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가루처럼 내려놓아라
미리보기 공유하기

꽃가루처럼 내려놓아라

애쓰지 않고 고요하게, 내면의 힘을 잡아주는 마음 안내서

리뷰 총점 9.9 (41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51.6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7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주간우수작 꽃가루처럼 내려놓아라 평점9점 | h**e | 2023.06.21 리뷰제목
내 인생이 끔찍한 무한반복 ‘도르마무와 거래’에 빠진 것 같은 순간.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의 스승인 ‘에인션트 원’으로 나온 내 사랑 틸다 스윈튼 같은 스승을 찾아 당장 네팔 카트만두로 가는 티켓이라도 끊어버릴까 싶다.   이 책을 구입하는 것부터가 ‘새로운 선택’의 시작이었다. 그 동안에는 국내 명상 안내자가 쓴 책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이 없어 그런지 눈에 잘 보
리뷰제목

내 인생이 끔찍한 무한반복 도르마무와 거래에 빠진 것 같은 순간.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의 스승인 에인션트 원으로 나온 내 사랑 틸다 스윈튼 같은 스승을 찾아 당장 네팔 카트만두로 가는 티켓이라도 끊어버릴까 싶다.  

이 책을 구입하는 것부터가 새로운 선택의 시작이었다. 그 동안에는 국내 명상 안내자가 쓴 책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이 없어 그런지 눈에 잘 보이지도 않았었다. 유명하다는 해외 명상가들의 책은 한두 권 샀지만 끝까지 읽는 데는 실패. 이 책은 좋아하는 드라마 작가 노희경님의 추천사에 끌려 선택했다.  

그러나 추천사는 추천사일 뿐. 그런 추천사쯤 출판사가 인맥 돈맥으로 얼마든지 받아낼 수 있는 멋진 자본주의의 세상 아니던가. 이 책을 내 돈 주고 산 결정적인 이유는, 인트로에 나온 성공적인 의식성장을 위한 12가지 질문때문이었다.

과거의 기억으로부터 자유롭고 싶은가.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롭고 싶은가. 언제 올라올지 모르는 나의 숨겨진 감정을 지배하고 싶은가. 그리고 정신과 물질의 풍요를 즐길 준비가 되어 있는가.” 이 질문들은 내가 힘들 때 가슴 깊은 곳에서 올라오는 단골들이다. 제발 이 책이 그 질문에 답을 줄 수 있기를.  

저자는 직접 겪은 체험으로 자기소개를 한다. 그리고 스스로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마음챙김과 명상이 어떻게 내면을 단단하게 만드는지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나한테 도움이 되었던 건 의식 성장 솔루션과 본문 내용에 적합한 QR코드로 함께하는 명상이었다. 더 빠르게 이 책을 읽지 못한 이유는 후루룩 넘기지 않고 저자가 안내하는 대로 하나씩 점검해 보고, 무엇보다 명상을 따라해 보니까 재미있었다(엄마, 나 혼자서도 잘하나 봐).

내 속도에 맞춰서 하나씩 해 보았다. 출근길 지하철 안에서 가볍게 명상을 해 보는 즐거움도 쏠쏠했다. 명상은 그저 눈 감고 잠시 좋게 지내다가 나오는 것 이상의 역할이 있구나 하는 체험을 했다. 지식 말고 체험으로 배우는 건 오랜만이라 새롭다.

이 책에서 <2장 내면 안내자를 만나는 문, 글명상<3장 내면 안내자로부터 온 지혜의 메시지를 꼭 보기를 추천한다. 나에게 가장 감동적인 부분이었다. 처음에는 재미있군.’ 하면서 그냥 읽었다. 시간이 될 때 저자가 직접 가이드를 해 주는 QR코드로 함께하는 명상을 들으면서 나도 글명상을 해 봤다. 하고 나서 이 저자 뭐지! 이렇게 다 할 수 있게 가르쳐준다고? 책 한 권에 이걸 다 넣었다고? 저자님, 책 파는 데 눈이 먼 출판사한테 속은 거냐!” 싶었다.

3장은 눈물 콧물 흘리면서 읽었다. 가족, 외모, , 사랑, 외로움 때문에 울어 본 나, 지금도 내 인생에 돌아가며 등장하는 이 주제들 때문에 우는 나는 그랬다. “, 이 저자 너무 솔직해. 이런 삶의 속내를 보통은 감추고 사는데, 여기다가 다 쓰다니. 왜 이렇게 읽다 보면 눈물이 나고 또 속이 이렇게 후련해질까. 드라마 보고 우는 거랑은 완전 다른 맛.” 그렇게 실컷 울고 나서 나는 새롭게 솟아난 내면의 힘을 느끼며 이 책을 다 읽었다.

이 저자, 너무 솔직하다. <4장 당당하게 살아가는 힘-온전한 나로 살아가는 변화의 시작> <5내 안의 신성이 눈을 뜨다 ? 신의 사랑, 지혜, 능력을 사용하는 법을 읽으면 저자가 이렇게 솔직할 수 있는 이유가 나온다. 저자가 왜 자기를 하나도 감추지 않고 다 드러내고, 우리한테 다 알려주는지 거기 다 적혀 있다. 요즘 세상에 스포잘못 하면 욕먹으니까 참는다. 코로나 끝나면 사람들이 서로 더 반가워할 줄 알았는데 화가 더 많아졌더라.

