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 벌게 됐을까?
미리보기 공유하기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 벌게 됐을까?

리뷰 총점 9.6 (54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3.7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1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을 벌게 됐을까? 평점10점 | t***9 | 2022.03.07 리뷰제목
얼마 전 아침 TV 프로그램에서 월 7000만 원을 본인의 직장이 아닌 부동산으로부터 번다는 분이 있다며 리포터가 그의 집을 찾아갔다. 넓은 마당이 있는 누구나 꿈꾸는 전원주택에서 반려견과 네 가족은 행복해 보였다. 내용이 궁금하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여 집중해서 봤는데 책을 세 권이나 출판하신 줄은 몰랐다.     <부자는 돈이 일하게 한다>, <서민의 부자 되기 습관
리뷰제목

얼마 전 아침 TV 프로그램에서 월 7000만 원을

본인의 직장이 아닌 부동산으로부터 번다는 분이 있다며

리포터가 그의 집을 찾아갔다.

넓은 마당이 있는 누구나 꿈꾸는 전원주택에서

반려견과 네 가족은 행복해 보였다.

내용이 궁금하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여 집중해서 봤는데

책을 세 권이나 출판하신 줄은 몰랐다.

 

 

<부자는 돈이 일하게 한다>, <서민의 부자 되기 습관>이

'동기부여를 하면서 부자가 되는 방법'의 내용이라면

이번 책은 본격적인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내용과 주의할 점에

초점을 맞췄다고 한다.

 

 

책은 총 5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1장 부자가 되는 절대 법칙

2장 수익형 자산 건물 구입하는 법

3장 건물 계약할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4장 수익형 자산을 운용하는 기술

5장 수익형 자산으로 부자 되는 길

 

 

특히나 누구에게 들어서 또는 책으로 접해서 알게 된

내용이 아닌 실제로 저자가 투자하는 방식을 서술했고

완벽하게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쓴 글임을 서두에 밝히고 있다.

 

 

현재 이자를 조금 물더라도 앞으로의 가치 상승을 위해

아파트나 건물을 산다면?

저자의 투자 원칙 1 - 투자하는 순간부터

수익이 발생하는 것에만 투자한다.

그러니 저자의 입장에서는 그런 투자는 포기한다는 것이다.

아파트를 사 두면 값이 많이 오를 것을 기대하고

살던 집을 전세 줄고 자신은 월세 살며 남은 돈으로

투자하는 식으로 현재의 자산에 마이너스를 만들지 말란다.

 

 

예전에 대출을 끼고 큰 집을 샀던 적이 있다.

분양가 대비 현저히 떨어진 집값에

시간이 지나면 분양가는 회복하겠지 하는 마음이 앞섰다.

내 집인 것 같은데도 허덕이는 이자에 결국 집을 포기했다.

저자는 이런 경우를 두고 월세살이라고 한다.

지금 생각해 보니 그랬다.

 

 

사람들은 한 방에 건물주가 되는 비법을 궁금해한단다.

그러나 올바른 질문은 ' 어느 것부터 투자를 시작해야 할까?'

라는 질문이 먼저 나와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자가 조언하는 투자의 순서는

소형 아파트 -> (오피스텔 ->) 원룸 건물 -> 큰 오피스텔 건물

인데 소형 아파트의 경우는 월세 받기가 쉽단다.

또한 수리해 줘야 하는 부분도 별로 없고,

웬만한 수리는 가장이 직접 하거나 관리사무소에서

거의 해주기에 집주인이 크게 신경 쓸 일도 없단다.

원룸은 월세가 밀리기도 한다. 월급이 밀리면 월세도 밀리고

아파트에 비해 보증금이 작기에 세입자를 내보내는 경우도

종종 생긴단다.

건물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아파트보다 실제 투자금이 많이 필요하다.

종잣돈을 마련하는데 긴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이렇게 단계적으로 투자하라고 당부한다.

 

 

보통 가계부를 알뜰하게 쓴다는 얘기는 자주 듣는데

건물주들은 자산 평가서도 같이 쓴단다.

자산 평가서는 어떻게 쓰고 뭐가 유익할까?

'나의 자산을 기록하는 것은 나의 미래를 기록하는 것이다.

