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미리보기 공유하기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리뷰 총점 9.4 (58건)
분야
국어 외국어 > 기타 동양언어
파일정보
PDF(DRM) 44.6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0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베트남어 배우기[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평점8점 | k********y | 2017.10.07 리뷰제목
공부엔 왕도가 없다. 꾸준히 열심히 습관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어학공부가 그럴 것이다. 모국어는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별다르게 노력하지 않아도 습득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하지만 다른 나라 언어일 경우에는 다르다. 그러니 매일 자주 듣고 말하고 써볼 필요가 있다. 이번에 처음 만나게 된 베트남어도 그래야한다. 그런데 될까? 시작이 반이라고 하니 한번 시작해 보자.
리뷰제목

공부엔 왕도가 없다. 꾸준히 열심히 습관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어학공부가 그럴 것이다. 모국어는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별다르게 노력하지 않아도 습득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하지만 다른 나라 언어일 경우에는 다르다. 그러니 매일 자주 듣고 말하고 써볼 필요가 있다. 이번에 처음 만나게 된 베트남어도 그래야한다. 그런데 될까?

시작이 반이라고 하니 한번 시작해 보자.




가장 쉬운 시리즈를 제일 처음 만난건 일본어를 공부하려고 마음 먹었던 때였다. 그땐 열의가 넘쳐서 공부를 열심히 했고 기초는 왠만큼 할 수 있었다. 그래서 간단한 대화 정돈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는 되었다. 그렇다면 이번엔 베트남어에 도전해 봐야겠다. 사실 동남아의 어떤 나라 말에도 관심이 없었는데... 얼마전 다큐멘터리에서 베트남이 다른 어떤 동남아 국가들보다 열의가 넘친다는 말을 들어 관심이 생겼다. 그러니 그 나라말을 조금은 알고 있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았다. 


차례에선 인사말부터 일상에서 쓸 수 있는 말들까지 순간순간 필요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책의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학습법은 어떠한지가 다음으로 설명되어 있다.


그렇다면 이제 학습계획을 세울 시간이다. 친절하게도 30일간 학습할 계획을 미리 세워준다. 그렇담 이대로만 따라하면 기본적인 베트남어는 OK~


책의 구성품들을 둘러보다 보니 핸드북과 MP3 CD가 들어 있다.

요즘은 음원이나 학습강좌를 스마트폰에 다운 받아 많이들 듣곤 하지만 역시 오래 보관하기엔 역부족이다. CD를 가지고 있으면 혹시 모르고 지워도 다시 들을 수 있으니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추억돋게 CD플레이어에 넣고 재생시켜서 들으면서 공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학습에 들어가자.
우선 베트남어 문자와 발음을 익힐 필요가 있다.
다음은 베트남어 문자와 발음표기이다.

A a
a
[?]

? ?
a
[a]

A a
?
[?]

B b
be/b?
[?/?b]

C c
xe/c?
[k]

D d
de/d?
[?]

đ đ
đe/đ?
[?/?d]

E e
e
[?]

E e
e
[e]

G g
gie/g?
[?/?]

H h
h?t
[h]

I i
i ng?n
[i]

K k
ca
[k]

L l
(e-)l?
[l]

M m
(em-)m?
[m]

N n
(en-)n?
[n]

O o
o
[?]

O o
o
[o]

? ?
?
[?]

P p
pe/p?
[p]

Q q
cu/quy
[k]

R r
(e-)r?
[z]

S s
et-si/s?
[?]

T t
te/t?
[t]

U u
u
[u]

? ?
?
[?]

V v
ve/v?
[v/j]

X x
ich-xi/x?
[?~? ]

Y y
i dai/i-c?-ret
[i:]






사실 처음이라 아주 생소했다. 이를 어쩐다...싶을 정도로...
(MP3_00_01 부분을 들으면서 공부를 시작한다.)

