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공유하기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지금은 인생을 고쳐 쓸 시간입니다

리뷰 총점 9.6 (22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20.4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서평]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상담) 평점10점 | h******o | 2023.11.15 리뷰제목
[서평]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상담)   전창수 지음   인생이란 무엇일까. 결국, 자신 스스로 이 세상 살아가면서 알게 되는 것들을 실천하고 또한 어려움들을 극복해 나가면서, 그 인생을 하나하나 헤쳐 나가는 기쁨들이, 하나의 보람 아닐까. 그래서, 그 극복들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그래서 많은 사람과 함께 행복한 삶. 그래서, 나의 마지막 날, 내
리뷰제목

[서평]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상담)

 

전창수 지음

 

인생이란 무엇일까. 결국, 자신 스스로 이 세상 살아가면서 알게 되는 것들을 실천하고 또한 어려움들을 극복해 나가면서, 그 인생을 하나하나 헤쳐 나가는 기쁨들이, 하나의 보람 아닐까. 그래서, 그 극복들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그래서 많은 사람과 함께 행복한 삶. 그래서, 나의 마지막 날, 내가 죽는 그날에 내가 도움을 주었던 많은 사람들이 내가 천국에 간 것을 축복하는 삶. 그것이 정말 행복한 삶 아닐까.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은 인생에 관한 책이다. 나의 어떤 부분들을 바꾸어 나감으로서 결국은, 행복이란 것에 도달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들에 있는 지점의 책이다. 그 지점에 있을 때, 삶은 정말 많은 보람을 느끼고, 그 보람이 나를 나아가게 하는 마음이 가능하게 한다.

 

어느 날부터 내 인생이 이렇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을 가끔 해본다. 행복하지 않는데도 행복하고, 결국은 돈은 별로 없는데도, 내가 하고 싶은 글쓰기를 매일 할 수 있는 삶. 그런 삶들이 어떻게 가능해졌을까. 글쓰기를 힘들어하던 날도 있었는데, 어느 날부터 글쓰기가 너무 재미있고 행복한 삶이 시작되었다.

 

그렇게 내 삶은 바뀌었다. 이상한 일이기도 하지만, 너무도 당연한 일인 것은 아닐까.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은 글을 쓰는 것이었으니, 이 글쓰는 것이 나의 지금을 나아가게 하는 힘이 아닐까.

 

인생은 하나씩하나씩 조금씩 나아가는 삶이 극복을 넘어서 위대한 하나님의 여정을 이루는 삶. 그 삶이 내게 있다면, 그보다 더한 축복이 있는 것은 아닐까. 그렇게 내 삶이 나아가고 있다. 그렇게 오늘의 내 삶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그 길에 정말 알찬 보람도 있다.

 

- 미디어숲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평점10점 | h***8 | 2023.11.19 리뷰제목
내 인생이란 어떤 흐름에 따라 움직이는 것일까? 태어나면서 타고난 운명이라는 것이 있어서 기차가 기찻길을 따라 움직이듯, 내 인생이 운명의 경로를 따라 움직인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또는, 나는 톱니바퀴 사이에 낀 작은 톱니바퀴 하나에 불과해서, 주변 환경에 따라 내 인생이 변화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만일 그렇다고 하더라도 인생은 내 스
리뷰제목

내 인생이란 어떤 흐름에 따라 움직이는 것일까? 태어나면서 타고난 운명이라는 것이 있어서 기차가 기찻길을 따라 움직이듯, 내 인생이 운명의 경로를 따라 움직인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또는, 나는 톱니바퀴 사이에 낀 작은 톱니바퀴 하나에 불과해서, 주변 환경에 따라 내 인생이 변화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만일 그렇다고 하더라도 인생은 내 스스로 개입하여 변화시킬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다른 것도 아닌 '마음'의 힘으로 말이다.

