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
미리보기 공유하기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

성공하는 리더는 어떻게 변화를 이끄는가

리뷰 총점 9.9 (104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18.6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1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 평점10점 | j******5 | 2023.01.01 리뷰제목
차고 넘치는 정보화시대다. 변화는 눈깜짝이라는 표현이 부족할 지경이며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걸 처리할 수 있을 정도로 초고속 사회가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이끄는 리더들의 통찰과 지혜는 여전히 도전과 실패를 통한 자기발전에 기인한다. <한국경제신문>의 논설고문인 저자가 자기계발 전문가와 명사들의 생각과 경험을 토대로 핵심만을 간추려 책을 쓴 이유가 여
리뷰제목

차고 넘치는 정보화시대다.

변화는 눈깜짝이라는 표현이 부족할 지경이며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걸 처리할 수 있을 정도로 초고속 사회가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이끄는 리더들의 통찰과 지혜는 여전히 도전과 실패를 통한 자기발전에 기인한다.

한국경제신문의 논설고문인 저자가 자기계발 전문가와 명사들의 생각과 경험을 토대로 핵심만을 간추려 책을 쓴 이유가 여기에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한 번의 실패조차 용납하지 못한다. 아니 버거워한다는 게 더 맞는 표현인 것 같다. 애초에 시도조차 하지 않으니 결국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세상은 변화의 연속인데 자신은 불변하면 세상 밖으로 밀려나게 된다.

한 번의 실패가 다시 일어설 수 없을 만큼 타격이 클 수도 있다. 시대가 어떤 기회도 줄 수 없는 시스템이 된 것도 무시할 수 없다.

하지만 지난 어느 때라고 해서 낙관적이고 긍정적이었던 때가 있었던가.

지식과 기술의 진보가 리더들의 발상의 전환에 있음은 시대와 상관이 없다.

저자는 모두가 힘들다고만 말하는 중동을 세상에서 가장 건설하기 좋은 곳으로 만든 정주영 회장의 에피소드를 예로 들며 에너지를 뺏기보다 더하는 리더의 역량을 위시해 환경과 습관, 관점, 질문하는 힘 등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천재가 될 가능성을 높이고 싶다면 대도시나 대학교가 있는 곳, 즉 인재들이 모이는 곳으로 이사하라.”

다산 정약용이 자녀들에게 절대로 서울을 벗어나지 말라는 말을 괜히 한 것이 아니다.

천재도 기회를 잘 만나야 하고 변화의 물결을 항상 인지해야 한다. 물적, 인적 자원이 풍부한 곳에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습관 또한 마찬가지다. 꾸준함이 바탕이 되는 습관의 진짜 힘은 자제력을 키우는 데에 있다고 한다. 나쁜 습관을 새로운 좋은 습관으로 덮음으로써 충동을 통제하는 법을 배우고 쓸데없는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다. 한 순간의 분노를 참지 못하고 내키는 대로 행동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밀레니얼들이 직업 선택의 기준으로 의미를 매우 중시한다는 사실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묵묵히 지정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기보다 자신의 역량을 더 크게 키울 자리를 찾아 성과를 내고 싶어 하는 사람을 지금 시대가 원하는 인재라고 한다면 역시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봐야하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4차혁명의 핵심은 기술적 혁명이 아니라 생각의 혁명이라는 인문학자 김경집 카톨릭대학 교수는 콘텐스트가 오늘날 모든 부가가치를 올린다고 역설한다.

BTS 의 세계관도 영화인터스텔라도 시대가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끝없는 탐구심과 생각의 힘에서 나왔다고 말이다. 정해진 답이 아니라 어떤 답이 나올지 알 수 없는 라는 질문의 힘이 원천이다.

진짜와 가짜를 선별하기도 힘든 정보화 시대에 깊이 있는 생각의 힘을 곱씹게 해준 책읽기였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리뷰]세상을 바꾸는 생각의 힘 평점10점 | m*****y | 2022.12.13 리뷰제목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 이학영 지음 한국경제신문 성공하는 리더는 어떻게 변화를 이끄는가? <세상을 바꾼 생각은 힘>은 <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의 후속편으로 변화하는 세상에 필요한 사고를 91권의 책을 정리해서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특징으로 국내외 자기 계발 분야의 전문가와 명사들이 오랜 탐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의 내용 가운데 핵심만을 집어 소개했다
리뷰제목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

이학영 지음 한국경제신문

성공하는 리더는 어떻게 변화를 이끄는가?

