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설계자의 공식
미리보기 공유하기

인생 설계자의 공식

나이키 조던의 부사장이 전하는 성공적인 삶의 비밀

리뷰 총점 9.6 (11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32.3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0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인생 설계자의 공식 : 나이키 조던의 부사장이 전하는 성공적인 삶의 비밀 평점10점 | l*****0 | 2023.03.15 리뷰제목
저자는 나이키 조던의 부사장이다. 타이틀로는 전형적인 금수저일 것이라 생각되지만 소위 흙수저 출신으로 현재의 자리에 올랐다. 농구 선수 출신으로 40년간 나이키에서 근무하였다.   원래는 자신의 딸, 맨디에게 전해주고 싶은 인생의 교훈들을 담으려고 했다. 그런데 점점 많은 이야기를 담게 되었고 딸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들로 가득
리뷰제목


 

저자는 나이키 조던의 부사장이다.

타이틀로는 전형적인 금수저일 것이라 생각되지만 소위 흙수저 출신으로 현재의 자리에 올랐다.

농구 선수 출신으로 40년간 나이키에서 근무하였다.

 

원래는 자신의 딸, 맨디에게 전해주고 싶은 인생의 교훈들을 담으려고 했다.

그런데 점점 많은 이야기를 담게 되었고 딸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들로 가득 차게 되었다.

 

이 책은 경영서가 아니다.

나이키의 성장이나, 자신의 비즈니스 성공 비결을 담고 있지 않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글이다.

 

모두 17개의 주제에 대한 글이 담고 있다.

자신의 경험과 많은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통해 해당 주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모르고 있던 뒷이야기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첫째, 비전을 세워야 한다.
둘째,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무엇을 희생할 의지가 있는지,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무엇을 기꺼이 포기할지 결정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그걸 실현하기 위한 일을 그냥 시작해야 한다.

수십억 달러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곧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것이다.

무척 단순하지 않은가.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희생'과 ‘포기'이다.

현 상태에서 무엇을 더하는 것이 아니라, 빼는 것이다.

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난 무엇을 포기하고 희생할 수 있을까.

양손에 무언가를 쥔 상태에서 다른 것을 쥘 수 없다.

더 나은 것을 쥐고 싶다면 손에 있는 것을 버려야 한다.

하나든, 혹은 두 개 모두이든.

 

인생에서 확실한 한 가지가 있다면 모든 것은 변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머지않은 어느 순간 변화는 일어난다.
변화는 좋은 것이다.
변화의 수용은 대체로 개인적 또는 직업적 성장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최선의 방책은 변화를 긍정적으로 보고 다가가는 것이다.

변화를 좋은 것이다.

짧은 문장이지만 쉽게 받아들이기 어렵다.

변화를 좋아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

변화를 긍정적인 마인드로 받아들여야 한다.

피할 수 없는 변화라면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먼저 변해야 한다.

개인적, 직업적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말은 결코 틀리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은 개정판으로 마지막 부록으로 전에 없던 ‘공식 적용하기'가 추가되었다.

이는 교사나 부모가 아이들에게 책에 담겨 있는 교훈들을 교육시킬 수 있는 교안처럼 꾸며져 있다.

막연하게 책의 내용을 전달하기 보다는 목표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토의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이 참 편안하게 쓰여졌다.

문장이 짧아서인지 읽기도 편하고, 쉬운 글로 되어 있어서 학생들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너는 이렇게 살아라'를 현대적으로 바꾼 듯한 느낌이다.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0
종이책 [도서] 인생 설계자의 공식 평점10점 | 5**o | 2023.03.08 리뷰제목
Part 1: Just Do it 성공적인 삶의 비밀 마음적으로 힘들었던 순간 읽게 된 인생 설계자의 공식. 언제 끝날지 모를 취준을 버텨가며 끊임없이 자신을 의심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을 이겨낼 힘을 주는 책이었어요. 저자는 NBA프로 선수로 활동했지만 치명적인 무릎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두고 전혀 새로운 환경에서 큰 성과를 이루었는데요. 그의 성공의 원동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나
리뷰제목

 

Part 1:

Just Do it 성공적인 삶의 비밀

마음적으로 힘들었던 순간 읽게 된 인생 설계자의 공식. 언제 끝날지 모를 취준을 버텨가며 끊임없이 자신을 의심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을 이겨낼 힘을 주는 책이었어요. 저자는 NBA프로 선수로 활동했지만 치명적인 무릎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두고 전혀 새로운 환경에서 큰 성과를 이루었는데요.

