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처음 텃밭 가꾸기 : 베란다 텃밭부터 노지 텃밭까지 완전 정복
미리보기 공유하기

오늘부터, 처음 텃밭 가꾸기 : 베란다 텃밭부터 노지 텃밭까지 완전 정복

베란다 텃밭부터 노지 텃밭까지 완전 정복

석동연 글그림 | 빌리버튼 | 2022년 3월 4일   저자/출판사 더보기/감추기
리뷰 총점 9.7 (23건)
분야
가정 살림 > 집/살림
파일정보
PDF(DRM) 61.7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6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보기 좋게 잘 구성된 책! 평점10점 | z*****7 | 2024.03.04 리뷰제목
아파트 텃밭분양에 운 좋게도 당첨되어서 처음 시도하는 텃밭가꾸기를 위해 구매해봤습니다. 알찬 구성과 보기쉽게 잘 정리되어서 눈에 쏙쏙들어오네요 ㅎ 특히 표로 구성된 1개년 연간 계획표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일 수 있어 좋았네요. 텃밭 잘 가꾸어 보겠습니다^^
리뷰제목
아파트 텃밭분양에 운 좋게도 당첨되어서 처음 시도하는 텃밭가꾸기를 위해 구매해봤습니다. 알찬 구성과 보기쉽게 잘 정리되어서 눈에 쏙쏙들어오네요 ㅎ 특히 표로 구성된 1개년 연간 계획표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일 수 있어 좋았네요. 텃밭 잘 가꾸어 보겠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오늘부터, 처음 텃밭 가꾸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l******7 | 2024.02.01 리뷰제목
텃밭을 직접 가꾸면 싱싱하고 안전한 채소를 먹을 수 있으며 가계에 보탬도 되지만, 모두에게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작물을 기르는 것이 너무 재밌기 때문이다. 일단 화초와 달리 채소는 자라는 속도가 빨라 금방 자라는 걸 보고 자주 수확하는 즐거움이 있다. 쌈채소는 한달, 감자는 세 달이면 수확 가능. 또 크고 많이, 손쉽게 키우기 위해 농약이나 화학비료 범벅으로 자라 허약하
리뷰제목

텃밭을 직접 가꾸면 싱싱하고 안전한 채소를 먹을 수 있으며 가계에 보탬도 되지만, 모두에게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작물을 기르는 것이 너무 재밌기 때문이다. 일단 화초와 달리 채소는 자라는 속도가 빨라 금방 자라는 걸 보고 자주 수확하는 즐거움이 있다. 쌈채소는 한달, 감자는 세 달이면 수확 가능. 또 크고 많이, 손쉽게 키우기 위해 농약이나 화학비료 범벅으로 자라 허약하고 영양과잉된 채소가 아니라, 알맞게 자연스로운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텃밭채소는 본래의 풍부한 맛을 갖고 잇어 먹는 재미도 크다. 

 

마트에 가도 유기농 채소는 가격이 40~50% 비싼데, 직접 텃밭, 또는 아파트 베란다에서 채소를 키워 먹을 수 있는 지침서 같은 책이 나와서 정말 기쁘네요. 

초보 농부나 취미로 텃밭 채소 기르는 사람에게 비료나 물빠짐등의 기본 정보를 얻기에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q*****3 | 2023.07.26 리뷰제목
올해 4월부터 처음 노지텃밭에 주말농장을 시작했어요. 벌레도 무서워하고 이런거에 전혀 관심도 없었는데..해도 설렁설렁 할줄 알았는데 왠걸요. 심고 키우다보니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모습에 너무 신기하고 애정을 갖게 되었어요. 매일출첵하게 되고요. 하지만 처음이다보니 모든게 부족하고 필요한게 뭔지 잘몰라 책을 살펴보던 중 이 책 구성이 가장 좋아보여 선택하게 되었답
리뷰제목
올해 4월부터 처음 노지텃밭에 주말농장을 시작했어요. 벌레도 무서워하고 이런거에 전혀 관심도 없었는데..해도 설렁설렁 할줄 알았는데 왠걸요. 심고 키우다보니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모습에 너무 신기하고 애정을 갖게 되었어요. 매일출첵하게 되고요. 하지만 처음이다보니 모든게 부족하고 필요한게 뭔지 잘몰라 책을 살펴보던 중 이 책 구성이 가장 좋아보여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무지속에서 하나하나 알아가는 기쁨도 크구요. 작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공부할수 있어 유용합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도서] 오늘부터, 처음 텃밭 가꾸기 평점10점 | l*******y | 2023.06.05 리뷰제목
처음으로 도시농부가 되어보기로 했다. 집 앞 2평 남짓의 작은 텃밭이지만 제대로 해보고 싶었다. 나는 무엇이든 새롭게 시작하는 일이라면 책부터 찾아본다. 검색하자마자 고민 없이 구매한 책이 이 책이다. 최근에 쓰인 책이기도 하고, 나처럼 초보 농부도 쉽게 도움받을 수 있는 구성이다. 그림과 사진이 많아서 바로 적용하기에도 쉬웠다.    텃밭이라고 하면 단순히 심고 가꾸기만
리뷰제목

처음으로 도시농부가 되어보기로 했다. 집 앞 2평 남짓의 작은 텃밭이지만 제대로 해보고 싶었다. 나는 무엇이든 새롭게 시작하는 일이라면 책부터 찾아본다. 검색하자마자 고민 없이 구매한 책이 이 책이다. 최근에 쓰인 책이기도 하고, 나처럼 초보 농부도 쉽게 도움받을 수 있는 구성이다. 그림과 사진이 많아서 바로 적용하기에도 쉬웠다. 

