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빨 글빨이 좋아야 사는 게 쉽다
공유하기

말빨 글빨이 좋아야 사는 게 쉽다

리뷰 총점 9.7 (19건)
분야
자기계발 > 화술/협상/회의진행
파일정보
EPUB(DRM) 44.1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6건) 회원리뷰 이동

eBook 구매 말빨 글빨이 좋아야 사는 게 쉽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a****u | 2024.09.23 리뷰제목
말빨 글빨 좀 키워보고 싶어서 구입한 책이에요. 저도 어릴 적에는 냉철하게 말하고 많이 말하는 게 무조건 좋은 줄로만 알았는데 그시기에 쌓은 인간관계는 다들 파탄이 나버렸고.. 이젠 조용히 타인의 말을 듣는 사람이 되었는데 또 그러다 보니까 어떤 말을 해야할 지 쉽게 판단이 안되더라구요. 배려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리뷰제목
말빨 글빨 좀 키워보고 싶어서 구입한 책이에요. 저도 어릴 적에는 냉철하게 말하고 많이 말하는 게 무조건 좋은 줄로만 알았는데 그시기에 쌓은 인간관계는 다들 파탄이 나버렸고.. 이젠 조용히 타인의 말을 듣는 사람이 되었는데 또 그러다 보니까 어떤 말을 해야할 지 쉽게 판단이 안되더라구요. 배려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작가님 탐색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y********h | 2024.08.21 리뷰제목
냉소적여보이는 글도 있고사회비판적인 글도 있고가정내의 불평등을 나타낸 글도 있다.지극히 사적인 내용들에서도 느껴지는 객관적인 말투에서 작가님이 어떤 사람일까 상상한다.마음을 많이 다친 사람일까?아니면 자기객관화가 많이 된사람일까?말빨은 어떨까?작가님 인스타도 보고 나름 어떤 삶을 사신분일까 상상해보는 시간였다.
리뷰제목
 냉소적여보이는 글도 있고
사회비판적인 글도 있고
가정내의 불평등을 나타낸 글도 있다.
지극히 사적인 내용들에서도 느껴지는 객관적인 말투에서 작가님이 어떤 사람일까 상상한다.
마음을 많이 다친 사람일까?
아니면 자기객관화가 많이 된사람일까?
말빨은 어떨까?
작가님 인스타도 보고 나름 어떤 삶을 사신분일까 상상해보는 시간였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말빨 글빨이 좋아야 사는 게 쉽다 평점10점 | y******s | 2023.07.21 리뷰제목
저는 앞에 나가서 나를 소개한다거나 내 의견을 조리 있게 말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합니다.이 책을 통해 말 잘하는 법, 글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고 싶네요말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다. 글은 써놓고 고치고 고치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또 고치면 잘 쓴 글이 됩니다 성실하게 고친 글은 이길 수 없어요.우리가 책에서 본 글은 저자의 머리에서 한 번에
리뷰제목
저는 앞에 나가서 나를 소개한다거나 내 의견을 조리 있게 말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합니다.
이 책을 통해 말 잘하는 법, 글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고 싶네요

말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다.
글은 써놓고 고치고 고치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또 고치면 잘 쓴 글이 됩니다 성실하게 고친 글은 이길 수 없어요.
우리가 책에서 본 글은 저자의 머리에서 한 번에 뚝딱, 순서대로 나온 문장이 아닙니다.
오랫동안 생각해두었던 삶의 가치와 결론입니다._프롤로그

글은 특별한 기술과 능력보다 쓰기 시작해야 하고 꾸준히 쓰는 인내심, 타인에게 보여줄 용기가 필요합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한지 벌써 1년 9개월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글을 쓰는 것을 두려워했으며 무엇을 써야 할지 몰랐습니다
시작하게 되니 꾸준하게 글을 쓰게 되네요
두려움을 극복해야 하는 것 같아요.

??요즘은 잠자기 전에 내면의 나를 찾아서 내 안의 감정들을 글로 옮겨 놓은 감사일기를 시작하고 있다
서평단에 당첨되어 책을 자주 접하게 되면서 나의 감정들을 표현하니 글쓰기 실력도 늘어나는 느낌이다.

쉽게 살아요 우리!

말을 잘 하려면 배려해야 하고, 글을 잘 쓰려면 성실하게 퇴고해야 한다. 말과 글을 통해 나 자신을 제대로 알기를 제안하며, 자신의 의지대로 쉽게 사는 법을 다정히 알려준다.

