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정리의 힘
공유하기

생각 정리의 힘

같은 시간, 다른 결과를 만들어내는 마법

리뷰 총점 9.5 (32건)
분야
자기계발 > 창조적사고
파일정보
EPUB(DRM) 57.1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5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생각 정리의 힘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s********3 | 2021.12.28 리뷰제목
생각이 많더라도 정리를 잘 하는 사람이 있다. 우리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책상만 보아도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면 일을 하고 싶고 잘 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정리라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한데 생각도 정리가 필요하고 정리된 생각은 장점이 더 많다. <생각 정리의 힘>에서는 생각 정리를 잘하는 노하우와 생각 정리의 아웃풋, 말을 잘하기 위한 생각 정리 등에 대해 알아볼 수
리뷰제목

 

생각이 많더라도 정리를 잘 하는 사람이 있다. 우리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책상만 보아도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면 일을 하고 싶고 잘 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정리라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한데 생각도 정리가 필요하고 정리된 생각은 장점이 더 많다. <생각 정리의 힘>에서는 생각 정리를 잘하는 노하우와 생각 정리의 아웃풋, 말을 잘하기 위한 생각 정리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생각 정리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몇 가지로 꼽을 수 있는데 그 첫번째가 높은 메타 인지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메타 인지란 자기 생각에 대해 판단하는 능력을 말한다. 내가 무엇을 아는지 모르는지에 대한 판단과 더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한 계획 수립과 실행 전반을 의미한다. 생각 정리를 잘하는 사람들의 두 번째 특징은 고민하지 않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고민한다는 것과 생각한다는 것은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히 다르다. 생각한다는 말의 진정한 의미는 사물을 헤아리고 판단한다. 생각하는 사람은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힘이 있다. 생각 정리를 잘하는 사람들의 세 번째 특징은 올바른 관찰 학습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생각을 논리적으로 잘하는 사람들은 가고자 하는 방향이 명확하다. 어떤 일을 하든 항상 최종 목표에 대한 이미지를 그려 놓고 움직이기 시작한다. 생각 정리를 논리적으로 잘하는 사람들은 말하기 또한 다르다. 상황 정리와 판단이 빠르기 때문에 요약 중심의 발언을 잘한다. 단정적인 말투를 쓰며 짧고 간결하게 결론부터 말한다.



 

 

생각 정리는 자신의 생각을 원활하게 활용하기 위해 필요하다. 생각을 원활하게 활용한다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체게적으로 정리하는 것, 여러 가지 의견을 효과적으로 종합하는 것, 정리된 생각들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는 것이다. 깔끔하게 생각 정리를 도와주는 도구가 있다. 생각을 정리할 때 기초 도구로 활용하면 좋은데 간단한 툴을 활용하는 것이다. 로직 트리는 정보를 누락하거나 중복하는 일 없이 정리해 전체적인 구조를 한눈에 파악하도록 도와주는 툴이다. 포지셔닝 맵은 두 개의 축으로 여러 항목을 비교하여 각각의 차이점을 한눈에 파악하게 도와준다. 매트릭스는 숫자로 표현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선택 사항 중에서 무엇을 고를지 고민이 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프로세스 맵은 목표를 이루기까지의 과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마인드맵은 기억력을 높이기 위한 생각 정리 툴이다. 만다라트, 스캠퍼, 서른일곱 가지 변환 요소는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생각 정리 툴이다. 벤다이어그램은 상품이나 서비스, 개인의 특징을 강조하는 데 도움을 주는 툴이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직장인이면 꼭 읽어봐야할 도서 평점10점 | g*******8 | 2021.12.30 리뷰제목
생각을 글로 정리하는것은 참 쉽지 않은일이죠.직장인들은 더더욱 그래요. 누구나 알기 쉬운 ppt 만들기 쏙쏙 이해되게 이메일 쓰기...일잘하는 사람들 보면 다들 표와 그래프, 적재적소에 맞는 예를 사용하여글을 잘 정리하더라구요.오랜만에 참 유용한 책을 읽게 되었네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 추천하네요^^활용 가능한 많은 예시들과 알기 쉬운 설명으로 책을 읽을때 막힘
리뷰제목
생각을 글로 정리하는것은 참 쉽지 않은일이죠.
직장인들은 더더욱 그래요. 누구나 알기 쉬운 ppt 만들기
쏙쏙 이해되게 이메일 쓰기...일잘하는 사람들 보면
다들 표와 그래프, 적재적소에 맞는 예를 사용하여
글을 잘 정리하더라구요.
오랜만에 참 유용한 책을 읽게 되었네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 추천하네요^^
활용 가능한 많은 예시들과 알기 쉬운 설명으로
책을 읽을때 막힘없이 읽어나갔어요.
소장가치가 있어요~ 후배에게 추천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생각정리의 힘 평점10점 | y**********2 | 2023.05.30 리뷰제목
생각을 정리하는 것은 일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산출물의 결과 또한 좋게 만들어준다.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 첫번째는 이미지화하는 것이다. 이미지화를 통해 기억하기 쉽게 만들어주고, 도식화하여 생각의 흐름을 파악한다. 문제 해결의 전략도 구체화한다.  두 번째는 제로 베이스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이유를 묻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리뷰제목