다음으로 문자의 명칭과 12개 단모음, 27개 첫 자음, 8개 끝 자음을 알 수 있다. 
베트남어도 우리나라처럼 비슷한 발음의 문자도 있고 자음과 모음이 결합된 것도 있다. 
아 그리고 우리말과 다른 부분이 있다. 중국어처럼 성조가 있다는 것이다.
6개의 성조가 있는데 평성으로 발음하는 것, 내려가는 발음, 꺾이는 상승음, 
물음표처럼 흘려주는 듯한 발음, 올라가는 발음이 있다.
위 부분들은 책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1장은 가장 기본인 인사말 공부를 할 수 있다.
Xin chao anh!(씬 짜오 아이) (MP3_01_01을 들으며 공부한다.)
Xin(씬) - 청하다
chao(짜오) - 인사하다
anh(아인) - 당신
=>안녕하세요, 당신!
2장은 국적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내가 한국사람이라는 것을 표현할 수 있다.

3장은 이름과 나이에 대한 부분을 공부할 수 있다.
이름과 나이를 묻고 답하는 부분이다. 
4장은 가족에 관한 공부를 할 수 있다.
쟈딘이란 단어가 가족을 의미한다. 너희 가족은 몇명이니?
5장은 사는 곳과 직업, 6장은 시간과 요일에 대한 부분을 공부할 수 있다.
 
7장은 생일과 날짜, 8장은 기본 동작, 9장은 날씨와 계절, 10장은 전화 사용시 에 대한 부분을 공부할 수 있다.
11장은 가격 묻기, 12장은 가격 흥정, 13장은 경험 묻기, 14장은 취미 묻기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15장은 식당에서 주문하는 표현법, 16장은 교통 수단 사용시 필요한 표현법, 17장은 은행업무를 보기 위한 표현법, 18장은 병원에서 필요한 표현법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각장은 공부주제가 유사한 장별로 묶어 후반부에 주요 문법과 표현을 익힐 수 있는 부분이 담겨 있다.


아주 기본적인 것들을 중심으로 책은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회화 중심이어서 베트남에 여행을 갔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학원에 가기 어려운 분들이나 여러사람들과 함께 언어를 시작하기 부끄러운(나같은 사람이다. 워낙 뭘 시키면 제대로 못해서..ㅋㅋ) 사람들이 혼자서 시작하기 좋은 책이다. 우선 기본적인 것을 알고 나면 용기는 생길테니 이 책으로 시작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아직 베트남으로의 여행 계획을 세운건 아니다. 

하지만 좀 더 깨우쳐서 베트남어에 좀 더 용기가 생기면 바로 떠나볼까한다.

사실 한달로는 살짝 부족한 감이 있어 앞으로도 좀 꾸준히 노력해 보려한다.

자 그럼 함께 베트남어 공부의 세계로 고고!!!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0
종이책 [서평]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p*****d | 2017.09.17 리뷰제목
얼마 전에 블로그 이웃님이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셨는데...여행기 읽다보니까 베트남이 너무나 가보고 싶어졌다 ㅋㅋㅋㅋㅋ...그래서 뜬금없이 베트남어를 슬쩍 공부해보게 되었다.천안엔 아마 베트남어 학원 같은 것은 없을게 분명하므로...<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을 통해 공부를 시작했다.최근 유튜브에서 기본 회화책을 "외워라"라고 한 조언도 있었기에일단 무작정 100번
리뷰제목

얼마 전에 블로그 이웃님이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셨는데...

여행기 읽다보니까 베트남이 너무나 가보고 싶어졌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뜬금없이 베트남어를 슬쩍 공부해보게 되었다.


천안엔 아마 베트남어 학원 같은 것은 없을게 분명하므로...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을 통해 공부를 시작했다.

