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실패하기
미리보기 공유하기

빠르게 실패하기

리뷰 총점 9.4 (281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21.7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4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완벽한 계획보다 가벼운 실행이 중요 평점8점 | YES마니아 : 골드 c******4 | 2022.10.01 리뷰제목
우리 속담에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란 말이 있다. 이 책은 이 속담의 진정한 의미와 함께 왜 이것이 사실인지를 보여준다. 완벽한 계획보다는 행동이 중요하며, 비록 실패하더라도 실패에서 배움을 얻는다면 성공에 더 다가설 수 있다는 교훈을 들려준다. 실패도 성공도 우리 인생의 동반자이며 많은 시행으로 실패를 겪게 된다면 그만큼 성공도 우리와 함께 한다는 말로 이해된다.
리뷰제목

우리 속담에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란 말이 있다. 이 책은 이 속담의 진정한 의미와 함께 왜 이것이 사실인지를 보여준다. 완벽한 계획보다는 행동이 중요하며, 비록 실패하더라도 실패에서 배움을 얻는다면 성공에 더 다가설 수 있다는 교훈을 들려준다. 실패도 성공도 우리 인생의 동반자이며 많은 시행으로 실패를 겪게 된다면 그만큼 성공도 우리와 함께 한다는 말로 이해된다.

 

그럼 저자들은 왜 "빠르게" 실패하라고 하는 것일까? 거창한 계획을 세워놓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크고 깊은 걱정을 하기보다는 간단하게 실행가능한 작은 단위의 행동을 만들어 이를 실천하라는 뜻이다. 작은 실패를 자주 반복하는 것이 회복가능성을 키우고, 학습을 통해 더 빨리 성공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미국식 자기계발서이다. 수많은 사례들을 들어 독자들을 설득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저자들이 20년간 진행된 스탠퍼드 대학교의 <인생 성장 프로젝트> 연구에 참여하여 얻은 특별한 결과를 반영해 9개 장의로 내용을 정리했다. 저자들은 연구기간 동안 성공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일련의 공통적인 행동 패턴을 찾아 제시한 것으로 이해해도 좋겠다.

 

여러 사례중에서 눈에 띄는 것은 도자기 만드는 실험에 관한 것이다. 첫 그룹에는 도자기 50개를 만들면 A, 40개면 B, 이런 식의 양적 평가지표를 주었고, 두번째 그룹에는 최고의 작품 한 점만을 평가해 점수를 주겠다고 했다. 결과적으로 미적, 기술적, 섬세함 측면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곳은 첫 그룹이었다고 한다. 완벽한 작품을 만들려는 고민을 많이 하는 것보다는 많은 도자기를 만들면서 실패도 해보는 시행착오를 많이 할수록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실패를 통해 배우는 대표적인 곳이 바로 실리콘 밸리이다. 창의적 도전에는 늘 실패가 따르는 법이다. 이런 상황에서 빠른 실패는 자산이며, 실패를 통한 배움은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변화에 대한 저항심을 줄이고 편안하게 지내려는 마음을 이기는 방법도 작은 도전을 지금 바로 실행하는 것이다. 한 신발 광고처럼 "JUST DO IT"이 정답이다. 이 책은 생각이 많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에게 주는 교훈이기도 하다.

 

15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5 댓글 2
종이책 심리학 실용서 〈빠르게 실패하기〉Fail fast, fail often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b********5 | 2022.09.04 리뷰제목
자기계발서에서도 나름의  ‘메리트’ 가 있다는 걸 얼마전에 깨달았어서 기회가 될 때 들춰보고는 했다. 근데 한 6개월여 접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해당 분야의 괜찮은 책을 만나서 읽기 시작했다. 저자 존 크라볼츠는 스탠포드대 교수로 분야는 「교육 심리학」. 정치 심리, 사회 심리, 문화심리학은 접했는데 교육 심리학이라니 새로워서 기대가 됐다.     무슨 일을 시작
리뷰제목


 

 

자기계발서에서도 나름의  ‘메리트’  있다는  얼마전에 깨달았어서
기회가   들춰보고는 했다.
근데  6개월여 접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해당 분야의 괜찮은 책을 만나서 읽기 시작했다.

저자  크라볼츠는 스탠포드대 교수로 분야는 「교육 심리학」.
정치 심리, 사회 심리, 문화심리학 접했는데 교육 심리학이라니 새로워서 기대가 됐다.

 


 

무슨 일을 시작하기 전에 너무 계획하는 데에 에너지를 쏟지 않을 것을 말한다

계획과 준비를 만반히 하기 보다는, 일에 뛰어들어서 시작하고,

조금씩 수정하고 개선하면서 목표를 이뤄가라는 .

