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형 인간의 팀장생활
미리보기 공유하기

I형 인간의 팀장생활

리더십의 본질을 꿰뚫는 하이퍼리얼리즘 오피스 드라마

리뷰 총점 9.8 (54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63.0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8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줄그으며 읽는 소설 평점10점 | n*****i | 2023.08.02 리뷰제목
와...소설인데 자기계발서보다더 대단해요서평들이 와닿는 경우가별로없는데정말 뒷표지에 있는 말들이마음에 박히는 책입니다극I임에도 회사서E로 비쳐지기도하는데아마도 엄마의 오지랖이지않을까해요 ㅎㅎI형 인간이 팀장을 하면서겪을 일들이정말 그대로 리얼하게 있어서너무 와닿았어요소설을 줄그으며 읽다뇨 ㅋㅋㅋ자기계발서보다 더한 책입니다서팀장이 그리고 주인공 진서연이책
리뷰제목
와...
소설인데 자기계발서보다
더 대단해요


서평들이 와닿는 경우가
별로없는데
정말 뒷표지에 있는 말들이
마음에 박히는 책입니다


극I임에도 회사서
E로 비쳐지기도하는데
아마도 엄마의 오지랖이지
않을까해요 ㅎㅎ


I형 인간이 팀장을 하면서
겪을 일들이
정말 그대로 리얼하게 있어서
너무 와닿았어요


소설을 줄그으며 읽다뇨 ㅋㅋㅋ
자기계발서보다 더한 책입니다
서팀장이 그리고 주인공 진서연이
책속에 모든 인물들이
깨달음을 주는 신기한 소설이에요


줄그어서 서평쓰는 것도
처음이네요
거듭해서 읽어가며
익혀도 될만큼 알차고
재미도 있어서 강추합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모든 연령대 추천합니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y*****8 | 2023.07.18 리뷰제목
나는 어떤사람이었나내 주위의 사람은?향수를 불러 일으키며......옛 직장 생활이 생각 나네요내용이 지침서가 아니고소설과 같이 술술 읽히면서내용도 스토리가있고 재미 나네요~^^지금의 나는?내곁에 있는 사람들은?어떻게 처신 해야 할지에 대한것에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네요젊은 사람이나, 나같이 나이 많은 사람도 읽어 볼만한 책입니다모든 연령대 적극 추천 합니다.
리뷰제목
나는 어떤사람이었나
내 주위의 사람은?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옛 직장 생활이 생각 나네요
내용이 지침서가 아니고
소설과 같이 술술 읽히면서
내용도 스토리가있고 재미 나네요~^^
지금의 나는?
내곁에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처신 해야 할지에 대한것에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네요
젊은 사람이나,
나같이 나이 많은 사람도 읽어 볼만한 책입니다
모든 연령대 적극 추천 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극내향형 인간이 어떻게 팀장이 되나요? 평점10점 | h*******8 | 2023.07.04 리뷰제목
"진 차장 입사한 지 10년 가까이 되지 않았나? 그럼 뭐든 할 줄 알아야지. 이번 기회에 팀원들 잘 이끌어가며 리더십 한번 발휘해 봐" 소분팀에서 겨우 6개월 일한 것도 경력이라고 회사가 진서연에게 팀장 자리를 던져 놓는다. 덜컥 팀장직을 맡으라니...! 그것도 극강의 내형형인 내게 리더십, 그런게 그녀에게 탑재돼 있을리 없다. 회사가 지옥같고 출근할 맛이 안 난다. 아니, 이
리뷰제목

"진 차장 입사한 지 10년 가까이 되지 않았나? 그럼 뭐든 할 줄 알아야지.
이번 기회에 팀원들 잘 이끌어가며 리더십 한번 발휘해 봐"


소분팀에서 겨우 6개월 일한 것도 경력이라고 회사가 진서연에게 팀장 자리를 던져 놓는다. 덜컥 팀장직을 맡으라니...! 그것도 극강의 내형형인 내게 리더십, 그런게 그녀에게 탑재돼 있을리 없다.

회사가 지옥같고 출근할 맛이 안 난다. 아니, 이전부터 '효자손'이라는 거들먹거림의 대명사 사수를 만나 진탕 개고생하고 있었는데, 네?? 사원 둘만 데리고 일 하라고요?

"하늘이 널 테스트하는 거야. 한번 테스트 받아 봐. 풀다 보면 답이 나오겠지."

그렇게 신입 팀장 1명과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 사원 2명이 꾸려가는 소분팀이 굴러가게 되었다. 팀장 자리는 그녀도 이번 생애 처음이라 여러가지 리더십 운운하는 이론을 공부해 보았지만, 결국 당장 써먹을 파워가 없다. 그래서 그녀는 솔직해진다.
'모른다고.. 그러니까 좀 도와달라고.'