<세상을 바꾼 생각은 힘>은 <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의 후속편으로 변화하는 세상에 필요한 사고를 91권의 책을 정리해서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특징으로 국내외 자기 계발 분야의 전문가와 명사들이 오랜 탐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의 내용 가운데 핵심만을 집어 소개했다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의 말대로 책 한 권으로 리더십과 자기 계발에 필요한 내용을 이유식처럼 먹기 쉽게 정리해서 쉽게 습득하게 한다. 거기의 출처가 되는 책 정보를 함께 안내해 주어 특별히 더 알고 싶거나 관심이 간다면 더 찾아볼 수 있도록 해준다.

친절하게 정리가 잘 된 책이기에 군더더기가 없어 보인다. 

그래도 마음에 담아 익히고 실천하고자 한다면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핵심적인 사례나 중요한 내용을 추려 정리해서 실천해 보면 좋을 것 같다.

 

그중 개인적으로 마음에 다가왔던 내용을 몇 가지 정리해 보았다.

 

chapter 4 관점을 바꿔야 보이는 것

 

1. 완벽함은 당신의 적이다 (성찰)

성찰은 한발 물러서서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것,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또는 지금 하고 있는 것에 대해 무엇이 정말 중요한지를 파악하는 일이다.

- 성찰의 설계 원칙 

① 적당히 괜찮은 것을 목표로 하는 것 

② 저단 기어로 바꾸어 끊임없이 묻는 것 

③ 어려운 문제를 숙고하는 것 

④ 잠시 멈추고 평가하는 것

 

3. ‘왜’보다 ‘무엇’을 질문하라 (뇌 기능 살리기)

뇌과학 관점에서 왜라고 물으면 뇌가 본능적으로 변호하도록 기능하기 때문에 ‘무엇’에 관한 질문을 하라.

몸을 움직여 뇌의 기능을 살려라. 걷기는 창의력을 높여준다. 

 

6. ‘언런’의 힘 (시대의 변화 받아들이기)

(언런: 과거의 지식과 습관을 모두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뜻)

이 시대의 인재는 그 길이 아니면 재빠르게 ‘탈출’해서 자신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자리를 찾아 성과를 이끌어 내는 사람이다. 과거에 맞았던 것이 더 이상 들어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라.

 

chapter 5 생각을 바꾸면 인생도 바뀐다

 

1. ‘최상의 나’를 만드는 방법 (마음을 설계하는 습관 갖기)

마음을 선을 기준으로 위는 겸손과 사랑이 아래는 두려움과 자존심이 자리하여 매 순간 선의 위아래를 넘나들게 된다. 어떤 마음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나의 행동과 삶을 바꿀 수 있다. 따라서 선위의 마음인 겸손과 사랑의 행동을 전략적 취하여 ‘최고의 나’를 일궈내기 위해 마음을 설계하는 습관을 지녀야 한다. 

 

2. 나 자신만이 내게 줄 수 있는 선물 (통제할 수 있는 삶)

마음을 단련하면 외부의 불행에 굴하지 않고 행복을 찾을 수 있다. 

우리의 목표를 외부에서 내부로 옮겨야 한다.

통제할 수 있는 삶은 자유로운 삶의 자원이 된다. 

절망하거나 포기하는 대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회복력 있는 사람이 돼라.

 

4. 현명한 감정 사용법 (감정 조절)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건전하고 건강한 방식으로 조절할 수 있어야 소통하는 관계와 사회를 만들 수 있다. 

- 감정 조절 방법

① 심호흡으로 스트레스 줄여주는 ‘마음 챙김 호흡’ 

② 앞으로 닥칠 상황에 어떤 기분이 들지 생각해 감정의 영향을 바꾸는 ‘전망하기’ 

③ 감정을 자극하는 원인으로부터 ‘주의 돌리기’ 

④ 감정적 경험을 유발한 원인을 재해석하는 ‘인지 재구조화’ 

⑤ 감정을 전환하고 잠시 멈출 여유를 갖는 행위인 ‘메타 순간’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 세상의 변화에 리더로 살아갈 수 있는 지침서 같다.

