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 : 엄마의 24시간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힘
미리보기 공유하기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 : 엄마의 24시간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힘

엄마의 24시간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힘

리뷰 총점 8.6 (27건)
분야
자기계발 > 여성을 위한 자기계발
파일정보
EPUB(DRM) 35.8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 평점10점 | f******u | 2021.06.16 리뷰제목
엄마가 되고 나서 웃음과 행복, 사랑과 기쁨 등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아이들 그 자체만으로도 참 풍족하고 풍만해진 것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반대로 부족한 시간, 부족한 잠, 부족한 마음 챙김 등 부족한 것들도 많아졌다. 엄마에게는 풍족한 것들이 많아졌지만, 한 명의 독립적인 나 자신에게는 부족한 것들이 많아졌다. 이유는 '아이' 덕분이다. 아이 덕분에 풍족해졌고, 아이 덕분
리뷰제목

엄마가 되고 나서 웃음과 행복, 사랑과 기쁨 등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아이들 그 자체만으로도 참 풍족하고 풍만해진 것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반대로 부족한 시간, 부족한 잠, 부족한 마음 챙김 등 부족한 것들도 많아졌다. 엄마에게는 풍족한 것들이 많아졌지만, 한 명의 독립적인 나 자신에게는 부족한 것들이 많아졌다. 이유는 '아이' 덕분이다. 아이 덕분에 풍족해졌고, 아이 덕분에 부족해졌다. 그런데 아이 핑계로 이 부족한 것들을 부족한 채로, 충족시키지 못한 채로 살아갈 것인가? 나의 대답은 '아니오'다. 그렇다면 어떻게 충족시켜야 할까?

해답은 저자 김연지의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에 나와 있다. 제목에 대놓고 나와 있듯이 아침을 통해 채우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이 아침 시간을 만들기 위한 하루 시간 관리 비법과 시간에 쫓기지 않는 미니멀 살림법 등등 유용한 방법과 정보들을 아낌없이 뿌려준다.

육아로 인해 잠은 부족하고 피부는 푸석거리고 내 시간도 없고 모든 게 너무 힘들고 지쳐 이대로 떠나버리고 싶은데, 그런데! 새벽 5시에 일어나면 이것들이 다 해결되는 게 맞는 걸까? 잠이 부족하다니까 새벽에 일어나래. 이게 맞는 걸까? 싶지만 저자 김연지는 당당하게 권한다. 맞다고. '모닝 레시피'라 일컫는 저자만의 그 시간으로 인해 아주 많은 것들이 긍정적으로 바뀌었고 많은 것들 얻었다고. 새로운 인생을 얻었다고. 그러니까, 한 번 해보라고. 새벽에 일어나는 성공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말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 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정확한 동기부여가 있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몇 번 시도하다가 흐지부지 끝나버리고 말 테니까 말이다.

그래서 나는 강력한 목표를 두고 한 번 해보려고 한다. 내 주위의 부정적 기운을 긍정적으로 바꾸기 위해, 새로운 인생 한 번 살아보기 위해. 그리고 우리는 무언가 부족했던 게 아니고 필요했던 거였다. 필요하니까 한 번 해보려고 한다. 미래는 알 수 없으니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해서.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t*****3 | 2021.06.24 리뷰제목
미라클 모닝을 꿈꾸며 몇 번을 시도해봤지만  아침잠이 워낙 많은 저는 늘 실패만 했던 것  같아요. 몇 달 전에 일주일을 성공했던 걸  끝으로 시도조차 못하며 올빼미 생활을  유지하고 있지요. 그런 저에게 미라클 모닝을 실천 가능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을 만났습니다.  다른 미라클 모닝 책과는 달리 엄마라는 초점에 맞춰져 있고 육아를 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플랜을
리뷰제목


 

 

미라클 모닝을 꿈꾸며 몇 번을 시도해봤지만 
아침잠이 워낙 많은 저는 늘 실패만 했던 것 
같아요. 몇 달 전에 일주일을 성공했던 걸 
끝으로 시도조차 못하며 올빼미 생활을 
유지하고 있지요.


그런 저에게 미라클 모닝을 실천 가능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을 만났습니다. 
다른 미라클 모닝 책과는 달리 엄마라는
초점에 맞춰져 있고 육아를 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플랜을 제시해 줘서 더욱
유용했던 책이에요.


CBS 기자인 작가님은 엄마로서 아이를 키우는
일이 무척 행복했지만, 점점 사라지고 있는
일상에서 자신을 찾고 싶어 미라클 모닝을
시작했다고 해요. 새벽에 일어나 나만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신의 시간을 사수한 거죠.
물론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하고 나서 
미라클 모닝에 성공했다고 해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얻은 자신만의 노하우를
많은 엄마들과 공유하기 위해 책을 만들었다고 해요.


이 책에는 새벽 기상을 통해 작가님이 어떤
꿈을 이루었고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와 함께
아이를 키우면서 나를 잃어버린 엄마들에게
전하는 공감과 위로의 말들이 담겨 있었어요.
그리고 엄마들이 할 수 있는 시간 관리 비결을
자세하게 알려 주고 있어요.


