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4명)

이전

저 : 닉 슬립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닉 슬립
관심작가 알림신청
Nick Sleep
에든버러 대학교 지리학과를 졸업한 후 투자와는 전혀 관련 없는 조경 일을 하다 우연한 계기로 투자업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 월터 스콧&파트너스(Walter Scott&Partners)와 선 라이프(Sun Life), 마라톤 애셋 매니지먼트(Marathon Asset Management)에서 일했다. 단기 실적이 아닌 ‘투자의 퀄리티’를 구현한 워런 버핏을 롤모델로 삼아 처음에는 가치 투자로 시작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만의 투자 스타일을 구축했다. 2001년 마라톤 애셋 매니지먼트의 동료인 콰이스 자카리아와 함께 ‘노마드 투자조합’을 결성한 후 13년간 누적 921%라는 경이로운 수익률을 올리며 투자업계의 전설적인 인물로 떠올랐다. 현재는 IGY 재단을 설립해 저소득 지역 아동의 자립을 돕는 자선단체 등을 후원하며 세상에 더 많은 선을 베푸는 일에 힘쓰고 있다.

저 : 콰이스 자카리아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콰이스 자카리아
관심작가 알림신청
Qais Zakaria
케임브리지 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한 후 당시 아시아 금융시장을 지배하던 홍콩의 쟈뎅 플레밍(Jardin Fleming)에서 주식 애널리스트로 일하며 투자업계에 발을 들였다. 이후 도이체방크(Deutsche Bank)와 마라톤 애셋 매니지먼트에서 근무했다. 고객은 안중에도 없이 그저 벼락부자의 욕망에 사로잡힌 도박판이 된 월스트리트의 문법에 환멸을 느끼던 그는 닷컴 버블 이후 마라톤 애셋 매니지먼트의 동료 닉 슬립과 함께 장기간 최고의 수익을 창출하는 투자조합을 결성하기로 의기투합한다. 그렇게 두 사람이 운용한 노마드 투자조합은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수익을 안겨준 후 2014년 해산했다. 은퇴 이후에 개인적인 투자를 지속하며 런던 수학연구소, 왕립학회, 왕립 신경장애병원 등 의료 및 과학연구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선단체들을 후원하고 있다.

역 : 생각의여름(김태진)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역 : 생각의여름(김태진)
관심작가 알림신청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여러 금융기관에서 주식 매니저를 선정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하면서 generalfox(공동 역자)와 함께 스터디를 하다 닉 슬립과 콰이스 자카리아의 투자자 서한 원문을 읽게 됐다. 그들의 철학에 크게 감명을 받아 ‘뭐라도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번역을 결심,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번역부터 웹사이트(www.nomadletters.kr) 개설과 독립 출판물 제작, 배송에 이르는 모든 일을 직접 진행했다. 이 독립 출판 작업은 비영리 프로젝트로 일부 수익금을 기부했다.

역 : generalfox(변영진)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역 : generalfox(변영진)
관심작가 알림신청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컨설팅, 가치 평가, 디자인 제품,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컴퍼니 빌딩 등 다양한 분야의 회사를 창업하고 운영했다.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하면서 생각의여름(공동 역자)과 함께 스터디를 하다 닉 슬립과 콰이스 자카리아의 투자자 서한 원문을 읽게 됐다. 그들의 철학에 크게 감명을 받아 ‘뭐라도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번역을 결심,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번역부터 웹사이트(www.nomadletters.kr) 개설과 독립 출판물 제작, 배송에 이르는 모든 일을 직접 진행했다. 이 독립 출판 작업은 비영리 프로젝트로 일부 수익금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