최근 유튜브에서 기본 회화책을 "외워라"라고 한 조언도 있었기에

일단 무작정 100번씩 따라해서 외워보자!는 생각으로 ㅎㅎㅎ


그러나... 두둥... 중국어의 4성조도 당황했었는데

베트남어는 무려 6성조가 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말이야 외계어야... 8ㅅ8


하지만... 겨우 이 정도로 좌절시킬 동양북스(?)가 아니었다 ㅋㅋㅋ

가장 쉬운 독한 외국어 첫걸음 시리즈를 여러 권 낸 출판사답게

무료 인강을 동양북스 사이트에서 제공했다!

그래서 제공되는 CD만으로는 조금 헷갈릴수도 있는 성조부터

강의를 듣고 CD에서 제공해주는 MP3를 통해 문장을 따라읽기 시작했다.


책은 얇아 보였으나... 인사, 국적, 가족, 직업, 시간, 날짜, 전화, 가격흥정, 환전 등 은행업무, 식당, 교통 병원 등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기본형태의 문장에 여러 단어를 대입해서 쓸 수 있도록

단어와 문장의 형태, 기본적인 문법을 함께 제시해줌으로써

기초와 더불어 최소한의 응용력을 갖출 수 있는 구조로 짜여져 있었다!


그렇게 기본적인 문장들을 쭉 훑으며!!!

실제 베트남어는 어떻게 말하고 들릴까가 궁금하여 베트남 여행!!!은 못 가고... 8ㅅ8

네이버에서 베트남영화를 검색하여 가장 평점이 높은 <하얀 아오자이>라는 영화를

마침 무슨 카페에서 자막 없는 걸로 스트리밍 가능하게 되어있길래 들어보았다.


오....... 뭔 소리야....? ㅋㅋㅋㅋㅋㅋ

사실 가장 궁금했던건 성조를 어떻게 표현하느냐였다.

우리나라 말은 사실상 높낮이나 강세가 없이 그냥 주욱~ 말해도 상관이 없고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영어도 문장에 따른 강세를 가질뿐 단어는 오히려 '연음'현상 떄문에

기본적인 음이 무너지는 현상을 나타내는데

성조를 갖는 국가는 그렇게 음이나 강세가 무너지면 완전 다른 단어가 되기 떄문이다.


그래서 너무 궁금했는데 영화를 보니 어떤 느낌인지 알 거 같았다.

내가 느끼기엔 "한 단어씩 끊어읽는"것 같았다.

말의 속도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있었지만 각 단어가 바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지

분명 한 단어씩 끊어읽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물론 현지인들은 성조에서 약간씩 어긋나도 '이 말 다음에는 반드시 와야하는 말'이 정해져 있을테니

조금씩은 눌러서 발음할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분명... 표현하자면 스타카토? 형식으로 읽는 느낌이었다 ^^

중국어는 1강 성조 듣다가 너무 길어서 더 이상 공부안했었는데 ㅋㅋㅋ

베트남어는 책 구성이랑 CD같은게 뭔가 핵심만 딱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서 그런지

즐겁게 맛보기를 한 거 같다! 굿굿!!!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s***h | 2017.09.14 리뷰제목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이 책은    학습서다. 베트남어를 배우는 어학 책이다. 베트남어! 베트남어를 사용하는 나라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관련이 있다. 박정희 정권 때 미국의 참전요구를 받아들여, 우리나라 군대가 그 나라 국민 –그 당시는 베트콩이라 불렀지만 - 과 싸웠던 역사가 있는 나라다.   미국의 베트남 전쟁 역사를 살
리뷰제목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이 책은 

 

학습서다. 베트남어를 배우는 어학 책이다.

베트남어! 베트남어를 사용하는 나라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관련이 있다. 박정희 정권 때 미국의 참전요구를 받아들여, 우리나라 군대가 그 나라 국민 그 당시는 베트콩이라 불렀지만 - 과 싸웠던 역사가 있는 나라다.

 

미국의 베트남 전쟁 역사를 살펴보면, 그 전쟁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었다.