그의 성공의 원동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나에게 적용시킬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가 궁금하더라고요. 여느 자기계발서와는 다르게 인생 설계자의 공식은 명확하고 구체적인 조언으로 성공으로 다다르는 루트를 소개하고 있었어요.

Part 2:

성공을 믿어라. 그리고 시작해라!

JUST DO IT 나이키 광고의 상징이죠. 운동하는 사람들의 모습과 땀흘리는 장면 그리고 마지막에 떠오르는 메세지 JUST DO IT은 운동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에도 적용시킬 수 있는 부분이 많았어요.

걱정하고 고민하느라 보내는 시간들, 망설이고 멈칫하느라 지나간 타이밍 모두 성공을 방해하는 원인들이에요.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은 준비가 덜 되었다거나 시기가 적절하지 못하다고 생각해서 주저하거나 망설이는게 보통인데요. 인생 설계자의 공식은 이런 사람들의 상식과 행동패턴을 정면으로 거부해요.

Part 3:

변화가 필요하면, JUST DO IT

제가 인생 설계자의 공식을 읽으며 느낀 것은, 현재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변화해야 한다는 것이고 변화를 위해 필요한 것은 고민이 아니라 행동이라는 점이에요. 생각을 앞서는 행동은 옳지 못하다고 배워왔지만 사실 인생은 그렇지 않았던 거였어요.

나이키 조던의 부사장이 깨달은 인생의 법칙은 나이키의 상징인 JUST DO IT처럼 일단 지금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용기였던 셈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예요.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인생 설계자의 공식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u**a | 2023.09.15 리뷰제목
나이키 조던의 부사장님이신 화워드 H. 화이트님 전하는 성공적인 삶의 비밀입니다. 특이한 것은 오래전 당신의 딸에게 썼던 편지들을 편집하고 모아서 내신 책입니다. 성공을 가르쳐 주는 책들이 많은데 역시 아버지가 직접 적어주는 글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없나 봅니다. 내용은 말 그대로 성공하기 위한 모든 것들입니다 우리가 다른 자기계발서들에서 접할 수 있는 단어에 나이키, 농
리뷰제목

나이키 조던의 부사장님이신 화워드 H. 화이트님 전하는 성공적인 삶의 비밀입니다. 특이한 것은 오래전 당신의 딸에게 썼던 편지들을 편집하고 모아서 내신 책입니다. 성공을 가르쳐 주는 책들이 많은데 역시 아버지가 직접 적어주는 글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없나 봅니다. 내용은 말 그대로 성공하기 위한 모든 것들입니다 우리가 다른 자기계발서들에서 접할 수 있는 단어에 나이키, 농구선수들 이야기가 살짝 들어갔습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보다 많은 그런 예들이 들어갔으면 어땠을까 하는 정도입니다. 책은 인생 공식이해하기와 인생설계하기 크게 2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사이 직접쓰신 시들이 적혀 있습니다. 굉장히 성공하신 분이 딸에게 들려주기 위해 적은 글이니, 내용은 알기 쉽고 일목요연합니다. 청소년들에게 권장하는 자기계발서로 안성맞춤입니다.

 

1부 인생 공식 이해하기

비전, 목표설정, 실행, 최선의 노력, 책임감, 변화 멘토, 경기규칙, 강인함. 신념

 

2부 인생 설계하기

마음의 힘, 영혼, 사랑, 열정, 명예, 성공, 순환

 

1부는 목차대로 이해해 가면 될 것 같습니다. 비전(큰 꿈0을 세우고, 목표(비전의 구체화)를 설정합니다. 실행하고 당연히 최선의 노력을 하며 책임감을 다합니다. 실행 과정에서 나오는 변화에 플렉시블하게 대처하고 누군가 정신적으로 기술적으로 이끌어 주실 멘토를 찾습니다. 그리고 전체 규칙을 정하고 강인한 신념으로 인생을 성공합니다. 목차대로 문장이 완성이 됩니다.

2부야 말로 실제 설계하기 인데, 왠지 2부와 1부가 바뀐 느낌입니다. 인생 설계를 위해 필요한 기본기들이 나열된 느낌입니다. 영혼, 사랑, 열정, 명예….그리고 이것들의 순환입니다. 설계를 위해 좀 더 기술적인 면이 강조되었으면 좋겠지만, 테크닉보다는 딸에게 들려주기 위한 애정이 돋보입니다. 그래도 내용이 충실하니 자녀들에게 권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인생 설계자의 공식 평점10점 | b***t | 2023.03.17 리뷰제목
운동선수는 운동능력에 비해 두뇌능력은 과소평가받죠. 농구선수에서 나이키의 경영자로 변신해 성공한 하워드의 이야기라니 기대했습니다. 하워드는 메릴랜드 대학의 포인트 가드 선수로 활약했고 NBA에서 주목받았습니다. 그가 무릎 부상으로 그만두기 전까지는. 그만큼 좌절도 컸었지만 그는 이전보다 더 강인하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새로운 인생을 맞이했습니다.  많은 사람
리뷰제목

운동선수는 운동능력에 비해 두뇌능력은 과소평가받죠. 농구선수에서 나이키의 경영자로 변신해 성공한 하워드의 이야기라니 기대했습니다.