내가 앞으로 어느 정도 성장할 수 있는지 가늠해 보려면

자산 평가서를 꼭 써야 한다.' -p48

저자는 온 오프라인 강의에서 꼭 자산 평가서를 쓰라고

강조하면서 매달 자산 평가서를 작성하게 되면

부자의 길이 보인다고 강조한다.

KakaoTalk_20220307_204924413.jpg

저자의 자산 평가서에는 신용카드란 이 없다.

미래 소비를 앞당겨 쓰는 돈이기에 부채라서

신용카드를 쓰지 않는다고 한다.

부자가 되려고 마음먹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하는 일도

신용카드를 자르는 것인데 큰 결심이 뒤따르는 일인 것 같다.

어쨌든 자산 평가서의 작성은 자산과 부채를 명확히 구분하여 주며

나아가 인생 플랜과 예상 계획에도 얼마나 가까이 가고 있는지

확인시켜 주기에 저자는 자녀가 성인이 되면 자산 평가서 작성 습관을

꼭 길러줄 것이라고 강조한다.

 

 

그 외에도 부동산 대책에 대한 원문 이해,

건물의 실전 투자 준비 3단계,

부동산 효과적인 고수들만 아는 임장의 실전 꿀팁,

급매 살 때 수천만 원 아끼는 꿀팁,

월세 잘 받는 고수 집주인의 비법,

'공실 제로' 원룸 만드는 법,

임대 법인을 활용하는 방법 등

 

 

저자가 수십 년간 경험하면서 축적한 실전 노하우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유용했다.

특히나 월세 계약서를 쓸 때 수수료를 절감하는 방법은 처음 알았다.

월세의 일부를 관리비로 계약하면 세입자가 내는 돈은 같지만

계약서상 월세가 줄어든 것처럼 보여 중개 수수료가 낮아진다.

아는 사람만 챙겨가는 팁이다.

 

 

저자는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수익형 자산에 투자하는 법을 공부했다.

20대 중반부터 거의 15년간을 절약하며

가계부와 자산 평가서를 쓰면서 재정상태를

점검했다. 누구나 쉽게 큰 자산가가 될 수는 없다.

간절한 마음과 절약을 위한 실행, 공부,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며 생각하고 고민하는 과정 등이

월 7000만 원을 부동산으로 벌어들일 수 있게 만들었다.

 

 

저자의 편안하게 웃는 모습이 참 멋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부동산으로 어떻게 월7000만원벌게됐을까?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k******i | 2022.03.04 리뷰제목
중소기업을 다니는 것만으로는 원활한 노후보장이 되지 않는다. 그러기에 우리는 투자를 해야 한다. 가장 쉽고 많이 하고 있는것이 아파트 투자이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아파트가 아닌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라고 한다.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을 통해 누구든 월 7000만원에 이르거나 또는 그 이상을 벌 수 있을것이다. 책의 구성으로는 총 5개의 장으로 나뉘어 있다. 1장은
리뷰제목


 

중소기업을 다니는 것만으로는 원활한 노후보장이 되지 않는다. 그러기에 우리는 투자를 해야 한다. 가장 쉽고 많이 하고 있는것이 아파트 투자이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아파트가 아닌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라고 한다.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을 통해 누구든 월 7000만원에 이르거나 또는 그 이상을 벌 수 있을것이다.

책의 구성으로는 총 5개의 장으로 나뉘어 있다. 1장은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2장은 수익형 자산 건물을 구입하는 방법, 3장은 건물을 계약할때 꼭 알아야 하는것들, 4장은 수익형 자산을 운영하는 방법과 마지막 5장은 수익형 자산을 통해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특히 저자는 투자하는 순간부터 수익이 발생하는 것에만 투자를 한다고 한다. 맞는 말이다. 투자를 했는데 마이너스부터 시작하게 되면 언제 플러스가 될지 그동안에 감가상각이라던지 기회비용이라던지 다 놓치게 된다. 적은 투자금액이라도 조금의 수익이 나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거 같다.

