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미리보기 공유하기

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30만 원으로 시작한 만화가의 노동 탈출 일대기

리뷰 총점 9.5 (41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88.6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나의 첫 경제 공부 가이드북 평점9점 | b*******7 | 2022.11.26 리뷰제목
< 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  이삭 지음   여태 경제공부라고는 뉴스에서 떠들어대는 상장이니, 주식이니, 비트코인이니 등의 간헐적 습득에 지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돈을 모으는 것은, 내가 벌어들이는 수입을 안전하게 통장 안에 모아두는 것만이 최고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내 통장은 여전히 빈곤했고, 조금씩 늘어는 갔지만 제대로 모아두는 것이 맞는지 잘 파악
리뷰제목


 

 

 < 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 

이삭 지음

 

여태 경제공부라고는 뉴스에서 떠들어대는 상장이니, 주식이니, 비트코인이니 등의 간헐적 습득에 지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돈을 모으는 것은, 내가 벌어들이는 수입을 안전하게 통장 안에 모아두는 것만이 최고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내 통장은 여전히 빈곤했고, 조금씩 늘어는 갔지만 제대로 모아두는 것이 맞는지 잘 파악하지 못했다.

옷을 많이 사는 편도, 외식을 많이 하는 편도 아니었는데. 나의 돈은 어디로 퐁퐁 흘러가는 것인지 전혀 파악조차 못하고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며, 나의 재정상태와 지출 등을 정리해보기 전까지는.

 


 

정말 처음으로 경제공부를 시작한만큼, 열심히 형광펜으로 줄을 치고, 포스트잇에 글을 정리하면서 읽었다.

 


 

수입이 불안정한 프리랜서 웹툰 작가의 자전적 이야기와, 그의 실패와 성공을 바탕으로 한 경제 공부법이 수록된 책은, 웹툰 작가의 특징을 살린 짧은 컷의 만화와 함께 즐길 수 있다. 각 장을 여는 만화는,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물론 이해도를 더욱 높이는 부분이기도 하고.

 


 

내게 소득이란 근로 소득이 거의 대부분인데, 내년에는 콘텐츠와 지적재산으로 인한 저작권에 의한 소득을 올리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거절을 당할까봐 이것저것 벌려놓은 것들을 그저 내 안에 품고만 있었는데, 그것을 가지고만 있다가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면서 깨달았다.

일단 시작해보고, 지속해봐야겠다는 결심이 들었다. 그것이 자연스레 새로운 소득 창구로 이어지면 좋을 것 같다.

 


 


 


 

< 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는 수입의 종류, 지출의 종류, 투자를 할 수 있는 종류, 그리고 그 모든 것들을 행하면서 따라오는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을 모두 기술하고 있다. 특히 투자 공부를 하는 순서를 알려주는데, 예금 풍차만 돌리는 내게 예적금을 5개 이상 들어보라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아직 5개가 넘어가지 못했는데, 그것을 실행해보고 나면 이자가 붙는 CMA 통장에 투자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솔직히 나는 불완정성이 너무 큰 비트코인이나 주식 시장에 관심이 크게 없는 편이다. 솔직히 그것들에 발을 담그느니 그냥 차곡차곡 쌓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이 확고한 편이다. 그래서 그나마 안정성이 있는 투자처를 찾고 싶은 마음이 컸는데, 이 책을 통해 여러가지 방향성을 찾을 수 있어 좋았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나의 재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도표를 기재하고 있다. (이 도표들은 직접 책에서 확인하시길. QR코드를 통해 다운도 받을 수 있다!) 그것을 바탕으로 나만의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것을 반영할 필요는 없지만, 내게 필요한 부분들만 가져오면 될 것이다.

 


 

정말 경제를 거의 모르는 내게, 경제에 대해 조금이라고 알게 해준 책이라고 생각한다. 경제를 잘 모르지만, 경제를 공부하고, 나만의 재정관리, 투자관리 등의 기초적인 지식을 쌓기에 좋은 기본서라고 생각한다.

특히 성취 노트가 있는데, 본권의 내용을 숙지하면서 작성하는 것도 경제 관리를 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된다. 요즘 같이 경기가 어렵고, 지출비용이 늘어날 때, 경제 공부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 속에는 '투자'의 개념을 금전적 투자에만 국한되지 않고, 나의 미래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것에 돈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 또한 투자라고 말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을 위해 '투자'하는 것이며, 나의 기술(능력 등)을 높일 수 있도록 공부하는 것에 돈을 투자하는 것 또한 '투자'라고 말한다. 나는 이 부분이 너무나도 좋았다.

