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국내 편
미리보기 공유하기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국내 편

리뷰 총점 9.6 (5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여행
파일정보
PDF(DRM) 105.7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전국의 빵 맛집 평점10점 | m****b | 2022.06.15 리뷰제목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 국내편 - 박미이, 복혜원 지음 와... 이 책은 빵순이라면 소장해야 할 것 같다.전국의 빵 종류별 맛집이 다 담겨있다.게다가 이번에는 아는 가게도 몇군데 나와서 더더욱 반갑게, 몰입해서 읽었다.사진을 몇 군데를 찍은 건지...인터넷 뒤지지 않아도 되도록, 이런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빵
리뷰제목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 국내편
- 박미이, 복혜원 지음

와... 이 책은 빵순이라면 소장해야 할 것 같다.
전국의 빵 종류별 맛집이 다 담겨있다.
게다가 이번에는 아는 가게도 몇군데 나와서 더더욱 반갑게, 몰입해서 읽었다.
사진을 몇 군데를 찍은 건지...
인터넷 뒤지지 않아도 되도록, 이런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빵자매의빵빵한여행 #박미이 #복혜원 #빵지순례 #이담북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빵 자매의 국내 빵집 여행 추천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e**r | 2022.06.13 리뷰제목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시리즈 3번째 마지막인 국내편이다. 사실 나는 앞선 유럽편과 아시아편을 보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인데 일단 국내편으로 머릿속에 빵지도를 입력해본다.   빵순이라 함은 빵이면 다 좋아할 것 같지만, 음식 종류가 다양하듯이 빵 종류도 다양한만큼 빵에 있어서도 호불호가 있는 편이다. 나 또한 좋아하고 즐겨먹는 빵이 있는 반면, 한 번 먹어보고 취향이 아니
리뷰제목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시리즈 3번째 마지막인 국내편이다. 사실 나는 앞선 유럽편과 아시아편을 보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인데 일단 국내편으로 머릿속에 빵지도를 입력해본다.

 

빵순이라 함은 빵이면 다 좋아할 것 같지만, 음식 종류가 다양하듯이 빵 종류도 다양한만큼 빵에 있어서도 호불호가 있는 편이다. 나 또한 좋아하고 즐겨먹는 빵이 있는 반면, 한 번 먹어보고 취향이 아니면 거르는 편이다.

 

옛날 부모님이 사오셨던 단팥빵, 슈크림빵, 카스테라, 소보루빵을 먹던 단계를 지나 이젠 동네에서도 유럽빵과 아시아빵을 먹을 수 있다. 

 

아무래도 데일리 빵은 가까운 빵집을 이용하기 마련이지만, 요즘이 어떤 시대인가! 클릭 한 번으로 빵이 집으로 배송되는 시대이며, 비행기 타고 이동하면 그 맛있는 빵집의 빵을 경험할 수 있는 세상이다. 

 

그러나 빵지순례가 하나의 트랜드인 것처럼 한정수량의 맛있는 빵을 위해서는 잠을 줄여가며 새벽같이 가게 앞에 줄을 서야 하는 빵맛집도 있다.

 

이 책엔 빵 자매인 빵밍이와 빵순희 두 저자가 번갈아가며 빵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빵 칼럼니스트가 있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이 책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이 많다. 빵 자매는 해외와 국내 할 것 없이 빵투어만으로 다닌 나라와 도시들이 많았다.

 

나는 여행지에 가면 그 주변의 유명 빵들을 살펴보는 편인데, 빵 자매는 빵으로 여행을 계획하다니! 놀라움의 연속! 이 책에서는 국내 지역에 맞춰 지역의 빵집들을 소개하고 있지만, 서울이 압도적으로 많은 편이다. 그래서인지 내가 못가본 빵집이 많고, 부산 같은 경우에도 옵스 빵 말고는 다 낯설었다. 먹어본 빵이라면 통영 꿀빵과 PNB 풍년제과 빵,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 정도일까? 경주 최영화빵도 경주에서라면 많이 먹어본 빵이라면 먹어본 걸로 치고. 그렇다고 하더라도 안가본 곳이 너무 많아서 투지가 불끈! 

 

책은 모닝빵과 간식빵, 케이크, 디저트, 지역 명물 빵, 티타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과 인스타그램 주소 및 가게 주소가 나와 있기에 검색해보면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미리 책을 보고 픽해 놓고 나중에 찾아갈 빵집을 추려본다.

 

내가 픽한 곳은 부산 시로네, 휴업중이라 아쉽다.

서울 마담티라미수, 티라미수의 무궁무진한 변신의 맛이 기대된다!

서울 발렁스, 몽블랑의 새로운 모습이 기대된다!

그리고 찻집으로 서울 티노마드와 고성 유어예가 기억에 남는다.

 

끝으로 빵순희씨가 그린 빵 지도가 기억에 남는다. 너무 알록달록 귀엽게 그려져 있다.

 

 

 

*이 책은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3점 9.3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