수익형 부동산에는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원룸(다가구, 다세대)을 권유하고 있다. 작은 원룸은 우선 투자금이 적게 들기때문에 잘 알고 충분히 이해가 되는 건물인지를 확인하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구입을 하고나면 운영하는 노하우도 필요할텐데 자신만의 노하우를 찾는것도 중요하다. 간단한 고장이 나거나 수리를 해야하는것들은 직접 고칠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모든것을 다른사람에게 맡기게 되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기 마련이다. 이렇게 훈련이 되고나면 여러 수익형 건물에 투자하게 될것이다. 이때는 꼭 개인투자보다 법인투자를 고려해볼 시기이기도 하다. 그래서 세금절약에 대한 방법을 찾는 것도 정말 중요한거 같다.
이젠 나도 직접 투자를 해야할 시기인거 같다. 지금상태 이대로는 노후가 걱정이기에 50대 60대를 정말 잘 준비해야 겠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 벌게 됐을까? 평점10점 | c********2 | 2022.03.09 리뷰제목
부동산은 결혼과 동시에 내 관심사의 한 자리로 자리 잡았다. 모르면 모를수록 나의 자산은 점점 줄어져 감을 알게 되었고, 공부를 하면 할수록 자산은 늘어나진 않아도 지킬 수 있음을 확인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은 크지만 막상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알아보니 부동산 투자도 여러 영역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막연히 갭투자로 아파트를 매매하고 전세를 주어 나중에 올랐
리뷰제목

부동산은 결혼과 동시에 내 관심사의 한 자리로 자리 잡았다. 모르면 모를수록 나의 자산은 점점 줄어져 감을 알게 되었고, 공부를 하면 할수록 자산은 늘어나진 않아도 지킬 수 있음을 확인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은 크지만 막상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알아보니 부동산 투자도 여러 영역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막연히 갭투자로 아파트를 매매하고 전세를 주어 나중에 올랐을 때 다시 매매하여 차익을 챙기는 과정만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또한 경계해야함을 알려준 책을 만났다. 도서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을 벌게 됐을까?’.

 

책 제목이 굉장히 길지만 직관적인 제목으로 충분히 그 내용이 궁금했고, 부동산 중에서도 어떤 수익형을 투자했는지 그 노하우를 알고 싶었다. 저자는 이미 여러 강연과 유튜브 방송(용주주TV)을 통해서 자산관리 및 수익형 자산을 분석하고 투자, 유지하는 비법을 알려주는데 이름을 알리고 있는 사람이었다.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그가 월7000만원의 부동산수익을 내는 과정을 내러티브로 담은 책인 줄 알았는데, 실제적인 정보들과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 방법들을 담아냈다. 그는 책에서 말한 기준으로 14건의 수익형 부동산 자산이 있다고 한다. 그 중에 아파트는 1건이며, 나머지는 모두 원룸이었다. 그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들으니 그간 아파트만 고집했던 생각들이 조금씩 허물어졌다.

 

수익형 자산의 종류를 간단히 제시하면서 저자가 실제로 수익을 얻고 있는 분야에 대해 상세하게 제시한다. 건물 구입하는 방법(서류, 지역선정, 계산, 투자준비, 체크리스트, 셀프임장 등)과 계약 시 필수로 알아야할 내용과 운영 기술, 매도를 잘하는 방법까지 담고 있다.

 

아파트만 생각했던 내게는 조금 다른 시각을 제시해주었고, 원룸은 위험하다고만 인식했던 고정관념을 무너뜨렸다. 어떤 분야든 그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노하우를 듣고 배울 줄 알아야 한다. 이 책이 좋은 점은 당장 수익을 내기 위한 방법이라기보다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준비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해준다. 아직 초보이지만 관련 지식을 넓히면서 훗날 시드머니를 가지고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꼭 잡아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부동산 경매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j*******n | 2022.03.04 리뷰제목
요즘 직장인 신분으로 부동산 경매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분들이 많이 보이십니다. 주식, 코인, 사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의 이야기가 저에게 더 와닿는 이유는 바로 평범한 사람도 해낼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주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의 저자 분인 강용수 님도 중소기업 직장인에서 근검 절약을 통해
리뷰제목

요즘 직장인 신분으로 부동산 경매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분들이 많이 보이십니다. 주식, 코인, 사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의 이야기가 저에게 더 와닿는 이유는 바로 평범한 사람도 해낼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주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의 저자 분인 강용수 님도 중소기업 직장인에서 근검 절약을 통해 시드머니를 모으고 지금은 100억대가 넘는 자산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자산도 어마어마하지만 태양광발전소, 오피스텔, 원룸 건물, 아파트 등 부동산에서 매달 7000만 원의 현금흐름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봉이 7000만 원이라고 해도 정말 큰 돈인데 매달 노동을 하지 않아도 7000만 원이 들어온 다는 사실이 대단 하시기도 하고 부럽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이렇게 되기 까지 얼마나 큰 노력을 하셨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자 분은 현재 원룸(다가구, 다세대) 위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수익형 부동산 투자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존버해서 시세 차익을 노리는 투자를 생각하기 쉬운데 수익형 투자가 어떤 장점이 있는 걸까요?

