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해요! 식물생활
미리보기 공유하기

시작해요! 식물생활

미니식물·관엽식물·다육식물·에어플랜츠

리뷰 총점 9.8 (16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취미
파일정보
EPUB(DRM) 80.4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1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식물을 잘 키우고 싶은데. . . 평점10점 | g********1 | 2023.06.19 리뷰제목
식물을 잘 키우고 싶은 마음과 달리 우리집에 들어 오는 식물들은 시들시들해집니다. 나의 손이 악마의 손 같아서 식물을 사들이는것도 물을 주는것도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사람은 배워야 합니다. 식물 키우는법도 배워야 합니다. 그저 내가 좋아하는일(식물키우기. 키우기라는 말이 아직은 안 어울리는거 같지만. . . )이라 시작한건데 식물에게는 미안해지는 순간이 한두번이 아
리뷰제목
식물을 잘 키우고 싶은 마음과 달리 우리집에 들어 오는 식물들은 시들시들해집니다. 나의 손이 악마의 손 같아서 식물을 사들이는것도 물을 주는것도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사람은 배워야 합니다. 식물 키우는법도 배워야 합니다. 그저 내가 좋아하는일(식물키우기. 키우기라는 말이 아직은 안 어울리는거 같지만. . . )이라 시작한건데 식물에게는 미안해지는 순간이 한두번이 아니였습니다. 모든 식물이 빛과 물을 좋아하는게 아니였습니다. 사람과 마찬 가지로 각각의 식물 기호에 맞게 환경을 만들어 줘야 했던 거지요.

이 책에서는 식물별 이름 정리. 특성 정리가 간략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식물에 대한 호기심은 있는데 이 아이의 이름은 무엇인지 어찌 키워야 될지 모르겠는분. . 제목 그대로 식물한번 키워볼까? 생각하시는 분. 이제 식집사의 생활에 막 들어 오신분에게 필독서같은 존재라 생각됩니다.

식물을 키우며 항상 궁금했던점.
가지치기는 해 줘야할까? 말까? 해야 한다면 언제할까? 나는 작게 키우고싶은데 자꾸만 정글이 되어버리는 화분은 어찌해야될까? 책속에 답이 있습니다. 식집사님에게 추천합니다.인터넷에 떠돌던 막연했던 정보가 정리되는 느낌입니다.

주말에 캠핑가면서 챙겨간 책인데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숲에 있던 모든 식물과 이야기하는 느낌이였다고 할까요. ㅎㅎ
식물 키우고 싶으신 분 언능 시작하시길요.

처음이라 서툴지만 나중에는 이 책과 함께 훌륭한 식집사가 되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즐거운 식물 라이프! 평점10점 | p******a | 2024.06.17 리뷰제목
포스트 코로나, 재택근무 이후, 처음 기르기 시작한 우리 부부의 반려식물이 점점 늘어 제법 화단이  만들어 졌다. 이에 전문화(?)를 위해  시작해요!  식물생활을 구입해 정독했다. 부부 모두 관심갖고  먼저 읽겠다고 작은 다툼이  있었으나 어느 순간 둘이 같이 보면서 끄덕끄덕 하는 다정함도 느끼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반려식물을 기르기 위한 첫 걸음부터 전문화되는 과정까지 보
리뷰제목
포스트 코로나, 재택근무 이후, 처음 기르기 시작한 우리 부부의 반려식물이 점점 늘어 제법 화단이  만들어 졌다. 이에 전문화(?)를 위해  시작해요!  식물생활을 구입해 정독했다. 부부 모두 관심갖고  먼저 읽겠다고 작은 다툼이  있었으나 어느 순간 둘이 같이 보면서 끄덕끄덕 하는 다정함도 느끼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반려식물을 기르기 위한 첫 걸음부터 전문화되는 과정까지 보기에 너무 자세하게 친절하게 서술되었다.  chapter별 각 식물의 주요 기르는 법과 주의할 점이 꼼꼼히 기술된 것도 좋은 Tip, 힌트이다.
 다른 식물/화분관리 책자들이  일괄적으로 나열된 식물 카다로그, 간단한 관리 등을  소개하는 반면, 이 책은 최근 유행한, 집중된 대표식물들의 세부적인 관리법, 디스플레이 아이디어등이 읽기 쉽게 정리되어 차별화 된다.
다만, 가격대비 책의 분량이 조금만 증가한다면, 더 큰 만족이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지인들에게도 권장하는 반려식물 도우미로 손색이 없을 듯 하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시작해요 식물생활 평점10점 | f*******3 | 2023.07.11 리뷰제목
식물 시들지 않게 키우려면 어떻게 할까? 식물한번 키워보고 싶은데 어떻게 골라야할까   기초관리법부터 우리집에 맞는 식물과 잘 돌보는 법까지 식물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있는데 여전히 식물을 데려오면면 바로 사망시키는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인듯 싶어 바로 관심이 가는 책이다.   열심히 돌봐주고 이야기를 해주면서 사랑을 주면 더 잘 큰다하여 지친 몸을 이끌고 이
리뷰제목