돈은 수단이지, 목적은 아니기에. 돈과 나의 삶, 그 중간에서 밸런스를 잘 맞추면 살아가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까지.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구매 수기로 만나는 현실 평점10점 | d*****u | 2023.09.19 리뷰제목
이 책의 저자의 수기에 가깝다. 재테크 기본서로 읽기보다는 먼저 재테크와 돈관리를 해본 초심자의 뒤를 따라가보는 느낌으로 읽는 게 좋다. 중간 중간 만화가 있어서, 책과 거리가 먼 사람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나는 직장인지만, 프리랜서 친구가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들쑥날쑥한 수입과 통제하기 힘든 소비를 파악하고 따라잡는 과정이 잔소리보다 이 책을 선물함으
리뷰제목

이 책의 저자의 수기에 가깝다. 재테크 기본서로 읽기보다는 먼저 재테크와 돈관리를 해본 초심자의 뒤를 따라가보는 느낌으로 읽는 게 좋다.

중간 중간 만화가 있어서, 책과 거리가 먼 사람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나는 직장인지만, 프리랜서 친구가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들쑥날쑥한 수입과 통제하기 힘든 소비를 파악하고 따라잡는 과정이 잔소리보다 이 책을 선물함으로써 더 잘 알려줄 수 있을 거라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구매 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평점10점 | t******d | 2023.06.11 리뷰제목
돈에 대한 책을 닥치는 대로 읽고 있는데, 이 책은 또다른 묘미를 갖고 있다.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저자의 옳곧고 목적있는 재테크와 투자에 대한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수가 없었다.  저자는 돈이 삶의 '목적'이 아닌 '수단'임을 자꾸 상기시키고, 그 수단을 효율적인 방식으로 운영하기 위해 책의 앞부분에 강조한 것이 있다.  1. 자신이 도달하고 싶은 경제적 목적지
리뷰제목

돈에 대한 책을 닥치는 대로 읽고 있는데, 이 책은 또다른 묘미를 갖고 있다.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저자의 옳곧고 목적있는 재테크와 투자에 대한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수가 없었다. 

저자는 돈이 삶의 '목적'이 아닌 '수단'임을 자꾸 상기시키고, 그 수단을 효율적인 방식으로 운영하기 위해 책의 앞부분에 강조한 것이 있다. 

1. 자신이 도달하고 싶은 경제적 목적지를 설정하고

2. 현재 자신의 경제적 출발점 (경제적 상황과 자금 흐름)을 팡가해

3. 목적지까지 도달하기 위한 계획과 전략을 짜고 

4. 실행하는 것이다. 

 

그냥... 하지 말라는 것이다. 무턱대고 돈 아껴서 절약해서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까지 잘 가기 위해 활용하는 '수단'으로써 돈을 바라보고, 

목적의식 지향적으로 계획을 세워 실행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의 부록으로 딸린 '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성취 노트' 는 책을 그냥 '읽는' 것에서 수동적인 입장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자신의 돈관리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사회초년생, 직장인이지만 돈 관리에 목적없이 갈팡질팡하는 이가 있다면 이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완독 후기 평점10점 | h*********n | 2023.02.27 리뷰제목
2월 독서의 컨셉을 ‘경제, 재테크’로 잡으면서 골라둔 책. 맨 처음을 이 책으로 정한 이유는 내용이 제일 심플해 보였기 때문이다. 간단명료한 책은 의외로 어려운 책보다 더 쉽게 핵심을 관통하는 내용이 숨어있는 경우가 많다. 또 작가가 에세이 형식으로 정보성 글을 전달해주는데 가끔 그 글 사이로 작가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느껴지는 책이다. 다른 사람
리뷰제목

 2월 독서의 컨셉을 ‘경제, 재테크’로 잡으면서 골라둔 책. 맨 처음을 이 책으로 정한 이유는 내용이 제일 심플해 보였기 때문이다. 간단명료한 책은 의외로 어려운 책보다 더 쉽게 핵심을 관통하는 내용이 숨어있는 경우가 많다. 또 작가가 에세이 형식으로 정보성 글을 전달해주는데 가끔 그 글 사이로 작가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느껴지는 책이다. 다른 사람은 인생을 어떤 관점으로 사는지, 그 관점으로 이루고자 하는 바가 뭔지 관찰하는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돈 관리 공부도 하고, 타인은 어떤 마음으로 돈을 관리하는지도 볼 수 있어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듯하다.