소제목마다 핵심 키워드를 써보니 리더가 지녀야 할 소양의 낱말이 정리된다.

하루에 한 챕터씩 읽고 내용을 숙지해간다면 일과 삶의 변화가 따라올 것이다.

변화를 위해서 가장 먼저 생각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이 책이 생각의 변화에 지침서가 되어 도움을 줄 것이라 믿는다.

 

이제 누구나 자기의 분야에서 리더로서 살아가야 하는 시대이다. 

미래에는 모두가 리더의 마인드로 살아가야 할 것이다.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을 통해 모두가 리더의 마인드를 익혀 성공하는 리더가 되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 평점10점 | c***1 | 2023.02.28 리뷰제목
이 책은   2년 전 출간된 '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의 후속 편이다. 전편을 읽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는데 마침 새책이 나와 읽어 보았다. 많은 이들이 불가능하다고 포기한 것에 대해 도전해 위대한 성취를 이루고 자신과의 고독한  싸움을 이겨내며 거듭 발전시킨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리더십과 자기계발에 필요한 핵심 메시지를 얻을 수 있었다. 314p의 적당한 분량으로
리뷰제목

이 책은   2년 전 출간된 '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의 후속 편이다.
전편을 읽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는데 마침 새책이 나와 읽어 보았다.

많은 이들이 불가능하다고 포기한 것에 대해 도전해 위대한 성취를 이루고 자신과의 고독한  싸움을 이겨내며 거듭 발전시킨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리더십과 자기계발에 필요한 핵심 메시지를 얻을 수 있었다.

314p의 적당한 분량으로 읽기 적당했고, 사고의 전환이 기업의 흥망성쇄를 좌우할 수도 있으므로 현실을 바라보고 이를 돌파하는 현명함을 리더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들을 수 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내가 바뀌던지, 아니면 세상을 바꾸던지...!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d*****2 | 2022.12.26 리뷰제목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을 읽으면서 예전에 HRD 회사에서 근무했었을 때 아침조회로 준비하던 콘텐츠가 뭐가 좋을지 고민하던 때가 떠올랐습니다. HRD회사에 다닌다고 다 전문가가 아니듯이 뭔가 도움이 될만하면서도 나의 지식과 역량을 드러낼만한 내용을 구한다는 것이 쉽지가 않은데 당시에 이 책을 만났으면 좀 더 수월하지 않았을까 생각하게 되네요. 적당한 분량으로 끊어서 총
리뷰제목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을 읽으면서 예전에 HRD 회사에서 근무했었을 때 아침조회로 준비하던 콘텐츠가 뭐가 좋을지 고민하던 때가 떠올랐습니다. HRD회사에 다닌다고 다 전문가가 아니듯이 뭔가 도움이 될만하면서도 나의 지식과 역량을 드러낼만한 내용을 구한다는 것이 쉽지가 않은데 당시에 이 책을 만났으면 좀 더 수월하지 않았을까 생각하게 되네요.

적당한 분량으로 끊어서 총 91개의 사례를 담다보니 매우 수월하게 읽힙니다. 저자가 매 사례가 끝날 때마다 어떤 책에서 참고를 했는지 직접 참고문헌을 올려두어서 향후 읽고 싶은 책을 추천받은 듯 해서 따로 정리해두기까지 했습니다. 한 해를 정리하고 다음 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읽기 적절한 내용들이었습니다.

전작인 "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도 읽어보고 싶어졌어요...!

바른 생각을 해야 뜻한 바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신중하게 생각하되 신속히 행동하는 것도 빠뜨리지 말아야겠습니다.

 

*네이버 인사쟁이카페 도서 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았음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세상을 바꾼 생각의 힘 평점10점 | j********8 | 2022.12.25 리뷰제목
"세상을 똑바로 보려면 생각의 창을 닦아야 합니다. 김 회장은 "농부가 밭을 갈 듯이 생각의 밭을 갈아야 한다, 생각의 창을 닦으면 세상이 보이고 미래가 보인다. 막힌 길이 뚫리고 절망이 희망으로 변한다."고 말하며 서정주시인이 생전에 머리가 녹슬지 않도록 팔순이 넘도록 아침마다 세계의 산이름을 1,600여개나 외운 것을 떠올렸습니다."(33-34페이지)   세상을 바꾸는 리더는
리뷰제목