식물 시들지 않게 키우려면 어떻게 할까?

식물한번 키워보고 싶은데 어떻게 골라야할까

 

기초관리법부터 우리집에 맞는 식물과 잘 돌보는 법까지

식물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있는데 여전히 식물을 데려오면면

바로 사망시키는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인듯 싶어 바로 관심이 가는 책이다.

 

열심히 돌봐주고 이야기를 해주면서 사랑을 주면 더 잘 큰다하여

지친 몸을 이끌고 이야기도 해주고 나의 사랑을 엄청 줬는데도 우리집에만 오면

사망을 하는 식물들.. 해결책이 책속이 있다.

 

소중한 나만의 식물과 함께 즐거운 식집사 라이프!!

식물 집사가 알려주는 식물과 사는 법까지~~ (전문가들의 이야기도 살포시 수록되어있다)

 

올컬러로 은은한 컬러구성이 책을 읽는 내내 따뜻함을 느끼게 해주어 더좋았다.

 

중간중간 작은 포인로 SHOP DATA가 나오는데..

서점에서부터 카페까지 식물들과의 콜라보가 독보이는 장소들이 많아

한번씩 눈여겨보다가 힐링장소로 찾으면 좋을꺼 같다.

(꼭 가보리라 하는 장소도 이미 물색했다)

 

자주 물어보는 관엽식물 Q&A와

분갈이 방법까지 초보들 부터 전문가들까지 보기 편하게 그림으로 나와있어서

책한권으로 식집사 업그레이드가 가능할꺼 같다.

 

*YES24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시작해요!식물생활 평점10점 | 2*******g | 2023.07.02 리뷰제목
언제부터 시작된 말인지는 모르지만 요즘 "식집사"라는 말이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죠.그만큼 식물키우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아서 생긴 신조어는 아닐까.생각해요. 하지만 관심만큼 잘 키우는 집사가 되는일은 쉽지 않죠.이 <시작해요! 식물생활> 책이 초보 식집사에게 앞으로의 식물생활에 길잡이가 되어준 거 같아서 추천합니다.식물키우기 베테랑은 이미 훌륭히 기르고 있을
리뷰제목
언제부터 시작된 말인지는 모르지만 요즘 "식집사"라는 말이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죠.
그만큼 식물키우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아서 생긴 신조어는 아닐까.생각해요.
하지만 관심만큼 잘 키우는 집사가 되는일은 쉽지 않죠.
이 <시작해요! 식물생활> 책이 초보 식집사에게 앞으로의 식물생활에 길잡이가 되어준 거 같아서 추천합니다.
식물키우기 베테랑은 이미 훌륭히 기르고 있을테니
식물생활에 막 발담근 초보들에게 기초적인 관리법부터
각자의 집에 맞는 식물을 골라 돌보는 법까지 안내해줍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건 화려한 식물 또는 낯선식물들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어느집에서 어떤카페에서 흔히 봐왔던 친근한 식물들이 주로 소개되었다는 점입니다. 가까운 화원에 어디든 있을법한 식물들이라 그동안 눈여겨봤던 저 식물이 내가 키울수 있는 환경인지 판단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물들이었어요.
식물의 크기,알맞은 환경에 맞게 분류해 놓은 것도 초보자들을 위한 배려로 보이고
식물들의 다양한 식재방식들을 실사진으로 제공해서 따라해보고 싶게 하기도 새로운 영감을 떠오르게도 합니다.
식집사의 세계에 관심있는분 <시작해요!식물생활>과 함께 시작해도 좋을 거 같아요.

