히 쌓을 수 있다.

거기에 비행사가 알고 싶다면 최근 나온 비행기 대백과 사전을 찾아 보길 추천한다.

'드론'이 일상 되면서 개인 비행 시대가 오길 기대해 본다.
점점 많아지는 비행 인구가 우리를 새로운 곳으로 데려갈 것이라 믿는다.


리뷰어스 클럽.png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비행기 엔진 교과서-제트 여객기를 움직이는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p********g | 2017.06.15 리뷰제목
비행기 엔진 교과서-제트 여객기를 움직이는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          그림을 통해 명쾌하게 이해하는 비행기 엔진의 본질과 과학‘떳다 떳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높이 높이 날아라 우리 비행기.’비행기가 도대체 어떻게 나는 건지 몹시 궁금해하던 시절이 있었다.한창 꿈을 키울 나이, 지금도 그 원리를 이해하기에는 쉽지 않지만이 책을 보고 나니 기분이 좋다.
리뷰제목

비행기 엔진 교과서-제트 여객기를 움직이는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

 

 

 

 

 

그림을 통해 명쾌하게 이해하는 비행기 엔진의 본질과 과학

떳다 떳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높이 높이 날아라 우리 비행기.’

비행기가 도대체 어떻게 나는 건지 몹시 궁금해하던 시절이 있었다.

한창 꿈을 키울 나이, 지금도 그 원리를 이해하기에는 쉽지 않지만

이 책을 보고 나니 기분이 좋다.

 

이 책에는 200장이 넘는 일러스트와 그래프가 담겨 있다.

비행기 엔진의 구조와 원리를 쉽게 해설한 항공 교양서랄까.

비행 기초 지식, 엔진과 비행기의 역사, 제트 엔진의 구조와역할, 운용 시스템까지

제트 엔진의 과학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모아둔 책이다.

 

 

 

  

 

 

6챕터 101개 항목을 통해 엔진이 무엇인지, 압축기가 무엇인지 등

비행기에 관련한 기초 지식 및 운용 시스템까지 제트 엔진의 과학을 설명해둔 책.

혹시 아이가 비행이나 항공 관련해 흥미를 가지고 있다면

꼭 보여주라고 하고 싶은 책이다.

우리 딸랑구는 수학에 막혀서 문과를 택했지만 워낙 과학을 좋아했기에

기꺼이 이 책을 받아들었다.

전공하지 않아도 궁금증을 해결하기에 모자람이 없는 책,

비행기 엔진 교과서이다.

 

 

 

 

#비행기엔진교과서 #나카무라간지 #보누스 #리뷰어스클럽 #비행기엔진 #터보팬엔진 #제트여객기 #항공교과서 #제트엔진 #피스톤엔진 #기초물리학 #항공교양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구매 [eBook] 비행기 엔진 교과서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이달의 사락 r******9 | 2024.01.07 리뷰제목
개인적으로 갑자기 비행기에 흥미가 생겨서 구매하게 된 책으로, 특히,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는 책입니다.  제트 엔진의 역사, 구조, 원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일러스트와 그래프가 일목요연하게 잘 담겨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문용어는 처음이라 다소 장벽이 있었지만 도서를 통해 엔진에 대해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리뷰제목

개인적으로 갑자기 비행기에 흥미가 생겨서 구매하게 된 책으로, 특히, 터보팬 엔진의 구조와 과학 원리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는 책입니다. 

제트 엔진의 역사, 구조, 원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일러스트와 그래프가 일목요연하게 잘 담겨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문용어는 처음이라 다소 장벽이 있었지만 도서를 통해 엔진에 대해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비행기엔진교과서 평점10점 | l******9 | 2017.07.10 리뷰제목
원하는 곳을 이동하는데 있어서 많은 이동수단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바다를 통해 움직이는 배와 하늘을 통해 나아가는 비행기는 자주 이용하진 않지만, 이용할 때면 항상 감탄을 하고는 합니다.이 무거운 배가 어떻게 바다위에 뜰 수 있을까? 이 무거운 비행기가 어떻게 하늘을 날 수 있을까? 사실, 이러한 기계들을 다루는 업을 가진 사람이나 공부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대부분
리뷰제목

원하는 곳을 이동하는데 있어서 많은 이동수단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바다를 통해 움직이는 배와 하늘을 통해 나아가는 비행기는 자주 이용하진 않지만, 이용할 때면 항상 감탄을 하고는 합니다.

이 무거운 배가 어떻게 바다위에 뜰 수 있을까?

이 무거운 비행기가 어떻게 하늘을 날 수 있을까?




