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미리보기 공유하기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법

리뷰 총점 9.8 (122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19.0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평점10점 | k*****0 | 2023.04.18 리뷰제목
서평]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법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은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법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다. 인생을 살면서 수많은 후회를 하게 되고, 그 후회가 상처가 되기도 한다. 저자는 우리의 운명을 이루기 위해 자신에게 할당된 시간을 활주로로 표현한다. 활주로가 큰 방해물이 되는 경우는
리뷰제목

서평]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법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은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법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다. 인생을 살면서 수많은 후회를 하게 되고, 그 후회가 상처가 되기도 한다. 저자는 우리의 운명을 이루기 위해 자신에게 할당된 시간을 활주로로 표현한다. 활주로가 큰 방해물이 되는 경우는 우리가 젊을 때는 활주로를 과대평가하고, 나이가 들면서는 어리석게도 새로운 꿈에 도전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믿는다고 말하는 부분에서 공감하게 된다.

 

저자 마셜 골드스미스는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컨설턴트로 불린다. 저자는 수많은 리더의 행동을 변화시키고 그들의 삶을 함께 엿보았던 경험을 토대로, 인생에서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찾아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의 CEO, 임원 들의 공통점은 그들이 겉보기에 성공적인 삶을 살아왔지만 그들 역시 결국 후회하는 점이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후회를 극복하는 방법과 개인적인 삶에서 어떤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방법을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을 통해 전한다.

 

인생을 살면서 후회를 남기지 않는 인생을 사는 것은 불가능하다. 저자는 우리 삶이 후회와 만족이라는 양극단의 감정을 오가기 때문에 결과와 상관없이 후회를 줄이고 만족을 높이는 삶을 이뤄가는 과정을 마땅한 삶(Earned Life)’ 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시대가 요구하는 것은 과정 보다는 결과물을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우리는 결과에 집착하게 된다.

 

저자가 말하는 마땅한 삶을 만들어 가기 위해 어려운 일이나 목표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판단하기 위해 확인해야할 네가지 내적요소와 두가지 외적요소 성공체크리스트(동기부여는 전술이 아니라 전략이다, 동기는 어떠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이유다. 동기부여는 그 행동을 지속하는 이유다. 실패에 맞서는 끝없는 도전으로 어떠한 일을 성공하는데 필요한 기술수준인 능력. 무엇을 할지, 어떻게 살지 알고 입장을 바꿔 생각하게 하는 이해.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심감. 성공하는데 필요한 외부의 도움인 조력이 필요하다. 자신의 능력을 제공할 시장을 찾아라.)를 통해 세부적이고 실용적인 지침들을 하나씩 짚어준다.

 

또한 삶의 모든 과정을 결정하는 행동, 야망, 열망, 3가지 요소에 맞춰 꾸준한 습관을 만들고 이를 통해 개인별 인생계획검토의 실행방법도 안내한다.

 

만족한 삶, 특히 마땅한 삶을 추구하려면 중요한 일에는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고, 필연적인 희생은 받아들이며, 위험과 실패의 두려움을 인지하지만 그것들을 극복하는 능력에 대한 댓가를 지불해야 한다. 그리고 그 댓가로 얻어지는 마시멜로를 먹으라고 전한다. 죽음을 엿볼 수 있는 사건이 당신을 일깨울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고 말한다.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은 많은 자기계발분야의 도서와 다르게 어떻게 하라는 답을 제지하기 보다는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행동을 바꾸지 않으면 안된다는 이야기를 직접적으로 말하며, 독자 스스로 어떤 자세와 어떤 방법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해야 하는지를 제시한다. 각 장이 끝날 때 실전적응하기 위한 방법도 따로 안내한다. 마치 개인적인 삶에 대한 코칭을 받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도서내용 중

 

p84. 누구든 또는 무엇이든 우리가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고 다른 사람이 원하는 일을 하도록 구슬릴 수 있다. 이는 당신을 위한 삶을 살지 않는 것의 또다른 정의다.