 

요즘의 나의 생각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서 흥미롭게 읽을  있었다.

 

 9개의 챕터는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저자들의 메시지를  담아 표현하고 있다.

 

1. 지금 바로 즐거움을 느낄  있는 일인가 

2. 가능한  빨리 시작하고 최대한  많이 실패하십시오.

3. 성공의 본질은 무엇인가 

4. 언제나 따라다니는 저항의 속성에 맞서라.

5. 철저한 준비와 계획? 그건 그저, 지금 생각일 .

6.  사리며 인생을 살아야  이유가 있는가 

7.좋아하지도 않는 일에 인생을 낭비하지 

8. 해답을 발명해  수는 없다. 그저 옳은 질문으로 해답을 드러내는 수밖에.

9. 배경이나 관점이 전혀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라.

 


 

 

이러한 각각의 채프터 하에

저자들이 심리학을 바탕으로 연구하고, 실험한 결과들을 근거로써 제시한다.

 

만반의 준비를 한다는 것이,  이면에는 행동하기가 두려워서 미루는 것일 수도 있음을 느꼈다.

 

무모한 행동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과감하게 모험을   있는, 흔들리지 않는 마음으로 도전하라는 .

 

그것들을 구체적인 사례들을 통해서 뒷받침하기에 설득력을 얻을  있었다.

 

가을 바람이 부는 요즘,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이들에게

한번쯤 읽어도 나쁘지 않을 책이라 생각한다.

 

자기계발서, 라는 쟝르에 나도 처음에는 거부감이 있었지만 

어쩌면 그런 것도 선입견의 틀에 있었다.

 

 책은 지금의 나를 격려하고, 새로운 일에 대담하게 뛰어들  있는

용기 courage  불어넣어 주었다.

                              


 

      본문 에서

 빨리 배우기 위해  빨리 실패하라 지론은 흔히 실리콘밸리 사업가들이 말하는 실패하며 전진하기failing forward 같은 의미다.  개념은 실리콘밸리에서 성공할  있는 비즈니스의 기본으로 여겨진다. 신제품을 가능한 빨리 선보여 피드백을 얻고 이에 따른 기회나 취약점을 파악하라는 의미다.   (82쪽) 

 

득과 실로 행동을 결정할 때의 문제점은 부정적인 편견에 사로잡히기 쉽다는  있다. 사람은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보다 위험을 감지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또한 부정적인 자극에 훨씬  강한 반응을 보인다.   (203쪽) 

 

과도한 계획과 불필요한 헌신이야말로 사람들의 성공과 행복을 방해하는 원인이다.   (249쪽) 

 

가장 중요한 배움은 언제 어느 때라도 일어날  있다는 사실을 깨달으면 자신이 하는 어떤 일이라도 가치 있게 여기게 된다. 또한 예상치 못한 발견에도 언제나 마음을   있게 된다. 위험 감수나 실패 가능성에 대한 시각도 달라질  있다.

항상 배울 것이 있다는 사실은 결과에 관계없이 어떤 일에서라도 무언가를 얻는다는 뜻이다.    (317쪽)

 

 


 

  He is no fool who

  to give what he cannot keep

  to gain that which he cannot lose.   Jim Elliot.

 

6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6 댓글 4
종이책 구매 계속 무엇이든 시도해야 하는 이유... 평점8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c********1 | 2023.02.28 리뷰제목
24살 늦은 나이에 음악을 시작하고도 성공할 수 있었던 코쿤의 이야기가 #나혼자산다 라는 프로그램에 나온적 있다.우연히 코쿤의 아버지가 코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를 보고 큰 울림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 내용은 이랬다.[아버지: "너 하고 싶은 거해."코쿤: "왜 조금도 말리지 않았어?"아버지: "하고 싶은 일을 해보고 실패하는게 해보지도 않은 것보다 낮지."코쿤: "걱정은 될만하잖
리뷰제목
24살 늦은 나이에 음악을 시작하고도 성공할 수 있었던 코쿤의 이야기가 #나혼자산다 라는 프로그램에 나온적 있다.
우연히 코쿤의 아버지가 코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를 보고 큰 울림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 내용은 이랬다.

[아버지: "너 하고 싶은 거해."
코쿤: "왜 조금도 말리지 않았어?"
아버지: "하고 싶은 일을 해보고 실패하는게 해보지도 않은 것보다 낮지."
코쿤: "걱정은 될만하잖아?"
아버지: "서른이 되기 전에 해보고 싶은 거 다 해보랬잖아."
코쿤: "빠른 실패가 도움이 된다는 거야?"
아버지: "그렇지, 실패하려면 빨리 해야지."]