 

내가 내 마음을 통해 내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일단 내 마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내 삶을, 세상을 어떻게 인지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마음을 변화시켜야 내 주변의 세상과 내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 그것을 위한 도구가 바로 '심리학'이다. 저자는 심리학을 통해 어떻게 자신을 바라보고 변화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시각, 사고, 마음의 단계로 나뉘어진 순서를 따라가다 보면 나의 마음을 정확히 바라보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당장 내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의 톱니바퀴들을 바꿀 수는 없다. 내가 흘러가는 기찻길의 경로를 억지로 돌릴 수도 없다. 그러나 내가 내 마음을 인식하고, 변화를 주는 것은 나의 의지와 노력을 통해 가능하다. 심리학의 조언을 통해, 내 인생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서평]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k*****e | 2023.12.17 리뷰제목
심리학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다고 생각한다. 삶의 변화의 출발점이 심리학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모든 것은 마음 먹기에 달렸다(一切唯心造)라는 말이 있다. 생각과 시각 그리고 마음을 전환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뜻이기도하다. 이 책의 저자는 황시투안 선생님이시고, 심리학을 기업 관리나 가정, 자녀 교육 등에 적용하여 강연을 해온 경력 20년
리뷰제목

 심리학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다고 생각한다. 삶의 변화의 출발점이 심리학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모든 것은 마음 먹기에 달렸다(一切唯心造)라는 말이 있다. 생각과 시각 그리고 마음을 전환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뜻이기도하다. 이 책의 저자는 황시투안 선생님이시고, 심리학을 기업 관리나 가정, 자녀 교육 등에 적용하여 강연을 해온 경력 20년의 베테랑 심리학 멘토시다. 수많은 독자와 수강생들의 인생을 바꾸셨다고한다. 심리학이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지는 이유가 자신의 삶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더 생각을 하고, 되돌아보게되면서 많은 깨우침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고 간간이 나오는 주옥같은 명언들도 나와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는 기대감과 몰입도를 더 높인다고본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시각’의 변화로 더 나은 자신을 발견하다 / 2장 ‘사고’의 변화로 비로소 나로 살아가다 / 3장 ‘마음’의 변화로 고통에서 벗어나다 총 3장의 주제로 구성된다. 시각, 사고, 마음 이런 것들을 잘 다스린다면 얼마든지 인생이 바뀌고 나아질 수 있다는 점을 암시하는 것이 아닐까?

 