 

p146. 우리만의 삶을 이끌어가기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 또한 변화에 앞서 매번 망설이는 이유는 구체적인 문제와 상관없이 상상하는 삶이 어떤 기분인지, 그 삶을 좋아하기는 할지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인생의 한 단계가 끝난 뒤 즉시 다음 단계가 깨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p154. 다른 사람에게 쉽게 숨길 수 없는 야망과 다르게, 열망은 숨겨진 능력과 가치의 추구를 포함하는 사적인 문제다.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당신만 안다. , 결과도 당신만 판단할 수 있다. 새로운 당신이 돼 가는 느리지만 꾸준한 변화도 당신만 인지한다. 새로운 무언가에 관심을 가지는 노력에 따른 만족감은 당신만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포기할 힘 또한 당신한테만 존재한다.


 

p244. 나는 바퀴의 중심축이고 그들은 바퀴살이었다. 이들의 유일한 공통점은 나 자신이었다. - 바로 혼자 힘으로는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두면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였을 때 가장 효과적이다.- 약한 공동체는 무너진다. 강한 공동체는 성장을 통해 더욱 튼튼해 진다.

 

p263. 성공한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호기심이 많다. 다양성은 강조돼야 하지, 조절해서는 안된다. 그게 다양성의 핵심이다. 모임에 참가하는 사람들 사이에 차이가 클수록 더 신선하고 놀라운 관점을 공유할 수 있다.


 

p287. 만약 당신에게 마땅한 삶을 살 가능성을 키워줄 단 한 가지 조언을 남긴다면 바로 이것이다.도움을 요청하라.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도움이 필요하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숨쉴때마다새로운내가된다면#마셜골드스미스#안솔비#한국경제신문사#한경BP#자기계발#처세술#삶의자세#리뷰어스클럽#카이로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평점10점 | l******a | 2023.06.29 리뷰제목
유용한 자기 계발서는 독자가 되풀이되는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둔다. 체중을 감량하거나 부자가 되거나 사랑을 찾는 것, 이 세가지가 바로 떠오르는 가장 보편적인 문제들이다. 최근 내가 쓴 책들은 직업적 목표와 개인적인 행복이 교차하는 상황에서 조화를 찾을 수 있는 행동에 집중했다.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을 못하는 20가지 비밀 에서는 직장에서 성공하지 못
리뷰제목

유용한 자기 계발서는 독자가 되풀이되는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둔다. 체중을 감량하거나 부자가 되거나 사랑을 찾는 것, 이 세가지가 바로 떠오르는 가장 보편적인 문제들이다. 최근 내가 쓴 책들은 직업적 목표와 개인적인 행복이 교차하는 상황에서 조화를 찾을 수 있는 행동에 집중했다.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을 못하는 20가지 비밀 에서는 직장에서 성공하지 못하게 하는 행동을 근절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다. 모조 에서는 직장에서 우리의 추진력을 막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고, 트리거 에서는 일상에서 가장 매력적이지 않은 반응과 선택을 유발하는 상황을 분간하는 방법을 이야기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지금의 당신 모습은 당신이 진정 원했던 모습인가?... 숨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평점10점 | k****3 | 2023.05.08 리뷰제목
"석가모니가 숨을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라고 한 말은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었다. 그의 말은 글자 그대로를 의미했다. (46쪽)"나는 마셜 골드스미스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신문한경BP>에서 출간하신 이책? <숨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와~ 이책의 제목과도 연관깊은 위말씀이 석가모니께서 하신 말씀이시라니 더욱 신선하게 다가
리뷰제목
"석가모니가 숨을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라고 한 말은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었다. 그의 말은 글자 그대로를 의미했다. (46쪽)"

나는 마셜 골드스미스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신문
한경BP>에서 출간하신 이책? <숨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와~ 이책의 제목과도 연관깊은 위말씀이 석가모니께서 하신 말씀이시라니 더욱 신선하게 다가왔다.

내가 지금 숨쉬고 있는 이순간 나는 또 새로운 나로 태어나는 거라니...

