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기의 달인, 호모 부커스
미리보기 공유하기

책읽기의 달인, 호모 부커스

리뷰 총점 9.9 (8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30.3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건) 회원리뷰 이동

eBook 구매 책읽기의 달인, 호모 부커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c*****4 | 2024.04.21 리뷰제목
유튜브가 당연한 매체가 되면서 북튜버도 늘어났고, 도서전 행사도 여러 곳으로 인기가 늘어나는 듯하지만 정작 성인 독서율은 바닥을 치고 있는 것 같은 이 때에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공감하며 읽을 수 있을 것 같은 작품이었습니다. 호모 부커스 네이밍이 인상적
리뷰제목
유튜브가 당연한 매체가 되면서 북튜버도 늘어났고, 도서전 행사도 여러 곳으로 인기가 늘어나는 듯하지만 정작 성인 독서율은 바닥을 치고 있는 것 같은 이 때에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공감하며 읽을 수 있을 것 같은 작품이었습니다. 호모 부커스 네이밍이 인상적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구매 책읽기의 달인, 호모 부커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a*****9 | 2024.04.20 리뷰제목
오도스 출판사에서 출간된 이권우 작가님의 책읽기의 달인, 호모 부커스 리뷰입니다.이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해당 도서를 읽지 않은 분께서는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책을 되도록 많이 읽으려고 몇년 전부터 노력하고 있는데 책읽기의 달인이라는 키워드가 솔깃하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의 책읽는 방법을 엿볼 수 있어 좋아요.
리뷰제목
오도스 출판사에서 출간된 이권우 작가님의 책읽기의 달인, 호모 부커스 리뷰입니다.
이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해당 도서를 읽지 않은 분께서는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책을 되도록 많이 읽으려고 몇년 전부터 노력하고 있는데 책읽기의 달인이라는 키워드가 솔깃하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의 책읽는 방법을 엿볼 수 있어 좋아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 책 읽는 인간으로 거듭나자 평점9점 | i****m | 2022.08.23 리뷰제목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개정증보판)>의 저자인 이권우는 도서평론가이다. <어느 게으름뱅이의 책읽기>, <각주와 이크의 책읽기>, <죽도록 책만 읽는>, <마이 시크릿 독서 노트>, <고전 한 책 깊이 읽기> 등 많은 책을 펴냈고, 서평을 쓰고 책에 관해 강의를 한다.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는 2008년 발행되었고, 2022년 5월 개정증보판이 나왔다.
리뷰제목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개정증보판)>의 저자인 이권우는 도서평론가이다. <어느 게으름뱅이의 책읽기>, <각주와 이크의 책읽기>, <죽도록 책만 읽는>, <마이 시크릿 독서 노트>, <고전 한 책 깊이 읽기등 많은 책을 펴냈고, 서평을 쓰고 책에 관해 강의를 한다.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2008년 발행되었고, 20225월 개정증보판이 나왔다.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 왜 읽어야 하는가 ,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  어떻게 골라야 하는가 ,  이제 쓰자 로 나누어져 있다.

 

호모부커스책 읽는 존재라는 의미이다.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는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그리고 읽는 데서 그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써야하는 까닭을 다함께 고민해 보자는 취지에서 쓴 책이다.

 

저자는 내로라하는 다독가이자 빼어난 서평가답게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다양한 책들의 명문장을 인용하며 왜 책을 읽어야 하고,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독자들을 끈질기게 설득한다. 책을 멀리하던 이라도 이 책을 읽고 나면 도저히 책을 읽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2021년 국민독서실태 조사 결과를 보면 성인의 종합 독서율은 47.5%라고 한다. 성인 두 명 중 한 명은 1년 동안 책을 단 한 권도 읽지 않았다는 것이다. 독서를 하지 못하는 이유로 시간이 없다는 것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 할까 

 

책은 지식과 교양을 쌓는 데 도움이 되고 참된 인간이 되는 길을 열어 보이며 정서적 안정을 주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이며, 시간 죽이기에 그만인 데다 마음의 상처까지 치유해준다.(46-47)

 

저자는 책읽기가 고통스러운 일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누군가가 말하는 것처럼 책읽기가 마냥 행복하기만 한 일은 아니라는 것이다. 고통스러운데도 불구하고 우리가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인간은 고통을 겪어야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정은 고통이나 그 결과는 행복한 것이 책읽기라고 나는 여전히 믿는다. (96)

 

이미지 범람의 시대이다. 유튜브 영상이나 누군가가 인터넷에 정리해 둔 단편적인 지식들을 보며 우리는 지식을 충분히 섭렵하고 있다고 착각하게 된다. 그런 지식들은 가짜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온전히 내 것이 될 수 없음도 물론이다.

 

책이란, 읽는 이 스스로 생각하게 하고 반성하게 해야 한다. 그런 역할을 할 때 비로소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점 때문에, 아니 이런 점이 있기에 이미지 시대에도 책을 읽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다.(115)

 

저자는 창조의 힘은 책에 있다고 역설한다. ‘창조자가 되고 싶다면, 책을 읽어라!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지 도저히 모르겠다면 우선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부터 읽으면 좋겠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저자의 논리에 설득되어 책 읽는 인간으로 다시 태어날지도 모를 일이다.

 

책읽기는 괴롭다. 밥숟갈에 먹을거리를 떠서 입에 넣어주는 장르가 아니다. 하나, 책읽기는 우리를 자극하고 성장시킨다. 사전을 뒤적여보게 하고, 다른 책을 참고하게 하며, 상징하는 바는 무엇인지 생각해보도록 자극한다. 더욱이 책은 그것을 읽으며 상상하게 한다. 책은 스스로 완결된 구조를 갖추지 않았다. 읽는 이가 책을 덮으며 그 의미를 정의할 때 비로소 완결된다. (73)

 

책을 읽는 내내 저자의 논리에 고개가 끄덕여지면서도, 제발 책 좀 읽어라, 읽어라 하고 소리 내 외쳐야만 하는 이 세태가 서글프게 느껴졌다. 마지막으로 불편한 책을 읽어야 한다는 저자의 쓴소리에 등골이 서늘해졌다. 이 책을 읽으며 그간의 독서를 반성하기도 했고, 한편으로 또 스스로를 토닥일 수 있었다.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는 우리가 책을 왜 읽어야 할까에 대한 가장 명확한 답을 제시하는 책이다.

 

 

 

#책읽기의달인호모부커스 #이권우 #개정증보판 #왜책을읽어야하는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5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