 어쩌면 이 도서가 심리 책 한 권 읽었을 뿐인데, 삶을 바꿔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남들의 부러움을 사며 성공가도를 달리는 이들에게 우리는 ‘운이 좋다’고 말하고, 매번 실패의 고난을 겪는 이에게는 ‘팔자가 사납다’고 흔히들 말한다. 우리의 운명에 영향을 주는 것들이 무엇이 있으며,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밀은 무엇이 있을까? 인생사 새옹지마라고 하지만, 나쁜 일이라는 굴레에 갇혀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고한다. 한 마디로 악순환에 빠져잇는 것이다. 익히 들어보았을테지만, 우리가 한 번도 이런 것들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을 해본 적이 있는가? 그 운명을 벗어나려면 마음을 달리 먹는 수밖에 없다. 이런 계기가 심리학에서 기인할 수 있다고 나는 본다. 책에 담긴 사례는 독자들에게 깊은 공감대를 살 것이다. 책을 보는 것을 계기로 터닝 포인트를 삼아보는 건 어떨지? 한 번 생각해보았으면 좋겠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 평점10점 | n***g | 2023.12.05 리뷰제목
스스로 확신하고 있다면 이를 증명하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전혀 들이지 않는다 (p41)책에 나온 문구 중 하나예요.이 책을 읽으면서 "아 맞아!!" "그러네!! "공감을 하게되었답니다.사실 심리학에 대해서 완전 새로운 내용들이라기 보다는 이미 알고 있거나 어디선가 들어보았던 사실들을 다시금 확인하고 생각하는 방향을 체크하고 변화시켜야겠다는 배움을 하게 되는 읽기의 시간
리뷰제목
스스로 확신하고 있다면 이를 증명하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전혀 들이지 않는다 (p41)
책에 나온 문구 중 하나예요.
이 책을 읽으면서 "아 맞아!!" "그러네!! "공감을 하게되었답니다.
사실 심리학에 대해서 완전 새로운 내용들이라기 보다는 이미 알고 있거나 어디선가 들어보았던 사실들을 다시금 확인하고 생각하는 방향을 체크하고 변화시켜야겠다는 배움을 하게 되는 읽기의 시간 이였던 것 같아요. 방향전환의 방법을 예시와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쉽게 술술 읽혔던 것 같아요.
스트레스에서도 조금 벗어나고 싶고, 내가 조금
조금 더 단단해졌으면 하는 바램에서 찾은 책 입니다.
새해에는 몸건강뿐만 아니라 마음도 건강하게 살고 싶거든요. 그리고 곧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하는 아이에게도 조금이나마 나은 방법과 응원을 해주고 싶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고 있던 중에 찾은 책입니다.
책의 내용 중에서,
"아이의 자기 가치감형성을 위해 부모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용납, 감정적으로 충분히 관심받기, 부모가 아이가 한 행동을 통해 아이의 가치를 평가하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라고 적혀 있어요.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육아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메모한 내용들 중에서 제일 실천하고 가장 기억하고 싶은 문구였어요!
그런데 이렇게 사랑을 무조건적으로 주고 감정표현을 응원해주기 위해서는 나부터 생각과 마음이 단단해져야 되더라고요.
우선 나 자신부터 행복하고 자존감이 필요한데.. 어떻게 그 방법을 찾아야하는지 어떤 마음을 가져야 되는지 어떤방향으로 생각하고 대처하면 좋을지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되었어요. 책에서 단순히 이렇게 하는게 좋다는 식으로 써놓은 것이 아니라 상황예시와 함께 설명되어 있답니다.
그냥 참여하게 된 마라톤에서 주변을 즐기며 완주한 시간과 몇일후 정말 마라톤만 집중해서 뛴 완주시간과 별만 차이가 없었다는 상황예시말이예요.
글을 읽은 후부터는 매일다니던 길에서 나무도 보게되고 차는 몇대나 지나가나 주변을 보게 되면서 걷는 그 길이 짧게 느껴지는 것 같았어요!
한번에 나를 다 바꾸기는 힘들지만. 계속 읽으면서 하나씩 바꿔나가보려구요.
뿐만 아니라, 제한된 상상력으로 나의 인생을 한정시키기 보다는 스스로 더 높이, 더 멀리 볼수 있도록 방향을 틀어보려고 노력해보려구요
이것에 대한 내용을 상황예시와 함께 책에서 설명되어 있어요.
맨처음에는 책을 읽을 때는 그냥 읽어나갔어요. 그런데 중간쯤지나니 기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책을 읽으면서 필사를 하게 되었네요.
기억하고싶은 내용들이 많아 지더라구요.
이번에 읽을때 쓴 기억하고 싶은 필사문장들이예요.
다음번에 읽었을 때는 어떤 문장들이 와닿아 필사를 쓰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 지원을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서평]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 평점10점 | e*********n | 2023.12.05 리뷰제목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   지금은 인생을 고쳐 쓸 시간입니다.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처럼 일을 게임처럼, 인생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을까요  20년 경력의 베테랑 심리학 멘토인 황시투안이 들려주는 인생 속으로 빠져볼까요  " 자신에게 물어보라. 난 지금 무엇을 변화시킬 준비가 되었는가를" - 잭 캔필드- 지금 이순간~~ 내가 진짜~~ 바꾸고 싶은 것은 무
리뷰제목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



 

지금은 인생을 고쳐 쓸 시간입니다.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처럼

일을 게임처럼,

인생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을까요 

20년 경력의 베테랑 심리학 멘토인 황시투안이

들려주는 인생 속으로 빠져볼까요 

" 자신에게 물어보라.

