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파 99%가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
공유하기

국내파 99%가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쓱 보고 싹 이해하는 초단기 영어 공부

리뷰 총점 9.1 (42건)
분야
국어 외국어 > 영어
파일정보
PDF(DRM) 48.5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너무 내용이 없다. 이 정도 내용으로 18000원이라 평점2점 | z******y | 2023.03.30 리뷰제목
주요 문장 40 개만 가지고 책을 채웠다.   267 페이지지만, 157 페이지부터 앞에 나온 내용을 재탕하는 거라서, 사실상 157페이지짜리 책이다.   알짜배기가 별로 없다.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문제의식을 느낀 게 이 정도라면 게으른 거 아닌가?   이 정도 내용으로 18000원을 받아먹으려고 하다니 강심장이다.   아무리 보아도 윤훈관님만의 독자적인 내용은 없어
리뷰제목

주요 문장 40 개만 가지고 책을 채웠다.

 

267 페이지지만, 157 페이지부터 앞에 나온 내용을 재탕하는 거라서, 사실상 157페이지짜리 책이다.

 

알짜배기가 별로 없다.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문제의식을 느낀 게 이 정도라면 게으른 거 아닌가?

 

이 정도 내용으로 18000원을 받아먹으려고 하다니 강심장이다.

 

아무리 보아도 윤훈관님만의 독자적인 내용은 없어 보인다.

 

우리가 문장을 본 뒤에, 뒤에서부터 문장을 거슬러 올라가면서 번역하는 습관 때문에 영어를 못 한다고 생각한다면 큰 착각 아닐까?

 

이 부분이 문제라고 생각해서 왼쪽부터 쭉 읽어내려가면서 내용을 파악하라고 하는 것이 핵심요지라면, 윤훈관님이 아니라 다른 많은 저자들이 얘기한 것이잖아요.

 

평소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깊은 생각이 묻어나는 내용이 안 나왔다.

 

부디 다음 번에는 실망시키지 마시길.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0
종이책 국내파 99%는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 평점10점 | n*******e | 2023.03.22 리뷰제목
영어는 세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국제적인 비즈니스에서도 사용됩니다. 한국에서도 어린 나이에도 영어를 학습시킵니다. 사람들이 영어 사교육에 힘쓰는 이유는 한국에서도 영어는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영어를 아무리 공부해도 원어민처럼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원어민처럼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을 발견했습니다. 발견한 책은 ‘국내파 99%는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리뷰제목

영어는 세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국제적인 비즈니스에서도 사용됩니다.

한국에서도 어린 나이에도 영어를 학습시킵니다.

사람들이 영어 사교육에 힘쓰는 이유는 한국에서도 영어는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영어를 아무리 공부해도 원어민처럼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원어민처럼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을 발견했습니다.

발견한 책은 ‘국내파 99%는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입니다.

영어 공부를 할 때 한국식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영어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또한 원어민처럼 생각하고 말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해야 원어민처럼 영어를 하게 될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 원어민처럼 생각하는 방법
원어민처럼 생각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한국인이 한글을 읽을 때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읽습니다.

하지만 영어는 주어와 동사를 먼저 찾고 한국식으로 읽으려 합니다.

원어민이 글을 읽을 때 주어 동사를 찾으면서 읽지 않습니다.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차례대로 읽고 받아들입니다.

한국인들은 영어를 배울 때 한국식 해석으로 구글 번역기가 번역하듯이 공부해 왔습니다.

한마디로 영어를 보고도 한국식으로 다시 해석하는 형태로 영어를 보고 있는 건데요.
다시 해석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선 원어민처럼 생각해야 합니다.


 

◆ 40일간의 트레이닝
영어를 공부할 때 쉬운 문장부터 시작합니다.

쉬운 문장을 소화한 후에는 어려운 문장도 해석할 수 있게 됩니다.

40일 이란 학습 시간을 통해 원어민의 관점을 기를 수 있는데요.
하루에 핵심 문장 1개와 예시문장 5개로 해석해보며 원어민처럼 생각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문장을 보면서 몰랐던 단어들도 있을 텐데요.
Quick Check! 단어장을 통해 빠르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해석하는 팁과 QR코드에 저자 직강을 들으면 영어를 정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영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읽기와 스피킹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영어를 10년 넘게 공부해도 막상 영어를 사용하려 하면 어려워합니다.

그 이유는 영어를 받아들일 때 한국식으로 해석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통해 한국식이 아닌 영어 문장이 쓰인 순서대로 해석할 수 있는 스킬을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읽는 순간 바로 이해가 돼야 영어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원어민처럼 문장 메시지를 파악하고 이해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국내파 99%가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 평점10점 | s*****a | 2023.03.15 리뷰제목
"감히 말하지만, 영어는 제가 맞습니다." 오오, 자신감이 느껴지는 발언이다. 저자는 말한다. 독해 20일 회화 20일, 딱 40일만 해내면 된다고 말이다. 이 정도면 한번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어떤 영어공부법을 배울 수 있을지 궁금해서 이 책 《국내파 99%가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윤훈관. 윤
리뷰제목

"감히 말하지만, 영어는 제가 맞습니다."

