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와카미 투자신탁 대표이사. 일본의 대표적인 가치투자자로 장기 투자에 뜻을 함께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 보유형 ‘사와카미 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별한 영업이나 판촉 활동 없이 입소문만으로 비약적인 성공을 거듭하여 일본 투신사들을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저서로 『불황에도 승리하는 사와카미 투자법』『시간이 부자로 만들어주는 사와카미 장기 투자』 『사와카미 아쓰토의 50세부터 시작하는 장기 투자』등이 있다.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하고 공연 기획 일을 하다가, 다른 우물이 궁금해 슬쩍 건너가 본 일본에서 일본어의 매력에 푹 빠져 번역가의 꿈을 꾸게 되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역서로는 『가장 친절한 타로 리딩 북』, 『실리콘밸리식 디자인 씽킹』, 『생각하는 힘은 유일한 무기가 된다』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매일경제」에서 10여 년간 기자로 활동하다가 현재는 경제평론가이자 방송인으로 투자 자문 및 경제 컨설팅, 집필과 강연, 방송 활동 등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자본에 관한 불편한 진실』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목돈 만들기 적립식 펀드가 최고다』 『주식 투자 이기려면 즐겨라』 『투자, 음모를 읽어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