"세상을 똑바로 보려면 생각의 창을 닦아야 합니다. 김 회장은 "농부가 밭을 갈 듯이 생각의 밭을 갈아야 한다, 생각의 창을 닦으면 세상이 보이고 미래가 보인다. 막힌 길이 뚫리고 절망이 희망으로 변한다."고 말하며 서정주시인이 생전에 머리가 녹슬지 않도록 팔순이 넘도록 아침마다 세계의 산이름을 1,600여개나 외운 것을 떠올렸습니다."(33-34페이지)

 

세상을 바꾸는 리더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고, 위인설관은 아닐지라도 리더는 자신 자신의 목적을 이루고자 하는 것을 깨닫고 이를 실행하는 것이 리더의 첫걸음이고, 그 리더는 그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자기자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매일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위한 실질적이고 현실에서 그러한 실행력을 보인 리더들의 이야기 91편에 대해 기술하고 이를 읽는 독자들에게 리더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알려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책에 소개되는 리더들에 대해서 리더들의 특색있는 가치관과 자유로운 사고방식으로 시대를 막론하고 리더의 자리에서 결정하는 것들의 무게가 결코 작지 않으며, 리더 개인의 신념과 습관, 가치관에 관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리더들은 타고난 자신의 재능과 능력보다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향한 집념과 몰입, 노력, 마인셋들이 그들을 최고의 위치에 올려놓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리더의 모델로서 각인시켜 자신의 마음을 다 잡을 수 있게 하고, 팔로워들에게 리더란 이러한 모습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케 하는 인물들이라고 하였다. 또한, 지금까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자신의 시대를 변화시킨 리더들이 자신의 삶과 행동을 통해 강조하는 지혜와 통찰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독자 스스로에게 적용해 이를 배우고 실행하게 함으로써 자신이 스스로 생각의 힘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고 이 책의 쓰임새도 생각의 힘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신의 배움과 깨닫음에 대해 평생에 거쳐 학습하고 배우는 것이 이 책에 소개된 리더들의 보편성이고, 시대를 관통하는 정신이라고 하고, 자신의 내면에 내재되어 있던 창의성을 깨우고, 이 창의성을 자신의 습관과 실행을 통해 이루어낸 사람들이라는 사실에 독자들도 그들을 따라갈 수 있고,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생각의 힘을 키우는 것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이는 리더십 뿐만 아니라부에 대해서도 적용되며, 저자는 아래와 같이 독일의 언론인인 라이언 지텔만이 찾아낸 '성공한 부자들의 공통점 17가지'도 정리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1. 목표 : 부를 기획한다.

2. 신뢰 : 투자가치를 증명한다.

3. 문제 : 기회로 전환한다.

4.집중 : 100퍼센트 몰입의 함을 발휘한다.

5.차별화 : 남들과 다르게 생각한다.

6.소신 : 흔들리지 않는 확신으로 밀고 나간다.

7.가능성 :'안 돼'를 거부한다.

8.자기암시 : 나는 할 수 있다고 믿는다.

9. 끈기 : 부를 거머쥘 때까지 버틴다.

10. 불만족 : 성공의 원동력으로 삼는다.

11. 아이디어 : 결정적인 성공의 비결이다.

12. 마케팅 : 자신을 포장한다.

13. 열정 : 욕망하되 절제한다.

14. 능률 : 두 배 더 많이 버는 법을 실행한다.

15. 속도 : 빨라야 살아남는다.

16. 부의 수단 : 돈을 사랑한다.

17. 균형 : 지속적인 부를 위하여 필요하다.

 

인생의 단순한 진리는 다음에 있는 문장에 있다 하겠다.

 

"우리 인생은 우리가 내린 선택의 합이다. 크고 작은 결정들이 모여 삶의 방향을 결정짓는다. 따라서 결정능력이 향상되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47페이지)

 

"사람에게 에너지를 더해주는 생각이 있는가 하면, 에너지를 뺏어가는 생각이 있다, 긍정적인 생각은 꿈과 성공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힘이 된다. 반면 부정적인 생각은 모든 노력을 쓸모없게 만들고 불행에 빠뜨리는 씨앗이 된다."(33페이지)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9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9점 9.9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