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대의 병적 징후들
공유하기

우리 시대의 병적 징후들

위기에 빠진 21세기 세계의 해부

리뷰 총점 10.0 (4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54.0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이 시대의 진정한 필독서가 아닌가 합니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c******e | 2023.02.24 리뷰제목
도널드 사순의 우리시대의 병적 징후들은 제목 느낌처럼 어둡고 암담한 내용이네요. 하긴 현실이 실제로 그렇긴 하죠. 우리나라의 현실과도 많이 일맥상통하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언론이 지배하는 세상이 된거지요. 물론 대다수 국민들은 언론이 문제가 많다는 인식은 하면서도 실제로 언론의 권력과 힘이 어느정도인지 깨닫지 못하고 있으니 더더욱 그렇죠. 흥미로운 유럽사 책들을
리뷰제목

도널드 사순의 우리시대의 병적 징후들은 제목 느낌처럼 어둡고 암담한 내용이네요. 하긴 현실이 실제로 그렇긴 하죠. 우리나라의 현실과도 많이 일맥상통하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언론이 지배하는 세상이 된거지요. 물론 대다수 국민들은 언론이 문제가 많다는 인식은 하면서도 실제로 언론의 권력과 힘이 어느정도인지 깨닫지 못하고 있으니 더더욱 그렇죠.

흥미로운 유럽사 책들을 많이 쓴 도널드 사순이기에 현 시대의 대중 정치 상황에 대한 책이 나왔다는 자체로 이건 꼭 사봐야되겠다 마음 먹었습니다. 읽어보니 암담하긴 하지만 역사가로서 현 시대에 대한 통찰을 제공 해 주는 모범적인 사례 같네요. 전통적인 기득권에 대한 대항 세계관과 결집력을 제공 해 줬던 좌파가 몰락하거나 대중에 영합한 상황에서 이제 시대정신은 온데간데 없고 온갖 선동적인 담론에 대중이 휩쓸리는 상황을 각 나라별로 씁쓸하게 묘사 해 놓고 있네요.

물론 해결책을 제시 하지 않았다는 비판도 있을 수 있겠지만, 지금 대중 정치의 현실이 어떠한지에 대한 깊은 논의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 책은 많은 분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이 시대의 필독서가 아닌가 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