책을 읽고 나니 저의 미라클 모닝이 실패했던
가장 큰 이유가 동기 부여가 없었던 것 같아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지
미리 계획을 하고 실천해야 하는데, 아침 일찍
일어나는 데만 초점을 맞춰 실패를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꼭 미라클 모닝이 아닌 나에게 맞는 
시간대를 정하고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게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네요.


또 새벽에 무엇을 해야 달콤한 이불을 
매일 박차고 나올 수 있을 것인지를 
먼저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이 책을 통해 좀 더 주체적인 나의 삶을 
살아가면서 주어진 시간을 좀 더 의미 있게 
보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내일 당장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고 싶은 마음은
한가득이지만 우선 나의 행복을 찾기 위해
무엇이 가장 필요한지를 먼저 생각해 봐야겠어요.

p.76
다른 이들이 가진 것에 관심 끄고,
자신을 위해 그 시간과 에너지를 쏟기 바란다. 


p.155
하고 싶은 것이 생기면 곧바로 실행하라.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는다. 
분명한 것은 작은 도전을 반복하고 거듭할수록
내가 원하는 모습에 빨리 다가갈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서평]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 평점10점 | b********3 | 2021.06.17 리뷰제목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엄마의 24시간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힘?엄마의 성공을 응원하며, 꿈을 이루도록 돕는 책이다.나는 일하는 엄마는 아니지만 이제 세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않을 경우 집안일과 육아에 치여 효율성이떨어진채로 살게될것이 불보듯 뻔했다.내 시간을 포기하지 않는 방법으로 미라클 모닝을 권하고있다.어떻게 하면 시간을 잘 관리할 수 있
리뷰제목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

엄마의 24시간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힘
?엄마의 성공을 응원하며, 꿈을 이루도록 돕는 책이다.

나는 일하는 엄마는 아니지만 이제 세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않을 경우 집안일과 육아에 치여 효율성이떨어진채로 살게될것이 불보듯 뻔했다.

내 시간을 포기하지 않는 방법으로 미라클 모닝을 권하고있다.

어떻게 하면 시간을 잘 관리할 수 있는지 나와있어 실천을 하기에 좋은 책이다.

책에서 나온 아이 분리수면도 셋째가 태어나고 6개월쯤 분리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휴대폰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줄여야하는 이유를 설명하고있어 납득이 되었다.

미라클 모닝을 위한 미니멀살림에서 혼자 다 감당하려고 하지않고 어떻게 하면 집안일을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나와있다.

꿈을 이루는 MAKE IT 법칙


막연히 새벽기상을 하겠다고 되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기에 어떤것부터 해야할지 궁금했는데 뒷표지에 나온 MAKE IT 법칙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행복하고 알차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기 위한 첫걸음 미라클 모닝!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을 통해 나의 하루가 쓸데없이 흘러가는것이 아니라 내가 하루를 살아내고싶다.

이브닝 루틴은 보너스!!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작업인 저녁의 새로운 습관을 나도 실천하도록 해야겠다.

마지막에 플래너가 두 가지로 나와있는데 예시가 나와있어 어떻게 사용할지 눈에 들어왔다.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을것같아서 좋다.

실천력을 높이기위해 내가 어떤 행동들을 해야하는지 나와있으니 곁에 두고 읽어보길 권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모닝 평점10점 | h******y | 2021.06.16 리뷰제목
1년전부터 시작한 미라클모닝..그 시기에 오픈채팅방에서 기상인증하며 블로그에 매일 글쓰기와 확언쓰기, 독서 등으로 열심히 하루를 시작했지요. 그때의 열정은 어디로 갔을까요. 원래 아침형 인간이라 일찍 일어나는 건 문제없으나 요즘은 정해진 루틴없이 그저 새벽에 일어나 시간을 정처없이 보내곤 해요. 그래서 그런지 별 성취감도 없고 휴대폰만 보다가 가족들이 깨기도 하죠
리뷰제목

1년전부터 시작한 미라클모닝..그 시기에 오픈채팅방에서 기상인증하며 블로그에 매일 글쓰기와 확언쓰기, 독서 등으로 열심히 하루를 시작했지요. 그때의 열정은 어디로 갔을까요. 원래 아침형 인간이라 일찍 일어나는 건 문제없으나 요즘은 정해진 루틴없이 그저 새벽에 일어나 시간을 정처없이 보내곤 해요. 그래서 그런지 별 성취감도 없고 휴대폰만 보다가 가족들이 깨기도 하죠.

계획성없는 새벽기상에 모닝루틴을 다시 잡아보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모두 잠들어있는 시간, 아침에 혼자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가치있는지 소중한지 알기에 이 시간을 제대로 다시 활용하고 싶었죠.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모닝 이 책의 저자는 워킹맘으로 두살 딸의 엄마에요. 본업은 기자인데 출근 하기 전 새벽4시반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합니다. 솔직히 육아와 가사일만으로도 벅찬 일인데 새벽에 생방유튜브도 하고 운동과 글까지 쓰고 출근까지 하다니 정말 같은 엄마로서 대단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저자가 어떤 분인지 궁금해서 유튜브에 검색해봤더니 제가 본 영상이 나오더라구요.

