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담] 위시리스트
공유하기

[최근담] 위시리스트

리뷰 총점 9.7 (189건)
분야
소설 > 한국소설
파일정보
EPUB(DRM) 23.4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도서의 시리즈 내서재에 모두 추가

[최근담] 위시리스트
임솔아 저
[최근담] 위시리스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최애에 관한 두근두근한 이야기’ 〈최근담〉 시리즈. 〈최근담〉에서는 젊은 소설가와 시인이 짧은 소설이나 에세이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들려주고, 예스24 독자의 뜨거운 지지를 받는 오리여인 작가가 그림작가로 참여해 생기를 더한다. 애정을 담뿍 담은 반가운 작품들에서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고 같은 마음을 찾는 기쁨까지 모두 즐겨보자.


「위시리스트」는 좋아하는 것, 그리고 좋아하게 된 과정에 대해 나누는 두 사람의 대화로 이루어져있다. 좋아하는 것이 많을 수도 있고, 좋아하는 것이 없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그렇게 된 이유와 과정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었을까? 임솔아 작가만의 따뜻하지만 날카로운 시선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여러 방향의 질문을 던진다.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예스24에서 여러분의 "작가를 찾습니다"
예스24가 매년 진행하는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 잘 참여하고 계신가요? 사실 행사를 준비하면서 저희는 늘 고민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후보에 오른, 또 다음에 후보에 오를 이 멋진 젊은 작가를 더 잘 소개할 방법이 없을까. 우리만 알기에는 아까운 이 작품을 어떻게 더 많은 분께 전할까. 그래서 한가지 시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른바 [작가를 찾습니다]!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미리 만나보세요.

새로운 작품으로, 한 달에 한 작가
지금 주목해야 할 소설가와 시인들을 한 달에 한 명씩 소개합니다. 매달 한 명의 작가가 새로 공개하는 짧은 소설이나 에세이를 만나보실 수 있고요, 매 편 오리여인 작가의 일러스트를 함께 감상하실 수 있으니 예스24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 특별한 만남도 기대해주세요.

좋아하는 것을 잔뜩 이야기해요
달마다 작가가 '좋아하는 것'에 관해 들려줄거예요. 저희의 의뢰는 아주 단순했습니다.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달라는 것이었고요, 거기에는 어떤 경계도 없습니다. 지금 작가들의 마음을 즐겁고 설레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매달 공개할 작품들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회원리뷰 (52건) 회원리뷰 이동

eBook 구매 [최근담] 위시리스트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g*******5 | 2023.05.02 리뷰제목
최근담 시리즈는 예사 전자책 페이지와 관심작가 뉴스 구독으로 알게 되었어요. 먼저 이런 오리지널 컨텐츠로 더 흥하시길 바라고요. ㅎㅎ 읽기 전엔 이렇게 짧은 소설들, 이야기들인지 몰랐어요. 아마 요즘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포맷인 걸까요?   저는 독자로서 특별히 자신과 같다고 느껴지고, 개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인물을 원하거나 하지는 않고 이런 사람들도 있지, 하
리뷰제목

최근담 시리즈는 예사 전자책 페이지와 관심작가 뉴스 구독으로 알게 되었어요. 먼저 이런 오리지널 컨텐츠로 더 흥하시길 바라고요. ㅎㅎ 읽기 전엔 이렇게 짧은 소설들, 이야기들인지 몰랐어요. 아마 요즘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포맷인 걸까요?

 

저는 독자로서 특별히 자신과 같다고 느껴지고, 개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인물을 원하거나 하지는 않고 이런 사람들도 있지, 하고 구경하듯 소설을 읽기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외려 너무 공감되어 폐부를 찌른다고 할 만한 서사는 각 잡고 하는 독서가 아닌 이상 계속 읽게 되지 않는데요. 이 소설은 그런 면에서 아, 이런 경우들이 있지 하고 읽어내려가게 되는, 평온한 타입의 독서 경험이었습니다. 소설에 나오는 두 여성 캐릭터는 생각해 본다면 취향이 뚜렷한 경우와 그렇지는 않은 경우라는, 일상에서 누구나 취향이 뚜렷하거나 그런 사람에 비하면 고집이나 주관이 덜 뚜렷한 사람이 있잖아요? 그런 대비가 보편적으로 많이들 공감할 수 있는 인물들의 성격일 것 같아요.

 