 

 목차 순으로 돈을 모으는 이유(목표),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 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세밀한 조정 방법 등을 작가의 경험 토대로 알려준다. 어려운 내용은 아니고 읽다 보면 다들 알법한 내용이긴 하다. 다만 실천이 힘들 뿐. 일단 목표 설정 방법을 알려주는 구간이 내용상 제일 좋았다. 사람들은 막연히 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지, 그 많은 돈으로 스스로 뭘 하고 싶은지는 잘 들여다보지 않는다.

 

 작가의 경우, 자신이 명확하게 어떤 삶을 바라는지 인지하고 돈을 모으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 여기서 작가가 말하는 경제적 자유란 최근 사람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파이어족과 흡사하다. 이 책의 작가는 생계 유지를 위한 노동으로 돈을 버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는 한 달에 필요한 최소 생활비를 계산 후 평생 쓸 수 있는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렇게 이룬 경제적 자유를 통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들을 마음의 부담 없이 실천하고 있다.

 

 책을 다 읽은 뒤 내가 작가처럼 계획을 세운 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생각해봤다. 과정이야 험난하겠지만 책에서 말한 루트대로 착실히 따라가다 보면 언젠가 이룰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긴 한다. 근데 지금 하고 싶지는 않다. 지금 나는 좀 더 쓰고 즐기고 배우고 싶기 때문에 이 정도까지 따라 할 엄두는 나지 않는다. 30살 정도 지나고 내 공간, 수입, 마인드가 갖춰지면 그때쯤에야 실천할 마음이 내킬 거 같다. 그때 다시 한번 이 책을 읽어봐야지.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내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k********0 | 2023.01.05 리뷰제목
?돈공부 다들 하시나요?통장은 항상 잔고가 0원이지 않으신가요?제가 그랬습니다.(지은이도 그랬데요...)이건 아니다 싶은 시점에! 이책을 읽게 되었네요.돈공부를 시작하고,목표달성까지 3년이 걸렸다는 지은님.(원래는 9년 예상함. 그렇게 보면 진짜 빨리 달성했네요)어떻게 목표달성했는지 너무 궁금했어요.파트1. 목표를 정하는 방법파트2.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파트3. 목표를 향해
리뷰제목
?
돈공부 다들 하시나요?

통장은 항상 잔고가 0원이지 않으신가요?

제가 그랬습니다.

(지은이도 그랬데요...)

이건 아니다 싶은 시점에! 이책을 읽게 되었네요.



돈공부를 시작하고,목표달성까지 3년이 걸렸다는 지은님.

(원래는 9년 예상함. 그렇게 보면 진짜 빨리 달성했네요)

어떻게 목표달성했는지 너무 궁금했어요.

파트1. 목표를 정하는 방법

파트2.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파트3.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파트4. 목표를 달성하다.





지은님의 돈관리는

자신이 도달하고 싶은 경제적 목적지를 설정하고

현재 자신의 경제적출발점(경제적상황과 자금흐름)을 파악해

목적지까지 도달하기 위한 게획과 전략을 짜고

실행하는것이다.




구체적 목표 정하는것을 제일 1순위로 정한다.

그래야 , 쉽게 지치지 않고, 한참을 달린후에 생각해보면 허탈감을 많이 느낀다.

그렇기에 목표를 정하고 이루어야 뿌듯함을 얻을수있다.


목적지 설정 : 나는 어떻게 살고싶은가?

현재위치 파악하기, 지금 내 자산상황

구체적 목표액 설정하기, 얼마를 몇년만큼 모을지?


이 설정과정에 제일 중요한것

현재의 월수입, 월지출을 파악해야한다.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지출관리를 해야한다.

당연한건, 수입늘리고 지출을 줄이는 방법

지출 줄이는 방법에대해 하나둘 설명이 자세히되어있다.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방법 중 하나는,돈을 굴리는것,

그방법은 여러가지있다, 예금,적금, 투자 등!!

진짜 급여만 모아서는 목표달성이 많이 힘들다.


여기에 목표달성 성공후기까지 적혀있습니다.



이 책의 지은이는 만화가라 쉽게 설명되어있어서 보기가 좋았구,

쉽게! 쉽게 설명된게 가장 좋았습니다.

돈모으기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줍니다.ㅎ


초보자들도 쉽게 하나씩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까지,

그 과정이 잘 설명되어있어요.

무작정 돈모으자 했던 나를 반성하게되네요.

저도 오늘부터 목표정하고, 달성하기까지 계획을 제일 먼저 짜야겠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8점 8.8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