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파리(2023-2024 최신판)
공유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2023-2024 최신판)

파리 전도 · 교통 노선도 폴더 지도 수록

오유나 | 길벗 | 2023년 4월 10일   저자/출판사 더보기/감추기
리뷰 총점 10.0 (32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여행
파일정보
PDF(DRM) 213.7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0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23-18] 파리 여행을 위한 분리형 가이드북 평점9점 | YES마니아 : 로얄 w******f | 2023.04.23 리뷰제목
출국 전후로 나눠진 가이드북   이 책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와 다른 여행 가이드북의 가장 큰 차이는 이 시리즈가 출국 전에 참고할 부문[테마북]과 출국 후에 참고할 부문[코스북]이 분리되어 있다는 점이다. 구체적으로 먼저 [테마북(1권)]을 펼치면, 파리 여행을 위한 간략한 정보를 다룬 Intro에 이어 프랑스 역사, 프랑스인의 라이프 스타일, 파리를 즐기는 법, 파리의 최근
리뷰제목

출국 전후로 나눠진 가이드북

 

이 책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와 다른 여행 가이드북의 가장 큰 차이는 이 시리즈가 출국 전에 참고할 부문[테마북]과 출국 후에 참고할 부문[코스북]이 분리되어 있다는 점이다.

구체적으로 먼저 [테마북(1권)]을 펼치면, 파리 여행을 위한 간략한 정보를 다룬 Intro에 이어 프랑스 역사, 프랑스인의 라이프 스타일, 파리를 즐기는 법, 파리의 최근 소식 등을 다루는 Story, 저자의 10년 파리 생활이 우러나는, 추천 장소들이 담긴 Sightseeing, 파리의 미식(美食)을 만끽할 수 있는 Eating, 각자의 취향과 필요에 따른 쇼핑 계획에 참고가 될 Shopping, 파리지앵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Experience 다섯 파트가 소개되고, 여행 전에 일자 별로 체크해야 할 여행 준비 사항으로 마무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파리 여행을 하고자 하는 이라면, 출국 전에[테마북]에 실린 23가지 테마를 보면서 어떤 형태의 여행을 할 것인지 선택하고, 출국 후에는 이미 정한 코스를 그대로 따라 가면 된다. 혹은 기존의 여행가이드북과 비슷한 느낌의 [코스북(2권)]을 참고해서 그때그때 일정을 수정해도 된다.

 

테마 2 미술관 & 박물관_운영정보

출처: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테마북, pp. 58~59

 

테마 8 소도시 여행_지베르니(Giverny)

출처: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테마북, pp. 134~135

 

덕분에 여행 시에는 필요최소한의 정보가 담긴 [코스북]만 가져감으로써 책의 무게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이 시리즈의 독특하면서도 실용적인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파리, 그리고 인근 소도시

 

먼저 20개의 행정구역으로 구성된 파리를 여행자가 둘러보기 편한 동선을 중심으로 11개 구역(Area)으로 나눠, 각 구역별로 꼭 해보면 좋은 머스트 리스트와 그 지역으로 가는 교통 정보, 여행 코스, 해당 구역의 볼거리[Sightseeing], 먹을거리[Eating], 살거리[Shopping], 즐길거리[Experience]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일정별 추천 코스: 여유롭게 즐기는 파리 4일 코스

출처: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코스북, pp. 24~25

 

AREA 2 상젤리제에서 루브르까지_MUST 리스트와 교통정보

출처: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코스북, pp. 44~45

 

AREA 3 몽마르트르 언덕주변_몽마르트르의 낭만 산책 코스

출처: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코스북, pp. 76~77

 

파리에 가게 되면 많은 이들이 베르샤유 궁전이 있는 ‘베르샤유’나 바다 위에 떠 있는 환상적인 수도원으로 유명한 ‘몽생미셜’도 방문하고 싶어한다.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디즈니랜드 파리나 파크 아스테릭스와 같은 테마파크도 염두에 둘 것이다. 이런 이들을 위해서인지 저자는 파리 근교에 있는 여행지 9곳을 소개한다. 한국의 경기도에 해당하는 일 드 프랑스의 베르사유, 쏘, ‘반 고흐의 마을’이라는 오벨르쉬르우아즈, 중세 프랑스의 모습을 느껴볼 수 있는 프로뱅과 노르망디에 속하는 몽생미셸, 클로드 모네가 살았던 지베르니, 옹폴뢰르, 에트르타 등이 소개되어 있다.

