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1명)

이전

저 : 강형근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강형근
관심작가 알림신청
HK&COMPANY 대표,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 교수, 前 아디다스 브랜드 디렉터

‘무슨 일이 있어도 정시 퇴근’을 30여 년 동안 지키면서 전 세계에 10명밖에 없는 아디다스 브랜드 디렉터가 된 마케터이자 매출 300억에 불과하던 아디다스를 1조 규모로 키워낸 선봉장이다. 현재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경영, 조직, 비즈니스 모델, 개인역량 전략을 연구하는 HK&COMPANY 대표이다.
1989년 제우교역(현재 아디다스 코리아)에서 마케팅 직원을 뽑는다는 소문을 듣고 무작정 회사를 찾아가 몇 번의 문전박대 끝에 입사를 한다. 내가 사장이라는 마인드로 일에 몰입해 2단계 승진을 하고 3곳의 부서를 통합해 이끌며 아디다스의 전설이 된다.

2000년 영어 실력과 글로벌 감각을 키우겠다는 목표로 첫 사표를 던진다. 그러나 캐나다에서 유학 중 회사의 요청을 받고 1년 만에 돌아와 2002년 한일월드컵 공식 스폰서였던 아디다스의 마케팅과 언론 홍보를 이끌었다. 이후 다섯 번의 월드컵과 다섯 번의 올림픽 마케팅을 진두지휘한다. 또한 아디다스의 마이런 프로그램 런칭,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오리지널스 브랜드의 흥행을 이끌며 한국 시장에서 넘지 못할 벽처럼 느껴지던 나이키를 매출로 꺾는다.

아디다스 코리아의 Vice President(부사장)으로 일하던 2019년 4차 산업 혁명이라는 거대한 물결을 마주하고 두 번째 사표를 던진다. 서울대학교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기술과 이를 접목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 사례를 연구한다. MZ세대와 현장에서 호흡해보겠다는 생각에 더에스엠씨그룹 운영총괄대표(COO)를 맡기도 했다. 현재 전경련 국제경영원 교수 겸 컨설턴트로서 최고경영자과정, 차세대 CEO 아카데미와 임원 리더십 교육에 힘쓰고 있다. 2020년부터 3년 연속으로 전경련 최우수강연상을 수상했다.

유튜브 채널 ‘세바시’에서 매일 칼퇴하면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소개한 강연은 20~30대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그는 인맥, 재능, 배경이 없어도 자기인식과 자기성찰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90데이 플랜 등의 설계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한다면 누구나 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