오오, 자신감이 느껴지는 발언이다.

저자는 말한다.

독해 20일 회화 20일, 딱 40일만 해내면 된다고 말이다. 이 정도면 한번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어떤 영어공부법을 배울 수 있을지 궁금해서 이 책 《국내파 99%가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윤훈관. 윤훈관영어교육 대표이자 이투스교육 온라인 영어영역 강사이다.

《국내파 99%가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는 2020년 혜성처럼 등장한 화제의 일타강사 윤훈관이 공개하는 원어민적 관점 전환 프로젝트로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쓱 보고 싹 이해하는 초단기 영어 공부법을 담아냈다. 매일 10초 네이티브 되기 습관을 통해 10년 넘게 배워도 써먹지 못하는 구식영어 루트를 벗어나서, 누구나 '읽는 순간' 영어의 뜻을 이해하고 '생각하는 순간' 영어로 말하게 되는 '영어의 본질'을 장착하게 될 것이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된다. 프롤로그 '마침내 '영어의 본질'이 보이는 '나의 영어리셋 프로젝트'',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 프로젝트, 이렇게 시작해보세요!'를 시작으로, 1부 '당신의 영어가 제자리걸음인 이유', 2부 '영어를 '읽는 순간' 이해하는 법', 3부 ''생각하는 순간' 영어로 말하는 방법'으로 이어진다.

 

2부에서 Day 1부터 시작되지만,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이 1부에 담겨 있다. 1부부터 차근히 읽으며 지금까지 영어공부를 했던 패턴을 달리 생각해보아야 한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영어를 분석하려고 하지말고 이해하라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읽으면서 어떤 점을 중심으로 이해할지 알려준다.

그러니 쉬운 문장이라도 어떻게 해석하고 이해하는 노하우가 필요한지 저자가 짚어주는 부분을 잘 캐치하여 읽어나가다 보면, 원어민적 해석 방식으로 영어를 대하는 습관이 체계적으로 잡힐 것이다.

 

그러고 보면 영어와 한국어는 어순부터가 다른데, 우리 식으로 해석하다 보니 당연하게 버퍼링이 걸릴 수밖에 없었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며 인식한다.

그러니 저자가 말한 자신감이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경험에 의해서 체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어민적 관점 전환 프로젝트'에 공감하며 이 책을 살펴보았다.

정말 이대로 매일 조금씩 영어 학습을 하다보면 그동안 접했던 영어와는 다르게 체계가 잡힐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읽는 순간' 영어의 뜻을 이해하고

'생각하는 순간' 영어로 말하게 되는

영어리셋 프로젝트! (책 띠지 중에서)

우리가 영어를 잘 못하는 것은 열심히 안 해서가 아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열심히만 해서 그런 것이다.

그러니 이 책을 통해 관점만 살짝 바꿔주면 가능성이 보일 것이다.

원어민적 관점 전환 프로젝트 초단기 영어 공부법 40일 과정 맞춤형 책이니, 이 책으로 영어 공부를 해보면 길이 보일 것이다.

지금까지 하던 대로 구식영어공부를 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방식을 받아들이고 공부를 해본다면 결과가 달라질 테니, 영어학습에 관한 책을 찾는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서평] 국내파 98%는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 평점10점 | b*****s | 2023.04.05 리뷰제목
긴 세월동안 영어공부를 하였지만, 공부양에 비해 효율이 가장 떨어지는 과목이 영어였습니다. 학창시절에 영어 교과서, 참고서, 사전, 단어장으로 무식하게 공부하였지만 성적은 항상 제자리였습니다. 불행하게도, 학교에서는 효과적으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하고 알려주지도 않았다는 것도 하나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다양한 영어 학습법을 다루는 방법이 경쟁하
리뷰제목

긴 세월동안 영어공부를 하였지만, 공부양에 비해 효율이 가장 떨어지는 과목이 영어였습니다. 학창시절에 영어 교과서, 참고서, 사전, 단어장으로 무식하게 공부하였지만 성적은 항상 제자리였습니다. 불행하게도, 학교에서는 효과적으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하고 알려주지도 않았다는 것도 하나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다양한 영어 학습법을 다루는 방법이 경쟁하듯 알려졌고, 그 내용도 참고하였지만, 언어 학습에는 단기간에 기적이 일어나는 것을 경험할 수 없었습니다. 단지, 같은 시간을 공부하여도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은 알게 되었습니다. ‘국내파 98%는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라는 책도 지금까지 알았다고 착각하지만 모르고 있었던 새로운 학습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이라도 올바른 영어 공부를 한다는 것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책은 총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영어 교육의 문제점에 대해 언급하고, 나머지 두 파트에서는 총 40일간의 학습 과정을 Reading과 Speaking으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핵심은 어순을 인식하는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책 속의 학습과정을 통해 원어민과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고 말하는 어순을 인식하고 바꾸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책의 내용은 매일 두~세 페이지 분량을 학습하게 됩니다.