<yes24리뷰어스 클럽 자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시작해요! 식물생활 평점10점 | r*******r | 2023.06.29 리뷰제목
집에 가득한 초록이들과 더 친해지고 싶은 마음에 정말 생애 두번째 서평단에 도전했다. 처음 책을 받아든 소감은...일본 책인가??  일본 카페나 서점을 초록이들로 가득 채운 장소 소개부터 시작한다. 몇번을 작가가 일본인인가?? ㅎㅎ 나름 집중하자고 다독이면서 다시 꼼꼼히 읽어갔다.   첫 챕터에서 아...초록이들을 이렇게 인테리어하면 집안이 더 화사해지고 생기있어지는
리뷰제목

집에 가득한 초록이들과 더 친해지고 싶은 마음에 정말 생애 두번째 서평단에 도전했다.

처음 책을 받아든 소감은...일본 책인가?? 

일본 카페나 서점을 초록이들로 가득 채운 장소 소개부터 시작한다.

몇번을 작가가 일본인인가?? ㅎㅎ

나름 집중하자고 다독이면서 다시 꼼꼼히 읽어갔다.

 


첫 챕터에서 아...초록이들을 이렇게 인테리어하면 집안이 더 화사해지고 생기있어지는구나를 연신 깨달으면서 플랜테리어가 이런거구나를 배웠다.

두번째 챕터는 미니 식물에 관한 소개 및 관리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사실 식집사라면 하나씩 있다는 다육이, 처음엔 그것도 꽤 버거웠다. 선인장처럼 키우면 된다길래 나름 신경썼는데 매번 썩어서 죽어버리기 일쑤였다.

아, 난 똥손이구나를 매 순간 느껴가며 여러 블로그를 전전했지만 아무래도 집중도의 차이인듯... 난 다육이도 안되는구나를 그때 당시 느꼈다.

지금은 다행히 몇개의 다육이들과 생활이 가능한 정도...ㅋㅋ

세번째 챕터는 중형&대형 관엽식물과 관리법이 소개되어있다.

아.. 나도 저런 중정을 갖는게 꿈이지... 하면서 대형 식물은 이렇게 관리하는구나, 끄덕끄덕...

사실 처음 서평단을 신청할때는 매년 실패하는 동백이를 잘 키워볼 생각으로 신청했는데 이책의 아쉬운 점은 꽃 화분은 소개가 안되어 있다.

우리 동네 화원에서 흔하게 보는 식물보다는 조금 상식이 있어야 알 수 있는 식물이 더 많이 소개되어 있는것 같아 아쉽긴 했다.
 

하지만 막 들여온 커피나무!! 발견!! 커피나무, 작지만 푸르른 이녀석을 어떻게 키워야 할까 .. 매번 물을주며 내가 잘 키워낼 수 있을까를 늘 고민했다. 57페이지에서 발견한 커피나무 설명!! ㅎㅎ 이녀석을 꼭 1m까지 키워봐야지 하는 꿈이 생겼다.


이 책은 한번 읽고 아! 잘 읽었다! 하고 덮는게 아니라 필요할때 마다 참고하고 매년 봄이면 꺼내서 '이번엔 어떤 초록이들을 입양할까' 하는 행복한 고민에 빠지도록 도와줄 나에겐 귀한 책이 되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5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6점 9.6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