 

텃밭이라고 하면 단순히 심고 가꾸기만 잘하면 될 줄 알았지, 사전 계획이 이렇게 중요한 지 이 책을 보고 알았다. 만약 무턱대고 시작했다면 어땠을까? 눈앞이 캄캄하다. <오늘부터, 처음 텃밭 가꾸기> 책 덕분에 '미래의 영농 후계자'라고 칭찬받을 만큼 처음 텃밭 계획부터 알차게 짤 수 있었다. 계획한 다음에는 책의 일정대로 따르기만 하면 된다. 

 

 

덕분에 지금은 다품종소량생산으로 상추, 로메인, 대파, 깻잎, 바질, 루꼴라, 샐러리, 비타민, 청겨자, 오이, 가지, 감자, 대추토마토, 애호박, 둥근 호박, 파프리카, 미니 단호박까지 매우 다양하게 심었다. 집 베란다를 활용한 소규모 텃밭부터 야외 텃밭 운영자까지,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책이므로 처음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오늘부터, 처음 텃밭 가꾸기...^^*● 평점10점 | k****3 | 2022.03.27 리뷰제목
"모두에게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작물을 기르는 것이 너무 재밌기 때문이다. 채소는 자라는 속도가 빨라 금방 자라는걸 보고 자주 수확하는 즐거움이 있다. (12쪽)"나는 석동연님께서 저술하시고 <빌리버튼>에서 출간하신 이책? <오늘부터, 처음 텃밭 가꾸기>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아 저 말씀이 채소를 기르는 기쁨이요, 보람이시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글고 이책
리뷰제목
"모두에게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작물을 기르는 것이 너무 재밌기 때문이다. 채소는 자라는 속도가 빨라 금방 자라는걸 보고 자주 수확하는 즐거움이 있다. (12쪽)"

나는 석동연님께서 저술하시고 <빌리버튼>에서 출간하신 이책? <오늘부터, 처음 텃밭 가꾸기>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저 말씀이 채소를 기르는 기쁨이요, 보람이시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석동연님께서는?4컷 만화가로서 노지에 옥상, 베란다 텃밭까지 오랜 시간 텃밭을 가꾸며 살고 있다.
심고 가꾸고 먹는 텃밭의 재미를 많은 사람이 누리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 책을 만들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아는 만큼 건강한 채소를 기른다, 초보자도 쉽게 기르는 파릇파릇 잎채소, 기르는 재미 쏠쏠 먹는 재미 쏠쏠 열매채소, 얼마만큼 컷나 무럭무럭 뿌리채소, 쓰임새도 맛도 다양한 채소들 등 총 5장 265쪽에 걸쳐 베란다 텃밭부터 노지텃밭까지 작물별 재배법들에 대해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나는 이책을 아주 흥미진진하게 잘읽었다.
베란다 텃밭부터 옥상텃밭 100평규모 노지 텃밭까지
어디서든 농사짓는 17년차 도시 농부의 노하우와 비책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글고, 사실 우리집은 서울에 있지만, 예전부터 서울근교 텃밭에서 작물들을 키웠다.

상추
오이?
호박
딸기
고구마

이렇게 여러가지 작물들을 키우며 반찬거리로도 잘먹고 지냈다.
근데, 어깨너머로 익혔는데 이제는 이책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넘넘 유익했다.

이책에서는 상추, 배추, 고추, 양파, 생강, 콩 등 채소들은???
물론이고 고구마,? 감자, 옥수수 등? 구황작물에다가 딸기,? 참외같은 과일까지 모두 28가지 작물들을 키우는 노하우들을 삽화, 만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게다가,? 씨앗 구입 ~ 씨뿌리기 ~ 물주기 ~ 풀매기 ~ 지주세우기 ~ 병해충 관리하기에다가 수확하기까지 전과정들도 차근차근 설명해주셔서 채소재배의 아우트라인도 잡을 수 있었고 이에 넘넘 유익했다.

글고, 비료주는 일도 중요한 일인데 유기질 비료를 기본으로 넣어주고, 화학비료를 보조적으로 사용하라는 말씀이 인상깊게 다가왔다.

그리하여, 나는 석동연님께서 저술하시고 <빌리버튼>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28가지 작물들의 씨뿌리기부터 수확까지의 과정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건강한 채소는 어떤 토양에서 자랄 수 있을지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곰팡이, 세균, 효모와 같은 미생물들은 토양속 유기물들을 먹고 무기물로 배설을 하는데 그 무기물이 식물성장의 필수양분이 된다. 따라서, 건강한 흙에는 식물의 양분을? 만드는 유익한 미생물이 많이 있고 그 미생물의 먹이가 되는 유기물이 풍족하다. (13쪽)"

#오늘부터처음텃밭가꾸기 #석동연 #빌리버튼 #북유럽
#책서평 #서평카페 #상추 #호박 #배추 #고구마 #호박
#오이 #고추 #딸기 #양파 #생강 #감자 #옥수수 #채소
#작물 #노지 #옥상텃밭 #텃밭 #잎채소 #곰팡이 #세균
#효모 #병해충관리 #비료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7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4점 9.4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