이에 나는 그래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며 순간순간이 행복해질수록 더욱 노력하자 다짐도 하게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마셜 골드스미스님께서는 1회수강료 2억 5천만원을 받는?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경영 컨설턴트인 동시에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당신의 삶을 선택하라ㆍ마땅한 삶을 획득하라 등 총 2부 367쪽에 걸쳐 세계적인 리더십 구루가 찾은 보상받아 마땅한 삶을 위한 인생수업들을 진솔하게 잘들려주시고있다.

"지금 나는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살고있는가?(359쪽)"

나는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느꼈다.

아~ 지금의 내모습이 진정 내가 윈했던 모습인가?
나는 현재의 내모습에 만족하는가?
앞으로의 인생은 또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윗글을 읽고나서 내 스스로를 돌이켜보는 시간도 갖게 되었다.

글고 앞으로는 더욱 열심히 살아가자며 내자신을 독려하기도 하였다.

또한, 1995년 59세의 나이에 심근경색으로 심장수술을 세 번이나 받은 잭 웰치가 지연된 만족에 너무 집착하지말자면서 앞으로의 여정을 값지게 즐기자고 인생관이 바뀌었다니 이 점도 신선하게 다가왔다.

세계최고의 리더십 코치이며 경영 컨설턴트인 저자의 고견을 이책 통해 알게되어서 정말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마셜 골드스미스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신문 한경 BP>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인생의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시키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마시멜로를 먹어야 할 때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그리고 마시멜로를 먹어라. 당장 오늘부터 시도해보자.
죽음을 엿볼 수 있는 사건이 당신을 일깨울 때까지 기다리지말라. (322쪽)"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평점10점 | l********0 | 2023.05.04 리뷰제목
이 책은 제목부터 이목을 끌었네요. <숨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제목부터 뭔가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을거란 기대감에 이 책의 책장을 열었어요.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법이 담겨있다고 하니, 정체된 듯한 나의 삶의 한줄기 빛처럼 느껴지는 책이었어요.   저자 마셜 골드스미스는 '현대사회의 현자', '인생을 바꾸는 사람', 뛰어난 멘토' 등
리뷰제목

이 책은 제목부터 이목을 끌었네요.

<숨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제목부터 뭔가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을거란 기대감에

이 책의 책장을 열었어요.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법이 담겨있다고 하니,

정체된 듯한 나의 삶의 한줄기 빛처럼 느껴지는 책이었어요.

 

저자 마셜 골드스미스는 '현대사회의 현자', '인생을 바꾸는 사람', 뛰어난 멘토' 등

세계 최고의 리더쉽 전문가라고 호평받고 있는 분이네요.

서문에 보이는 마셜 골드스미스에 대한 무수한 찬사들에서

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더해 주는 것 같아요.

 

이 책에서 우리의 삶에 '후회'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어요.

행복은 우리의 정서적 안녕을 판단하는 기준이라고 하네요.

내가 원하는 일을 열심히 해서 결과를 얻었다는 보상감이 우리에게 큰 만족감을 주지만,

반대로 후회는 우리 스스로 만드는 감정인 주체와,

더 좋은결과를 가져올 선택을 하는 모습을 상상함으로 생기는 감정이래요.

 

문제는 이러한 후회가 우리의 운명을 바꾸기도

오랫동안 나 자신을 괴롭히는 도구가 되기에

후회를 피하기 보다는 만족감에 더 집중하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요.

실존적 후회를 피하기란 어렵겠지만 불가능하진 않다

주어지는 기회를 잘 받아들인다면,

심지어 우리가 이미 행복하고 만족하다고 생각할 때

조차도 후회를 피할 수 있다.

내가 만족감을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만족감을 온전히 받아들이는 것이다.

26페이지

저자는 반드시 전제할 것이 필요하다고 해요.

후회는 피해야 하지만

후회를 완전히 없앨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해요.

후회에 대한 불가피한 특성을 받아들이되,

후회의 빈도수를 줄이는 훈련이 필요하다는 점을 배웠어요.