베트남의 국민들이 잘못된 전쟁으로 얼마나 많은 고초를 겪었을지 생각해보면, 그 나라 언어에 그 나라 국민들의 한이 서려있을 것만 같다.

 

그래서 그 나라 말을 귀하게 여겨, 존중하는 자세로 배워야겠다는 마음으로 책을 폈다.

게다가 이제는 싸우는 나라가 아니라, 19921222일에 외교관계를 맺고, 새로운 단계로 들어섰기 때문에, 이 나라 언어도 다른 차원에서 배울 필요가 있게 되었다.

 

이 책의 내용은 

 

이 책은 본 책과 핸드북, 그리고 MP 3CD 로 구성되어 있다.

핸드북은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용도로, MP3 CD는 발음을 참고하는 용도로 쓸 수 있게 되어 있다.

 

본 책은 270쪽으로, 컬러풀한 내용하며, 편집이 잘 되어 있다는 생각이 먼저 든다.

 

8쪽에 있는 이 책의 구성과 활용법을 보면, 먼저 문자, 발음, 명칭을 익히고 쓰는 것으로 시작하여, 문법을 콕콕 짚어주며, 그 다음에 회화를 익히는 순으로 공부하게 되어 있다.

 

편집에 있어 독자들을 위한 배려를 많이 한 흔적이 보인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문법 콕콕항목에서 한 페이지에 문장 하나만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여러 개의 문장을 욕심껏 실어 놓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문장 하나만을 한 페이지에 실어 놓고설명을 중점적으로, 또한 시각적으로 시원시원하게 해 놓았다. 그래서 읽기에 편하고설명도 이해하기 쉽다.

 

회화 술술에서는 그저 눈으로 읽어보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MP3 CD를 듣고 따라하도록 편집되어 있다. 다른 어학 교재의 편성을 살펴보면, 이런 회화 부분에서 책의 본 페이지에서는 그저 눈으로 읽고, 나중에 CD를 듣도록 되어 있는데, 이 책은 처음부터 들으면서 하도록 되어 있다. 특히 베트남어 발음은 특이하기에 이 부분 CD 듣기 과정을 생략하고 진도를 나간다면, 어학이라는 목표는 요원해 질 것이다. 그러니 CD 듣기는 필수적이다.

   

다시, 이 책은 

 

개인적으로도 필요한 책이라, 더 관심이 간다.

예전에 베트남 여행을 갔을 때에는 베트남에 미안할 정도로, 무심하게 갔었다.

기본 회화는 물론이고, 베트남어 알파벳도 챙겨볼 생각을 하지 않고 간 것이다.

 

다시 이번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면서, 이 책으로 적어도 기본적인 회화 감사합니다를 비롯하여 는 익혀 볼 생각이다.

또한 길거리 표지판이나, 길가의 상점들 간판의 글자는 읽을 수 있어야겠다는 생각이다.

 

그 정도는 이 책으로 너끈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평점9점 | d********o | 2017.09.23 리뷰제목
나는 언어에 대한 감각이 뛰어난 사람은 아니다. 그래도 언어에 관심은 많아서 고등학교 때 배웠던 제2외국어 처첨 천천히 배워볼 요령으로 힌디어, 인니어, 베트남어 등을 살펴보고 있었다. 그 중에서 유독 베트남어에 눈길인 간 것은 비단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게 된 쌀국수집 때문만은 아니었다. 때마침 이번 추석 연휴때 가족들이 베트남에 가게 되었는데 아, 실제로 베트남에 가
리뷰제목

 

나는 언어에 대한 감각이 뛰어난 사람은 아니다. 그래도 언어에 관심은 많아서 고등학교 때 배웠던 제2외국어 처첨 천천히 배워볼 요령으로 힌디어, 인니어, 베트남어 등을 살펴보고 있었다. 그 중에서 유독 베트남어에 눈길인 간 것은 비단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게 된 쌀국수집 때문만은 아니었다. 때마침 이번 추석 연휴때 가족들이 베트남에 가게 되었는데 아, 실제로 베트남에 가는구나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였다.  


