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깊은 역사
공유하기

지구의 깊은 역사

지구의 기원을 찾아가는 장대한 모험

리뷰 총점 10.0 (4건)
분야
자연과학 > 지구과학
파일정보
EPUB(DRM) 75.5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최고의 지질학 역사 교과서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y******0 | 2023.01.23 리뷰제목
왜 홍적세란 용어가 생겼을까? 왜 지금은 사용하지 않을까? 어떤 지질학 교과서에도 알려주지 않는다. 지질학교과서에서 지질학의 역사는 앞부분에서 조금만 소개된다. 대부분 20세기 전후부터 오늘날에도 유효한 지질학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그러나 나는 19세기까지 지질학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지구 나이 6천년을 믿는 창조과학을 비판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
리뷰제목

왜 홍적세란 용어가 생겼을까? 왜 지금은 사용하지 않을까?

어떤 지질학 교과서에도 알려주지 않는다. 지질학교과서에서 지질학의 역사는 앞부분에서 조금만 소개된다. 대부분 20세기 전후부터 오늘날에도 유효한 지질학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그러나 나는 19세기까지 지질학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지구 나이 6천년을 믿는 창조과학을 비판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창조과학은 20세기초 지질학에 반대하면서 소위 홍수지질학을 주장하며 발전하였다.

이들은 과학의 역사를 자기 입맛대로 조작하길 잘한다. 지질학의 역사야말로 이들이 가장 헐뜯는 분야다. 그래서 일찍부터 나는 지질학의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도서들을 틈나는 대로 읽어왔다. 마틴 러드윅의 논문을 다른 책에서 이미 읽었었다. 역시 지질학의 역사에 관한 논문이었다. 그는 지질학자에서 과학역사가로 변신하였는데, 지질학의 역사야말로 러드웍의 전문분야인 셈이다. 논문이 아니라 480페이지짜리 지질학의 역사서이니 놀랍고 풍부한 지질학 역사가 소개되어 있어, 단숨에 읽었다.

끝부분 20세기 전후의 역사 80페이지정도의 내용은 어느 책에서도 알 수 있지만, 나머지 17세기부터 19세기 지질학의 발전 역사에 관해서는 어느 책에서도 상세하게 설명하지 않는 내용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국내 유일한 지질학 역사 책이다.

지질학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최우선 필독서임을 장담한다.

그리고 동아시아 출판사에서 아주 귀중한 과학역사책을 많이 출간해줘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주님께 감사하며,
 저자의 헌정사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지구의 깊은 역사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r********d | 2022.05.12 리뷰제목
마틴 러드윅의 지구의 깊은 역사에 대한 리뷰입니다. 사실 원래 이런 지구사(?), 과학분야에 그렇게 큰 관심이 있는 사람은 아닌데, 좋아하는 작가님이 이 책을 읽고 있다는 것을 sns를 통해 알게 되면서 약간 나도 함께 따라가고 싶다는 마음으로 읽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아직 다 읽은 상태는 아니고 읽고있는 과정인데, 책이 꽤나 흥미롭고 궁금한 내용들이 가득한 것 같아요.
리뷰제목

마틴 러드윅의 지구의 깊은 역사에 대한 리뷰입니다. 사실 원래 이런 지구사(?), 과학분야에 그렇게 큰 관심이 있는 사람은 아닌데, 좋아하는 작가님이 이 책을 읽고 있다는 것을 sns를 통해 알게 되면서 약간 나도 함께 따라가고 싶다는 마음으로 읽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아직 다 읽은 상태는 아니고 읽고있는 과정인데, 책이 꽤나 흥미롭고 궁금한 내용들이 가득한 것 같아요. 추천추천.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