후회 없는 삶을 위해서는 나에게 많은 질문들을 던지며

삶의 만족감을 찾아가는 실전 훈련이 필요하네요.

"어디에서 살고 있는가?", "그를 사랑하는가" 등

아주 기본적인 질문부터 사작하면서

자신의 현재 생활에 대한 현재의 솔직한 감정들을 인식하고,

어떤 모습이길 바라는지 깨닫는 과정이 필요하대요.

 

후회는 하지 않으려고 애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만족해하는 물음들을 통해 나 자신을 솔직하게 바라보고

만족감을 찾아가는 그것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평점10점 | l*****t | 2023.05.04 리뷰제목
“과거의 내가 지금의 나라고 가정하지 말라.”윌리엄 셰익스피어, <헨리 5세>양극단의 감정이 오고 갈 때 선택의 기로에서 망설이거나 잘못된 선택을 하면 후회와 마주하게 된다. 이 책은 바로 ‘후회’에 관한 책이다. 후회는 우리가 과거에 다르게 행동했더라면 현재 상황이 더 좋았거나 더 행복했으리라고 생각할 때 느끼는 감정이다.내적 만족 요소를 목적, 의미, 성취, 관계, 직
리뷰제목
“과거의 내가 지금의 나라고 가정하지 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헨리 5세>

양극단의 감정이 오고 갈 때 선택의 기로에서 망설이거나 잘못된 선택을 하면 후회와 마주하게 된다. 이 책은 바로 ‘후회’에 관한 책이다. 후회는 우리가 과거에 다르게 행동했더라면 현재 상황이 더 좋았거나 더 행복했으리라고 생각할 때 느끼는 감정이다.

내적 만족 요소를 목적, 의미, 성취, 관계, 직업, 행복 여섯 가지 요소로 내적 만족감을 판단하며 인생에서의 모든 노력을 좌우하는 이정표로 삼고 있다. 여기서 살펴볼 주제는 운명을 바꾸고 아주 오랫동안 우리를 괴롭히는 초대형 크기의 실존적 후회라고 한다. 실존적 후회를 피하기란 어렵겠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으며 만족감에 더 집중한다면 가능하다. 주어지는 기회를 잘 받아들이고, 심지어 우리가 이미 행복하고 만족하다고 생각할 때조차도 후회를 피할 수 있다. 만족감을 온전히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후회를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더 큰 만족감을 느끼기 위해 마음을 여는 데 집중해야 한다.

“우리는 저마다 현실과 분명한 목표를 바탕으로 최고의 선택을 한다. 다시 말해 우리는 무엇을 원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멀리 가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감수한다. 최대의 노력을 투자한다.”

선택하고 위험을 감수하며 노력한다면 이 책에서 강조하는 ’마땅한 보상‘이 주어진다. 그러나 마땅한 삶을 향한 바람과 욕망을 담기에는 너무 덧없고 깨지기 쉬운 그릇이다. 마땅한 보상으로 얻는 감정적인 고조는 금방 사그라진다. 당연시하는 것에 대한 받아들임의 강도는 매우 약하다. 원래 있어야 할 자리에 있는 건데 반응을 보인다는 자체가 우습게 여겨지기 때문이다.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만족감에 도달하는 일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마땅한 삶인데도 자기화하지 못하고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는 사람이 많다. 아래를 참고하면 많은 걸 하지 않아도 된다걸 알 수 있다.

다른 사람이 아닌 자기 자신의 인생을 살아라.
날마다 ’마땅한 보상을 얻기 위해‘ 전념하라. 그리고 습관을 들여라.
보상을 얻는 순간을 단순히 개인적인 포부보다 더 큰 목표와 연관시켜라.

위와 같이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삶을 방해하는 요소, 성공 체크리스트 기회의 위험 등 삶을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마땅한 삶을 획득하는 방법 또한 상세히 나와 있다.

후회는 만족의 정반대에 있는 감정인 것은 잘 알 것이다. 후회할 시간에 만족하는 일에 집중한다면 좌절이나 실패에도 의욕만은 살아있을 것 같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99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9점 9.9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