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와이드 패스와 규슈레일패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여행한 적이 있어 다시 일본 여행을 간다면 이번에도 ‘기차여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철도의 나라’답게 신간센부터 한량짜리 열차까지 열도 구석구석을 기차가 다니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제목처럼 일본의 홋카이도에서 규슈까지 열도 전체를 기차로 여행하는 방법과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차로 여행하기 좋은 일본의 38개 도시를 망라하여 전체적인 일본 도시의 위치와 이동에 대한 정보를 얻기에 적합한 책입니다.
주요 역의 배치도를 포함하고 있어 여행자에게 필요한 코인로커의 위치나 개찰구, 안내소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역 안에서의 즐길거리와 먹거리 정보까지 있어 역에 일찍 도착하더라도 심심하지 않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홋카이도, 도호쿠 간토, 간사이, 주부, 규슈 등 광역권 지역별로 구분되어 있어 해당지역 여행계획을 잡을때 특히, 교통편 계획을 세울때 아주 유용한 정보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 지역에서만 탈 수 있는 관광열차나 테마열차에 대한 정보도 가득해서 색다른 열차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을수록 철도패스로 홋카이도에서 규슈까지 여행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
일본의 다양한 지역을 폭넓게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차여행을 계획하던 중 도움이 될만한 책이 있나 알아보고 구입한 책.
내년에는 철도패스 요금이 올라간다고 해서 마침 딱 잘 되었다 싶기도 했다.
오프라인에서 보고 구입했는데, 모든 지역을 갈 것은 아니지만
내가 원하는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일본에 자주 가봤지만 철도여행은 처음이고,
처음 가보는 도시도 계획중이라서 앞으로 더 자주 들여다보면서 여행을 계획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