나는 가끔 지구에 오래 살았구나 싶을 때가 어떤 감정이 불끈 올라오는 걸 볼 때다. 종류가 자꾸 많아진다. ‘뭘 모르는 호구노릇 한 거 같아 분했던 신입 때보다 그런 신입을 보고 있어야 하는 지금 더 많은 감정이 올라올 때도 그렇다. 아직도 도대체 그 정체를 알 수 없는 건넛집 딸 아들 친구, 엄마의 아들 딸들 이야기를 하는 우리엄마를 볼 때도 그렇다.

저자는 왜 눈을 나에게 돌려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그리고 나를 진정으로 마주할 때 무엇을 보게 되는지 진실한 목소리로 말해준다. , 책 내용을 알려주고 싶지만 그럴 수가 없다. ‘스포했다가 당할 봉변이 무서운 게 아니라 저자의 친절한 안내를 따라 스스로가 알게 되는 기쁨을 뺏을 권리가 내게는 없으니까.

이 책에서 나는 나만의 에인션트 원을 만났다. 나는 오늘도 도르마무 도르마무를 외치며 회사에 간다. 그렇지만 조금 다를 거다.

덧붙임) 저자가 솔직한 화법이라 좋다. 외국 번역 명상서 읽을 때 가끔 어쩔 수 없는 번역의 어색함과 무슨 뜻인지 알 수 없는 부분 없이 그대로 전달되는 거 역시 좋다. 진찌 모르겠는 부분이 있으면 저자 카페에 가서 물어볼 수도 있다. 물론 외국어 원서 그대로 읽지 못하는 건 순전히 내 탓이다. 수용.

16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6 댓글 7
종이책 구매 가슴에 울림과 내면을 따뜻하게 채워주는... 평점10점 | s*********4 | 2023.05.26 리뷰제목
그동안 비슷한 서적의 책들을 여러권 읽어 보았지만 이번엔 느낌이 확실히 달랐습니다.책을 받고 몇장 읽지도 않았는데 가슴에 울림으로 눈물이 흘러 근무중 화장실로 가서 거울을 봐야했습니다.-내가 창조한 현실은 모두 나의 책임이라는 것.상대가 느끼는 감정과 느낌까지도 나의 세포에 모두 저장이 된다는......-나의 세포들에게 너무 미안함과 고마움과 여러가지 복합적인 감정들이
리뷰제목
그동안 비슷한 서적의 책들을 여러권 읽어 보았지만 이번엔 느낌이 확실히 달랐습니다.
책을 받고 몇장 읽지도 않았는데 가슴에 울림으로 눈물이 흘러 근무중 화장실로 가서 거울을 봐야했습니다.
-내가 창조한 현실은 모두 나의 책임이라는 것.상대가 느끼는 감정과 느낌까지도 나의 세포에 모두 저장이 된다는......-
나의 세포들에게 너무 미안함과 고마움과 여러가지 복합적인 감정들이 몰려왔습니다.
40년이 넘는 세월동안 아무것도 몰랐는데 나의 세포들은 그 세월동안 얼마나 지치고 힘들어 빛을 잃어 갔을까 또 지금은 어떤 빛을 띠고 있을가...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이제라도 알게되어 얼마나 다행인가 라는 안도의 마음에 감사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문제들과 불안,수많은 관계속에서 얽히고 설키어 살아가는 지금 이 시대의 우리들이 들여다 보고 챙겨야하는 각자의 내면과 영혼이 아닐까.
하지만 어떻게 들여다 봐야하는지 또는 챙겨야 하는지 방법을 몰라서 방치해 두고 있는것은 아닐까...
작가님의 내면 안내자로부터 받은 누구나 고민 했을듯한 경제적인 자유로움과 외모 컴플렉스,사랑,외로움 등 지혜의 메시지들은 내가 위로받고 있는듯 가슴이 따뜻하게 채워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끌어당김,내려놓음,현존... 요즘 많이하는 이야기이고 정말 필요한것 아닐까...
작가님의 여러 경험들을 솔직하고 정성스럽게 써내려간게 느껴지고 어떻게 생각하면 참 어려울듯한 내용들과 방법들을 누가 읽어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정리해둔 의식 성장을 위한 종합선물세트 같았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시한부인생 이라는것...
천년 만년 살 것처럼 온몸에 긴장하고 힘을 주며 살아가는 나 그리고 요즘 사람들에게
너무나도 필요한 명상법과 작가님의 영적 경험들이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라고 메시지를 주는듯 하였습니다. 나의 영혼의 빛을 찾아 갈 수 있도록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주는 책 같습니다.
읽을수록 빛을 찾아갈 것 같은 책을 만나 너무 감사합니다
작가님 감사합니다~~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0
종이책 구매 꽃가루처럼 내려놓아라 평점10점 | l*******8 | 2023.05.26 리뷰제목
명상을 시작하지는 얼마 되진 않지만 내면을 바라보는 힘을 기를수 있는 마이트리님 새벽명상은 저를 다시 돌아보게 만드네요 작가와 에너지를 연결하는 책명상과 내면안내자를 만나는 명상등 이책에서 배우고 익힐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이책을 통해서 당당하게 살아가는 힘을 길르고 내 안에 신성의 눈을 떠서. 사랑으로 태어나는 방법이 적혀 있어서 나에게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이
리뷰제목
명상을 시작하지는 얼마 되진 않지만 내면을 바라보는 힘을 기를수 있는 마이트리님 새벽명상은 저를 다시 돌아보게 만드네요 작가와 에너지를 연결하는 책명상과 내면안내자를 만나는 명상등 이책에서 배우고 익힐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이책을 통해서 당당하게 살아가는 힘을 길르고 내 안에 신성의 눈을 떠서. 사랑으로 태어나는 방법이 적혀 있어서 나에게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하나씩 배워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0
종이책 구매 꽃가루처럼 내려놓아라 평점10점 | s******4 | 2023.05.25 리뷰제목
이책을 읽고 나의 삶의 사랑, 행복 지침서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이책의 작가이신 마이트리이시현 작가님이 영성을 느끼고 경험한 내용들과 힘들었던 과거를 이겨내고, 어떻게 명상을 시작하였고 안내자로써 길을 걷게 되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명상으로 마음을 알아차리고 의식을 성장하며 에너지를 느끼며 나의 신성을 만나 사랑할수 있는지 자세하게 경험을 토대로 설명되
리뷰제목
이책을 읽고 나의 삶의 사랑, 행복 지침서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책의 작가이신 마이트리이시현 작가님이 영성을 느끼고 경험한 내용들과 힘들었던 과거를 이겨내고, 어떻게 명상을 시작하였고 안내자로써 길을 걷게 되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명상으로 마음을 알아차리고 의식을 성장하며 에너지를 느끼며 나의 신성을 만나 사랑할수 있는지 자세하게 경험을 토대로 설명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책의 인트로를 읽고 다음 목차들이 있고 나바호 인디언들의 마음을 가라앉히는 지혜의 주문 시가 있는데 가슴에 남아 적어 봅니다.