난 지금 무엇을 변화시킬

준비가 되었는가를"

- 잭 캔필드-

지금 이순간~~

내가 진짜~~

바꾸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나는 무엇을 위해 이 책을 펼쳤을까? 고민해 보게 됩니다.

"인간사에는 안정된 것이

하나도 없음을 기억하라.

그러므로 성공에 들뜨거나

역경에 지나치게 의기소침하지 마라."

-소크라테스-

안정적인 삶을 원하는 나에게 작은 위안이 되어주는 글이네요~~

미래의 인생을 위해

현재의 시간을 담보 잡히지 말자,

그저 즐기며 누리며 웃으며 살아야 겠다~~

그러면 훗날~~ 그 결실이 내게 오겠지~생각하며 살았는데

이 책의 문구들을 보며

조금 지치고 힘든 나의 마음을 내려 놓게 됩니다~^^

콧 끝을 흔드는 커피향과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을 읽으며

느끼는 마음의 평온함이 좋네요~^^

~~이제 이 평온함으로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속으로 여행을 즐겨보아요~

황시투안은 이 책에서

시각과 사고 그리고 마음의 변화를 이야기 합니다.

이런 변화를 통해 내 삶이 얼마나 윤택해 질 수 있는지~ 벌써 궁금해지는데요.

 

영국의 유명한 영화 배우이며, 희극배우, 그리고 영화 감독과 음악까지

다박면으로 재능있는 찰리 채플린의

'내가 진정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했을 때' 라는 문구에서

삶의 진정성과 존중,성숙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나는 얼마나 진실하고 상대방을 존중하고 성숙한 인간이 될 수 있을까 

"지금 나는 알고 있다.

그것이 온전히 나의 삶이라는 것을..."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의 주옥같은 글 속에서 나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네요.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의를 읽으며,

삶을 돌아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있는데요.

내 안에 숨겨둔 여유라는 이름의 마음을 꺼내보게 됩니다.

주옥같은 글 속에서 나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네요.

"현재의 층을 돌파하고 싶은가.

내면의 층을 먼저 끌어올려라.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가는 과정은

'마음'이 성장하는 과정이다!"

마음이 성장하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내면을 풍요롭게 하는 일~

내면이 풍요는 함께 하는 일도 길러줍니다.

함께 한다는 건~~

나와 같은~~또 다른 에너지의 융합이 아닐까요 

백지장로 맞들면 낫다고 하는데~~

나와 함께 하는 이들이 많다면~~

나의 주변이 아니 우리의 주변~

더 나아가 우리가 사는 세상도 바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의 주옥같은 글 속에서 나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네요.

흔히 사람들은 아는 것이 힘이라는 베이컨의 말을 기억합니다.

하지만, 지식에서 그친다면 나도 세상도 바꿀 수 없습니다.

그 지식을 행동으로 실천해야 가능한데요~

내가 아는 것을 실천하고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교류하는 자세가~

나를 성장시키는 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성장은 자신이 배운 새로운 지식이나

새로운 관점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열고 더 많은 것을 받아들어고

'포용'하는 것이다."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을 통해서

나를 성장시켜사는 시간이 되는데요.

그 동안 가지고 있던 묵직한 고민들이~~

책을 읽으며 봄날의 얼음처럼 사르르~ 녹아내리는 듯합니다.

 

가끔 누군가의 말 때문에 지옥과 천당을 오락가락할 때가 있으시다면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에서 들려주는 조언을 들어보아요.

그 속에는 내가 놓치고 있던 삶의 지혜을 들려줍니다.

"내적 결핍에 따른 연약함 때문에

다른 사람의 시선 속에 사사건건 살게 되고,

남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자신의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인생 문제는 낮은 자기 가치감에서 비롯된다고 하는데요~

유리처럼 부서지기 쉬운 마음과 이별하고,

자기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아

용감하게 살아가면서

담담하고 태연하게 일생을 살아가 보아요~~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에서 우리의 멋진 인생을 위한

내면의 가기 가치감~ 보충!!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0건) 한줄평 이동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첫번째 한줄평을 남겨주세요.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