먼저 이제는 가구의 구성원이 1인 또는 2인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미래의 사회 구조는 가구의 구성원 수는 감소하고 가구 수는 증가하는 형태로 바뀔 것입니다. 그런데 LH에서는 1인 가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는데 임대주택 보급은 따라가지 못하고 신혼부부 거주용 아파트만 지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원룸 건물은 주거용 자산이라 전세를 쉽게 놓을 수 있습니다. 부족한 자금을 얼마든지 전세로 전환해서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5000만 원으로도 살 수 있는 원룸 건물이 아직 존재한다고 합니다! 

원룸 수익형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언뜻 생각해서는 단점이 떠오릅니다. 일단 세입자들의 월세를 매달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다, 원룸 건물은 시세 차익을 얻기 힘들다 보니 매달 들어오는 현금 흐름이 중요한데 주변에 좋은 원룸 건물이 생기고 공실이 생기면 새로운 사람 받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 등등 입니다. 

다행히도? 이 책에는 어떤 방식으로 세입자 분들이 월세를 밀리지 않게 관리하는지, 공실을 줄일 수 있는 팁이 무엇인지 다루는 파트가 있었습니다. 막상 읽어 보니 생각보다 별게 없구나? 하는 생각은 들지만 원룸 투자를 막 고민하시는 초보 투자자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실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제목을 입력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 벌게 됐을까?해주세요 평점10점 | n*****r | 2022.03.04 리뷰제목
부동산 투자는 투자회수기간이 길고 장기간의 시간을 요하다 보니 당장의 수익을 거두기 어렵다는 시각이 일반적이다. 그래서 종잣돈의 중요성이 그 어떤 투자방식 보다 더 크고 오랜 끈기가 필요한데 일단 수익이 본궤도에 오르기 시작하면 자산의 증식이 엄청나다는 장점이 있다.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7,000만원 벌게 됐을까?>가 이러한 부동산
리뷰제목

부동산 투자는 투자회수기간이 길고 장기간의 시간을 요하다 보니 당장의 수익을 거두기 어렵다는 시각이 일반적이다. 그래서 종잣돈의 중요성이 그 어떤 투자방식 보다 더 크고 오랜 끈기가 필요한데 일단 수익이 본궤도에 오르기 시작하면 자산의 증식이 엄청나다는 장점이 있다.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7,000만원 벌게 됐을까?>가 이러한 부동산 투자, 특히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일반적인 모델을 가장 잘 설명해 주는 책이 아닐까 싶다. 저자는 자본소득의 위력을 깨달은 젊은 날, 주변의 냉소적인 반응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만의 투자 노하우를 정립하고 이를 발전시켜 지금은 자산 규모를 120억 원 이상으로 불렸다고 한다. 그야말로 부동산 투자의 신이 아닐 수 없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를 통해 얻은 경제적 자유에 대해 마치 많이 버는 고소득 전문직이어야만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다는 편견에서 벗어나라고 조언한다. 유리지갑이라는 월급쟁이는 100억대 자산가가 될 수 없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게 해주고, 아파트 위주의 부동산 투자가 가장 확실한 증식 방법이라는 선입견을 과감하게 부수게 만든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우선 자신이 기존에 펴냈던 두권의 저서에서 소개한 투자방식을 다시 한번 정리해서 설명한다. 그리고 수익형 부동산을 어떻게 구입하고 이를 운영할 수 있는지 실전훈련을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으며 계약시 감안해야 할 부분들도 꼼꼼하게 체크해 준다.

세입자와 관계에서 겪는 갈등 해결과 빠르게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로서 부자로 가는 길도 알려준다. 한마디로 완벽하게 팩트로만 구성한 책이 너무나도 인상 깊게 만든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2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7점 9.7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