 

부록으로 들어있는 파리 전도가 종이로 되어 있는데, QR코드 스캔으로 휴대폰 속에 지도를 저장할 수 있었으면 더 좋을 듯 하다.

 

* 이 리뷰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위 도서를 소개하면서 ‘㈜도서출판 길벗’으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받았습니다

20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0 댓글 8
종이책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23-24 개정판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r******9 | 2023.04.19 리뷰제목
코로나 이후 몇 년을 해외여행이란 것을 가 보지 못했다. 서서히 제한이 풀리고 큰 맘 먹고 여행을 계획했다. 이번에 갈 곳은 파리/스위스! 파리를 여행하기 전에, 어떤 곳인지 알고 싶어 도서관에 들렀다. 오래된 여행책자를 빌려와 보다가 무작정 따라하기 23-24 개정판이 나온 걸 알게되고 서평단에 참여하게 되었다. 일단 파리 무작정 따라하기 책은 두껍지 않아서 좋다. 가
리뷰제목

 

 



코로나 이후 몇 년을 해외여행이란 것을 가 보지 못했다.
서서히 제한이 풀리고 큰 맘 먹고 여행을 계획했다.
이번에 갈 곳은 파리/스위스!
파리를 여행하기 전에, 어떤 곳인지 알고 싶어 도서관에 들렀다.
오래된 여행책자를 빌려와 보다가 무작정 따라하기 23-24 개정판이 나온 걸 알게되고 서평단에 참여하게 되었다.

일단 파리 무작정 따라하기 책은 두껍지 않아서 좋다. 가방에 쏙 넣고 다니기 편리한 작은 사이즈이고 가볍다.
그리고 두 권의 책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한 권은 테마북, 한 권은 코스북으로, 테마북으로 전반적인 내용을 훑고 현지에 가서는 코스북과 지도만 들고 다녀도 되게 구성이 되어있었다.


 

인터넷도 정보가 많지만, 다녀온 후기 정도로 되어있어서, 파리가 어떤 도시인지 어떤 관광지가 있고 어떤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일일히 찾아봐야 하는데,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의 테마북에는 내가 궁금한 내용들이 다 담겨 있었다.
 파리의 역사, 문화, 랜드마크, 미술관&박물관, 공원, 로컬 스폿, 영화속의 파리 등등 블로그나 유튜브를 많이 검색하지 않고도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이 책 한권만 읽어도 웬만한 정보는 다 알고 갈 수 있다.
여행을 가기 전에 브이로그나 블로그를 참고하시는 분들도 많을 테지만, 나는 이런 여행책을 먼저 읽고 도시에 대한 개요를 머릿속에 가지고 코스를 정한 후 나머지 정보들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와 다른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기에, 그들의 문화를 알아야지 우리도 당황하지 않고, 서로 실수할 일이 줄어들 테니까. 그래서 명품 쇼핑 등을 할때의 매너 같은 것도 설명이 잘 되어 있다.

 

 일정은 빠듯한데, 책을 보다 보니 가고 싶은 곳이 너무 많이 생긴다.. 얇은 책이라 크게 기대하진 않았는데 알짜배기 숨은 정보가 너무 많다. 책에서 소개된 많은 곳을 가 보고 싶어진다.. 랜드마크 뿐 아니라 소도시와 구석구석 동네 탐험도 다 해보고 싶어진다.


파리에 가게 되면 박물관은 한 곳쯤 들르게 될 텐데, 아주 친절하게 개장시간과 더불어 어떤 코스로 관람하면 되는지 관람 동선도 친철하게 설명되어 있다. 지금까지 괜히 유튜브 봤나 보다.. 파리 무작정 따라하기 이거 하나만 읽었어도 될 것을.

그 외에도 정말 세세한 정보, 식당 추천이라든가, 쇼핑 추천템, 꼭 먹어봐야 하는 것들 디테일한 정보도 많다.


이 책이 또 마음에 드는 것은 커다란 지도가 함께 들어있다는 건데, 물론 구글맵도 이용할 예정이지만 아날로그를 좋아하는 나로써, 펜으로 표시해가며 동선을 짜 볼 수 있도록 지도가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느껴진다.