생각을 정리하는 것은 일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산출물의 결과 또한 좋게 만들어준다.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 첫번째는 이미지화하는 것이다. 이미지화를 통해 기억하기 쉽게 만들어주고, 도식화하여 생각의 흐름을 파악한다. 문제 해결의 전략도 구체화한다. 

두 번째는 제로 베이스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이유를 묻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음으로써 새로운 시각을 갖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생각 정리 스킬을 얻음으로써 고민하고 있던 문제의 실마리를 찾았다. 내가 붙들고 있던 문제는 '외국인 투표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였다. 근데 이 문제에 대해 다시 제로 베이스에서 접근해 보았다. 

왜 이 문제를 다루는가? 외국인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무엇을 해야 하는가? 외국인 투표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한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외국인 투표율에 대한 자료를... 여기에서 막혔다. 생각해보니 자료가 없는 것이 문제였다.

유권자의 소득, 학력수준, 인종 별 투표율을 파악할 수 있는가? -> 없다.

기존 자료에서는 어떻게 파악하는가? -> 설문조사를 통한 직접 조사 / 구시군 별 자료를 통한 간접 조사

외국인에 대한 구시군 별 자료가 있는가? -> 없다.

--> 외국인의 투표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알 수 없다.

따라서 외국인 투표율에 대한 구시군별 자료에 대하여 정보 공개를 요청했다. 그러나 전화해보니 10일 정도가 걸린다고 하였다. --> 기존 자료를 사용해야 한다. 

-> 도농간 분석자료를 통해 외국인 유권자 내에서의 소득 수준별 투표율을 알 수있다. 

-> 연령별 분석자료를 통해 외국인 유권자 내에서의 연령별 투표율을 알 수 있다. 