저자는 새벽에 일어나서 무엇을 할지 모를때 모닝루틴으로 6가지 법칙을 추천해주었어요.

<꿈을 이루는 MAKE IT 법칙>

1. 명상하기

2. 확언노트

3. 나 자신에게 친절하기

4. 운동

5. 내가 좋아하는 것 하기

6. 훈련(1~5번 매일 반복하기)

새벽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오로지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새벽에 저절로 눈을 뜨게 해주는 원동력을 찾아야겠죠. 그래야 건강하고 감사한 에너지로 하루를 충만하게 시작할 수 있구요.

특히 아이중심으로 하루가 돌아가는 엄마에게는 아이가 잠들어있는 시간.. 혼자만의 시간확보가 참 중요합니다. 자기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갖고 마음의 여유로움을 찾아 아이와 엄마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방법이 미라클모닝이 아닌가싶네요. 이 책을 읽고 앞으로도 새벽시간을 소중히 잘 활용해야겠단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오랜만에 미라클모닝관련 책을 보고 동기부여가 되었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 평점10점 | s*******b | 2021.06.16 리뷰제목
하고 싶은것이 많은 욕심 많은 나는 매번 바쁜 엄마였다. 워킹맘으로 퇴근하고 아이 밥 먹이고 목욕하고 나면 재우는 건 남편의 몫. 그게 익숙해져서 그런지 어느 날은 해야 할일을 일찍 마쳐서 아이와 함께 침대에 누웠는데 "엄마는 할거 많아요. 아빠랑 잘래요."라는 아이의 한마디가 내 가슴을 후벼팠다. 작년 겨울쯤, 신기하게도 4시에서 5시만 되면 눈이 떠지던 시기가 있었다. 새
리뷰제목

하고 싶은것이 많은 욕심 많은 나는 매번 바쁜 엄마였다. 워킹맘으로 퇴근하고 아이 밥 먹이고 목욕하고 나면 재우는 건 남편의 몫.

그게 익숙해져서 그런지 어느 날은 해야 할일을 일찍 마쳐서 아이와 함께 침대에 누웠는데 "엄마는 할거 많아요. 아빠랑 잘래요."라는 아이의 한마디가 내 가슴을 후벼팠다.

작년 겨울쯤, 신기하게도 4시에서 5시만 되면 눈이 떠지던 시기가 있었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 해야할 일을 해두니 퇴근한 후의 저녁시간이 한결 여유로웠었다. 저녁을 먹고 나서 온가족이 산책도 하고 아이와 노래도 부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그리 오래가지 않았고 아이의 그 한 마디를 듣는 순간 그때가 생각나면서 과연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이 내 욕심때문에 내 가족의 희생을 요구하는 일은 아닌가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나는 36년동안 말 그대로 올빼미처럼 살아왔다. 조용한 밤에는 집중도 더 잘 되는 것 같고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보니 당연히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 힘들었다. 나 같은 사람에겐 미라클 모닝은 평생 해볼수 없는 것이라는 생각이었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도 나처럼 올빼미형 인간이었고, 하고싶은것도 많으며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워킹맘이면서 미라클모닝을 이루어냈다고 하니 용기가 생겼다.

 

특히 요즘은 아이를 재워놓고도 뭔가 아쉬운 마음에 TV를 틀어놓거나 스마트폰으로 SNS를 들여다보며 조금만 쉬다가 해야지 10분만 앉아있다가 해야지 하면서 새벽 2시, 3시를 훌쩍 넘겨 쇼파에서 그대로 잠들기가 일쑤, 이것이 반복되니 피로감이 쌓여 낮에 회사에서도 집중하지 못하고 악순환이 반복되었다. 그러다보니 내 생활의 변화가 필요함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

 

저자의 미라클 모닝 시간 관리 방법과 변화를 읽으면서 와닿았던 것들을 몇 가지 적어본다.

 

잠자리에 들때에는 스마트폰 대신 알람을 맞춘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기

SNS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집안일의 동선은 최대한 짧게, 해야 할 일은 그때그때 바로 하기

 

아침에 일어나기 위해 알람을 맞춰두고 싶지만 알람 소리에 아이가 깰까 걱정이 되었는데,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고 자면 아이와 남편의 잠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아침에 조금 더 수월하게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SNS를 보며 다른 사람들만큼 아이에게 신경써주지 못함에 미안해하기보다는 그 시간에 아이에게 책 한권이라도 더 읽어주며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했다. 그리고 집안일은 밀리지 않게 조금씩 시간을 쪼개서 하다보면 시간과 체력에 치이는 힘든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주지 않을 수 있을 것 같다. 부모의 모습은 곧 아이의 미래라고 하는데 시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스트레스 받으면서도 제대로 일을 마치지 못하는 모습을 아이의 미래로 각인 시켜주고 싶지 않았다.

더 이상 시간이 없다는 핑계대신 나에게 주어진 하루의 시간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미라클 모닝을 맞이하면서 내 자신을 돌아보기 위한 명상도 해보고, 명언 필사와 감사일기를 작성해봐야겠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5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7.6점 7.6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