출국 전에 이 책만 들고 가볍게 떠나도 될 것 같은 완벽한 책이다. 얼른 이 책을 들고 떠나서 책 에서 소개해 준 곳들을 방문하고 싶다..!!

 

 


 

**근데 마지막에 오타같은 걸 발견했는데..

여행회화 한글표기에 위 부분이 한글로 표시가 안되었고 oui 라고 그대로 표기되어 있다.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j*****6 | 2023.06.20 리뷰제목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는 여행지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감성 매거진 ‘1권 테마북’, 고민 없이 떠날 수 있는 다양한 일정별&지역별 코스가 소개된 ‘2권 코스북’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은 도시별로 관광, 음식, 쇼핑, 체험 등 놓칠 수 없는 최신 여행 테마를 모두 소개해 여행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잡지를 보듯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의 읽을거리와
리뷰제목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는 여행지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감성 매거진 ‘1권 테마북’, 고민 없이 떠날 수 있는 다양한 일정별&지역별 코스가 소개된 ‘2권 코스북’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은 도시별로 관광, 음식, 쇼핑, 체험 등 놓칠 수 없는 최신 여행 테마를 모두 소개해 여행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잡지를 보듯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의 읽을거리와 시원한 사진 구성이 특징입니다.
로망이 없는 곳인데 동행과 결정하게 된 여행지가 파리라서, 제목 그대로 무작정 따라해볼까 해서 구매합니다. 지도 들고 다니면서 여행하면 아날로그 분위기도 나고 좋을 것 같아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도서 리뷰]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2023-24 최신 개정판 평점10점 | y*******2 | 2023.05.03 리뷰제목
유럽 인기 여행지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한때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했고 가장 많이 갔던 도시는 어딜까요? 바로 프랑스 파리입니다. 유럽 여행 인기 순위 TOP 5에 항상 들어가는 낭만의 도시죠. 오늘은 프랑스 파리 여행 가이드 북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 2023-24 최신 개정판입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리뷰제목

유럽 인기 여행지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한때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했고 가장 많이 갔던 도시는 어딜까요?

바로 프랑스 파리입니다. 유럽 여행 인기 순위 TOP 5에 항상 들어가는 낭만의 도시죠. 오늘은 프랑스 파리 여행 가이드 북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 2023-24 최신 개정판입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마북과 코스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테마북은 감성 가득 담은 잡지처럼 구성되어 있어 눈이 즐겁습니다.

그리고 가고자 하는 국가, 여행지에 대한 기본 정보에 대해 깔끔하게 훑고 관광, 음식, 쇼핑, 경험으로 세분화 되어 있어요. 모든 정보는 2023년 3월 기준이라 최신입니다.

어디 가서 뭘 봐야할지, 무엇을 먹어야할지, 뭘 사야할지, 어디서 자야할지 등을 고민할 필요 없이 여행의 모든 것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코스북은 테마북과 연동되어 자세한 맵과 코스를 짜기 좋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들고 가기 좋아요.

테마북부터 보여드릴게요.

파리는 누구나 가보고 싶어하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세계 각국의 어마어마한 예술 작품들이 모여있는 루브르 박물관 부터 에펠탑, 미식가들이 찾는 수준높은 음식과 와인들까지 매력만점 도시죠.

책을 통해 좀더 자세히 보자면 프랑스 자체 면적은 우리나라보다 6배큰데 수도 파리는 서울의 6분의 1정도의 크기에요. 진짜 일정만 잘짜면 전부 둘러볼 수 있겠어요.

그리고 의외로 우리나라랑 공휴일이 좀 비슷하더라구요. 일정 짤때 참고해야겠어요.

개인적으로 유명 관광지보단 사람 사는냄새 물씬 풍기는 곳이 좋아요. 몽마르트르 언덕 끝에 위치한 사크레쾨르 성당에 가는 길에 아기자기한 상점과 파리지앵들이 실제로 거주하는 아름다운 집이 많대요.

코스븍을 참고해서 구글 스트릿 뷰로 확인해 보니 진짜 유럽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골목과 집들이 많아요.