 

 

이 책은 “30일만 하면 베트남어 OK”라는 부제가 있었다. 책을 들여다 보니 30일 학습플랜을 제시하고 있었는데 5일 진도 진행 후 휴일 및 밀린진도 따라잡기로 하루가 배정되어 있어 실제 공부일수는 25일이었다. 와! 휴일없이 25일만 따라가면 되는건가? 하지만 나는 베트남어의 “베”자도 모르는 사람이었다. 베트남어가 6성조인 것은 학습플랜에 따라 둘째날 책을 보면서 알았다. 아… 중국 4성조도 어려운데 6성조라니…


 

그래도 책은 나같은 입문자가 좌절하지 않도록, 회화 가운데 필요한 문법을 설명하면서 문법 - 회화 - 패턴 - 문제(복습)으로 이루어져 있어 하루 회화 분량 안에서 베트남어를 여러 번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또한 책 중간에 베트남의 여러 사진들과 베트남 상식같은 것들도 제시되어 있어 보는 재미가 곁들어져 있었다. 이런 조치들과 구성 그리고 회화 중심으로 되어 있는 책은 당장 한 마디라도 직접 해 보면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처음 시작 하는 나 같은 사람에게 베트남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었다.

 


 

 

아무래도 언어는 배우려는 동기와 더불어 접점을 꾸준히 늘려 나가는 것이 중요한데 책은 팟캐스트, mp3, 동영상강의, 핸드북(별책부록), CD 등을 통해 베트남어를 언제 어디서건 다양한 방법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었다. 특히 별책부록인  작은 핸드북은 책의 내용을 단어와 회화로 구분해 요약하여 정리해 주고 있어 밖에 나갈때도 이 핸드북과 MP3 혹은 팟캐스트와 함께라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베트남어 접촉 시간을 늘릴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었다.

 

 

책의 학습플랜대로 30일동안 베트남어를 열심히 공부하면 책 제목처럼 베트남어에 대한 첫 걸음을 무난히 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책을 두어번은 더 봐야 베트남어에 대한 틀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도 책은 포기하지 않고 해보려는 의욕이 생기게끔 도와 주고 있었다. 베트남어에 대해 기초를 얼마나 빨리 잡을지, 앞으로가 기대된다.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제작사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베트남어 첫걸음 평점10점 | y****9 | 2021.03.13 리뷰제목
생각보다 얇은 책이에요 베트남어가 생각보다 어렵네요 ㅎㅎ 중국어보다 성조?? 가 많은 건 알 고 잇었는데, 처음 입문 으론 괜ㅊ낳은 책인 것 같습니다. CD가 동봉되어있는데, 저희 집에는 CD를 넣을 컴퓨터가 없네용 ㅠ USB 동봉 해주지.. 시대에 못따라가는듯  핸드북, 동영상 강의, 앱 이 제공되어있다고 합니다. 대학 수업이 끝나고 쉬는 시간에 조금 씩 외우고있어요. 일본어는 통
리뷰제목

생각보다 얇은 책이에요 베트남어가 생각보다 어렵네요 ㅎㅎ 중국어보다 성조?? 가 많은 건 알 고 잇었는데, 처음 입문 으론 괜ㅊ낳은 책인 것 같습니다. CD가 동봉되어있는데, 저희 집에는 CD를 넣을 컴퓨터가 없네용 ㅠ USB 동봉 해주지.. 시대에 못따라가는듯 

핸드북, 동영상 강의, 앱 이 제공되어있다고 합니다. 대학 수업이 끝나고 쉬는 시간에 조금 씩 외우고있어요. 일본어는 통달해서, 취미생활로 프랑스어를 할까, 베트남어를 할까 고민하다가, 코로나가 끝나면 베트남 여행 한번 가고싶어 공부합니다 ㅎㅎ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6점 9.6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