사실, 이러한 기계들을 다루는 업을 가진 사람이나 공부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대부분 저같은 생각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배가 뜨고 비행기가 날 수 있는 그 이유를 듣는다고해서 열심히 공부하거나 이해하려는 마음 보다는, 그저 신기하고 보다 더 빠르고 편리하게 안전하기만을 바라는 마음이 큽니다. <비행기 엔진 교과서>는 비행기을 날게 해주는 비행기 엔진을 비롯해서 비행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한 교과서 같은 책 입니다.

롤스로이스, 프랫 앤드 휘트니, 제너럴일렉트릭 세계 3대 제트 엔진의 구조와 원리를 다룬 <비행기 엔진 교과서> 기계에 관심이 있는 입문 독자들에게는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인듯하다. 이 시대를 이끌어 온 과학. 동력을 담은 비행기구조와 원리를 알 수 있고, 200장이 넘는 일러스트와 그래프로 설명해준다.

1903년 사람이 하늘을 날 수 있을까?라는 상상을 현실로 끌어온 라이트형제를 시작으로 지금의 제트비행기까지, 지금까지의 기술 발전과 앞으로 기대되는 비행을 다룬 비행기 엔진 교과서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비행기 엔진교과서 평점10점 | l******l | 2017.06.21 리뷰제목
어릴적 학교 앞 문구점은 초등학생들의 판타지였다. 학교 수업이 끝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문구점에 들리곤 하였다. '오늘은 어떤 과자가 새로 들어왔을까?'부터 신기한 장난감 등 구경거리하기에 충분히 넉넉한 곳이 문구점 이었다.그곳에서 '미니카'라는 것을 처음 접해봤다. 그 시절 가격으로 약4000원 정도 였는데 용돈을 모아 미니카를 하나 구매하였다. 미니카는 조립품이었다(완
리뷰제목

어릴적 학교 앞 문구점은 초등학생들의 판타지였다. 학교 수업이 끝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문구점에 들리곤 하였다. '오늘은 어떤 과자가 새로 들어왔을까?'부터 신기한 장난감 등 구경거리하기에 충분히 넉넉한 곳이 문구점 이었다.


그곳에서 '미니카'라는 것을 처음 접해봤다. 그 시절 가격으로 약4000원 정도 였는데 용돈을 모아 미니카를 하나 구매하였다. 미니카는 조립품이었다(완제품이 아닌 구매자가 직접 조립을 해서 사용해야하는 물품). 몸체부터 바퀴 그리고 모터 등 하나씩 조립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자동차의 원리를 알게 되었다.


며칠이 지나 학교 앞 문구점에서는 미니카 대회를 개최했는데, 의외로 많은 학생들이 각자 완성된 미니카를 들고 왔다. 경주가 시작되었고 독자도 그 경주에 참가를 하였다. 그런데 그곳에서 정말 신기한 일을 경험하게 되었다. 


함께 경주한 미니카 중 독자와 같은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비교도 안 될 만큼 빠른 속도로 레일을 지나는 것을 눈으로 똑똑히 보았기 때문이다.

알고보니 그 친구의 미니카에는 일반 모터와는 다른 모터를 장착되어 있었다. 모터의 힘이 다른 일반모터보다 2~3배 좋아 그랬던 것이었다.


그 이후로 독자는 자동차에 유독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자동차에 관련된 정보나 지식이 많이 쌓이게 되었다. 


그런 와중에 이번 "비행기 엔진교과서"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지금껏 독자가 관심을 가졌던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을 잊게 만들었다. 

전혀 다른 차원의 흥미를 제공해주었다.

자동차와는 전혀 다른 엔진과 그 구조였다. 여태껏 비행기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었는데, 이 책을 통해 자동차보다는 비행기에 더 관심이 많아지게 된 것이다.


책의 목차를 보면 느끼겠지만 분류가 상당히 디테일하다. 

비행기가 하늘을 날 수 있는 원리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이 책이 해결해주고 있다.

엔진이 무엇인가부터 이륙과 착륙까지 어떠한 원리로 비행기가 날 수 있는지를 아주 상세히 기록해 놓았다. 


각 챕터마다 그것에 관련된 그림을 그려놓고 예를 드는 모습은 이 책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거의 완벽하다 싶을 정도로 설명을 잘 해 놓았다. 비행기의 '비'자도 모르는 이가 책을 접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라 판단된다.

오히려 책을 통해 비행기에 관한 전문가가 될 것이다. 

쉬우면서도 자세히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저자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더이상 자동차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렸다. 이제 비행기다. 앞으로 시대도 점점 변해갈 것이고, 적절한 시기에 이 책을 읽게 된 것 같아 매우 기분이 좋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9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3점 9.3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