이 책은 작은 행동을 시작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여 실패를 하더라도 실패를 연결해가며 큰 실패를 막아내고 결국 성공을 위한 과정을 몸소 행동으로 옮기며 겪으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 묻고 성공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자신의 큰 꿈에 대해 리스트를 적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면 여전히 다양한 아이디어만 계속 내 놓을 뿐, 성공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할 뿐, 자신의 큰 큰 꿈에 대해 리스트만 적을 뿐인 모습을 지적하며 작은 성공을, 작은 실패를 거듭하며 그것을 이어나가는 것이 성공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책이다.

"지금하세요. 작게라도 하세요. 무엇이든 하세요. 그로인해 작은 실패를 연결해가며 큰 실패를 막아내고 결국 큰 성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작은 일을 하세요."

"빠르게 성공하고 싶다면 빠르게 실패하라. 천 개의 성공에는 천 개 그 이상의 실패가 있다."라는 말처럼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이 책은 흔한 #자기계발서 와는 조금 다른 관점으로 내용을 전하고 있기에 보다 흥미롭고 실용적인 영감을 주는 이야기가 가득하여 추천해보고 싶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뭘 고민해, 일단 그냥 해! 평점9점 | u*****3 | 2023.03.05 리뷰제목
일단 의자에 앉는다 컴퓨터를 켠다 블로그에 첫 문장을 써본다     <빠르게 실패하기>를 읽고 나서 내가 실천한 작은 행동이다. 아니였으면 난 지금 소파 위에 누워있었을 것이다.   이거 보고 뜨끔한 사람? 저요???   '주말인데 일했으니 퇴근하고 누워서 좀 쉬어야겠어'라는 생각이 들때쯤 이 문장을 읽었는데 어찌 소파에 누워있을 수 있을까..??
리뷰제목


빠르게 실패하기

 

 

일단 의자에 앉는다

컴퓨터를 켠다

블로그에 첫 문장을 써본다

 

 

<빠르게 실패하기>를 읽고 나서

내가 실천한 작은 행동이다.

아니였으면 난 지금 소파 위에 누워있었을 것이다.

 

이거 보고 뜨끔한 사람? 저요???

 

'주말인데 일했으니 퇴근하고 누워서 좀 쉬어야겠어'라는 생각이 들때쯤 이 문장을 읽었는데 어찌 소파에 누워있을 수 있을까..??

 

 

피곤하지만 일단 책에 나와있는대로 작은 행동부터 시작해보았다.

의자에 앉아서, 컴퓨터를 켜고,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는데

엇?? 그런데 쓰다보니까 오늘은 1포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걸 보니

<빠르게 실패하기> 책 읽길 잘한 것 같다ㅎ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일단 시작해보았더니

실패든 성공이든 뭔가 결론이 난다

 

이게 바로

<빠르게 실패하기> 책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깊게 생각하지 말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시작해보라는 것'

 

 

 

일을 시작하기 전에

거창한 계획이나 목표를 세우고 나서 시작하는게 아니라 할 수 있는 작은 행동부터 일단 시작해보고 실패해보라는 것이다.

 

 

 

책을 읽을수록

“어? 이거 난데?? 나 잘하고 있는건가??" 생각이 들다가도

"아.. 좀 더 했었어야 하나.." 이런 복잡미묘한 생각이 들었고

온라인판매사업에 도전하고 실패한 현재 내 상황과 딱 맞아 떨어져서인지 책 읽으면서 이렇게 낙서를 많이 한 적은 처음인 것 같다.

 

 

 

 

 

파이프라인을 만들려고 깊게 생각하지 않고

온라인판매사업에 도전을 했는데

나랑은 안 맞는다는 걸 깨달아서 포기를 했다.

그야말로 '빠르게 실패하기' 를 실천한 셈이다ㅎ

 

 

 

그렇지만 폭발적인 성과가 나기 전의

지겨운 중간과정이였을수도 있고

그 과정을 잘 견디고 꾸준히 했으면 잘됐을 수도 있는데 내가 지레 겁먹고 포기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거 완전 나잖아?????

 

반품, 교환 관련한 cs처리도 시간이 지나면 잊혀질테고 그 시간들이 쌓여서 내 능력이 되는건데

부정적인 기분에 굴복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었던 게 사실이다.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내 결정을 계속 곱씹어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잘한 것 같다.