일개 사원 둘에게 그녀는 효자손과 달리 인간적으로 다가가려고 노력한다. 그런데 이 신입들도 참 개성이 남다르다. 카톡으로 업무 내용을 알려하는 신 사원이나, 어딘가 자발적 아싸 느낌을 풍기는 표 사원..., 어쩌다보니 MZ오피스 속에서 그래도 상사답게 일은 시켜야 한다.
그녀는 잘 해낼 수 있을까...?
 

누구나 이런 고민을 한번쯤 할 것이다. 평생을 누군가의 부하, 조직의 일개 일원으로서 존재하던 내가 리더를 맡는다고? 위엄과 카리스마는 어떻게 세우는 거지? 팀원들을 어떻게 통솔해가지? 내게 자격이 있나??

이 책은 극내향형 인간 인프제(INFJ)의 좌충우돌 팀장 생존기를 담고 있다. 실제로 저자는 또한 같은 유형의 성격으로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고 한다. 나 또한 같은 유형의 사람인지라 이 시련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전개가 몹시 기대되어 펼쳐 보았다. 웹소설처럼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주인공에 극히 공감하면서도 회사의 인간관계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는 현실적이고도 깊이 있는 책이었다. 살아가면서 연차에 따른 승진을 거듭해가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팀장급에 위치에 서 있을 확률이 높은데, 이 책은 그런 당황스럽고 막막한 상황에서 스스로가 가진 자질을 믿고 나아가게 만드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듯, 역할 배치에 따라 사람의 행동이 달라질 수 있듯이 주인공은 자신의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간다. 이 책은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치열하게 버티는 우리 모두를 위한 책이다.
 

*이 책은 해당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게 된 개인적인 감상평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올해 가장 몰입해 읽은 책 평점10점 | j*****m | 2023.07.01 리뷰제목
이 책 진짜 재밌습니다. 현대지성출판사에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받은 날 앉은 자리에서 두시간만에 책을 다 읽어버렸습니다. 책은 내향형의 아웃사이더인 주인공이 갑자기 한 회사의 팀장이 되어 벌어지는 일인데, 다른 걸 떠나서 문체가 너무 매력적이고 잘 읽힙니다. ...주인공의 회사생활을 이야기할 뿐인데 마치 스릴러 소설을 읽는 것처럼 긴장됩니다. 그런데 현실성도 높
리뷰제목
이 책 진짜 재밌습니다. 현대지성출판사에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받은 날 앉은 자리에서 두시간만에 책을 다 읽어버렸습니다. 책은 내향형의 아웃사이더인 주인공이 갑자기 한 회사의 팀장이 되어 벌어지는 일인데, 다른 걸 떠나서 문체가 너무 매력적이고 잘 읽힙니다.
.
.
.
주인공의 회사생활을 이야기할 뿐인데 마치 스릴러 소설을 읽는 것처럼 긴장됩니다. 그런데 현실성도 높아 마치 내가 경험하는 것처럼 감정이입이 됩니다.
.
.
.
저는 이 책을 읽으며 어쩌면 리더십이란 없는 게 아닐까란 생각을 했습니다. 한 사람이 조직을 이끌기 위해선 일단 나라는 존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다음에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파악한 뒤 그에 맞게 일을 추진하되 언제든 나의 생각이 틀릴 수 있고 상대의 생각이 맞을 수도 있다는 생각만 가지면 팀은 수월하게 돌아갈 수 있는거 아닌가란 생각을 햇습니다.
.
.
.
오래간만에 너무 몰입되는 책을 읽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현실적으로 도움되는 것들이 술술 읽혀서 좋다 평점10점 | h******6 | 2023.06.27 리뷰제목
자기계발서의 흔한 비법이나 추상적 내용이 아니라서 좋다. 그저 리더의 삶을 보여주고 내가 배울 점은 알아서 찾게 된다. 요즘 책들처럼 지나치게 감성적이거나 위로에 집중하지 않아서 좋다. 위로도 내가 알아서 찾게 된다. 심심한데 역동적이다. 하지만 그 어떤 메시지도 던져주지 않는 하이퍼리얼리즘 스토리! 우리의 삶도 그렇듯 리더도 진행형이지 완성형이 아니다.
리뷰제목
자기계발서의 흔한 비법이나 추상적 내용이 아니라서 좋다.
그저 리더의 삶을 보여주고 내가 배울 점은 알아서 찾게 된다.
요즘 책들처럼 지나치게 감성적이거나 위로에 집중하지 않아서 좋다.
위로도 내가 알아서 찾게 된다. 심심한데 역동적이다.
하지만 그 어떤 메시지도 던져주지 않는 하이퍼리얼리즘 스토리! 우리의 삶도 그렇듯 리더도 진행형이지 완성형이 아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16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9점 9.9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