책엔 로컬 스폿이라고 진짜 파리 사람들의 일상을 느낄 수 있는 곳만 모아놓은 테마가 있어요. 눈에 띄는게 인기, 쇼핑, 식도락, 유흥, 분위기, 호감도, 접근성에 더해 치안까지 표시해놓으셨네요.

물론 치안이 정말 안좋은 곳은 책에 담지 않았겠지만 그래도 조심하세요. 다들 아시다시피 유럽은 인종차별과 더불어 치안이 그리 좋지 않은 편입니다.

독일에 삼촌이 살고 계셔서 많은 얘길 듣는데 항상 소매치기와 백인들의 과도한 친절은 주의하라고 하시더라구요. 프랑스로 혼자 여행을 떠났던 한국인 여성 3명을 잇달아 성폭행한 프랑스인도 있었다는 걸 잊지 마세요.


레스토랑도 아름다운 도시를 바라보는 맛이 있는 전망 좋은 레스토랑과 유명 셰프 레스토랑, 로컬 맛집으로 나누어져 있고 와인, 빵, 커피는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어요.

프랑스 대표 와인 생산지와 초보를 위해 와인을 즐기는 순서까지 자세히 나와있어요.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빵, 크로아상, 바게트는 프랑스 단어죠. 어느 나라건 유명 맛집과 빵집이 있지만 빵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먹는 빵은 뭔가 남다를 것 같아요.

 

유명 파티시에의 빵집부터 요즘 유행하는 파티스리까지 자세히 나와있어 선택의 폭을 넓혀줍니다.

빵이 나오는데 커피가 빠질 수 없겠죠? 커피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되어있고 파리지앵 카페, 힙스터 카페, 예술가와 지성인이 사랑한 카페로 나누어 여러 카페가 소개되어 있어요.

이 외에도 명품의 천국이라 명품과 파리 추천 기념품 등 쇼핑에 대한 정보도 많고 센 강 투어와 문화 예술 공연 및 파리의 테마파크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부턴 2권 코스북입니다. 간단히 구성을 보여드릴게요.

코스북은 들고다니는 책이라 어떻게 입국해서 공항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심지어 일정별 추천 코스도 자세히 나와 있어 여행 계획 세우기 골치아픈 분들은 책에 나와있는대로 여행하셔도 됩니다.

2권 코스북은 이런식으로 구글 맵이 들어가 있습니다. 책에 나온 장소들은 몇 페이지에 나왔다고 전부 표시되어 있어 찾아보기 편해요.


1권과 2권은 서로 연동되어 있으므로 이런 식으로 1권에서 마음에 드는 장소를 찾으면 2권에서 위치 확인후 코스를 짜시면 됩니다.

부록으로 파리 전도와 파리 메트로 노선도가 들어있더라구요. 저자님과 출판사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했어요.

여행 계획세우시는 분들은 엄청 설레이실 것 같아요.

만약 여행 초보자라면 프랑스 파리로 여행을 떠나시기전에 꼭 읽어보세요. 파리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단순한 소개가 아니라 역사와 문화도 담겨 있어 상식도 얻을 수 있고 여행을 더욱 더 깊게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제대로 일정만 짠다면 정말 알차게 여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YES24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오유나 평점10점 | j****3 | 2023.05.01 리뷰제목
파리 언제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다.에펠탑을 직접 가보고 싶기 때문이다.그래서 서평단에 지원했는데 당첨이 됐다.책은 휴대하기 쉽도록 두권으로 분리되어 있다.먹거리, 쇼핑, 역사 등 여행하기 쉽도록 잘 분류하고,잘 정리한 책이라 생각된다.책에 쏟은 많은 정성이 느껴진다.2권에는 지도가 더 많이 더 자세히 수록되어있다.정말 이 책 두권이면 파리 여행하기에 좋은 책이라 생각된
리뷰제목
파리 언제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다.

에펠탑을 직접 가보고 싶기 때문이다.

그래서 서평단에 지원했는데 당첨이 됐다.

책은 휴대하기 쉽도록 두권으로 분리되어 있다.

먹거리, 쇼핑, 역사 등 여행하기 쉽도록 잘 분류하고,

잘 정리한 책이라 생각된다.

책에 쏟은 많은 정성이 느껴진다.

2권에는 지도가 더 많이 더 자세히 수록되어있다.

정말 이 책 두권이면 파리 여행하기에 좋은 책이라 생각된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