하워드는 메릴랜드 대학의 포인트 가드 선수로 활약했고 NBA에서 주목받았습니다. 그가 무릎 부상으로 그만두기 전까지는. 그만큼 좌절도 컸었지만 그는 이전보다 더 강인하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새로운 인생을 맞이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십 년 동안 나이키를 에어 조던의 이미지와 연관하여 기억하죠. 농구 천재 마이클 조던을 브랜드화한 사람이 바로 하워드예요. 


다른 사람이 해낸 일을 보고 저건 나도 생각했던건데 하는 사람도 있겠지요. 정작 실행은 하지 않으면서 말이죠. 그는 조던 나이키에서 브랜드를 만드는 꿈을 갖고 있었고 그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에게 이해시켰어요. 그 과정이 없었다면 나이키와 조던의 긴 인연은 없었겠지요. 


그는 명확한 비전을 갖고 상상하라고 합니다. 어딘가에 적어두고 그걸 위해 무엇을 포기해야할지 기록하고 실행합니다. 물론 가시밭길도 있을 거라는 걸 기억하라고 해요. p.41



자신이 괴로우면 다른 사람을 괴롭히려 들 때도 있어요. 가장 가까운 사람들, 소중히 여겨야할 사람들이 상처입기도 합니다. 인생은 항상 공정하지 않고 힘든 구간을 통과하려면 마법이 필요하답니다. 


그가 힘든 시기를 지나올 수 있게 해준 마법의 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였어요. 내게 일어나는 온갖 일에도 불구하고 나는 목표와 꿈을 이룰 것이다. 그 믿음이 고통을 이겨낼 힘이 됩니다. p.94 



학업이든 취미든 생계를 위한 일이든, 어차피 해야 할 일이라면 가능한 열정을 갖고 노력하라고 해요. 그는 어떤 일을 시도할 때면 먼저 그 일을 가장 훌륭히 해낸 사람을 떠올립니다. p.167



하워드는 자신이 위기를 이겨낼 수 있었던 데는 나이키 회장인 필 나이트를 비롯해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청소 일을 하며 다섯 자녀를 바르게 키우려 노력했던 그의 어머니도 있어요. 그는 사람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절대 혼자 힘으로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막다른 길에서 벽을 뚫고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간 그의 인생이기에 진정한 울림이 있었어요.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를 통해 출판사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인생 설계자의 공식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k*******2 | 2023.03.17 리뷰제목
스승과 제자는 항상 존재한다. 당신이 어디로 가는지 알 준비가 됐는가? 당신도 전사의 길을 갈 준비가 됐는가 아니면 다른 길로 가는 되겠는가? 이 길에서 당신은 몸과 마음, 영혼을 단련할 수 있다. 순환의 원은 당신의 방패요, 세상을 막아줄 망토다. 원은 완전함을 나타낸다. 원은 총체서을 나타낸다. 시작점도 없고 끝도 없다. 나의 전사들이여,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
리뷰제목

 

스승과 제자는 항상 존재한다.

당신이 어디로 가는지 알 준비가 됐는가?

당신도 전사의 길을 갈 준비가 됐는가 아니면

다른 길로 가는 되겠는가?

이 길에서 당신은 몸과 마음, 영혼을 단련할 수 있다.

순환의 원은 당신의 방패요, 세상을 막아줄 망토다.

원은 완전함을 나타낸다.

원은 총체서을 나타낸다.

시작점도 없고 끝도 없다.

나의 전사들이여,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켜라. (-15-)

너무 거창하게 시작하지 않는다. 궁극적 목표는 원대할 수 있지만 계획은 그 목표에 한 단계 한 단계 다가가도록 세워야 한다. 나는 빅 오처럼 되고 싶었을 때 당장 그 주에 신시내티 로열스에 가서 테스트를 받겠다는 계획을 새우지 않았다. 대신 내가 속한 팀을 위해 기량을 높이려고 스스로를 채찍질했다.