???? 나의 생각을 말하고 싶은 사람들, 글쓰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나의 감정을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침서가 될 수 있는 책입니다. 하나도 버릴 문장이 없네요.
100% 공감되는 글 감사합니다

채성모님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미다스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어차피 사는 건 에너지를 소진 하는 일이니 지쳤다는 건 쉬어 갈 필요가 있다는 신호일 뿐이다. 평점10점 | w******9 | 2023.07.10 리뷰제목
“주변에 좋은 사람만 있어도 지친다.” 흔히 하는 말이 내 주위에 좋은 사람 한사람만 곁에 있어도 세상 살만하다고들 한다. 그러나 이 저자는 살짝 다른 시각을 갖고 있다. 주변에 좋은 사람만 있어도 지친다. 늘 기뻐하고 웃을 일만 있어서 행복하기 만하다면 모든 것을 만족하는 삶을 살면 우린 완벽하게 행복할까?           우리는 충분이 기뻐하면서 제법 잘 살고 있
리뷰제목

 

“주변에 좋은 사람만 있어도 지친다.”
흔히 하는 말이 내 주위에 좋은 사람 한사람만 곁에 있어도 세상 살만하다고들 한다.

그러나 이 저자는 살짝 다른 시각을 갖고 있다.
주변에 좋은 사람만 있어도 지친다.
늘 기뻐하고 웃을 일만 있어서 행복하기 만하다면 모든 것을 만족하는 삶을 살면 우린 완벽하게 행복할까?
 

 

 

 

 

우리는 충분이 기뻐하면서 제법 잘 살고 있으면서도 지친다. 좋은 사람들 곁에서 기뻐하기만 해도 지친다. 기쁨에 지치는 게 좋은 사람을 곁에 두고 지치는 게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는 일 보다 오히려 더 위험할지도 모른다. 좋아하는 일을 하다가, 기쁜 일에 지쳐 가는 건 기쁨과 함께 오기에 더 알아차리기 힘들다.  사람들과 함께 있다가 잘 놀고 집에 들어와서 느끼는 공허함, 좋아하는 일을 하는데 이정도는 참아야지 했던 자위적 위로, 편안함을 찾으려는 외로움을 스스로 설명하고 받아들이는 데도 많은 생각과 에너지가 필요하다.
 

 


 

 

한가지 확실한 건 그러면서 성장 한다는 것이다. 혹시 지금 삶이 힘들고 지쳐 있다면 불행해서라고는 생각하지 말자. 기뻐도 지치고 슬퍼도 지치고 힘들어도 지친다. 어차피 사는 건 에너지를 소진 하는 일이니 지쳤다는 건 쉬어 갈 필요가 있다는 신호일 뿐이다.
 

 


 

 

 

요 꼭지에서는 지금의 나를 위한 이갸기처럼 들린다. 지금까지 살면서 쉬어 본 기억이 별로 없다. 항상 목적하는 일이 있고, 그냥 쉼이 아니라, 쉼을 빙자한 휴식이었던 것 같다.

작가님의 말대로 찐으로 나를 위해 잠시 쉬어가도 되겠지??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말빨 글빨이 좋아야 사는 게 쉽다[서평] 평점10점 | l*******1 | 2023.07.07 리뷰제목
하고 "말을 잘한다.'의 기준은 타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평판이 아닌 내가 정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으려 유창하게 말을 하는게 아니라, 스스로 하고 싶은 말을 다 했다는 편안함과 확신이 필요하다. -책 내용 中 '말을 유창하게 하지 못하는 내 모습을 고치는 데 답을 주지 않을까'는 생각으로 읽게 된 책. 이 책에선 말을 잘한다는 건 남들이 듣기에 유창한 말솜씨가
리뷰제목


하고

"말을 잘한다.'의 기준은 타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평판이 아닌 내가 정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으려 유창하게 말을 하는게 아니라, 스스로 하고 싶은 말을 다 했다는 편안함과 확신이 필요하다.

-책 내용 中

'말을 유창하게 하지 못하는 내 모습을 고치는 데 답을 주지 않을까'는 생각으로 읽게 된 책.

이 책에선 말을 잘한다는 건 남들이 듣기에 유창한 말솜씨가 아닌 내가 스스로 하고픈 말을 
감정은 절제하며 이성적으로 온전히 다 해냈는지, 남의 이야기를 무조건적으로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닌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적절한 피드백을 주려고 하였지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물론 말을 하는 사람의 어휘력, 발성, 톤, 문장의 구성력도 중요하겠지만 결국은 나의 감정을 인식하고 생각을 구체화시킴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책을 통해 말하기와 글쓰기의 근본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하며 다시한번 나 자신을 아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3점 9.3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