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생각
미리보기 공유하기

리더의 생각

리뷰 총점 9.7 (6건)
분야
경제 경영 > CEO/비즈니스맨
파일정보
PDF(DRM) 24.6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안내사항
2024년 10월 20일 서비스 종료 예정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생각하는 대로 살아가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c****d | 2023.07.03 리뷰제목
회사 생활에 독불장군은 없다. 홀로 무인도에서 살지 않는 이상 나 혼자 독야청청 홀로 잘 먹고 잘 살 수는 없다. 주머니 속 구슬처럼 이리 흔들 저리 흔들 부딪쳐 상 쳐나고 깨지며 사는 게 인생이다.누군가는 자기 일에 만족을 느끼고, 누군가는 억지로 꾸역꾸역, 누군가는 즐겁고 신나서 한다.저자는 프로그래머(CTO)이지만 이 책은 전혀 딱딱한 전문 서적이 아니다. 그렇다고 자기 계
리뷰제목
회사 생활에 독불장군은 없다. 홀로 무인도에서 살지 않는 이상 나 혼자 독야청청 홀로 잘 먹고 잘 살 수는 없다. 주머니 속 구슬처럼 이리 흔들 저리 흔들 부딪쳐 상 쳐나고 깨지며 사는 게 인생이다.

누군가는 자기 일에 만족을 느끼고, 누군가는 억지로 꾸역꾸역, 누군가는 즐겁고 신나서 한다.

저자는 프로그래머(CTO)이지만 이 책은 전혀 딱딱한 전문 서적이 아니다. 그렇다고 자기 계발서? 도 아니다 어느 전문 프로그래머의 공감 이야기이다. 모든 사람에게 권하고 싶을 만큼 솔직하고 진심이 느껴지는 좋은 책이다. 어떤 직업군 이든, 어느 지위에 있든 상관없이 고민 있을 때 아무 곳이나 펼쳐 한 장씩 쓱쓱 읽기에 좋다.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면 행동하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말이 있다.
깊은 생각에서 나오는 행동하는 삶을 살려고 노력하는 것이 글에 고스란히 묻어있다. 어떻게, 무엇을, 왜, 생각하며 살아야 하는지를 말해주고 있다. 세상은 점점 생각 없이 흘러가는 대로 사는 사람들이 많다. 생각 좀 하고 살라라는 말이 결코 부정적 의미로 들리지만은 않는다.

지금까지 저자가 경험한 일들을 링크드인에 올린 글들이라 1차 검증이 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수많은 팔로워들의 공감과 좋아요, 도움이 되었어요를 받았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공감 갔던 적은 처음이다'라고 말하는지 첫 장을 읽으면서부터 깨닫게 된다. 이해, 공감, 소통, 협업에 대해 자신이 격은 일화들로 쉽게 풀어 이야기를 들려주니 내 얘기 같아 공감이 쉽게 되는 것이다.

이 책에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다. 취업, 진료, 직장 생활, 발표 등을 다루고 있는대 전혀 어렵지 않다. 철학과 인문서를 읽는듯한 느낌도 든다. 저자의 인생철학이 고스란히 묻어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 사회 초년생인 분, 이직을 준비하는 분, 승진을 앞두고 있는 분, 미래가 보이지 않아 두렵고 걱정인 분,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는 분들, 모두 모두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다양성이란 개인에 대한 존중입니다."

"피드백은 단순히 맞다/틀리다가 아니라 상대가 한 행동에 대한 객관적 사실만 알려주어야 한다."

"개인이 아닌 조직의 통섭 역량으로 함께 더 뛰어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세상의 변화에 이해가 안 간다는 느낌이 든다면 배울 기회가 생겼다는 의미입니다."

"마주한 문제가 힘들어 다른 곳은 여기와 다를 것이란 막연한 기대를 하는 일은 문제의 종료에 따라 소용이 없을 수 있습니다. 막연한 기대보다는 정확히 살피고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인세를 전부 기부하신다니~ 따뜻함까지 있네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모든 리더가 읽어봤으면 하는 책 평점10점 | k*****i | 2023.06.27 리뷰제목
저자와 모 회사에서 함께 재직했던 경험이 있다.당시에도 저자는 개발 부서의 최고 책임자셨고나는 유관 부서의 말단 직원일 뿐이었다.다양한 사내 행사에서 저자와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다른 부서의 말단 직원에게도 귀를 기울여주는 그의 모습에진정한 리더가 어떠한 사람인지를 조금씩 알게되었다.저자를 통해 바뀐 내 가치관과 성장하고 있는 내 모습이 좋다.그를 닮아가기
리뷰제목
저자와 모 회사에서 함께 재직했던 경험이 있다.
당시에도 저자는 개발 부서의 최고 책임자셨고
나는 유관 부서의 말단 직원일 뿐이었다.
다양한 사내 행사에서 저자와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다른 부서의 말단 직원에게도 귀를 기울여주는 그의 모습에
진정한 리더가 어떠한 사람인지를 조금씩 알게되었다.
저자를 통해 바뀐 내 가치관과 성장하고 있는 내 모습이 좋다.
그를 닮아가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리더의 생각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n****r | 2023.02.19 리뷰제목
누구도 인생의 정답을 알 수 없다. 누구에게도 인생은 처음이자 마지막 실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왜 사는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은, 언제나 던지면 되돌아오는 부메랑처럼, 원점을 맴돌면서 우리를 무기력하게 만들기도 한다. 나도 오랫동안 조직생활, 인간관계, 나아가 삶에 대한 질문의 덫에 걸려 빠져나갈 출구를 찾지 못하고, 도처에 편재해
리뷰제목

누구도 인생의 정답을 알 수 없다. 누구에게도 인생은 처음이자 마지막 실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왜 사는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은, 언제나 던지면 되돌아오는 부메랑처럼, 원점을 맴돌면서 우리를 무기력하게 만들기도 한다.

나도 오랫동안 조직생활, 인간관계, 나아가 삶에 대한 질문의 덫에 걸려 빠져나갈 출구를 찾지 못하고, 도처에 편재해 있는 무의미성으로부터 벗어날 방도를 찾지 못한 채 만성적인 권태와 무기력에 침잠해 있었다.

그 무렵 접한 이 책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고 물으면 "나도 확실히 정답을 알지 못한다. 그런데도 계속 살아가고, 정의롭고 고양된 일상을 하루하루 살다보면, 시간의 수레바퀴는 진리가 있는 곳으로 굴러간다. 시간은 결코 진리를 외면하지 않는다."라고 대답해주는 것 같았다.

우리는 때때로 삶에 대한 비전과 희망이 사그라들 때 타인의 삶에서 에너지와 영감을 얻는다. 오랜 시간 저자가 살면서 상처받고 실수하고 실패하고 거듭 다시 일어나 성장해온 경험은 희망이 필요한 우리에게 위로가 된다.

일상은 언제나 버겁고 삶은 고단하다. 그러나 밀란 쿤데라의 말처럼 짐이 무거우면 무거울수록, 생이 지상에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우리의 삶은 보다 생생하고 진실해진다. 우리 삶이 아름다운 건 비극을 경험하고, 상처받고, 아문 기억의 잔재가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3점 9.3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