임솔아님은 원래 시를 쓰기도 하시니 이렇게 쓰면 우문 같지만, 소설에서도 시적인 문체를 좋아해서 마침 읽어 봤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리즈에서 중복으로 작품을 쓰신 작가분은 없는 듯하지만 연재로 더 읽고 싶어지는 이야기였어요. 그냥 감상문으로 남기는 빈말 아니고 진심으로요. 핸드크림 같은 소소한 취향 말고도 또 그들의 다양한 취향이 궁금해졌습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eBook 구매 각자의 마음 속 위시리스트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n*******a | 2023.10.10 리뷰제목
두 작가님의 이름과 책 제목에 끌려서 선택하게 된 책이에요.두 사람이 주고 받는 대화 속에서의 각자의 위시리스트, 그 속에 담긴 마음과 의미를 엿볼 수 있었어요.그리고 '내가 좋아하고 원하는 것들은 뭘까?' 하고 떠올려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전에 제 위시리스트는 단순히 바라는 것들이었는데 지금은 제 소중한 꿈과 의미가 담긴 것들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반드시 이루자고 다짐하
리뷰제목
두 작가님의 이름과 책 제목에 끌려서 선택하게 된 책이에요.
두 사람이 주고 받는 대화 속에서의 각자의 위시리스트, 그 속에 담긴 마음과 의미를 엿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내가 좋아하고 원하는 것들은 뭘까?' 하고 떠올려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전에 제 위시리스트는 단순히 바라는 것들이었는데 지금은 제 소중한 꿈과 의미가 담긴 것들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반드시 이루자고 다짐하게 돼요. 열심히 노력할 거고 노력하는 과정도 즐길 거예요.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위시리스트 | 임솔아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b*****a | 2023.05.02 리뷰제목
임솔아 작가님의 책으로 처음 읽었던 것은 시집 ‘괴괴한 날씨와 착한 사람들’ 이었습니다. 벌써 읽은 지 5년 정도는 지났네요. 이북 앱에서 가끔 꺼내읽는 책이고요. 이후 작가님의 작품이 온라인 서점에서 눈에 띄면 종종 구매해 읽었습니다.   이 짧은 소설은 요즘 숏숏이라고들 칭하는 엽편이겠네요. 예스24의 최근담 시리즈는 북클럽에서 내 서재에 추가하기를 하면 바로 앱
리뷰제목


 

임솔아 작가님의 책으로 처음 읽었던 것은 시집 ‘괴괴한 날씨와 착한 사람들’ 이었습니다. 벌써 읽은 지 5년 정도는 지났네요. 이북 앱에서 가끔 꺼내읽는 책이고요. 이후 작가님의 작품이 온라인 서점에서 눈에 띄면 종종 구매해 읽었습니다.

 

이 짧은 소설은 요즘 숏숏이라고들 칭하는 엽편이겠네요. 예스24의 최근담 시리즈는 북클럽에서 내 서재에 추가하기를 하면 바로 앱에서 읽을 수 있어서 편하게 읽었습니다. 취향에 대한 이야기가 짧게 전개되는 듯하다가 마지막에 인종차별에 대한 언급이 나오고 이야기 장소가 외국, 설정으로는 베를린이라는 걸 확실히 알 수 있는데 어떤 인종차별인지는 확실히 나오지 않지만, 확실히 정의할 수 있는 인종차별도 아마 어려우리란 생각이 듭니다. 외국에서의 여행이나 체재를 어렵게 하는 것은 그렇게 정의하기 힘들지만 확실히 존재하는 차별이라고 느낀 사람 (그러니까 아시아인에 소설 속처럼 여성으로서) 은 저 뿐만은 아닐 것입니다. 언급되는 차별이, 취향이 주제일 소설 전체적으로 요점은 아니지만 다소 반전 같은 요소라, 리얼하면서 꽤 보편적인 현실을 묘사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워낙 짧은 소설이지만 더 연결되는 이야기를 다른 형태로 또 이어 읽을 수 있다면 좋겠네요. 다른 시나 소설을 다시 기대해 보며 읽은 임솔아 작가님의 최신작이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구매 위시리스트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c*****6 | 2023.04.14 리뷰제목
읽어내려가며 나와 비슷한 성향의 주인공을 보며 많은 공감을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짧은 단편속에서 많은 감정이입이 되었습니다. 가끔 이도저도 선택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인해 피해를 보기도 했지만 주인공처럼 모든게 좋고 그저 사람이 좋다는 생각을 많이 했기에 좋았습니다. 꼭 물질적인 것만이 위시리스트가 아니고 좋은 사람들을 위시리스트에 담아놓는 듯한 이야기가 좋네
리뷰제목

읽어내려가며 나와 비슷한 성향의 주인공을 보며 많은 공감을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짧은 단편속에서 많은 감정이입이 되었습니다.

가끔 이도저도 선택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인해 피해를 보기도 했지만

주인공처럼 모든게 좋고 그저 사람이 좋다는 생각을 많이 했기에 좋았습니다.

꼭 물질적인 것만이 위시리스트가 아니고 좋은 사람들을 위시리스트에 담아놓는 듯한 이야기가 좋네요.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구매 위시리스트 리뷰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w********8 | 2023.10.14 리뷰제목
최근담 시리즈 중 열두번째 이야기인 임솔아 작가님의 위시리스트 리뷰입니다. 최근담 시리즈는 처음 읽는데 글이 굉장히 짧습니다. 위시리스트는 리나와 주현의 해외여행이 배경으로 둘의 성향이 굉장히 달라요. 리나는 골동품 가게에서 산 물건을 예쁘다며 주현에게보여주지만 주현은 그게 뭐가 예쁜지 이해하지 못하지만 리나와 함께하는 쇼핑은 즐거워합니다. 특별히 좋아하는 일이
리뷰제목
최근담 시리즈 중 열두번째 이야기인 임솔아 작가님의 위시리스트 리뷰입니다. 최근담 시리즈는 처음 읽는데 글이 굉장히 짧습니다. 위시리스트는 리나와 주현의 해외여행이 배경으로 둘의 성향이 굉장히 달라요. 리나는 골동품 가게에서 산 물건을 예쁘다며 주현에게보여주지만 주현은 그게 뭐가 예쁜지 이해하지 못하지만 리나와 함께하는 쇼핑은 즐거워합니다. 특별히 좋아하는 일이 없는 주현은 남들 눈에는 끌려다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작 주현은 좋아하는 사람들과 같이하기라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 것이었어요.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하는 일만큼 즐거운 일이 없는데 주현을 통해서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따뜻한 글이었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37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6점 9.6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