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여행이 쉽지 않은 요즘에 딱 어울리는 책을 만나보았어요. 바로 안심하고 떠나는 전국 드라이브 여행지를 소개한 책인데요, 자동차를 타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목적지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어 줄 것 같더라고요.
이 책은 전문 여행작가 5명이 전국을 누비며 찾아낸 그림 같은 스폰 40곳과 테마별 당일·1박2일 여행 코스가 소개되어 있어요.
책 처음 프롤로그에는 계절별, 연인, 가족, 나 홀로, 심야, 먹거리, 제주도 촬영지, 버킷리스트 베스트 여행지가 실려있어요. 이 여행지들은 사진으로만 보아도 너무 멋진 곳들이라 틈틈이 꼭 다녀봐야 할 것 같더라고요. ^^
이 책은 지역별, 계절별, 목적별로 자동차 여행 코스를 구분해 놓았어요. 여행 장소와 상황, 목적에 따라 코스가 변경이 되기도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지역별 자동차 여행 코스에는 드라이브하며 중간중간 가기 좋은 여행지와 여행 가기 좋은 계절, 먹거리, 축제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실려있어요. 코스별로 가면 좋은 여행지는 그곳에 대한 설명도 간단히 나와있어 여행 가기 전 정보를 읽고 가면 더 알찬 여행이 되겠더라고요. 그리고 드라이브 코스마다 지도도 함께 나타나있어서 이동경로가 어떻게 되는지 한눈에 들어와 어떤 방향으로 여행을 하면 좋을지 여행 계획을 짤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어요.
다음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 자동차 여행 코스를 살펴보았어요. 여행은 계절에 따라 느껴지는 감동이 다른데, 여행 전문가가 추천하는 계절별 여행지는 어디일까 궁금해지더라고요. 책에는 다양한 곳이 소개되어 있는데 계절마다 추천하는 여행 코스를 가보면 멋진 풍경도 보고 더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목적별 자동차 여행 코스별로 살펴보았어요. 연인들을 위한 낭만 로드,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익사이팅 로드,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은 역사 체험 로드, 먹거리가 가득한 식도락 로드 4개의 주제로 되어있는데, 목적에 맞게 여행을 떠나면 더 의미도 있고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아요.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에 실린 여행 정보는 2020년 6월 기준이라고 해요. 몇 년 전 사 두었던 여행 책 보고 갔다가 허탕친 기억이 있는데, 이 책은 최신판이라 한동안은 그런 걱정은 없을 것 같아요. (요즘은 코로나로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검색 한번 해보고 떠나는 게 좋을 것 같긴 해요. ^^)
주말마다 어디 갈까? 뭐 할까? 고민이 되곤 하는데,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을 펼쳐 무작정 떠나보는 것도 재미날 것 같아요. 앞으로 우리 집 여행은 이 책 하나로 해결될 것 같네요~~ :-)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못간지 꽤 오래 된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정말 집에만 콕 박혀 있다가, 어쩌다가 집 앞 공원만 나가도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요. 아직 자유롭게 여행을 다닌다거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북적북적 인파를 즐기며 여행을 다닐 수는 없겠습니다만, 그래도 아주 가끔은 최대한 안전 수칙을 즐기면서 사람 없는 곳으로 자동차로 드라이브 하며 잠깐 기분을 전환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그런데 막상 떠나려고 보니 어디로 가야할지도 모르겠고, 자동차로 갈 만한 곳이 어디있는지도 잘 모를 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행동반경이 좁아져서 그런지 막상 갈 곳을 떠올려도 집 근처 밖에 떠오르지가 않더군요. 이럴 때 이 책 <안심하고 떠나는 전국 드라이브여행 40-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과 함께 한다면 자동차로 안전한 주말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 책은 말 그대로 주말을 맞아 자동차로 떠날 수 있는 여행코스가 지역별로 나뉘어져 나와있습니다.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서울 도심 드라이브 길 부터 바다건너 저 멀리 제주도의 해안도로에 이르기까지, 자동차로 떠날 수 있는 모든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줄 때, 드라이브 포인트라던지 위치, 소요시간, 길이, 가기좋은 계절, 먹거리 특산물, 축제, 가는 방법 등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특색을 잘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게다가 드라이브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가 순서대로 제시되어 있어서 그 곳으로 처음가는 초행자 분들도 굉장히 쉽게 드라이브 하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해준 점이 장점입니다. 