 

Reading부분에서는 각 일자 별로 학습하게될 문법이나 key 문장이 제시됩니다. 이 문장을 한국식과 원어민식으로 각각 해석하여 그 차이점을 비교하며 같은 문장이지만 어순에 따라 어떻게 이해하게 되는지 감각과 함께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글을 읽거나 생각하는 순간 이해되고 말하게 되는 뇌를 만들어 가게 됩니다. 이어지는 예문을 통해 해당 문장 형태에 대하여 추가적이고 반복적인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Speaking부분에서는 앞 서 학습한 방법의 반대로 영어로 바로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역시 각 일자 별로 대표 문장을 과 함께 저자의 Tip 설명을 먼저 학습하고, 추가적으로 제공된 예문을 학습하게 됩니다.

 

각 일자 별 시작부분에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40일 전체에 대한 저자의 강연 영상을 참고하여 공부한다면 학습 효과가 더 높을 것입니다. 중학교 수준의 영어 단어와 문장이지만 원어민 방식의 어순으로 읽어 나가면서 동사를 한국어의 동사처럼, 목적어를 한국어의 목적어처럼 번역하지 않고, 그들의 사고방식처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반복적인 학습을 하면서도 영어 읽기와 말하기에서 버퍼링이 생긴 이유를 알게 되었고, 어떻게 이를 수정하고 공부해야 되는지도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21세기북스 / 국내파 99%가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 평점10점 | h*****0 | 2023.03.23 리뷰제목
영어 공부는 평생 숙제 같아요~ ^^; 나이도 상관없고, 기간도 상관없고... 중요한 건 올바른 방법과 의지 아닐지...   이 책은 자타 공인 일타 강사, 윤훈관 선생님의 원어민적 관점의 영어 공부법이 담긴 독해, 회화를 아우르는 영어 공부 책입니다.     한국인이 영어가 어렵다고 느끼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어순이 다르다는 점 때문일 것 같아요. 이것 자
리뷰제목

 

영어 공부는 평생 숙제 같아요~ ^^;

나이도 상관없고, 기간도 상관없고...

중요한 건 올바른 방법과 의지 아닐지...

 

이 책은 자타 공인 일타 강사,

윤훈관 선생님의 원어민적 관점의 영어 공부법이 담긴

독해, 회화를 아우르는 영어 공부 책입니다.

 

 

한국인이 영어가 어렵다고 느끼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어순이 다르다는 점 때문일 것 같아요.

이것 자체를 바꾸어주는 것이 가장 큰 핵심입니다.

즉, 한국식에서 영어식 사고방식으로의 전환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책은 크게 3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우리나라 영어 교육의 현실을 직시하고

왜 영어 공부가 어려운지 체크해 봅니다.

그리고 영어식으로 문장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쓰고 있어요.

가장 좋은 것은 영어식 사고를 모방하기!!!

 

 

준비가 되었다면,

두 번째 파트부터는 실전입니다.

파트 2는 영어를 읽는 순간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1일차부터 21일차까지의 내용이 담겨있는데,

가장 짧은 주어와 동사 형태의 문장부터 시작해요.

 

1일차 학습은 2페이지의 펼친 면입니다.

상단에 주요 문장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QR코드가 있어서

저자의 강의를 영상으로 바로 시청할 수 있어요.

주어진 문장을 한국식 해석으로 알아보고

원어민식 해석은 어떻게 되는지도 살펴봅니다.

이때 어떻게 하면 원어민적 사고에 가까워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훈관쌤의 TIP'에서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빠르게 영상 강의 시청하고

본문 내용을 읽어보고,

오른쪽 페이지의 JOIN 문장들을

여러 번 반복해 읽어보면 될 것 같아요.

그리 긴 시간을 들이지 않고 하루 학습을 마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게 기본 문장부터 조금 긴 문장들까지

매일 학습해 나갑니다.

 

파트 3는 생각하는 순간 영어로 말하는 법에 대해 쓰고 있어요.

하고 싶은 말을 빨리 전달하기 위해서는

원어민적 사고로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고방식의 체인지는 반복 학습하는 것뿐인 듯싶어요.

엄선된 문장들을 매일 꾸준히 반복해 읽고 말해보면서

충분히 연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원어민적 사고에도 익숙해질 것 같습니다.

그렇게 다양한 문장들과 표현들을 익히고 나면,

마지막 챕터에서는 복습을 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서는 KEY 문장을 제외한 JOIN 문장들을

중점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어요.

하루 학습에 모두 6개의 문장을 공부하고

그렇게 40일의 학습이면 총 240개의 문장을 공부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원어민적 사고방식에

젖어들게 되면서 생각하는 것을 그대로 말하면

올바른 영어 문장이 완성되는

새로운 경험을 해 볼 수 있을 듯하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0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0점 8.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