자신이 진정 뭘 원하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에게는 무엇이 중요한가? 사람을 돕는 것인가? 아무것도 하지 못한 일을 해내는 것인가? 자신이 동경하는 사람의 발자취를 따르는 것인가? 건성으로 대답하거나 피상적인 대답에 그치지 않도록 하라.

자신이 뭘 잘하는지 생각해 본다. 아마 당신이 친구들보다 조금이라도 잘하는 일이 있을 것이다. 혹은 당신이 좋아하고 큰 기쁨을 느끼는 일이 있을 것이다. (-37-)

삶을 능동적으로 익히는 학생이 되라. 가능한 한 모든 것을 배우라. 경기 규칙을 모르면 우위를 차지할 수 없다. 아침에 침대 정리학가 출발점이다. 규율이라는 초대가 새로운 지평을 탐색할 수 있는 자유를 줄 것이다. (-85-)

나는 힘을 가진 존재다. 내 마음은 수용적이다. 무엇을 마음에 담든 그렇게 될 것이다.

나는 전신을 긍정적 에너지로 채울 것이다. 내가 강해져야 할 때 내 안에 채워진 에너지가 온전하고 완전한 사람이 되는데 필요한 모든 힘을 줄 것이다.

나는 모든 일에서 나쁜 점이 아니라 좋은 점을 본다. 좋은 점을 보기 위해 더 애써야 할 수도 있지만 좋은 점이 있음을 알고 있기에 그걸 찾을 것이다. 눈을 뜨고 찾을 것이다. (-139-)

나는 나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존중하며 누구를 만나도 배울 점이 있음을 알고 있다.

지금 나는 그 어느때보다 겸손하다.

나느 모든 면에서 빛과 연관돼 있음을 느낀다. 이 느낌은 내가 겸손해지게 하고 위대한 일을 성취할 힘을 갖게 한다. (-193-)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방법은 간단하다. 매일 우리에게 주어지는 모든 것에 감사하면 된다. 우리는 너무 많은 것을 당연하게 여긴다. 그러나 매일 아침 눈을 뜨는 것에 대해, 자신이 목는 음식에 대해 그리고 자신에게 일어나는 좋은 일 모두에 대해 감사하라. 감사하는 태도는 형성해 두면 좋은 습관이다. 감사하는 마음을 자주 가질수록 무슨 일이든 당연시하는 일이 줄어들 것이다. 그냥 그래야만 하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210-)

어떤 위대한 목표에 올라 서 있을 땐, 그다지 대단해 보이지 않은 일이라 하더라도, 누군가 그 위치에 서 있을 땐 매우 대단해 보일 때가 있다.전교 1등이 된 학생이 자신은 대단하다고 생가하지 않더라도, 밖에서 볼 때, 그 학생이 대단해 보이는 이유는 그래서다. 그들의 노하우, 경험, 인새의 실패와 성공을 배우고 싶어진다. 이들에게 선망의 눈길을 보내고,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게 되며, 새로운 선택과 새로운 원칙에 따라서 살아가고, 견디며 자신을 드러내곤 한다. 삶이라는 것은 결국 나와 무관할 때가 있다. 나에게 필요하지만, 타인에게도 필요한 것이 있으며,내 인생의 계획을 하나하나 세워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즉 내 인생의 설계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기승전결 하나하나 꼽씹어 볼 수 있다. 내 앞에 내가 할 수 있는 것 단 하나만 해보는 것이 있다. 성공할 수 있고, 실패할 수 있다.성공을 기억하고, 실패를 반면교사로 삼아서, 새로운 길를 걸어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때이다. 여기에 감사와 겸손함이 필요하다.내가 계획한 대로 어떤 일이 일어나고 만들어 진다 하더라도, 겸손하지 않고, 감사함을 느끼지 못한다면, 나의 도전과 용기는 한 순간에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다. 포기하지 않으며, 자신을 위해서 살아가는 법을 스스로 터득해 나감으로써, 앞에 거친 길이 나타난다 하더라도, 스스로 이겨낼 수 있다. 사소한 일을 잘 해낼 수 있는 사람이 세로운 인생을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고, 나에게 주어진 일을 무사히 해낼 수 있는 힘을 얻는다. 눈앞에 긍정적인 생각을 담아내고, 나의 삶을 이롭게 하며,삶을 능동적ㅇ으로 익히는 학새으로 거듭날 수 있다. 현재 부족하다고 느낀다 하더라도, 스스로 성장하고, 스스로 해낼 수 있는 힘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결구 나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어서 세상이 인정하는 시간이 찾아올 수 있다. 무모한 도전보다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무언가에 몰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0점 8.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