특히 각 여행지에서 다음 여행지까지 드라이브 코스 간에 거리라던지, 드라이브 시간 등도 자세하게 분단위로 알려주어서 이 점이 상당히 좋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 할 때 이 책의 하이라이트는 <2020 NEW 부록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일러스트 지도>입니다. 예전에 고속도로 휴게소에도 맛집이 있어서 그걸 먹으러 일부러 고속도로를 타고 휴게소만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렇게 지도로 만들어져서 나와있으니 휴게소마다 뭐가 맛있는지 따로 찾아볼 필요가 없어 아주 좋았습니다. 아쉽게도 요즘같은 때에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밥먹기도 힘들어져서 안타까운 일이기는 합니다만, 식사가 안된다면 포장을 해서 차안에서 먹어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근 1년에 가까운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드신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어디를 가든 아직은 조금 불안하지만, 그래도 안전수칙을 잘 지키면서 이 책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과 함께 자동차로 즐거운 드라이브 하며 오랜만에 기분 전환 하는 하루 가지시는건 어떨까요.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자동차 여행을 통해 많을 것을 누릴 수 있는 시대,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것들이 얼어붙었고 비대면 활동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개인들이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동차 주말여행이다. 이는 집 근처를 드라이브 하는 것도 좋지만 계획을 세우고 전혀 몰랐던 지역을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물론 운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수고스러움이 있지만 이 책을 접하게 되는 순간 저자가 말하는 다양한 장소정보, 휴양지 소개 등을 접하게 되면 기존의 관점에서 달리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주말여행, 나들이, 휴양지나 휴게소 등을 바탕으로 자동차 코스여행이나 주말여행을 말하고 있지만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고 전국여행이나 일주 등의 계획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동차 여행이라고 해서 차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 자동차를 렌트하는 시대, 공유하며 활용하는 카셰어의 시대가 도래했고 우리는 편리한 세상에서 다양한 곳을 보고, 느끼면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누군가는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한 방법론으로 선택 할 수 있고 또 다른 누군가는 막연하게 떠났다가 오는 방법을 택하면서 드라이브가 주는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다. 여행이라고 해서 너무 완벽한 조건이나 계획을 세우기보단 흘러가는 대로 가보는 여행도 매력적일 것이다. 새로운 곳에서 만나게 되는 환경이나 사람, 자연 등을 통해 우리가 당연하게 여겼던 부분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일깨울 수 있고 내가 그 동안 무엇을 위해 이렇게나 열심히 살았을까 하는 감정도 교차 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유명장소나 명소를 비롯해 사람들에게 덜 알려진 장소에 대한 소개, 드라이브 매니아들끼리 공유하는 알짜정보를 통해 주말여행을 자동차로 해보는 것을 계획해 보자.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 간의 거리두기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요즘, 내 차를 통해 해보는 여행은 근사한 추억과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혼자서 하는 여행도 괜찮지만 가까운 사람, 아끼는 사람과의 동행을 통해 드라이브가 주는 매력, 그리고 우리가 몰랐던 국내의 명소에 대한 방문과 전국여행을 통해 많을 것을 되새기며 좋은 추억으로 간직해 보자.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관련 분야의 가이드북으론 최고의 책이라 자평하고 싶다.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답답한 도시생활중에 그나마 주말은 큰 위로가 됩니다. 마침 이 책을 알게 되어 읽는데 이번주라도 당장 떠나야 할 것 같습니다. 지역별 계절별 이벤트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물론 단편적으로는 대충 어디가 좋을꺼야 라고 알고는 있었지만 이 책을 보면 어느 시기에 상관없이 가볍게 털고 일어나기에 충분합니다. 이 책은 자동차를 가지고 드라이브에 충실하니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