네 발을 꽃가루 처럼 내려놓아라.
네 손을 꽃가루 처럼 내려놓아라.
네 머리를 꽃가루처럼 내려놓아라.
그럼 네발은 꽃가루, 네 손은 꽃가루, 네 몸은 꽃가루,
네 마음은 꽃가루, 네 음성도 꽃가루.
길이 참 아름답기도 하고
잠잠하여라.

시를 읽고 한참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의식성장 솔루션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솔루션의 있는 질문을 답을 하면서 나를 조금씩 알아가며 의식 성장을 할수 있게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며 작가님의 진심이 그대로 전해 지며 한번읽고 다시읽고 해서 의식성장하여 내면의 나를 바라보고 성장할수 있는 좋은 책 출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마스떼~!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구매 나에 삶, 지금에 감사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평점10점 | k*******r | 2023.05.21 리뷰제목
인생책이 될것 같습니다. 제 마음이 힘들때마다 수시로 열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저자의 이야기들이 처음에는 호기심을 불러왔고 명상을 하면 어떤것들을 느낄수 있는지책을 읽어나가면서 몰입이 되었던 시간들이었습니다.명상에 대한 막연한 생각이 있었고, 나도 명상해야지 했던 생각만했던 시간들이 있었는데책에 수록된 QR코드의 명상을 하면서 왜그런지 계속 눈물만 흘리게
리뷰제목
인생책이 될것 같습니다. 제 마음이 힘들때마다 수시로 열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자의 이야기들이 처음에는 호기심을 불러왔고 명상을 하면 어떤것들을 느낄수 있는지
책을 읽어나가면서 몰입이 되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명상에 대한 막연한 생각이 있었고, 나도 명상해야지 했던 생각만했던 시간들이 있었는데
책에 수록된 QR코드의 명상을 하면서 왜그런지 계속 눈물만 흘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스스로 위로했던 적 없이 계속 앞만보고 달렸구나 라는것을 느끼면서
휴식이 무엇인지 알수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스스로 사색하게 만들어 주는 책인것 같습니다. 내가 어떻게 인생을 살아가야 할지
왜 행동이 중요한지, 내면소통을 하는방법들이 구체적으로 나오면서 사색에 잠기게 합니다.

책을 읽고 우선 저는 잠시 걷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산책을 하면서 제 인생을 돌이켜보며 사랑하는 사람들이 떠올랐습니다
인생을 정말 즐기고 사랑하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평온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내가 살아오며 힘들다고 생각했던 일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며 그 안에서 배움을 찾기 위해 잠시 시간을 가져보니
그저 제 인생이 고맙다는 생각을 들게 해준 고마운 책입니다

저자가 전해주는 메세지들안에서 깊은 감명과 함께 수시로 읽으면서 중심을 잡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된 책인것 같습니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한줄평 (14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