-> 시도별 분석자료를 통해 외국인 규모에 따른 투표율을 알 수 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우연히 발견한 꽤 괜찮은 책 평점10점 | b******4 | 2022.01.05 리뷰제목
세상도 뒤숭숭하고 내 마음도 뒤숭숭한 요즘 어쩌다 읽게된 책이다.늘 머릿속으로는 온갖 계획을 세워보지만 하루만 지나도 생각들은 어느새 공중분해 되버린다. 문제가 뭘까 난 왜 그러지 반성만 반복될뿐 잡히는 것 보이는 것이 없다보니 처음부터 없었던거 같기도 하고 말이다. 이 책은 나처럼 막연한 사람에게 참 잘 어울리는 책인듯하다. 나같은 사람 쉽게쉽게 보라고 설명도 편안하
리뷰제목
세상도 뒤숭숭하고 내 마음도 뒤숭숭한 요즘 어쩌다 읽게된 책이다.
늘 머릿속으로는 온갖 계획을 세워보지만 하루만 지나도 생각들은 어느새 공중분해 되버린다. 문제가 뭘까 난 왜 그러지 반성만 반복될뿐 잡히는 것 보이는 것이 없다보니 처음부터 없었던거 같기도 하고 말이다. 이 책은 나처럼 막연한 사람에게 참 잘 어울리는 책인듯하다. 나같은 사람 쉽게쉽게 보라고 설명도 편안하다. 책 두께가 잠깐고민하게 했지만 읽기 시작하니 끝을 보게되는 매력도 있었고 제법 실천해 보고 싶다는 마음도 들게 한다. 난 작년에 샀지만 새해에 새마음으로 시작하고픈 사람들에게 괜찮을 것 같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생각 정리의 힘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m**********m | 2021.12.29 리뷰제목
일을 하더라도, 또는 휴식의 과정에서도 우리는 끊임없이 생각하며 더 나은 선택이나 판단을 통해 결과까지 얻으려고 한다. 이에 계획을 세우는 행위나 계획을 추진하는 실행력, 또는 배움과 경험적 내공 등을 쌓는 과정 등 개인이 처한 상황이나 현실에 맞게 살아가거나, 더 나은 성장과 변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공방정식이 무엇인지, 현실적인 고민을 하게 된다.
리뷰제목


 


 

 

 

 

일을 하더라도, 또는 휴식의 과정에서도 우리는 끊임없이 생각하며 더 나은 선택이나 판단을 통해 결과까지 얻으려고 한다. 이에 계획을 세우는 행위나 계획을 추진하는 실행력, 또는 배움과 경험적 내공 등을 쌓는 과정 등 개인이 처한 상황이나 현실에 맞게 살아가거나, 더 나은 성장과 변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공방정식이 무엇인지, 현실적인 고민을 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생각 정리 라는 용어를 정리하며 더 나은 업무력, 또는 공부나 학습법,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할 수 있는 처세나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생각 정리 매뉴얼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일에 빗대어 표현하자면, 누구나 흔히 볼 수 있는 사례, 일을 잘하는 사람을 통해 어떤 점을 배울 수 있는지, 또는 일하는 방식에서의 변화, 일센스, 일머리 등에서도 생각 정리는 중요한 개념으로 등장한다. 효율적인 방법을 생각하며 실행하는 사람들이나 항상 간결하면서도 잘 정리된 느낌을 주는 표현법 등을 쉽게 활용하는 사람들은 어떤 형태로 생각을 하며, 이를 자기 능력으로 표출하거나, 타인이 이해하기 쉬운 방향으로 잘 전달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근하는 방식이 우선일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글쓰기의 사례를 통한 분석, 계획 및 내용 정리, 구조 파악 등 어떤 업무 매뉴얼을 대처하는 자세나 학습이나 배움의 과정, 모방을 통해 자신의 능력이나 역량을 더 높은 수준에서 표현해 내는 방법론에 대한 접근이 인상적이며 이는 자기계발 및 관리적 요소에도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에서 생각 정리 라는 키워드가 결코 가볍게 만은 생각되지 않을 것이다. <생각 정리의 힘>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 누구를 만나더라도 유용한 전략이 될 수 있고 자신을 관리하거나 가치를 높이는 수단이자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역량이자 평가의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 책에서 언급되는 다양한 내용들이 현실적인 입장으로 다가올 것이다.

 

직장인들의 자기계발 역량, 일머리나 일센스가 부족한 분들, 상대적으로 더 높은 곳을 갈망하거나 과정과 결과 모두 얻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은 요약된 생각 정리법이 무엇인지, 잘 표현하고 있다.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받거나 새로운 관점에서의 자기계발 및 관리 조건, 덕목 등이 무엇인지 <생각 정리의 힘> 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같은 시간을 보내거나 투자하더라도 전혀 다른 결과를 얻거나 앞서 나가는 사람들은 무엇에 집중하며 투자적인 개념으로 활용하는지, 또 다른 면에서는 두뇌계발이나 창의적 사고에 입각한 풀이로도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만나보게 된다.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읽으며 활용해 보자.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7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9점 8.9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