나는 재미를 느껴야 지속할 수 있는 사람인데

재미가 없었고

더 질질 끌었으면 아까운 시간만 낭비되었을 거 같아서 오히려 빠르게 정리하길 잘한 거 같다.

 

 

 

일단 시작하고 도전했기 때문에

많은 경험들을 할 수 있었고

몸소 부딪혀봤기에 온라인판매사업은 어떤 일을 하는건지 정확히 알 수 있었다.

나랑 안 맞는다는 것도 알게 되면서

그렇다면 나한테 맞는 일은 뭘까 고민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였기 때문에 후회는 없는 것 같다.

 

 

 

 

<빠르게 실패하기>를 읽으니

송길영님의 '그냥 하지 말라' 책이 떠올랐다.

 

무턱 대고 하지 말고 생각 좀 해! 라는

<그냥 하지 말라>

고민하지 말고 일단 시작부터 해! 라는

<빠르게 실패하기>는 완전 반대개념인데

나는 둘 중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생각했을 때는

첫 시작은 거창한 계획과 고민 없이

일단 빠르게 실행하고

그 일이 자리잡으면 깊게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일단 뭐 시작해봐야지

어떤 일이 벌어질 지 알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제대로 된 성과를 내려면

올바른 방향성을 고민해야 하는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일단 해보자!!!는 내 성격상 앞으로도 살아가면서 많은 도전을 하고 실패를 할텐데 그때마다 이 책을 떠올리면서 잘하고 있다고, 더 실패해도 된다고, 그 경험들이 너의 자산이 될거라고 생각하고 잘 이겨내야겠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2
종이책 [데일리북] 2023. 2월 독서모임 / 빠르게 실패하기 평점10점 | s**********r | 2023.02.23 리뷰제목
빠르게 실패하기는 20년간 진행된 스탠퍼드대학교<인생 성장 프로젝트> 연구에서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에 대한 사례들로 구성되어 재미있게 읽혔다. 요소요소가 구체적 사례와 예시들로 왜 당장 행동해야만 하는지에 대하여 명언과 함께 기록되어 있어 자극이 되었다는 점도 좋았다. 내가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버킷리스트를 만들고 5년, 3년, 1년 계획을
리뷰제목

빠르게 실패하기는 20년간 진행된 스탠퍼드대학교<인생 성장 프로젝트> 연구에서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에 대한 사례들로 구성되어 재미있게 읽혔다.

요소요소가 구체적 사례와 예시들로 왜 당장 행동해야만 하는지에 대하여 명언과 함께 기록되어 있어 자극이 되었다는 점도 좋았다.

내가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버킷리스트를 만들고 5년, 3년, 1년 계획을 세우는 그 시간에 행동하라는 것이었다. 나는 무조건 다이어리와 계획을 꼼꼼히 세우기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완벽주의를 찬양하는 성향이다. 그런 나에게 계획만 세우는 건 큰 의미가 없다고 말해주는 것 같아 마음이 편안했다. 완벽주의자가 되려 하지 말고 경험주의자가 되라는 말이 지금 이순간만큼은 힘이 된다.

실패에 대한 재정의도 참 좋았다. 실패라는 단어를 오히려 성공과 같은 이미지로 떠오르는 단어로 내 뇌의 의식구조를 바꾸어 놓았다는 점도 참 좋았다. 이를 나만의 언어로 실패를 재정의 해 보았다. 

"실패는 배움의 과정이며 필요성이다. 실패는 나의 발전 밑거름이다. 실패는 내가 성장할 가능성이 남아 있다는 뜻이다."

지금 당장 한 가지 행동을 시작하는 일이 얼마나 위대하고 멋진가에 대하여 소중함을 깨달음도 얻었다. 

[132페이지]

시작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 당신에게 중요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괜찮다. 그것을 통해 배우고 탐색하며 성장할 수 있으면 그만이다. 중요한 것은 어떤 일을 시작하고 변화를 만드는 것이다. 원대한 성취를 하겠다고 애쓸 필요도 없다. 작고 쉬운 행동일수록 더 좋다. 작은 성공 접근법의 특징 중 하나는 그런 작은 행동들이 당신을 어디로 이끌지 모르다는 데 있다. 그러니 일직선이 아닌 길을 걷는다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여러 작은 단계를 거치는 동안 즐거움을 만끽하면 된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곳에 도달하는 놀라움을 느껴보라.

나는 작은 목표 하나를  정하고 오늘 할 일 일정에 넣어 꾸준하게 해 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그 작은 목표 하나는 하루 1시간 독서이다. 이 작은 행동이 나를 성장시킬 것을 믿는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139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3점 9.3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